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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물은 그 자신의 생명을 얻고, 시는 그 도를 얻는 사람이 된다

만물은 본생이고, 펩시는 그 도자가

"만물은 본생이고 펩시는 그 도자가 된다" 는 서한경학자 유향의' 설원' 에서 나왔다 인민이 강산 사직의 근본에 대하여 고대의 성현들이 논설하는 바가 적지 않다. "상서" 에는 "민단 본본, 벤구본닝" 이라는 논단이 있다. 송대 이학자인 정이도 "정도를 위해 민심을 따르는 것을 근본으로 한다" 고 말했다. 청인 왕타오는 더욱 변증론이다. "천하가 어찌 다스리느냐? 민심을 얻었을 뿐이다! 천하가 어찌하여 어지러운가? 민심을 잃었을 뿐이다! " 이런 유명한 논단은 모두 하나의 이치이다. 즉 민심을 얻는 자는 천하를 얻고, 인민은 국가의 근본이며, 근본적으로 나라를 굳건히 해야 평온할 수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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