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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파시와 넋술

외국에서는 아인슈타인이 텔레파시와 혼술을 믿는다는 이른바 사실을 인용해 왔다. 예를 들어, 런던 1954 에서 출판된 아인슈타인 전기에서 저자 발렌타인은 아인슈타인이 텔레파시에 동의하는 경향이 있다고 독단적으로 믿고, 인간의 자기장과 혼술을 연구하는 것과 관련된 사람의 발산을 믿고, 모든 신비한 것이 정확한 과학과 호환되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리기를 거부했다. 과학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기 때문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위과학과 유령론이 중국에서 범람할 때,' 선견지명' 을 가진 사람들도 이런 소문을 중국에 인신 매매하고,' 깃발을 호랑이 가죽으로' 로 사람을 현혹시키고, 사람들의 이목을 속여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외국어 자료를 읽다가 아인슈타인이 30 ~ 40 년 동안 쓴 초감각 지각 (ESP) 에 대한 짧은 서문과 편지 두 통을 우연히 보았다. 아인슈타인이 슈퍼심리학자 레인과 그의 후임자의 일을 믿는다는 증거라고 한다. 그러나, 그들의 전체와 정신적 실체로 볼 때, 아인슈타인은 텔레파시와 유령론을 찬성하지 않고 믿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을 의심했다. 국내에서 아직 이 서류의 전문을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는 아래의 토론에서 번역해 독자를 대접할 수 있습니다. 1930 년 에프턴 싱클레어는 독일에서' 심리방송' 이라는 책을 출판했다. 아인슈타인은 그의 친구의 글을 위해 짧은 서문을 쓰도록 초청되었다. 이 책의 미국 번역본의 서문은 다음과 같다.

나는 큰 흥미를 가지고 에프턴 싱클레어의 책을 읽었는데, 나는 같은 일이 문외한뿐만 아니라 전문 심리학자들도 모두 가장 진지하게 고려할 가치가 있다고 확신한다. 이 책에서 신중하고 솔직한 텔레파시 실험 결과는 자연연구자들이 고려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결과와는 거리가 멀다. 한편, 버드 일반 싱클레어와 같은 진실한 관찰자와 작가의 경우, 그가 의식적으로 독서계를 속이는 것은 근거가 없는 것 같다. 그의 확고한 신념과 신뢰성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따라서 여기에 제시된 사실이 어느 정도 텔레파시에 의존하지 않고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무의식 최면에 미치는 영향에 의존한다면 고도의 심리적 흥미를 갖게 될 것이다. 심리가 재미있어서, 나는 절대 이 책에 대해 가볍게 여기지 않을 것이다.

이 짧은 서문에서 아인슈타인은 그의 친구의 성실, 신념, 신뢰성을 지지하지 않았고, 그의 친구를 충분히 의심하는 기초 위에서 독자를 속이지 않았다. 그러나 그의 두 가지 태도는 분명하다. 텔레파시의 실험 결과는 자연 연구자들의 사고 범위를 훨씬 뛰어넘는다. 이른바 텔레파시 사실은 아마도 일종의 무의식적인 최면의 영향일 것이다. "가볍게 생각하지 마라", "가치가 있다", "가장 진지하게 고려하라" 등 중성어는 다른 이해를 가질 수 있다. 따라서 이 서문만으로는 아인슈타인이 텔레파시를 믿는다고 주장하는 것은 분명 희망찬 생각입니다.

1946 년 5 월, 13 년 6 월과 18 년 7 월 아인슈타인은 엘렌발드 박사의 간행물에 관한 두 통의 편지를 썼다. 애륜 월드는 영국 심리학자로, 나중에 뉴욕에 살면서 루즈벨트 병원의 정신과 고문이다. 그는 30 년 동안 초심리학 현상을 연구하여 그 신경학의 기초를 찾으려고 시도했다. 애륜 월드는 런던에서 아인슈타인에게 새로 출판된 책' 텔레파시와 의학 심리학' (1946) 을 보냈다. 읽은 후 아인슈타인은 이렇게 썼습니다.

친애하는 애륜 월드박사:

몇 년 전에 나는 Laing 박사의 책을 읽었는데, 그가 열거한 사실에 대한 설명을 찾을 수 없었다. 나는 피험자 사이의 공간 거리가 통계 실험의 성공 여부와 무관하다는 것이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시스템 오류의 알 수 없는 출처가 포함될 수 있다는 매우 명백한 조짐을 생각나게 한다.

내가 에프턴 싱클레어를 위해 쓴 서문은 저자와의 개인적인 우정 때문이다. 나는 나의 신념이 부족하다는 것을 밝히지 않았지만, 이것은 부정직한 것이 아니다. 나는 이 신앙과 이론에 대한 나의 의심을 솔직하게 인정한다. 이런 의심은 관련 실험 사실을 정확하게 얻은 결과가 아니라, 내가 평생 물리학 일을 한 결과이다. 게다가, 나는 많은 지식 분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대중이 나의 어떤 성명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많은 지식 분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나는 토론하고 있는 분야에 대해 가장 큰 신중함과 제한을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쨌든, 나는 너의 출판물 한 부를 받게 되어 매우 기쁠 것이다.

이 편지에서 아인슈타인은' 피실험자 사이의 거리는 통계 실험의 성공 여부와 무관하다' 는 이유로 텔레파시에 의문을 제기했고, 그 중' 미확인 시스템 오차' 가 있을 것이라고 의심했다. 특히 그는 친구를 위해 서문을 쓰는 동기와 태도를 고백할 때 자신의 의혹이' 실험 사실' 이 아니라' 평생의 일' 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다. 다시 말해서, 아인슈타인의 텔레파시에 대한 의심은 순수한 경험주의에 근거한 것이 아니라 평생의 과학적 이성주의에 근거한 것이다. 단 하나의 소위' 경험 사실' 은 엄밀한 과학 이론 체계를 뒤흔들 수 없다.

얼마 지나지 않아 엘렌발드 박사는 아인슈타인으로부터 또 다른 편지를 받았다. 아인슈타인은 편지에서 초심리학에 대해 더 많은 논평을 했고, 그가 텔레파시와 의학 심리학에 대한 소개를 거부한 이유를 설명했다.

텔레파시

친애하는 애륜 우드 씨,

나는 큰 흥미를 가지고 너의 책을 읽었다. 이것이 당신의 주제를 당대의 배경에 두는 좋은 방법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나는 그것이 광범위한 독자층을 갖게 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문외한으로서 판단할 수 있을 뿐 긍정이나 부정의 결론을 내릴 수는 없다. 어쨌든, 내가 보기에, 물리학의 입장에서 볼 때, 우리는 텔레파시의 선험적 가능성을 부인할 권리가 없다. 그런 부정으로 볼 때, 우리의 과학 기초는 너무 믿을 수 없고, 너무 불완전하다.

카드 같은 양적 탐구에 대한 나의 인상은 다음과 같다. 한편으로는, 나는 이 방법의 신뢰성에 반대하지 않는다. 그러나' 슈퍼맨의 시각' (실험) 은 텔레파시와 같은 확률을 만들어 냈고, 피실험자와 카드나' 발신자' 의 거리는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는 것이 의심스럽다. 이것은 최고 수준에서 선험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결과는 의심스럽다.

심리적 지연이 있는 9 세 소녀가 한 실험과 길버트 머레이가 한 실험이 가장 재미있었는데, 사실 나도 재미있었다. 제 생각에는 이러한 결과는 대규모 통계 실험보다 더 무게가 있습니다. 대규모 통계 실험에서 작은 방법의 잘못된 발견은 모든 것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정신분석 치료에서 환자의 출현이 분석가의' 훈련' 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관찰하는 것이다. 너의 책 속에는 이 부분만 주의 깊게 주의할 가치가 있다. 나는 네가 언급한 경험들이 독자들의 의심을 불러일으켰다는 것을 알아차릴 수 없다. 아마도 텔레파시의 영향이 아니라 감각 통로를 따라 무의식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경험명언)

어쨌든, 당신의 책은 나를 매우 흥분하게 하고, 문제의 복잡성에 대한 나의 원래 태도를 어느 정도' 부드럽게' 했습니다. 사람들은 안대를 쓰고 세계를 돌아다니면 안 된다.

나는 소개를 쓸 줄 모른다, 왜냐하면 나는 전혀 할 줄 모르기 때문이다. 경험 많은 심리학자가 제공해야 한다. 너는 사적으로 이 편지를 다른 사람에게 보여 줄 수 있다.

아인슈타인의 이 편지에 대한 평론은 매우 미묘하다. 표면적으로 볼 때, 초심리학에 대한 그의 부정적인 태도는' 연화' (아인슈타인이' 연화' 라는 단어를 인용, 이 단어는 검사자를 의미함), 그는' 초인간적인 시각' (그리고 기타) 의 실험과 실험에 대해 여전히' 의심' 을 느끼는 것 같다 ), "작은 방법론의 잘못된 발견은 모든 것을 뒤집을 수 있다" 고 지적했다. 특히, 그는 매우 재치 있게 엘렌 월드에게 경고했다. 무의식적이지만 완전히 정상적인 감각 통로가 아니라 초감각 지각이 있어 분석가와 환자 사이에 텔레파시 효과가 생길 수 있다. 아마도 아인슈타인의 태도의' 연화' 는 다음과 같은 문제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여지를 남기기 위한 것일 것이다. 누가 안대를 쓰고 지나가는가? 어떤 안대를 쓰고 있습니까? 안대는 어떻게 쓰나요? 너는 왜 안대를 끼고 있니? 안대를 쓰지 않아도 되나요?

어쨌든 애국스탄은 텔레파시와 초심리학에 의문을 제기했다. 그가 192 1 에서 쓴 유령론에 반대하는 말과 관련해서는 "우리 시대의 신비주의 경향은 일반 신학과 유령론의 소위 오만으로 드러난다. 내 생각에는 이런 경향은 연약하고 혼란스러운 증상일 뿐이다. 우리의 내면체험은 여러 가지 느낌과 인상의 재건과 종합이기 때문에 육체를 떠나 홀로 존재하는 영혼이라는 개념은 나에게 어리석고 무의미해 보인다. " 국방부의 국방고급연구계획국 (DARPA) 이 다음 회계연도 예산에 400 만 달러를 투입해' 소리 없는 대화' 라는 계획을 시작한다고 한다. 그 목적은' 인간 신경 신호에 대한 분석을 통해 병사들이 전쟁터에서 소리 없는 교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다. " 캘리포니아 대학은 이 프로젝트의 개발을 책임질 것이다. 말을 하기 전에 인간의 뇌는 먼저 언어 정보를 신경 신호로 변환한다. DARPA 는 이러한 신경 신호를 분석하여 소리 없는 교류를 하기를 원한다. 그들은 뇌파 스캐너로 뇌파를 읽을 계획이다. DARPA 에 따르면 이 계획은 3 단계로 실시될 예정이다. 먼저 사람마다 다른 뇌전도를 그가 하고 싶은 말과 일치시킨다. 그런 다음이 뇌파에 * * * 특징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각 참가자의 뇌파에 약간의 유사점이 있다면, 마지막 단계는 전쟁터에서 제한된 범위 내에서 신호를 전송할 수 있는 뇌전 디코딩 장치의 원형을 만드는 것이다. 현재 군은 다른 몇 가지 유사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으며 텔레파시를 통해 원숭이의 신체 동작을 성공적으로 통제하고 있다. 우리가 게임에서 경험한 바와 같이, 텔레파시는 전쟁터에서 더 유용하다. 지난해 국가연구위원회와 국가국방정보국의 한 보고서는 신경과학 기술을 사용하여 적의 뇌파를 통제할 것을 건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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