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현 동왕장향센터 초등학교
어제 가랑비가 한바탕 내리더니 하루 종일 내렸다. 최고 기온은 25 도로 외출하기에 적합하다. 낙양에 가서 약을 사고, 아이를 데리고 낙양과학관과 박물관에 놀러 가다. 가 본 적이 있지만 다시 복습할 필요가 있다.
서원교 남쪽의 입체교차로를 제외하고 모두 계획대로 진행한다. 주차가 원활하고 무료입니다. 아이들은 과학기술관에서 두 시간, 박물관에서 세 시간 넘게 놀았다.
아이들은 과학기술관을 좋아한다. 경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박물관은 착공할 수 없고 유리창을 사이에 두고 볼 수밖에 없어 재미없다. 저는 박물관을 좋아합니다. 올 때마다 신선함이 있다.
박물관에 출토된 유물이 가득 쌓여 있는 것은 역사의 강력한 증거이다. 선사 시대부터 송대까지 낙양은 중국이라고 불리며 중국의 핵심이다.
첫 번째 홀, 첫 번째는 코끼리의 골격이고, 옆에는 몇 개의 공룡 알이 있다. 인류가 출현하기 전에 낙양은 거대한 생물 위주로 거대한 코끼리와 공룡을 위주로 했다. 당시의 기후와 지형은 지금과 달랐다. 기후는 산맥, 강 등 여러 요인의 영향을 받는다. 지각은 계속 움직이고 있어 지질 변화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다. 선사 시대에는 조산 운동이 있었다. 조산운동을 하기 전에 낙양 주변은 산이 적고 호수가 많을 것이다. 바다의 해안선은 지금보다 내륙 지역에 더 가까워야 한다. 바다의 물기는 내륙 지역으로 더 쉽게 가져갈 수 있고 산맥의 장벽이 부족하다. 인류가 출현하기 전에 낙양 지역은 강우량이 많고 원시림이 많고 식물이 풍부해야 한다. 이 조건들은 모두 코끼리, 공룡 등 몸집이 큰 생물에게 좋은 생존 조건을 제공한다.
조산 운동과 충적 평원이 확장됨에 따라 해안선은 동쪽으로 이동한다. 기후변화가 크고 강수량이 줄어들어 대형 생물이 생존할 수 있는 조건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복잡한 환경 조건에 더 잘 적응할 수 있는 지혜로운 인간이 점차 나타나고 있다.
낙양 부근의 이강 유역, 낙강 유역, 도강 유역은 모두 원시인들이 거주하는 유적이 있다. 석기와 골기가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일부 돌칼과 돌도끼는 매우 섬세하게 연마되었다. 보존이 불편하기 때문에 목재 제품은 매우 적다. 원시 사회의 낙양 대지를 돌아보니 숲이 빽빽하고, 그 안의 새와 짐승은 원시인의 중요한 식량 공급원이 되었다. 호수 속의 물고기와 새우 별이 바둑을 두어도 포만할 수 있다. 따기와 어획은 줄곧 원시인의 주요 생활의 원천이었다. 그들은 최초의 지혜를 갖기 시작했고, 주변의 자원을 이용하여 적절한 공구를 가공하기 시작했다. 이 공구들 중 목재 도구는 수량이 가장 많고 기술이 가장 진보해야 한다. 하지만 나무 도구는 오래전부터 썩어 석기와 뼈만 지금까지 보존되어 왔다.
씨족 부족 시대로 전환하다. 도자기가 대량으로 나타났다. 옥과 금속제품도 사용한다. 박물관의 분류에서, 각 왕조는 도기를 한 종류로 분류한다. 금속 가공, 옥석 가공, 석재 가공, 구체적으로 한 종류로 삼다. 또는 보존할 수 없는 이유로 각종 목제품이 보존되지 않았다. 이 공예들은 조대의 제한을 받지 않고 역사의 수레바퀴에 따라 끊임없이 새로워진다. 역사는 왕조로 나뉘어 있으며, 부족의 수장과 황제는 관계를 맺고, 역사에 위대한 이름을 남기고, 그들을 왕조로 나누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역사명언) 그러나 다양한 기술의 진보는 분명히 연속성이다.
박물관에서 전시된 도자기는 간단한 도자기에서 바퀴 도기, 더 고온의 도자기에 이르기까지 당삼채의 정수가 이미 드러났다. 금속 제작, 청동기, 거칠기에서 정교함에 이르기까지 더욱 정교하다.
새로운 시대에 기술은 이전 세대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더욱 정교해졌다.
각종 그릇에는 모두 글자가 있다. 최초의 갑골문에서 청동기 비문, 한대의 학사 비문, 당대의 석각, 서화갤러리에 이르기까지 현대의 글과 글도 전대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발전했다.
이것들은 모두 낙양 지역 지하에서 발굴된 문명 유적이다. 본질적으로 낙양의 땅에는 여전히 많은 오래된 유적이 살고 있다. 낙양의 산수, 낙양의 마을 지명, 유명인 유적, 직접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낙양의 수많은 민속속에는 고대 생활의 요소가 어렴풋이 담겨 있다. 어느 정도까지 낙양을 아는 것은 역사를 이해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국가 수도의 건설, 법규 체계도 더욱 엄격하고 수준도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다. 편협한 원시 씨족 사회에서 점차 전체 유역 형태, 부족에서 부족 연맹, 원시 사회, 야오 순 우 3 대 부족 영주에서 하상주 제도 형태가 더욱 치밀한 노예제 국가로 확대되었다. 인간의 이동성 능력은 점차 중국 전역에 널리 퍼져 있다. 그런 다음 국가 제도가 더욱 엄밀한 봉건 사회로 발전했다. 봉건 사회에서는 진한에서 당송, 원명청, 분봉제에서 문벌제, 중무에서 중문에 이르기까지 사회 제도가 통일과 분열, 격동, 평화교체 과정에서 더욱 엄격하다. 송나라의 정치센터는 남쪽으로 이동하고, 명청의 정치센터는 북쪽으로 이동한다. 끊임없는 민족 융합이 사회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사회 제도 문명의 모든 진보는 전대 문명을 흡수하는 기초 위에서, 실천을 혁신하고, 새로운 문명 형태를 벗어나는 것이다. 의식주와 관련된 기술문명은 매우 중요하며, 사회문명체계도 끊임없이 진보하여 더 높은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
과거에 비해 이 관에는 두 개의 전문관이 추가되었는데, 하나는 동북선비족 북위 발전사, 다른 하나는 불교 문화이다.
선비족은 끊임없이 남쪽으로 이주하여 결국 낙양을 정한다. 이로부터 북방 민족의 발전사와 민족 문화의 융합의 역사를 볼 수 있다.
불교 문화 센터. 물론, 이것은 전시 문화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며, 하로 지역 전체에서 역사 문화 유적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문화는 원시 부족에서 기원하며, 매 시기마다 그 대표 문명이 있다. 관내에는 원시 사회의' 후투로' 라는 책, 하상주 시대의 예악 문화, 춘추전국시대의 백가쟁명, 한말 불교문화의 도입 등이 전시되어 있다. 그런 다음 계속 융합하여 발전하여 당대에 이르러 정상에 이르렀다. 당나라의 문화는 한때 세계 문명의 지도자였다. 아마도 지리상의 장벽 때문인지 명말까지는 서구 문명이 점차 중화민족에 의해 접촉되었다. 청대에 이르러 근대 서구 문명과 동양 문명의 융합이 문화 발전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나는 중화민족의 두터운 문화역사와 오랜 역사시대에 발전해 온 각종 문화를 융합하는 능력으로 한 세기의 노력 끝에 중화문명은 반드시 새로운 단계에 도달하여 다시 세계 문명의 선두에 서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박물관은 지하에 묻힌 기술을 전시하고, 과학기술관은 지상에 사는 문명을 전시하는데, 본질은 똑같다. 과학기술관과 박물관이 함께 놓여 다섯 번째나 여섯 번째 전시장이 되면 완전한 문명사가 된다.
박물관 과학기술관은 문명의 발전을 시각화하여 중요한 교육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문명 발전의 여정에서 우리는 현재의 사회 형태를 볼 수 있다. 문명은 영원히 살아 있고, 그는 현재에 살고 있다. 인류 문명은 주로 교육을 통해 전승된다. 한 시대의 문명이 이 시대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접할 수 있는 최고 경지는 아니다. 같은 시대에 사는 사람을 그들이 장악하고 있는 문명의 수와 질에 따라 나누면, 각종 계급과 문명 상태가 나타나고, 이 계급과 문명 상태는 각 계급의 생활 상태와 전체 사회 생활에서의 역할을 결정한다. 그러나, 모든 문명의 숙달은 쉽게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장기적인 사고와 훈련이 필요하며, 실천 속에서 노력과 투쟁을 거쳐야 형성될 수 있다. 사회가 발전하고 문명이 발전함에 따라 이런 배양은 교육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다. 일반인들 중에서 교육에 대한 그들의 중시는 종종 현재의 생활압력에서 비롯된다. 가장 무식한 사람도 아이가 학교에 가지 못하게 해도 아르바이트를 나가기가 어렵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아이들에게 더 높은 품질과 더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아야 사회생활에서 더 잘 살 수 있다.
문명 전승의 관점에서 볼 때, 교육의 관점에서 보면, 우리는 더욱 자각적으로 배우고 훈련할 것이다. 문명의 전승에서 생활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의식주가 중요하며, 국가 법률 법규 체계를 연구하는 일부 사회학과도 중요하다. 우리는 더 넓은 문화적 시야를 가져야 한다.
조상의 어깨에 서야 문명의 진보가 전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역사의 정수를 배우지 않고 도자기를 만들면 원시인의 수준에만 도달할 수 있다.
사람은 배울 수 있는 능력과 재능이 있지만 기술과 문명은 타고난 것이 아니며, 반드시 심층적인 학습을 통해 얻어야 한다. 의식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문명이든, 사회법규와 관련된 대문명이든, 슬림한 개인의 소문명이든, 심층적인 학습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예기 대학": "고욕은 분명히 천하보다 우월하고, 먼저 나라를 다스린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나라를 다스리고 싶다면, 먼저 당신의 가족을 모아야 합니다. 가족이 다시 모이려면 먼저 몸을 수리하십시오. 자기 재배, 첫 번째 긍정적 인 마음; 정확해야 하고, 먼저 성실해야 한다. 정성을 다하려면 선지자를 알고, 알고 있으면 유형이 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 사물은 나중에 알고, 알고, 알고, 후성하고, 정성을 다하고, 마음을 바로 고치고, 몸을 고치고, 집을 고치고, 나라를 다스리고, 나라가 천하를 다스린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 말은 대략 세 문명의 배양을 말하는 것이다.
새 교육에서는 아이의 조독과 오독저녁 독서 과정, 교사의 읽기 및 쓰기 교류 과정이 의심할 여지 없이 정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공부는 어려운 임무이다. 공부하지 않으면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매일 깊이 공부하고 깊이 단련하는 습관을 길러야 문명의 최전방에 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