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마다 다양한 종류의 오페라가 있지만, 북경 오페라는 해외로 진출하는 첫 번째 유형의 오페라여야 합니다(메이 란팡 씨가 해외로 가져옴). 완전한 대사와 풍부한 스토리, 그리고 남쪽에는 통기린(Qilin Tong) 씨 등 뛰어난 배우들이 많이 배출되었습니다. 당시의 <남기북마관외당>은 해방 전후에도 경극의 영향력이 전국으로 퍼졌음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게다가 각지의 방언은 이해하기 어렵다. 광동어를 들으려면 광동어를 이해해야 하고, 사천 오페라를 들으려면 사투아 방언도 이해해야 합니다. 비록 북경 오페라의 아리아에는 때로는 기억에 남는 단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만다린과 가장 유사합니다. 중국어를 이해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남측 사람들은 잘 듣지 않아서 이해가 안 된다고 한다
남측에서 경극을 부르는 서양인이 적은 것도 사실 그 지역과 관련이 있다. 비록 남쪽과 서쪽에서는 노래하는 사람이 거의 없지만, 북경 오페라 극장은 전국 곳곳에 있습니다(서쪽의 일부 미개발 지역을 제외하면). 국내에서 이렇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드라마가 또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광둥 연극을 찾으러 북쪽으로 가면 결코 찾을 수 없습니다
경극은 남쪽에서는 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이 나라에서 이보다 더 흔한 오페라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