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화가 서양에 내려가는 것은 푸젠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푸젠장악은 정화가 서양에 가서 개양의 출발점이었고, 장락의 태평항은 정화선우가 주둔한 항구였다. 취안저우 (WHO) 는 정화의 다섯 번째 서양 정박지와 여러 차례 서양에 가는 필경의 장소로, 상당히 풍부한 역사 문헌과 실물고적을 남겼다.
푸젠의 역사는 그 그림자를 기억했다.
정화가 서양에 내려가는 것은 푸젠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푸젠장악은 정화가 서양에 가서 개양의 출발점이었고, 장락의 태평항은 정화선우가 주둔한 항구였다. 취안저우 (WHO) 는 정화의 다섯 번째 서양 정박지와 여러 차례 서양에 가는 필경의 장소로, 상당히 풍부한 역사 문헌과 실물고적을 남겼다.
취안저우 문사 전문가 진붕은' 정화와 취안저우 고적 탐비' 를 저술하며 정화가 취안저우 상에 남긴 많은 고적을 언급했다. 그중에는' 취안저우 동문외 영산묘향',' 취안저우 경청묘 예배',' 구일산기풍',' 노산삼보궁 건립단 예배',' 청양석고묘 분향',' 심상해 삼보가 캠핑' 등의 유적이 적지 않다. 이 유물들은 상응하는 실물이나 역사 문헌으로 증명되었다. 지난 봄, 취안저우 (WHO) 는 첫 시 전체의 정화고적 조사를 시작했는데, 정화가 남긴 고적이 많기 때문에 CCTV 촬영 특집 영화1405-정화가 서양에 가는 주요 명소가 되었다.
푸젠장악은 정화칠서양이 개양의 출발점이고, 장락태평항은 정화선우가 주둔하는 항구이다. 정화는 서양에 들어가기 전에 장락에' 천비 정신 응답의 이야기' 비석을 새긴 적이 있다. 정화는 세 번째 서양에서 돌아온 뒤 장락남산 삼봉탑 동쪽에 천비궁을 지었다. 현재 중국 국립박물관에 숨어 있는 삼청전 동종은 정화가 7 번 서양에 들어가기 전에 주조했다. 또 장락은 현재 정화가 주둔하고 있는 석양거리, 정화가 개명한 송대 삼풍탑, 전공주묘 (1956 년 붕괴, 200 1 년 본지에서 재건), 삼보암, 삼보암 정화상이 있다
현존하는 가장 소중한 유물은 성급 문보 단위인 천비능영직비이다. 이것은 명나라 선덕이 6 년 11 월 정화의 일곱 번째 원정이다. 전문은 1 177 자로 정화가 서양에 간 시간, 도착한 국가, 장락에서의 활동을 기록했다. 수백 년 후, 그것은 우리나라에서 정화가 서양을 연구하는 가장 소중한 자료가 되어 현재 장악정과 역사 문화재박물관에 보존되어 있다.
정화는 왜 푸젠을 선택했습니까?
Zheng he 는 왜 Changle 과 취안저우 를 선택 했습니까? 다른 말로 하자면, 정화는 왜 푸젠을 선택했는가?
역사가들은 푸젠이 정화의 서양에 몇 가지 공헌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그것은 정화가 서양에 내려가기 위해 해선 한 척을 지었다. 그리고 푸젠의 기후는 선단 집결과 항해에 특히 적합하다.
하늘만의 두터운 지리적 조건 외에도 푸젠은 강력한 조선력을 뒷받침한다. 푸젠산은 경작지가 적고, 연해인은 바다를 밭으로 하고, 바다에서 물고기를 잡고, 바다로 나가 항해하고, 무역을 주요 직업으로 한다. 푸젠 산간 지역은 넓고 삼림 자원이 풍부하여 조선업 발전을 위한 물질적 기초를 제공한다. 한편 복건 조선은 역사가 유구하고 경험이 풍부하다. 장락은 최초의 조선지이고, 취안저우 역시 푸젠의 유명한 조선지이다. 복선은 일찌감치 상당히 유명하다. 정화선단은 매번 푸젠장락태평항 오호문에서 출항하기 때문에 정화가 서양에 쉽게 갈 수 있도록 태평항에 보선을 건설한 것으로 고증됐다.
정화연구전문가들은 정화가 서양에 간 횟수가 48 회에서 63 회 사이인 것으로 보고, 관련 기록에 따르면 푸젠은 5 차례 380 척의 배를 건설해 영락기간 동안 6 차례 서양에 갈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하다고 밝혔다. 건설시간으로 볼 때, 이 다섯 척의 보선은 모두 정화가 서양에 가는 임무를 위해 건설된 것이고, 다섯 척의 보선은 모두 푸젠에 건설된 것이다. 공사 현장을 보면 모두 정박기지 장락에 의지하고 있다. 복찬푸젠통지' 권 27 1 에는' 7 년 (1409) 봄 정월, 태감 정화는 푸젠에서 남서쪽으로 출항해 장악에서 거대한 바퀴를 만들었다' 는 명확한 기록이 있다.
두 번째는 정화를 위해 서양에 대량의 인력을 수송하는 것이다.
당시 푸젠의 취안저우 () 장락은 연해 조루 () 어미 () 의 고장이었는데, 정화에게 서양에 각종 항해 무역 통역 인재를 제공하여 해상물자를 보충할 수 있었다. 송원 시대에는 취안저우 항구의 해외 무역이 전례 없이 번영했다. 명나라에 이르러 쇠퇴하기 시작했지만 경제는 여전히 발달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취안저우 문사계의 일부 발견은 정화가 서양에 갔을 때 취안저우 뱃사공을 모집한 적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지난해 안계에서 발견된 사본' 던씨 종보' 의 내용은 정화와 함께 서양에 간 최초의 취안저우 사람이라고 추정할 수 있다.
푸젠인 왕경홍은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역사학자들의 주의를 끌었다. 7 대 서양을 지휘하는 대형 항해 활동에 대해서는 정화의 항해 기술과 경험만으로는 감당할 수 없다. 대사라는 신분을 가진 푸젠인 왕경홍은 정화의 유능한 조수이다. 그는 역대 항해의 수석 항해가이다. 그는 직접 함대를 이끌고 대서양 동부를 두루 여행했으며 해외 각국에 대사를 파견하는 사명을 여러 차례 짊어졌다.
셋째, 각국의 주중 사절을 접대하고 호송한다.
정화가 서양에 간 후 중국과 외국의 평화와 우호 교류를 크게 촉진하고 대외경제무역을 촉진시켰다. 많은 나라의 왕과 그의 친족과 사절들이 정화보선과 함께 중국에 공물을 바치고 복주나 취안저우 상륙한 후 역도를 통해 베이징으로 갔다.
정화는 서양에 가서 세계 항해사를 개척했다. 매번 출항할 때마다 푸젠과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푸젠의 조선, 항해, 사회경제 발전에도 전례 없는 번영을 가져왔다. 명대 왕응산은' 두민기' 에 정화 () 가 장악 조선 () 에서 무역을 구름처럼 만들었다고 기재했다. (이정)
5 월 16 일' 정화가 서양과 화교인' 시리즈 행사가 장악에서 개막됐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 캐나다, 호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중국 본토, 대만, 홍콩, 마카오 등 20 여 개국에서 온 700 여 명의 게스트가 참석했다. (신화 통신사)
정화와 취안저우 고적
성묘가 향기롭다.
정화는 14 17 년 다섯 번째 원항 메카 이전에 취안저우 동문 밖의 영산의 성현묘도 방문했다. 당시 현지 관원인 푸와 일에 기억된 향패 자리는 지금도 복도 서쪽에 세워져 있다. 비문에는 "정화, 제국 대통령 잘생긴 내시, 서역 여러 나라, 공간" 이라고 적혀 있다. 영락 15 년 5 월 16 일, 그는 향불을 한 번 행했는데, 신의 가호가 있기를 바란다. 견포프와 일기 리. " 민들레 족보' 에 따르면 "일과, 글자귀보, 수성공 둘째 아들 ... 영락 13 년, 그와 내시 정화는 서역에 가서 옥새를 찾아 취안저우 위진포시를 봉했고, 성묘비는 여전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취안저우 경청묘 제례
취안저우 토문 거리 경청사, 일명 성우사. 정화는 독실한 무슬림으로서 취안저우 유명한 경청사에 순례를 가는 것은 필수적이다. 서산지에는 관련 기록이 있다. ◇ 구일산기풍
서산잡지' 에 따르면 정화선단은 "9 일째 취안저우 중지, 이슬람 사원 기도" 라고 한다. 정화사적선' 은 구일산이' 정화가 서양에 갔을 때, 핑안, 노강 왕래를 위해 제사를 지낸 적이 있다' 는 것을 증명했다. ◇ 관청과 정화제방을 연결하다
혜안백기는' 구향국' 의 회족향으로, 개기조사와 정화무슬림의 형제애를 계승하고 이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사람들은 이곳의 관청정과 정화제방이 그들의 우정의 증거라고 말한다. ◇ 「정화 항해도」 (Zheng he search map)
정화항해도는 중국 최초의 해양지리에 관한 세계지도이다. 정화가 서양에 가는 지리지역과 항행로를 기술하는 것은 중국 항해사, 중서 교류사, 항해사를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당시 취안저우 소속은 8 개였다: 숭무역, 취안저우 역, 검서, 영녕역, 상해검서, 금문천호역, 가화천호역, 대도크산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