당 현종은 44년간 통치한 당나라의 여섯 번째 황제였습니다. 그는 즉위 초부터 인재를 등용하고 탁월한 통치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당나라의 부와 국력이 절정에 달했던 '개원시성'이 등장하면서 당나라의 또 다른 전성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신하들은 서안종에게 편지를 보내 태산을 봉쇄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서안종 황제는 겸허히 받아들여 서기 725년, 65438년 2월 16일 태산에 가서 선 의식을 거행했습니다.
전임 황제가 태산에 오르면 순조로운 항해, 뛰어난 업적, 상서로운 징조가 많을 것이며, 덕이없고 하늘에 따라 세상을 다스릴 수 없으며, 나쁜 징조가 많을 것이라고합니다. 당의 서안종 황제가 태산에 올랐을 때 그는 세상에 큰 업적을 남겼지만 날씨가 반복적으로 변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선종이 술과 성에 탐닉하여 나중에 왕조를 버릴 것이라는 하늘의 경고였을 것입니다.
당 선종은 동쪽 태산을 봉인하고, 의식 행렬 앞에 기병대만 1000필의 말을 각각 색칠해 사각형으로 엇갈려 엇갈리게 행진했는데, 멀리서 보면 오색 구름을 수놓은 브로케이드처럼 그 규모가 크고 전례 없는 화려함과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여단이 태산 서쪽에 이르렀고 갑자기 정오부터 저녁까지 북동풍이 불고 천막에 사는 측근들이 강풍에 찢어지고 천막을지지하는 기둥도 날아갔습니다.
관리들은 충격과 혼란에 빠졌습니다.
선(禪)의 사신인 장은 이미 선의 일로 바빴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사태에 더욱 당황했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안정시키기 위해 그는 직접 나서서 "당황하지 마십시오. 황제는 하늘의 아들입니다. 이제 천지가 진동할 것입니다. 황제의 선정을 받으러 온 것은 동해의 신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장왕의 전언에 모두의 마음이 조금은 진정되었고, 태산 기슭에 이르러서는 정말 밝고 화창해졌다. 그러나 헌종이 금식하고 목욕을 하던 바로 그날 밤, 하늘은 갑자기 강풍이 불고 추워졌습니다. 날씨의 변화는 다시 한번 헌종을 불안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식사를 중단하고 자정까지 이슬을 맞으며 서 있었다.
"내가 황제가 된 후 하늘의 도움을 받아 나라가 번영하고 백성이 모두 안전합니다."라고 하늘에 간절히 기도했다. 나는 모든 백성을 위해 기도하기 위해 등봉태산에 왔습니다. 그러나 제게 잘못이 있어 태산에 와서 명상할 자격이 없다면 하늘에서 벌을 내려 주십시오. 만약 신도들이 명상에 참여하는 축복을 받지 못했다면 위에서 저를 벌해주십시오. 저와 동행하는 병사들과 말들이 정말 추위를 견디지 못합니다. 하늘에서 추위를 막아 주십시오."
서안의 기도가 끝나자 바람이 잦아들고 산의 기온이 따뜻해졌으며 날씨가 맑아지고 남쪽에서 바람이 불어왔다. 비단과 대나무 노래가 끊임없이 흘러나오는 가운데 선종은 산 정상에서 성대한 명상 의식을 성공적으로 치렀습니다.
이 성공적인 명상을 기념하기 위해 서안종 황제는 정상 대관봉에 '지태산 비문'을 직접 새겼습니다. 이것이 바로 오늘날 우리가 보는 당태산 비석입니다.
2. 시아버지가 '태산'이라고 부른 이유
중국 관습에 따르면 남편은 아내와 부모를 남편과 시어머니로 부릅니다. "장"이라는 단어는 고대에는 "길다"라는 뜻입니다. "시어머니"는 노인과 원로에게 명예로운 호칭이었습니다. 논어. 위자도: "루자가 왔을 때 그는 막대기로 시아버지를 때렸다." 여기서 "장인"이라는 단어는 "노인"을 의미합니다.
왕충, 일반적으로. "치소"에는 "유명한 학자를 남편으로, 대중을 남편으로 존중한다"는 뜻의 "장"은 다른 사람, 특히 노인을 존중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그러나 왕총이 살았던 한나라 시대에는 노인은 성별에 관계없이 "남편"이라고 부를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내시'라는 존칭은 언제 어디서 유래했을까요? 어떤 사람들은 한나라 시대 훈족에서 유래했다고 말합니다. 반구는 『한서』를 인용했습니다. 흉노 전기에는 흉노 산유가 한나라 황제를 '이공'이라고 부르는 문장이 있습니다. 당시 한나라 황제는 흉노에 대한 "친족" 정책을 시행하여 흉노 군주에게 공주 또는 황실 후궁(또는 궁녀)을 주었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이것이 아마도 아내와 아버지를 "남편"이라고 부르게 된 이유일 것입니다.
아내와 어머니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북제(北齊)의 옌쯔웨이가 쓴 옌가족훈련(延家訓練)입니다. "남편과 아내를 시어머니라고 부른다"는 말이 있고, 아내와 부모를 "남편"과 "어머니"로 공경한다는 기록이 일반적입니다. 당나라 때 유종원은 아내 양씨의 부모를 희생하고 "시어머니의 희생"을 썼습니다. 위의 다른 말에서 "시어머니"와 "시어머니"라는 두 가지 이름의 기원은 비교적 간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문어에서는 어떤 사람들은 아내와 아버지를 "타잔", "장인", "유웽"이라고 부릅니다. "타잔", "시아버지", "위에훙"이라는 이름은 어디에서 유래했을까요? 여러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한 가지 설은 이 호칭이 당나라에서 유래했다는 것입니다. 두앙의 『주역』에 따르면 당나라 헌종 황제가 개원 황제 14년(726년)에 태산에 명상을 하러 갔을 때 재상 장이(張儀)가 사위인 정이(程伊)를 데리고 가고 싶다고 말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나라의 공식 관행에 따르면 태산에 가서 명상을 하면 재상 이하 모든 관리가 한 계급씩 승진할 수 있었습니다. 정이는 원래 9품의 소관이었지만 장의는 자신의 권한을 이용해 그를 4품으로 승진시켜 5품의 대관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당시 8명의 소관은 하늘색 제복을 입었고 5명의 관리는 하늘색 제복을 입을 수 있었는데, 연회에 참석했던 당 선종은 정이의 제복 색깔이 갑자기 변하는 것을 보고 매우 놀라 그에게 가서 물었는데 정이는 마음속에 귀신이 있어서 말을 더듬으며 걱정해야 했습니다. 이때 풍자 코미디를 전문으로 하는 배우 황잔이 "이것이 바로 타잔의 힘입니다!"라고 끼어들었습니다. .
태산을 봉인하는 문제를 빌려 장이 사위를 갑작스럽게 승진시켰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은 심오한 함의, 이중적 의미입니다. 마음은 장의 얼굴 때문에 공격하는 것이 불편하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이 진술은 즉시 왕조와 시골 전역에 퍼졌고 듣는 사람은 그의 얼굴을 가리지 않았습니다. 후손은 좋은 사람들이 있으므로 사후에 그의 아내와 아버지를 "태산"으로 불렀습니다. 예기치 않게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일종의 명예로운 칭호가되었습니다.
태산이 소위 '오산'이기 때문에 그는 아내와 아버지를 '위웽'과 '장월'로 불렀습니다. 이를 통해 '태산'이라는 이름이 우아하지만 명예롭지는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이론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에 두 번째 이론이 있었는데, 태산 꼭대기에 봉우리가 있었기 때문에 아내와 아버지를 "태산"이라고 불렀다는 것입니다. 육당고전》에는 "태산의 둘레는 160마일, 높이는 40마일이 넘는다. 봉우리의 이름을 얻은 사람이 많았는데, 장련봉은 산 정상에 있어 다른 봉우리보다 눈에 띄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송나라 때 조수오지는 '태산'이 부부의 호칭이 된 것은 '남편과 아버지'로 통용되고 태산의 남편과 아버지가 독특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태산이라고 하면 남편과 아버지를 떠올렸고 시간이 지나면서 '태산'이 부부의 이름이 되었다고 믿었습니다. '타잔'은 아내의 아버지의 명예로운 이름이 되었습니다.
이 진술에 대해 확인해야 할 사람들도 있습니다. 명나라 소서중(蘇西仲)의 "태산 약사"에는 장런펑이 "딩위 남서쪽에 있는 독특한 바위가 사람처럼 생겼기 때문에 이름"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청나라의 니에 진광은 "태산도 기록"에서 "장런봉의 태산은 구부정한 노인과 같다"고 썼습니다. 태산 정상의 바위 봉우리가 마치 구부정한 노인처럼 생긴 모습에서 '장런'을 떠올렸고, '장런봉'에서 '태산'을 연상하면서 점차 자신의 아내와 아버지의 이름을 태산과 연결시킨 것입니다. 태산만큼 좋은 곳에 가본 적이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원래의 의도에 따르면 이 말의 원인과 제목의 아내와 아버지는 그것과는 거리가 멀다. 더 간단한 버전도 있습니다. "타이산"이라는 이름은 신화에서 변형되었습니다. 청나라에서 조이는 "옥의 밝기 시험"이라는 책을 썼습니다. 그 제37권에서 위광은 리웨이의 아버지이며, 그를 "장유"로, "장유"를 "장유"로, "장유"에서 "위"를 "위"로 칭했다고 합니다. "岳翁"와 "岳父"(시아버지)로 바뀌었습니다. "위에"는 오악 중 첫 번째 산인 동월의 태산을 떠올리게 합니다.
따라서 아내와 아버지를 "태산"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환관'의 '아버지'라고 부르기 위해 아내의 어머니를 '시어머니'라고 부르며, 일부는 어머니를 '타이스이'라고 부릅니다.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3. 진시황과 우다푸 소나무
진시황이 태산에 오른 것은 비공개 명상 의식이었습니다. 고대 해석에 따르면 황제는 하늘의 황제의 아들이자 고대 천지 가치의 고귀한 상징이었습니다. 따라서 황제가 정변을 일으켰거나 통치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겼을 때 태산에 가서 선으로 경의를 표하고 천지에 자신의 평화와 성공을 알리며 은혜에 감사할 수 있었고, 또 그래야 했습니다. 기원전 219년 진시황은 허난성에서 산둥성 주노로 들어가 서쪽에서 동쪽으로 이동하여 주현의 주이산에 돌을 조각한 다음 남쪽에서 북쪽으로 이동하여 태산에 이르렀습니다.
진시황의 동방 순행은 정치, 경제, 문화, 도덕적 측면에서 서로의 차이점을 금지하고 유사점을 장려하며 새로운 정책과 새로운 법률 스타일을 구현했습니다. 따라서 제국의 단결을 강화하는 데도 긍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진시황은 태산에서 비공개로 명상을 한 후 태산에 두 개의 문화 유물, 즉 진각석과 다섯 그루의 의료 소나무를 남겼습니다.
진시황은 동방 각지를 여행하며 곳곳에 돌을 새겨 덕을 쌓았는데, 진시황 시대에 북방은 이미 고도로 문명화된 시대였고, 남방은 야만적인 땅으로 여겨져 붉은 문신까지 새겨져 있었습니다. 도덕적, 윤리적 개념이 북쪽과는 매우 달랐기 때문에 <시경>에는 "사람이 주면 죽여도 죄가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진시황의 석조 조각은 대부분 파괴되었습니다. 오늘날 랑야, 베이징 역사 박물관, 타이산 석조 조각에는 디지털 조각만 존재하며 타이안시 다이 사원에 숨겨져 있습니다.
우다푸 송은 현재 운부교와 조양동굴 사이에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진시황이 태산에 올랐을 때 도중에 폭우를 만났다고 합니다. 그는 '우 박사'라고 이름 붙인 '나무' 아래에서 피신했습니다.
진시황의 명상의 주된 목적은 새로 수립된 진나라 정권을 보존하고 대통합의 안정을 유지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진시황은 통일 정권을 공고히 하는 과정에서 6국의 귀족과 백성들을 평등하고 일률적으로 가혹하고 가혹한 형벌로 대하고, 지식인의 특수성을 깨닫지 못하고, 아군과 적군의 기생 세력을 무시하고, 책을 불태우고 유학자들을 매장하여 문화적 전통을 파괴하는 등 매우 심각한 실수를 범하기도 했다.
새로운 것에 만족하고 인민의 자원을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모르고 수천 명의 노동자를 대규모 토목 공사를 수행하도록 유도하고 낚시 과시, 자원 고갈에 장애가있는 사람들을 몰아 넣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과 백성의 진노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설립 14년 만에 농민 반란의 거센 물결 속에서 멸망했습니다. 이것은 태산 명상이 본질적으로 특별한 종류의 등산 활동에 불과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것은 정책 불균형과 권력 남용으로 인한 정치적 부패를 구할 수 없으며, 누구도 영원히 살 수 있도록 객관적인 법을 바꿀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