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한 건무 7 년 (기원 3 1 년) 5 월, 광무제는 경의사, 경의와' 한은 교외요야' 를 의논하려 했다. 검열 dulin 충고는 말했다: "사람들은 어리석은 지혜가 없다, shihand, lecheng 한스. 기초가 비교적 특별하지, 야오 때문이 아니다. 야오 멀리 한 에서, 사람들은 편지 를 모르는, 하지만 행복 편지 를 하지 않습니다. ... 교외에서 황제를 모시고, 성심성의로 백성들의 명성을 얻어 각국의 호감을 얻었는데, 천하에 복이 있을 때 어찌 여기에 그치지 않겠는가. (공자, 논어, 명예명언) 백성들이 숭배를 받는 것은 여전히 천하의 주이며 풍속을 잃지 않는다. 사당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모두 거스르기 어렵다. 방군은 참외이며, 제사는 원년 교외제 이야기와 같을 수 있다. " [17] 한나라의 발흥의 기원은 야오가 아니라 (유방) 의 공헌에 있기 때문에 국민의 뜻에 따라 제사를 잘 지내야 한다는 뜻이다. 하지만 지금은 육군 병사들이 밖에서 싸우고 있어 천하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건무 원년 (기원 25 년) 교외예배 스타일에 따라 하자. 먼저 고제를 바치지 마라. 이 의견은 광무제가 받아들였다. 건무 12 년 (기원 36 년) 용과 촉이 평정된 후에야 비로소 교외제사를 확대하고 고제식량을 주었다. 이런 한고조를 제사하는 방식은 고묘에서 제사를 지내는 것보다 더 성대하다. 광무제가 죽은 후 이듬해 (기원 59 년) 명제는 당명에서 광무제를 제사했다. 같은 해 10 월, "서쪽 여행, 다행히 장안, 사원 높이. 클릭합니다 11 월, "특사가 옥사에 가서 소호 () 호광 () 을 만나다. 황제의 무덤은 그 무덤을 통과한다. "[18] 이것은 재임 황제가 전대 명신에게 제사를 지낸 최초의 기록이다. 그는 명제에도 계절에 따라 오제와 대신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입춘의 그날 낙양동 교외의 팔리에서 설날을 거행하며 적청과 주망에게 제사를 지냈다. 제사를 지낼 때 깃발복은 모두 푸르다. 장여름의 날, 남교 칠리 영하, 적제 제사, 축융. 그때 차기 복장은 모두 빨간색이 될 것이다. 입추의 처음 18 일 동안 사람들은 조충에서 황릉 (오리 도성으로 이동) 을 맞아 황제와 후디를 제사했다. 그때의 차기 복장은 모두 노랑색이었다. 입추의 이 날, 우리는 서교 구리에서 가을을 맞이하여 백티와 영수를 제사할 것이다. 그때가 되면 모든 차기 복장은 흰색이 될 것이다. 입동의 이 날, 북교에서 유리가 겨울을 맞아 흑제와 현명에게 제사를 지냈다. 그 때 차기 복장은 모두 검은색이 될 것이다. [19] 이것은 천제와 대신신을 함께 모시는 예이다. 원과 2 년 (기원 85 년) 2 월, 장제는 태산을 순시하고 윤희성양 영대에 사자를 보내 요의태 황제를 경배하였다. 다음 날 한무제가 브루모르에 건설한 당명 사당은 광무제에게 봉헌되었다. 또 어느 날, 그들 각자는 감옥으로 당명의 고조, 태종, 세종, 중종, 헌종을 제사했다. 그 후 그는 노국을 유람하고 동해왕 공자 일흔두 형제를 경배했다. 4 월, 나는 낙양으로 돌아왔고, 절에 회경하기 위해서, 나는 한고조와 광무제에게 소 한 마리를 전문적으로 제물로 바쳤다. [20]
동진 강녕 효종 3 년 (375) 에 제 1 세대 황제를 제사하는 예제가 크게 달라졌다. \ "이야기 제공 tingwei 사원 유 타오, 새로운 의식 차례 법부, 국가 자감 성자 를 제물로 바쳤다. 옛날 제사 사회, 추몽을 바꿔 추수를 맞이하다. " [2 1] 북위 천흥 3 년 (400 년) "사신은 요제와 태로사의 순제다." [22] 신서 3 년 (4 15), 6 월 명나라 원제 동정. 다행히 사슴은 교산에 올라가 온천을 참관했다. "사자는 태로사의 황제묘를 참관했다. 광녕 (오늘 사슴), 역산에 오르고, 제사를 순묘에 바치다. " [23] 효문제 16 년 (492), 조월은 "법이 사람에게 제사를 베풀고, 명전이 있다" 고 말했다. 공을 세우고 희생하는 것은 일과가 있다. ... 제천령에는 오제가 있다: 요순은 천위이고, 평양 (오늘 산시 임펀서남) 에서 하늘을 제사할 수 있다. 순은 평화의 바람을 퍼뜨려 무위로 이어졌고 광녕에 경배할 수 있었다. 우 구조 홍수, 지안 리 세계, 안읍 (현재 산시 운성동): 낙양에서 제사할 수 있는 미터법 예악; 그것의 서애니 신전은 중앙성의 다른 부서에서 역할을 한다. 문공이 위에 있으니, 너는 현지 목사를 친근하게 할 수 있고, 청조를 제물로 쓸 수 있다. " [24]
위의 예는 진나라와 한 왕조에서 북조까지 6700 년 동안 봉건 통치자들이 전대 황제와 명신에 대한 숭배는 결코 중단되지 않았지만, 제사의 시간, 장소, 방식, 예의는 모두 커스터마이징되지 않고, 규범적이지 않고, 뚜렷한 임의성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2) 수나라가 천하를 통일한 후 예제가 정화되고 전대 황제, 명신에 대한 숭배도 맞춤화되었다. 큰 제사를 치르고 있다 (5 년마다 한 번, 하몽에서; 3 년에 한 번, 맹동에서), "그리고 그 날, 제 1 세대 제후와 제왕은 평양에게 제사를 지냈다. 순제는 하동 (이번 주포, 산서영제 서남) 에서 비난을 받았다. 노을은 안읍에 있고, 백이는 함께 있다. Fenyin (이 산시 wanrong 카운티 남서쪽) 당나라 음, 그리고 이순신; 문왕과 무왕은 봉미 교외에서 주공과 소공이 잘 어울린다. 한고조는 장릉에 있고, 샤오화는 배합이다. 각각은 행복하기가 너무 어렵다. 경기는 절 법원에 있다. " [25] 수대는 이미 전대 황제와 명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시간, 장소, 구도 체계를 형성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나라 초기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의식이 없었다. 경축회에서 의부 상서는 그를 초대했다. "나는 이야기와 함께 3 년마다 제사를 지낸다. Zhongchun 달, Pingyang 에 당나라 야오 희생; 하동에서 유 순을 제물로 바쳐 원한을 품다. 안읍에서 노을을 희생하고, 백이 () 와 함께 희생하다. Yiyin 에 tangyin Yishi 희생; 연의 에 희생, 할아버지 와 함께; 제사를 지내는 우 () 는 주공 () 이 있다. 한고조를 장릉에서 제물로 바치고, 소호 () 를 배합하다. " [26] 1 세대 황제와 명신에 대한 초당의 제사는 수나라와 거의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당 시대가 되자 큰 변화가 일어났다. 당현종 천보 6 년 (747 년), 정월 11 일, 울부짖으며 말했다. "삼황오제, 일을 만들어 모범을 보이고, 항상 거북거울이 부러워해야 한다고 말하는데, 황삼: 복시, 무모하게; 신농, 축융 헌원 (황제) 이 풍목 () 을 배합하다. 오제: 소호, 그리고 영수; 전욱아, 원 (현) 귀신과 어울리다. 가오 신, 기장 과 증서; 당나라 야오, 사이 종 과 삼촌; 우순아, 진재실학과 용이 있다. 성전이 세워진 날짜와 장소를 선택하고 만들 것을 측정한다. 그 악기는 궁전에 매달려야 하고, 제물은 감옥 (양과 맥) 에 놓아야 하며, 봄과 가을은 여전히 즐기고 있다. * * * 명령, 쳉, 그래서 태창사 정지. 클릭합니다 이듬해 5 월 15 일 상칙은 이렇게 말했다. "고제는 사전에 증서를 썼지만, 주명의 표지를 보존하고, 황제에게 현직을 잊고 작의 공적을 추모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황삼 이전의 황제는 수도에 사찰을 세워야 했는데, 지금도 삼황오제묘 부근에서 황제에게 제사를 지내는 자, 황제의 자, 중첩된 자, 수인의 것이다. 삼황오제묘 춘추향제를 허락해 주십시오. 역대 황제가 흔적을 발견한 곳에는 절이 없었고, 군현이 한 절에서 제물을 바쳤으며, 당시 덕행을 주장할 수 있었던 두 사람이 공유했다. 의 도성은 안읍, 즉 지금의 하현 (당나라, 하동) 이며, 백이, 지종 백이 () 와 동업자이다. 당은 풍부하다. 지금은 성숙한 현이 계곡에 있고, 아헨이음과 시계와 함께 있다. 주문왕 두네, 지금의 함양현에는 곰과 제태공을 숭배하는 현존하는 절이 있다. 주무왕은 곡괭이, 문왕묘가 공유하고, 성, 주공, 태보가 공을 불렀다. 진시황의 도성은 함양, 재상 리스와 건군 왕견의 파트너이다. 한고조는 페이현 (이 펑성현) 에서 출발하여 교사 장량 () 와 재상 소호 () 를 동반했다. 한광무제는 남양에서 출발한 뒤 사제 등우와 강안장군과 동행했다. 제두예, 역사, 특히. 진 황제 jiandu 낙양, 장 장, 양 hucheng 장군 동반. 위무제가 구름에서 솟아오른 후, 치우 송과 상이 그와 대적했다. 저우 Wendi 펭 이순신 시작 뿐만 아니라, 스와 중앙 고위 장관, 일반 금지. 수나라 황제 봉수 한 동, pushe 높은 형형, 호 ruobi 장군. 현령이 춘추 2 시에 하루를 택하게 하고, 과일과 채소와 좋은 술을 드리며, 성심성의껏 제사를 지내게 하다. " [27] 이에 따르면 당현종 천보년 동안 도성 장안에 두 개의 제왕묘, 즉 황삼묘 중 오제묘와 황삼전 제왕묘가 세워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역사상 베이징 태묘 건설의 시작으로 당나라 이전의 황제에게 집중적으로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또한 당나라는 역대 황제가 출세한 곳에 사찰을 건설하여 지방 제후들이 제때에 제사를 지내게 하였다. 당현종부터 역대 황제 제사가' 2 궤제' 를 실시해 황제와 명신이 제사를 즐기는 사람도 크게 늘어난 것이다.
위에서 알 수 있듯이, 수당 시대에는 황제와 명신을 제사하는 제도가 더욱 완벽해지고, 임의성이 줄어들어 기본적으로 맞춤화가 형성되었다. 특히 성당 시대에는 베이징에 고대 제왕묘를 건설하는 선례를 세웠다.
(3) 랑송 () 송 (), 변량 (), 항주 무제왕묘 (), 전대 황제 제사, 명신 () 이 능묘 소재지에서 거행되다. 제사를 지내는 황제와 명신이 더욱 증가하여 1 차 및 2 차 구분이 있다. 송태조 건덕 4 년 (966), 그는 "역대 황제, 국민에게 기여한 사람, 혹은 도광의 역사를 기록한 사람은 모두 제사식을 중단했지만, 옛 장으로만 제한되었다" 고 발표했다. 개전 이후 날이 너무 많아 일부 부처가 직위를 폐지해 낙마했다. 또는 사원 외관 설정, 제사를 추천합니다. 또는 무덤이 있지만, 장작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나는 보면 쓰고 싶다. 그 태호 (완구, 에 매장), 여와 (조성현 동남, 진주에 매장), 안지 (장사, 담주), 황제 (묻다, 에 묻다), 전호 (간주에 묻다 다른 곳에 절이 있다면 제사도 같다. 상중종태무 (내황현 동남부에 묻혀있다), 고종무정 (주첸 서화현 북부에 묻혀있다), 주성왕강왕 (경조현 함양현에 묻혀있다), 한문제 (바릉은 경조현 만년현 동계에 있다), 선제 (링도는 경조현 만년현 동남에 있다),; 진시황 (능침은 경조 조영현), 한경제 (능침은 경조 함양현), 무무적 (무릉은 경조 서평현), 후한명제 (현걸릉침은 하남 낙양현 동남), 장디 (궁종이 하남 낙양현 동남), 위문제 (수양) 제 15 대 황제, xianzong (통주 푸성현 서북), 현종 (정령은 요주 운양현 서북), 양태조 (링헌은 허난성 유현현 동북동), 후당장종 (영릉은 허난성 신안현동), 명종 (혜령은 허난성 낙양현 동북동) 주환왕 (허난성 청지현 동북에 묻혀있다), 영왕 (허난성 서남백정 서주산에 묻혀있다), 경왕 (허난성 낙양현 태창에 묻혀있다), 위열왕 (허난성 성양시 서북각), 한디 (경조함양현), 성디 (; 안디 (궁종은 낙양 동북에 있음), 순제 (선령), 충제 (회릉, 또 하남 낙양현 동, 서), 제디 (하남 낙양 동남에 징릉이 있음), 디짠 (주령은 회주 수무현 사슴시 서북), 위명디 (평릉은 하남 학경현 대석산), 귀귀귀향 시앙 공 (하남 낙양현 탁검강가에 묻혀있음), 진류왕 ( 종서 (요주 포성현 서북), 덕종 (요주 운양현 북쪽 숭릉), 순종 (풍릉은 요주 부평현 동북), 무종 (광릉은 요주 포성현 북쪽). 종이 (건릉은 요주 부평현 서북), 희종 (경릉은 감주 봉천현 동북), 소종 (하남 구시현), 양소디 (하남 의체현), 만당 황제 (하남 낙양현 동북에 묻혀있다), 삼팔릉, 각 현들은 자주 [28]
송대에서는 역대 제왕과 명신에 대한 제사가 경성에 집중되는 것이 아니라 역대 제왕의 능에 흩어져 있는 것이 분명하다. 그러나 송대가 숭배하는 황제와 명신은 더 많아졌을 뿐만 아니라 차별적으로 대하고 특색이 뚜렷하다.
(4) 원대 제 1 세대 황제를 숭배하는 법전은 폐지되지 않았지만 당송 () 만큼 성대하지는 않았다. 춘추시대에는 매년 조신이 평양의 요적 사찰을 제사하고, 산시 하동, 산둥 진안, 하남 주포, 호남도주의 순제묘를 제사하며, 산서용문의 옥피리묘를 제사한다. 제사를 지낼 때, 우리는 단지 향을 피우고 경의를 표하고 축사를 읽을 뿐이다. 탕음우리성의 주문왕묘, 봉상부 치산의 주공묘도 서령에 모시고 있지만 제무락이 있다. 원나라가 12 년 (1275) 까지 강에서 주, 조성 (모두 산시) 의 복시, 여와, 순, 당묘, 15 년 (/ [29]
(5) 명나라는 황제와 명신에 대한 숭배를 매우 중시하여 전대를 넘어섰다. 우선 홍무는 3 년 (1370) 동안 사신을 파견하여 역대 황제의 능을 참관하여 79 개 정원을 얻었다. 예부 관원의 심사를 거쳐 30 명 중 6 명이 공훈이 탁월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복희 (하남 진현), 신농 (호광릉현), 황제 (산시 중부), 소호 (산둥 곡부), 전호 (북평활현), (산둥 동평현), 우순 (호광) 강왕 (함양), 한고조 (함양), 문제 (산시 함녕), 경제 (함양), 무제 (산시 흥평현), 선제 (장안), 광무 (하남 맹진현), 그런 다음 관원을 파견하여 제사를 지내게 하였다. 홍무제는 친히 축하사를 하고, 각 능은 은스물 다섯 냥을 제물로 주었다. 무덤이 도난당한 것을 본 사람들을 묻도록 관리들에게 명령하였다. 손상된 부분은 철저히 수리해야 한다. 절이 쓰러진 사람은 수리해야 한다. 현지 정부는 영목을 베는 것을 엄금하고 매년 제때에 제사를 지내야 한다. 그 후로 개별 제왕릉의 조정은 있었지만, 줄곧 35 개 혹은 36 개의 수량을 유지했다. 각 능은 두 명의 능가가 지키고, 현지 정부가 제사를 추적할 수 있도록 비석을 세우고 제사 날짜와 제사 횟수를 새겼다. 6 년 (1373), 홍무황제는 한당송의 오제, 삼왕, 개척왕이 모두 경성에서 절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진천산 (남경) 의 태양 아래 제왕묘를 지었다. 당현종이 중국 수도 장안에 삼황오제묘를 건립한 이후 베이징에 제왕묘를 정식으로 세운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남정제묘, 본전 5 실, 황삼일실 (태호 복희의, 안지신농의, 황제의 헌원) 동일실은 오제 (소호 김전, 전열문, 제호 고신, 제요탕도, 제순 우옥) 를 모신한다. 서일실은 노을, 상탕, 주문왕을 모시고 있다. 동쪽의 또 다른 방은 주무왕, 한광무, 당태종을 모시는 방이다. 서쪽의 또 다른 방은 한고조, 당고조, 송태조, 원세조에게 바치는 것이다. 곧, 마지막으로, 당나라 Taizong 의 힘으로 세계를 얻기 위해 음과 을 역임, 그래서 희생 을 누워, 수이 황제 (후) 의 제사를 늘렸다. 절 안의 16 명의 황제 [30] 는 모두 플라스틱 관을 쓰고 앉아 있었고, 복희와 신농만이 대관복을 입지 않았다. 그때는 아직 옷이 없었기 때문이다. 역대 제왕묘가 완공된 후 매년 춘추반월 초일 제사를 지내도록 규정하고 있다. 홍무황제는 친히 절에 가서 이전의 황제에게 제사를 지냈다. 21 년 (1388), 홍무황제는 역대 명신에게 제사를 지냈다. 지시에 따라 예의관은 36 명의 명단을 작성하였으며, 홍무황제의 심사를 거쳐 탈락과 보충을 각각,,,,,,,,,,,,,,,,,,,,,,,,,,,,,,,,,,,,,,,,,,,,,,,,,, ,3 이로써 명초에 제왕묘에서 제사를 지낸 황제와 제사를 지낸 명신들은 일종의 풍습을 형성했다. 특히 홍무는 중봉양에도 제왕묘를 짓고 북평성 (원나라 개명) 금성광장에 원세조묘를 짓고 명나라 시조 쿠빌라를 모시고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영락년 동안 대규모로 북경궁을 건설하고, 수도를 이전하고, 북경은 태묘를 건설하지 않았다. 역대 제왕묘와 명신들은 대부분 천단에서 제사를 거행하고, 남경과 중도의 제왕묘는 남경태상묘의 관원을 제례로 파견하였다. Jiajing 9 년 (1530), 교외 제사 황제 제도를 폐지하고 황성 서쪽에 제왕묘를 짓기로 했다. 당초 기령궁 (영경 골목 내) 을 재건할 계획이었지만, 공간이 좁아 부성문 내로북의 보안사 부지로 바뀌었다. 10 년차 (153 1), 2 월 설날. 건축 공사가 완료되지 않았기 때문에, 가정 황제는 문화전에서 황제와 명신을 임시로 제사하였다. 같은 해 9 월에 절이 완공되었다. 본당에는 경덕진 숭성전이라고 불리는 다섯 칸이 있다. 전전은 경덕문이고, 좌우는 동서문이다. 절 뒤에 예기고가 하나 있다. 경덕진 문밖에는 신고, 신셰프, 제사정, 종탑이 있다. 바깥 문 앞에는 경덕진 거리, 양쪽 모두 광장이다. 베이징에서 새로 지은 제왕묘에서 처음 모시던 황제와 명신은 남경과 마찬가지로 모두 16 명의 황제, 36 명의 명신이었다. 그러나 절에는 황제와 명신의 위패만 있었고 조각상은 없었다. Jiajing 24 년 (1545), 진비에게 이각의 건의를 받아들여 원세조와 진원목화리, 보르호, 지로문, 백안의 제사를 제거했다. 이후 역대 제왕묘 중 15 명의 황제와 32 명의 명신만이 참배를 즐겼다. [3 1]
베이징 제왕묘의 건설은 베이징에 중요한 황가절 건축물을 더해 명나라 통치자를 위해 제왕과 명신을 제사하는 고정적이고 특별한 장소를 만들어 명대 제왕과 명신의 활동을 고조로 끌어올려 베이징의 역사 유물, 특히 제사문화를 풍부하게 했다. 의의가 크다.
(6) 청대 봉건 통치자의 황제와 명신에 대한 제사제도와 활동이 절정에 달했다. 청실은 관문에 들어가 베이징, 궁성 () 에 정립하여 명구 () 를 계속 사용한다. 역대 제왕묘도 청나라가 물려받은 역사문화유산이 되어 역대 황제와 명신의 제사제도를 보완하는 데 있어서 명대의' 1 층' 보다 한 수 앞선다.
순치 2 년 (1645), 3 월 초 1 일, "역대 제왕묘에서 요태조, 김태조, 세종, 원태조, 명태조를 모시고, 그 대신인 여율로, 만염한간, 울리부, 목화리를 모시고 있다. [32] 명나라는 원세조가 어묘에서 제사를 지내도록 허락했을 뿐만 아니라 요금의 종사와 명신의 편견을 간과하고 새로 멸망한 대명국의 개국군주와 주공신을 잊지 않고 역대 어묘에서 제사를 즐기는 황제를 2 1 자리로 늘렸고, 제사의 명신은 4/Kloc 로 늘렸다. [33] 17 년 (1660), 6 월 중간에서. 그래서 상중종,,,, 강왕, 한문제,, 명효종, 리아, 금, 모두 희생했다. " [34] 이후 태묘 황제는 25 명으로 늘었고 명신은 39 명으로 줄었다. 결국, 리아 오, 김, 강희가 이 서비스를 물려받았기 때문에 그들은 사찰로 돌아가 희생을 즐겼다. 강희 60 년 (172 1), 4 월,' 어전 제사전 성립'. [35] 이듬해 10 월 강희 황제는 이렇게 말했다. "역대 황제, 각 왕조는 한두 명의 주인만 숭배하거나, 사찰은 자손아버지를 누리거나, 신하 대왕을 먹는다. 권력을 잡은 사람은 모두 절에서 예배해야 하는데, 살해될 수 없는 주님을 제외하고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그는 또 "명태조는 잘못이 없다. 망국은 이족으로 인한 것이니, 황제는 멸망한 사람을 가지고 닭을 죽여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만력, 태상, 천계는 제사를 지내서는 안 된다. 역대에는 공을 세운 사람이 있고, 천하 공안에는 공을 세운 사람이 있으니, 마땅히 보충해야 한다. " [36] 같은 해 12 월, 옹정제는 성부의 취지에 따라 황제와 명신에게 신전 수를 늘리고 비석 훈계를 하였다. 그 후, 중강, 소강, 이, 와이, 무모, 시에, 부, 이, 공가, 고, 법, 상태갑, 워딩, 태경, 영제, 태무, 외인 , 젠,, 위,,, 왕시안, 심량왕, 한혜제, 문제, 경제, 무제, 소제, 선제, 원제, 성제, 애제, 명제, 장디, 하제, 상제 송태종 신종, 인종, 영종, 종신, 철종, 고종, 효종, 광종, 영종, 이종, 독종, 단종, 김태종, 장종, 현종, 원태종, 정종, 헌종 황제 부장, 상조 부장 종추, 한나라 부장 필, 여후, 종, 당나라 부장 유장, 위상, 병길, 강안, 마원, 조운, 당나라 부장 디, 송경, 야오종, 이밀, 등 40 명이 기여했다 [37] 이 새로 모시는 황제의 패위는 왕조에 따라 원래의 황제와 합병하여 한 신전에 두었다. 이렇게 경덕충사에는 5 개의 사당이 있어 7 개의 사당으로 늘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경덕충사, 경덕충사, 경덕충사, 경덕충사, 경덕충사) 각 사당에서 모시는 황제는 복희, 신농, 황제이다.
소호, 전호, 제호, 제요, 제순은 소생이다.
열세 개의 샤왕과 스물다섯 명의 상왕과 원래의 40 명의 왕과 상탕왕이 하나의 사당으로 합쳐졌다.
주가 늘어난 3 1 개 왕과 원래 32 개 왕왕 * * *
한나라 제 19 대 황제와 당나라 제 14 대 황제, 원래의 한고조 광무제와 당태종 * * * 36 과 함께 한 명의 소생이 되었다.
요오제, 송십삼제, 김삼제, 요태조, 이십오제합을 리듬에 얹은 요오제.
리듬에 가한 원나라 제 9 임황제와 명나라 제 11 임황제는 원태조 세조 명태조 등 23 명의 황제와 하나가 되었다. 이렇게 제왕묘의 본당에는 7 개의 사당이 있는데, 모두 164 명의 황제를 모시고 있다. 또한, 바이, 종 공보,, Geng Yan, 송경, 배도, 리릉, 왕장,, 제인 yanbo, 리강, 문천상, 보과미, 상유춘, 우겸손, 유대협 등/KK 가 있다 원래 안안의 소란, 보이이, 이윤, 등우, 제갈량,, 조빈,, 무후리, 서달도 동안에서 희생되었다. 이런 식으로 동안은 40 명의 명신이 제사를 즐겼다. Xi 는 원래 이목, 주공단, 태공왕, 방술, 샤오 호, 진평, 두루어두운, 장훈, 악비, 가종 이후, 여후, 윤길보, 유장, 병길, 마원, 조운, 디 원래 동안에서 숭배받은 용, 버이, 풍이, 루,, 바언, 유계팔이었으니 안으로 옮겨주세요. 이렇게 역대 명신 39 명이 Xi 안에서 제사를 즐겼다. 동서시안은 역대 명신 79 명을 모셨다. [38] 옹정 7 년 (1729), 4 년 만에 황제묘를 보수하고 비석을 세웠다. 건륭원년 (1736), 명태조 문건조 공민회 황제, 태묘상제, 명태조 이후 순위가 매겨졌다. 27 년 (1762) 태묘를 보수하고 본전은 원래 녹색 유리 기와를 덮고 노란색 유리 기와로 바꾸었다. 29 년 (1764), 작품이 완성되었을 때 건륭황제가 직접 제물을 바쳤는데, 어명이 증거로 삼았다. [39] 건륭 49 년 (1784), 상칙은 "사쿠전서", "청이통" 책에 열거된 각 전 황제의 작위를 읽었지만 여전히' 회전' 에 설치되어 있어서 기쁘다 황제 조상의 기록을 떠올리면 제사를 늘리자는 건의가 있다. 바로 강희 61 년 11 월 예부 원홍보서를 되찾으라는 명령이 새겨져 있다. 당시 신하들은 아직 성신을 추앙할 수 없었고, 상세한 토론은 너무 간단했다. 우리 조상들은 정권을 잡은 모든 황제가 어쩔 수 없이 국가에 의해 살해된 것을 제외하고는 가능한 한 절에 들어가야 한다는 법령을 공포했습니다. 즉 재위 1, 2 년 동안 예배를 드려야 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훌륭한 설교는 대중만큼 위대하다. 서계헌에서 곽성까지, 그 사이 성인은 수명의 왕, 문희의 주인, 모두 향에 적합하다. 한 독서인이 자신이 무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즉 역대 이래 승진을 예의로 삼지 않은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회의에서, 여전히 요금 에, 동서 진 위안 웨이 오대 에 들어가지 않고, 오히려 희생 악기에 죽지 않을 것을 제안했다. 편파적이다. 만약 네가 신성한 의지를 돌아본다면, 그것은 사실상 신탁에 위배되는 것이다. 북부와 남부 왕조가 편향되어 제사 대전에 들어가지 않았다는 뜻이라면 요금 국가도 원본을 선택하지 않았는데 왜 한 곳을 이길까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후세 사람들을 계몽시키기에 충분하다. 즉, 동진 5 대 찬탈국이기 때문에, 조조와 같은 정통의 예가 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삼국이 정통이 강성할 때, 그래서 진수는' 삼국지' 를 존경하고 촉을 억제하지만, 졸은 천하공평을 받을 수 없다. 사마씨 찬탈위, 남조 신기 수는 쉽다. 예를 들어, 송무제는 견습생을 승진시키고 손을 금자리로 옮기면 자신의 왕위를 찬탈한 범죄를 감출 수 없다. 또 어떤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이 나라를 잘못 알고 있지만, 그들의 후손들은 몸을 물려받을 수 있다. 즉, 주님을 문안에 남겨 두되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한소열 통치부터 당고조 통일 지역까지 여름이 300 여 년이 지났다. 이 기간 동안 근검절약의 집대성자가 의연하게 하는 말과' 상서' 는 결코 전해지지 않을 것이지만, 안심하고 무시할 수 있다. 주온, 곽위 등과 같은 후오대는 도둑이 아니면 한간 50 여 년, 성씨는 더 쉽게 세고 한제는 무궁무진하다. 그러나 곽씨 가문의 남은 업무와 영토로 인해 주세종은 여전히 당신의 주인입니다. 이 점을 포함하지 않으면 동진 서진의 창업 창시자, 전후 5 대는 희생이 부족한 것이다. 왜 미래만 얘기하는 거야? 원대 웅위가 하북에 입성하고, 폭이 넓고, 세력이 강하며, 너무 상무하고, 너무 상무하고, 너무 상무하고, 사정에 부지런하고, 강학하여 농사를 짓고, 편영 지도자가 될 수 있다면. 기념으로 제사식에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나는 쿠무 장관에게 양위정의' 정통 위선' 을 기록하라고 명령하고, 성지에서 위정통이 요금이 아닌 송나라에 있다고 상세히 성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정, 위선, 위선, 위선, 위선, 위선) 그래서' 춘추대강' 이라는 뜻을 간직하고, 사람의 운명은 느긋하게 돌아온다. 손승택의' 춘명몽기' 를 돌이켜보면 요금시대에 처음 열거된 명대 제사고제의 칭호를 담고 있다. 오늘 (청나라) 동에서 요금은 모두 경배하고, 동, 서, 금, 5 대에서는 그렇지 않다. 그들은 서로의 노예인 것 같다. 이라크의 종말은 무엇입니까? 따라서 모든 신하들은 편견을 가지고 있으며, 역대 황제의 추종자들이 남북을 구분할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즉, 황제의 지시의 초심을 잃었다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명나라 망국, 기강과 Xi 두 가지 사건 때문에 법규가 완화되고 황제가 계승하여 국가 대사를 할 수 없다. 그는 17 년 동안 열심히 일했지만, 위험을 만회할 수 없었고, 나라에서 죽었으며, 방탕한 망국자의 예와 비교할 수 없었다. 그런 다음 쉔, 후퇴, 옥 특명 예배 사원 을 명령했다. 영욕이 빼앗겨 조금도 즐겁지 않다. 이것은 천고 대공작의 결론이다. 신하들이 한나라로 옮겨가 토론을 결정할 때 정신을 더했다. 환화릉에서 죽은 것이 아니라 죽은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예전에는 동한 대국을 세세히 따지지 않기로 결정했는데, 혼군은 절에서 밥을 드세요. 토론은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예로부터 남편은 한 황제에서 다른 황제로 전해졌다. 몇 세대가 바뀌었을 때, 그는 공덕에 보답하고 덕을 영광스럽게 하기 위해 전정을 경배했다. 도난 방지 엄함, 약속을 지키는 주인, 혹은 사람을 선물하는 것에 관해서는, 우리는 반드시 무관심하고, 반드시 용인해서는 안 된다. 그래야 그 의미를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역대 황제의 궁관은 모두 봉헌식이었고, 대학자와 구정이 상세히 토론하고 발휘했다. 그들은 상의한 후 사쿠관에 맡겨 제왕의 조상의 칙령을 기록하여 동리전 앞에 놓아 은감의 역사를 나타내고 천년의 뜻을 나타냈다. " [40] 건륭황제의 이 칙령에 따라 진원, 명제, 성제, 콘디, 무디, 에디, 간문제, (남조) 송문제, 소무제, 명제, (북조) 제무제, (남조) [4 1] 이렇게 제왕묘에서 제사를 즐기는 황제는 188 개로 늘어났다. 그 중, 틈새 는 황 iii, iii 입니다; 오제 () 로 좌당 () 하다. 오른쪽에는 여름 상인 왕, 40 명이 있습니다. 왼쪽의 두 번째 자리는 주조 제왕이며, 32 개가 있다. 오른쪽의 두 번째 사당은 한진 남북조 황제를 위한 것으로, 40 명이다. 당나라, 5 대, 송, 리아 오 황제, 38 곳; 오른쪽 세 개는 진 원 명 황제의 30 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