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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상화 묘사를 이용하여 인물 이미지를 묘사하다

< P > < P > (1), 초상화 묘사는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형상적인 언어로 인물의 외형을 묘사하는 특징을 묘사한다. 용모, 의상, 자세, 표정, 매너 등. 성공적인 초상화 묘사는 인물을 독자의 눈앞에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인물의 신분, 지위, 경험, 처지를 표현하여 인물의 성격 특징을 드러낼 수 있다. 초상화 묘사의 관건은 형형으로 신을 전전하여 형신을 겸비하는 데 있다. 예를 들면: 조설근의' 홍루몽' 에서 임대옥 초상 묘사:

태생 두 번, 응석받이로 온몸의 병을 습격하다. 눈물이 좀 나고, 응석받이로 숨이 가쁘다. 한가함은 애교처럼 물을 비추고, 행동은 약한 버드나무 부풍처럼 행동한다. 마음은 마른 것보다 더 많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고, 병은 서자가 3 점을 이기는 것과 같다.

이 초상화 묘사는 임대옥 외로움, 고민, 깊고 음울한 기질, 다정다감한 성격을 보여주며 임대옥 외모가 아름답고 허약한 여린 여성의 이미지도 그려냈다.

초상화 묘사는 인물의 두드러진 특징을 잘 잡아야 한다. 한 사람의 특징을 매우 검소하게 묘사하려면, 그의 눈을 그리는 것이 가장 좋다. 만약 온전한 머리를 그렸다면, 사실적으로 가늘어도 무의미하다.

눈은 마음의 창이며, 눈을 그려 인물의 내면 세계를 반영하고 성격 특성을 표현할 수 있다. 축복' 에서 상림형수에 대한 묘사가 매우 성공적이다. 작가는 그녀의 눈의 변화를 통해 그녀의 정신의 변화를 반영하고, 그녀의 피해 과정을 표현하며, 상림형수가 봉건예교에 의해 억압되어 죽을 때까지 불행한 처지를 폭로했다. 요약하자면, 중외 소설가가 초상 묘사에 사용하는 기법은 일반적으로 세 가지 형식 이상이다. 전체적인 묘사, 국지성의 묘사, 화운토월식의 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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