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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12 온라인 교육 거물들의 변신은 또 새로운 움직임이 있다.
10 년 10 월 20 일, Ape Tutor 는 to B 지능형 교육 시장에 대한 공식 진출을 발표했습니다. 곧 정부와 학교를 위한 새로운 교육 기술 브랜드' 플라잉 플래닛' 을 출시하여 공립학교 전체 교육 시나리오의 기술 및 서비스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같은 날, 머리 교육에서도 B 측 업무 배치를 더욱 확대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으며, 현재 그 지능교육 서비스, 양질의 교과 내용이 방과후 지연 서비스 등 입교 서비스가 전국 여러 지역에서 온라인화되고 있다.
K 12 온라인 교육기관의 변신이 왜 지능교육 분야를 겨냥한 것일까? 지혜 교육은 포스트 "쌍감소" 시대의 좋은 사업입니까? 이 새로운 시장에서 어떤' 딱딱한 뼈' 를 해결해야 합니까?
스마트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지능교육은' 교육정보화' 라고도 불리는데, 현대정보기술을 종합적이고 심도 있게 활용해 교육개혁과 발전을 촉진하는 과정을 의미하며, 그 결과는 반드시 새로운 형태의 교육인 정보화교육을 형성해야 한다.
교육 정보화에는 두 가지 핵심 기능이 있다: 하나는 교육 공평을 촉진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우리나라의 동서부와 도시와 농촌의 격차가 뚜렷하기 때문에 교육정보화의 중요한 목적은 정보기술을 통해 교육 분야에 보급하고 시공간제한과 기술장벽을 돌파하며 양질의 교육자원을 빈곤한 외딴 지역으로 수송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수단이다. 교육정보화는 최고의 학교 자원, 우수한 교사 자원, 풍부한 물질적 자원을 통합하여 지역 간, 학교 간 전파 및 공유를 가능하게 하며 자원 분포의 불균형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교육정보화는 교육환경의 시공제한을 돌파하고 교실과 현실 세계의 연계를 강화할 수 있다.
또한, 교육 정보화는 교실 수업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으며, 지능형 장비는 추상적인 개념을 더욱 시각화하고, 학생들이 이해하고 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학생들의 사고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위의 핵심 기능을 최대한 발휘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실제로, 우리는 교육 정보화의 교육 균형이 아직 크게 향상될 여지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교육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65438+2008 년 전국 각 성 () 시 평균 교육경비 예산은 약 977 억원, 장쑤 광둥 () 등 지역은 한때 2000 억원을 넘었고 닝샤 청해 등 경제 낙후지역은 200 억원 미만이었다.
실제로 지역간 교육 경비의 큰 격차는 교육 정보화의 투입 수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에 따라 현행 지방재정과 연계된 교육정보화 투자 체제는 선진국과 저개발 지역의 교육 수준 격차를 줄이기가 어렵다.
교육정보화에 대해 말하자면, 그 두 가지' 시대' 인 교육정보화 1.0 시대와 교육정보화 2.0 시대를 언급해야 한다.
교육 정보화 시대 1.0 (2000 -20 17) 을 보세요.
현 단계에서 학교는 주로 하드웨어를 구입하며, 하드웨어 보급 시대이며, 주로 광대역 네트워크 교통, 양질의 자원 학급통, 모든 사람의 온라인 학습 공간, 교육 자원 공공 서비스 플랫폼, 교육 관리 공공 서비스 플랫폼 등' T 자형 플랫폼' 건설 목표를 달성한다. 교실 수업은 주로 녹음기, 비디오테이프를 보조설비로 하여 보급률이 낮다.
그러나 17 년은 학교 네트워크 액세스, 스마트 장비 등 터미널 배포 목표를 초보적으로 완료했지만 교육 정보화 제품은' 교육과 학습' 에 큰 변화가 없다.
교육 정보화 2.0 시대 (20 18 지금까지) 를 보다.
이 단계에서 멀티미디어 교육 설비는 이미 교육 분야의 주도가 되었다. 멀티미디어 제어 시스템, 터치스크린 올인원, 태블릿 등 멀티미디어 장비는 이미 교육 분야의 주요 교육 설비가 되었다. 온라인 교육 방송 시스템은 교육 분야에 통합되었으며, 교육 정보 공유의 장점은 2, 3 선 도시와 외진 지역의 교육 기관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0 18 년 4 월 교육부는' 교육정보화 2.0 행동계획' 을 발행해 2022 년까지 기본적으로' 삼전양고 1 대' 발전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이 행동 계획은 중국 교육 정보화가 1.0 시대에서 2.0 시대로 접어들기 시작했다는 것을 상징하기 때문에 이정표라고 할 수 있다.
한편, 행동계획에는' 교육정보화를 교육시스템 개혁의 내생적 변수로 삼아 교육현대화 발전을 지탱하고 이끌어야 한다' 는 중요한 논단이 있다. 이는' 국가 중장기 교육발전계획개요 (20 10-2020)' 에 이어' 정보기술이 교육발전에 혁명적인 영향을 미친다' 는 것이다.
또한 교육 정보화 2.0 은 한 시기의 개념이며, 기간은 불확실하거나 5 년 또는 10 년 이상 지속된다는 점도 지적해야 한다.
2020 년 글로벌 폭발은 교육 정보화의 중요성을 더욱 부각시켰고, 국가는 소프트웨어, 교육 자원, 기술로 전통적인 교육 모델을 재구성하는 것을 강조하며 교육 이념, 방법, 제도의 전면적인 변화를 다루고 있다.
이에 따라 교육정보화의 개혁 물결은 이미 지능교육의 도래를 위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인간의 사상 준비를 마쳤고, 특히' 쌍강하' 정책이 출범한 이래 국내 지혜교육의 막이 펼쳐져 주요 교육 거물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사실,' 쌍감소' 정책 이후 K 12 교배기관이 스마트 교육궤도로 변신한 것은 결코 기초가 없는 것이 아니다.
첫째, 지능형 교육의 시장 공간은 매우 큽니다. 총알 재경에 따르면 2020 년에는 국가재정교육경비가 42920 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그 중 9% 가 지능교육건설에 사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르면 2020 년 중국 지능교육시장 규모는 약 3863 억원, 202 1 년 4000 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K 12 온라인 교육 거물들에게는 중요한 지주 업무를 잃은 후' 제 2 의 성장곡선' 을 찾아야 할 필요성이 절실하다. 새로운 사업이 바다일 때만 그 위를 항해할 수 있다. 작은 호수라면 지탱하기 어렵다.
"지능형 교육 트랙에서 10 상장 회사를 만드는 것은 문제없다." 청상자본투자 부사장 진정은 탄환재경에 대해 말했다.
둘째, 지혜 교육 정책이 유리하다. 탄환 재경은 올해 7 월에만 두 가지 중요한 정책이 출범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1, 7 월 2 1 일, 교육부 등 6 개 부처는' 새로운 교육 인프라 건설 추진에 관한 양질의 교육 지원 시스템 구축에 대한 지도 의견' 을 발표했다. 이 가운데, 새로운 교육 인프라는 새로운 발전 이념을 지도하고 정보화를 선도하며, 교육의 고퀄리티 발전 수요에 직면하고, 정보 네트워크, 플랫폼 시스템,
이어 7 월 24 일 중공중앙사무청, 국무원 사무청은' 의무교육 단계 학생의 숙제 부담과 교외 훈련 부담을 더욱 줄이는 의견' 을 발행해 학교 교육의 주요 진지 역할을 강화하고 교실 수업, 숙제 디자인, 방과 후 서비스의 질을 높여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밝혔다.
또한 K 12 온라인 교육기관이 지능교육을 전전하기 위한 전략도 투자기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0 개월 동안 다람쥐 Ai 는 새로운 융자 라운드를 완성했다. 투자자측은 녹지 공간, 동방국자, 중신을 위해 투자금은 이미 전부 장부에 기입되었다. 다람쥐 Ai 가 투자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투자자들이 지능 교육판의 발전과 스마트 하드웨어에 있어서의 돌파구를 중시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진정은 K 12 교배기관이 지혜교육 분야로 전전하는 것은 합리적이지 않다고 생각한다.
To B 나 to G 는 단순한 사업이 아니라 복잡한 사업이기 때문이다. "소위' 단순한 업무' 란 어떤 부분에서만 최선을 다하면 되지만, to B 나 to G 의 업무는 당신이 모든 것을 다 갖추어야 하고, 모든 부분을 더 강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일명언)." 진정이 솔직하게 말하다.
"복잡한 업무" 이기 때문에 기관 서비스 주기가 비교적 길어질 뿐만 아니라 매우 우수한 고객 서비스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단번에 이룰 수 있는' 내공' 이 아닙니다.
더 많은 양질의 자원을 얻으려는 것 외에도 K 12 교육 교육 기관의 입지는 도구 및 관리 플랫폼에 초점을 맞춘 지능형 교육 플레이어를 보완하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소양그룹 창업자 주림은 총알 재경에 K 12 교배기관의 핵심 우세는 학교에서 사용하는 도구와 관리 플랫폼이 아닌 문제고, 코스웨어, 교육 등 내용과 자원체계 건설에 주로 반영된다고 말했다. "그들의 참여는 사실 우리에게 좋은 보완책이다."
하지만 Zhou Lin 은 또한 그들의 가입이 원래 학교에 다양한 지적 교육 콘텐츠 자원을 제공 한 기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언급했다.
주목할 만하게도 K 12 교육 교육 기관의 입지는 지적 교육 업계의 경쟁을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경쟁의 심화는 기존 지능 교육 플레이어의 이윤을 감소시킬 수 있다.
진정의 관점에서 볼 때, 새로운 플레이어가 시장에 진출해 일선 교사의 실제 요구를 중심으로 지능 교육 제품과 시스템을 개발하면 후자를 진정으로 도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의 참여는 일선 교사들에게 아무런 실질적인 의미가 없다.
객관적으로 볼 때, 중단기, 지능교육업계 게이머들이 직면한 도전은 온라인 교육 거물인 K 12 의 가입으로 완화되지 않을 것이다.
현재 업계에서는 지방 주관부의 지능교육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이 최우선 과제로 여겨지고 있으며, 지혜교육이 전국 공립학교에 보급될 때도 의사결정자와 지급자 간의 관계를 잘 처리해야 한다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다. 이 두 가지 일은 많은 플레이어를' 설득' 할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기업이 직면한 도전은 어떻게 현금 흐름을 잘 관리하느냐 하는 것이다.
내부 인사들은 탄환 재경에 많은 공립학교가 스마트 하드웨어 등 인프라는 기꺼이 지불하지만 소프트웨어에 대한 계산은 원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지혜명언) 더 중요한 것은, to B 또는 to G 기관은 일반적으로 배상 문제에 직면해 있으며, to C 기관은 일반적으로 선지불 모델을 채택합니다.
진정은 주문이 5 만원 또는 10 만원 이내인 경우 학교 교장이 직접 지불할 수 있고, 일단 주문금액이 위 범위를 벗어나면 공개 입찰을 하고 승인 절차를 따라야 한다고 언급했다. 승인 절차를 밟는다는 것은 회계기간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50 만 ~ 200 만 원짜리 주문서는 적어도 반년은 걸려야 돈을 받을 수 있고, 5 억 원짜리 주문서는 적어도 3 년은 걸려야 돈을 받을 수 있다. 심지어 일부 외상 매출금이 너무 오래 체납되어 기관들은 결국 나쁜 장부만 처리할 수 있다. " 그녀는 말했다.
그녀의 이해에 따르면, 비슷한 나쁜 빚은 업계에서 비교적 흔하다. "많은 사람들은 to B 서비스를 받기로 선택한 기관에 돈이 있고 예산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습니다. 사업 단위에는 돈과 예산이 있지만 문제는 사업 단위에도 회계기간이 있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게이머들은 이 시장에 진출할 때 회계기간이 얼마나 길어야 하는지, 얼마나 많은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지 전혀 의식하지 못한다. "
물론, 많은 지능형 교육 게이머들이 판매 가격을 올려 회계 기간 문제를 완화하고 있다. 예를 들어, 비용은 1000 원밖에 안 되는 스마트교육 상품으로 공립학교에 최고 1000 원에 팔리고, 9000 원의 이윤은 인맥으로 쓰이고, 교사를 격려하고, 채널을 통해 커미션을 인출하고, 부실 채권을 메운다.
또한 "의사결정자, 지급자, 사용자의 수요에서 균형을 잡는 방법" 은 많은 지적 교육 게이머들이 넘을 수 없는 큰 산이 되었습니다.
이는 지능형 교육 제품 또는 시스템의 의사결정자, 지급자 및 사용자가 분리되어 각각 수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진정에 따르면 학교 의사결정층은 진학률, 학생 품질, 학교 운영 특색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반면 교육국 등 유료측은 쿨, 하이테크, 판매 포인트가 풍부한 지적 교육 제품 또는 시스템을 선호한다.
교사 등 일선 사용자들은 스마트교육 제품이나 시스템이 안정적이고 운영가능하며 비용 절감 및 효율성 향상에 더 관심이 많다. "멋진 것은 사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공립학교는' 철자가 많은 시장' 과 같고, 많은 일선 교사들이 제품에 대한 기능적 수요를 가지고 있다. " 첸 징 은 덧붙였다.
주목할 만하게도, to-C 기구가 G 측으로의 전환에 직면한 가장 큰 문제는 다른 조직과 체계 하에서 완전히 낯설고 긴 의사결정 사슬에 적응할 수 없다는 점이다. "교육국장, 교장, 선생님 등 각기 다른 역할에 대한 각자의 고려를 빨리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진정이 말했다.
그러나, 지적 교육 플레이어 앞에 놓인 또 다른 난제, 즉 기술과 교육의 심도 있는 융합을 어떻게 실현할 수 있는가 하는 문제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Zhou Lin 의 관점에서, 이러한 통합을 달성하기 위해 기관은 기술을 이해할뿐만 아니라 교육, 특히 공교육 관리 및 교육의 모든 측면과 학교의 실제 요구를 깊이 이해해야합니다. 그래야만 선생님의 부담을 줄이고 효율을 높이고 관리 효율성과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다.
"이것은 단순한 기술 회사나 인터넷 회사가 하고 싶으면 성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저우 린 말했다.
물론, 비교적 실행 가능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기관도 있다. 소양그룹을 예로 들다. 그 임원들은 대부분 공립학교에서 교장, 정보센터 주임, 교사, 교육행정관 등을 맡았으며, 학교 교육과 전반적인 운영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소양그룹은 지역별 학교의 수요에 제때에 대응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 분포하는 서비스팀도 설립했다.
총알 재경' 에 따르면 미래에는 스마트교육게이머들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 외에도 데이터가 완전히 통합되는 전체적인 솔루션을 구축해야 한다고 한다.
Zhou Lin 은 많은 학교가 심각한 정보 섬과 데이터 굴뚝에 직면 해 있다고 언급했다. 데이터는 다양한 조각화된 시스템에 저장되기 때문에 교사는 여러 개의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기억하고 관리해야 하며, 동일한 기말 시험 데이터는 교사가 여러 시스템에서 반복해야 합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학교는 큰 데이터를 실제로 분석하지 못하고 효과적인 데이터 초상화를 형성하며 심지어 학교에 귀중한 데이터 자산을 보유할 수도 없게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교명언)
따라서 데이터를 완전히 통합하는 전체 솔루션은 학교에서 가장 필요하고 시급한 솔루션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모든 기본 데이터를 통합하기 위해서는 공교육 관리 및 교육의 실제 요구 사항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기술적 차원에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우 린 말했다.
공립학교의 파트너 선별이 점점 더 엄격해지고 있기 때문에, 이 새로운 지능교육 혼전에서 시장에 진출한 모든 플레이어는 이러한 도전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은 확실하다.
"이제 많은 학교들은 더 이상 한 사람의 의사결정을 이끌어가는 것이 아니다. 구매하기 전에 일반적으로 기관에 일정 기간 평가판을 제공하고, 시험 과정에서 선생님의 피드백을 듣고, 제품에 대해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구매 결정을 내리도록 요청합니다. " 저우 린 말했다.
공립학교의 의사 결정 과정이 점점 더 신중해지고 조달 기준이 엄격해지면서, 스마트 교육업계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촉진할 것이다. "현재 많은 학교들은 이미 가장 생명력이 있는 것은 제품과 서비스라는 것을 점차 깨닫고 있다. 그래서 결국 역시 제품이 결정한다." 저우 린 보충 말했다.
온라인 교육 거물인 K 12 의 가입은 반드시 지능교육업계의 인지도를 높이고 더 많은 자금과 자원을 끌어들여 업계 전체의 상상력 공간을 넓힐 수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렇다고 지적교육 게이머들이 앞으로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이 규모가 거의 4000 억 위안에 가까운 지혜 교육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쉬운 게임이 아닐 운명이지만, 어떤' 살인자' 를 사용하든, 신입사원이든 노게이머든, 결국 학교를 위한 관리와 교육의 실제 수요를 해결하는 것이' 강경한 이치'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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