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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찍이 창해는 물, 영원한 호박의 원천이었다.

원직의' 이별의 생각 (4)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고, 게으르게 뒤돌아보다. 이런 이유로 반은 고행승의 고행승 때문이고, 반은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Yuan Ji 의 "Li si (d)" 에 대한 감사

원직은 당대의 유명한 시인으로 시가 많다. 그는 자신의 시를 고대 풍자시, 음악 풍자시, 고체시, 신악부시, 율시, 염시와 같은 10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이' 이사' (다섯 곡 중 하나) 는 안시에 속한다. 이른바' 선정시' 란 남녀의 사랑을 묘사한 시이다. 작가의 10 가지 시 중 이런 시는 비교적 잘 썼다. 이' 사고에서' 는 특히 열정이 팽배하고, 열정이 감동적이며, 독특한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사랑의 주제를 묘사한 고전시사에서도 좋은 작품이다.

이 시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잃어버린 연인에 대한 주인공의 사랑을 교묘한 방식으로 표현한 것이다. 그것은 연이어 물, 구름, 꽃을 써서 우여곡절 완곡하게 썼고, 의경이 깊고 흥미진진했다.

시 전체에는 단 네 문장밖에 없다. 즉, 세 문장은 비유용이다. 한두 마디 말은 서프라이즈에서 유래한 것으로 은유성이 매우 높아서 작가의 의도를 거의 이해할 수 없다. "과거에는 바닷물이 물에 닿기 어려웠다." 맹자' 바다를 보는 자는 물을 찾기 어렵다' 와' 맹자 정성편' 에서 나왔다. 표면적으로 볼 때, 시에서 말하는 것은, 만약 네가 광대한 바다를 본다면, 너는 그 개울을 볼 수 없다는 것이다. 그것은 바다와 강을 비교한다. 바다가 끝없이 넓고 파란만장하다. 이 강은 졸졸 흐르는 물줄기일 뿐, 눈을 들어 보면 간파할 수 있다. 의경이 깊고 의미가 깊다. 그러나 이것은 표면적인 의미일 뿐, 그중에는 깊은 사상이 포함되어 있다. 두 번째 문장은 송옥' 고당미' 에서' 무산여운' 의 전고를 쓰는 것이다. "높은 순서" 는 말했다: 전국 시대, 추 xiangwang (참조) 의 "전 왕" 높은 당나라 플랫폼으로 수영을 했다, "주간 수 면, 여자의 꿈 ... 베개 매트, 왕 xing 추천 하 고 싶습니다." 이 여자는 바로' 무산의 딸' 이다. 그녀는 초왕을 떠나면서 이렇게 말했다. "첩은 무산의 양에서 고구에 의해 가로막혔다. 댄은 구름을 마주하고, 황혼에 비가 내리고, 발코니 아래에 있다. "추 (Chu) 는 그것을 보았고, 정말로 그가 말했듯이, 그녀를 위해 사원 번호를 세웠고," 구름 (Chaoyun) "을 썼다. 송옥이 이른바' 무산의 구름'-'조운' 이라고 부르는 것은 여신의 화신일 뿐이다. 원직의 이른바' 영원한 호박' 은 무산의 색운을 제외하고는 다른 구름은 관찰할 가치가 없다고 표면적으로 말했다. 실제로 그는' 조운' 이라는 전고를 교묘하게 이용해 사랑하는 여자에 비유하며 그 여자에 대한 진지한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은 다른 여자는 없다고 밝혔다. 미녀라도 그의 마음을 감동시켜 그의 호감과 추앙을 얻을 수 있다. 그 여자만이 그를 사랑에 빠지게 할 수 있다. 열정적으로 함축적으로 쓰다.

세 번째 문장 "게으른 검토 꽃" 은 꽃을 사람과 비교하는 것이다. 활짝 핀 꽃밭에 들어와도 나는 과거를 눈여겨보지도 않고 뒤돌아보기도 귀찮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왜 차마 그의 눈빛과 마주친 활짝 핀 꽃들을 볼 수 없었을까? 네 번째 문장' 반각군 반각군' 이 답을 제시했다. 말의 뜻은 그가 세상을 꿰뚫어보고 수도를 하러 갔다는 것이다. 이것이 그 이유 중 하나이다. 둘째, 사랑하는 그녀를 잃었기 때문에 그는 더 이상 다른 꽃을 보고 싶지 않았다. 시 전체를 보면,' 꽃을 꺾고 돌아보다' 는 원인은 여전히' 군' 의 실의에 기인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반연수도론" 이론은 단지 무거운 것을 피하고 가벼운 발언일 뿐이다.

고대 시평론가들은 이 시가 저자가 한때 사랑했던 위총의 애도시라고 말하거나 시인' 내실 속의 꾀꼬리' (변두리' 원직연보') 의 자아묘사라고 가정했다. 이 주장들은 모두 사료가 부족하다.

이 시에서 작가는 여러 가지 비유로 한때 사랑했던 여친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처음 세 문장은 주제와 밀접하게 맞물려 점진적으로 진행되고, 마지막 한 마디의 마무리는 주제를 드러낸다. 이런 표기법은 중점이 두드러지고, 조리가 분명하고, 또렷하게 볼 수 있으며, 감정 박동이 거의 없다. 고전시의 일부 작품과는 달리 감정의 박동폭이 너무 커서 영화의 몽타주처럼 거의 보이지 않는다. 예를 들면. 신 기아의' 염노교' (당야화락) 는 가수에 대한 그리움과 동경에 대한 복잡한 감정으로, 감정 점프가 특히 크다. 그것은 갑자기 과거의' 담담한 작별인사' 를 썼다. 갑자기 오늘의' 고지재여행' 을 썼는데, 건물 안에는 아무도 없었다. 사물은 시비인데, 갑자기 그는 명나라의 현묘를 썼다. "다시 만나 경의를 표하고, 거울 속에서 꽃을 꺾기 어렵다." " 그중에는 많은 연관이 생략되어 있고, 사상이 약진하여 사람들이 찾게 한다. 물론 감정적 점프의 크기가 한 작품의 좋고 나쁨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신기병이라는 단어도 회자되는 좋은 작품으로, 매우 높은 심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사랑을 묘사한 고전시 중에는 가작이 부족하지 않고,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사람들의 * * * 를 불러일으켰다. 예를 들어, 왕위의' 아카시아' 시는 "그 붉은 장과가 봄이 왔을 때, 당신의 남국의 가지에 떠올라,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좀 더 많이 모으라고 조언합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아름다운 팥으로 아름답고 충성스러운 사랑을 상징한다. 이상은의 시는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밤마다 촛불은 다 짜낸다" ("무제") 는 끈질긴 정신으로 사랑에 대한 마음에서 우러나온 감정을 표현했다. 이런 감정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창해는 물이 어렵고 만고호박이다" 라는 말은 왕과 리의 사랑시와 다르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긍정과 부정의 생생한 비유이다. 진실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남달랐기 때문에 여러 가지 이유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사람들의 강렬한 * * * * * * * * * * * * * * * * * * * * * * * * *. 누군가 문학 작품에서 이 두 편의 시를 쓴 적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서로에 대한 미련을 표현하기 위해 편지를 쓴다. 이는 원직의 시가 큰 영향력과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음을 충분히 보여준다.

이 시의 정확한 집필 날짜는 알 수 없다. 작가 자신의 삶의 자화상일지도 모른다. 작가의 첫사랑은' 최영영' 이라고 하는데, 나중에 새로운 애인이 생겼다고 한다. 그래서 원직은 사랑 생활에서 경박하다고 생각하여 이 시' 독심' 의 가치를 부정했다. 나는 우리가 오늘 고전 문학의 가치를 논평할 때 작가의 사생활을 기준으로 그의 문학 작품을 평가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문학 작품은 왕왕 작가의 이데올로기 한계를 돌파하여 위대함을 낳는다

사회적 영향. 우리는 원직시를 평가할 때, 그 적극적인 사회효과에 초점을 맞추고 그 예술적 가치를 충분히 확인해야 한다. 작가의 사생활에 연락하는 대신 객관적인 심미적 의의를 폄하하는 것이 낫다.

출처: 당나라 yuanzhen "Lisi 시 5 곡" (4). 시: "한때 창해는 물을 위해 어려웠고, 영원히 호박이었다. 게으름뱅이는 꽃을 돌아보고, 반은 하늘을 고치고, 반은 하늘의 군자를 돌아보고 있다. "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이 말의 의미: 깊고 넓은 바다를 경험한 사람들은 다른 곳의 물이 그를 끌어들이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무산의 구름과 노을을 제외하고는 다른 곳의 구름이 모두 가려졌다.

일찍이: 경험했다. 일찍이 부사. 체험하다.

발해: 고대인들은 일반적으로 발해를 발해라고 부른다.

제외: 제외.

원시시, 바다의 물, 무산의 구름은 모두 사랑의 깊고 얕은 은유이다. 나는 바다와 무산을 보았는데, 다른 곳의 물과 구름은 보기 어렵다. 시인이 사랑하는 여자 외에는 나를 감동시킬 수 있는 여자가 없다. 시인의' 마음에 드는 사람' 은 온화하다고 한다. 즉 시인이 쓴' 꾀꼬리' 의 꾀꼬리라고 한다. 시인은 온화하고 가정 형편이 빈한해서 그녀를 버린 후 89 년' 꽃을 보지 않는다' (봄칠운 몽유) 였다. 또' 자주시' 는 아내 위청을 애도하기 위해 쓴 것으로, 위콩 출신 명문, 아름답고 현혜라는 말도 있다. 이 시인은 27 세에 일찍 세상을 떠난 후 다시는 결혼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두 시의 전고는 매우 높다. 앞의 한 문장에서 맹자는 "바다를 보는 자는 물을 찾기가 어렵다" 고 힘썼다. 이 말 이후 송옥의' 고서' 가 발표됐다. \ "강 무산 태양, 높은 언덕 장벽, 황혼 비. 후세 사람들은 이 두 편의 시를 인용하는데, 더 많은 것은 사랑에 대한 충성과 변함없는 은유로, 오직 이, 사랑만이 그가 아니라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두 구절은 성어' 나는 바다에 갔었다' 로 단순화될 수도 있고, 큰 장면을 경험하고, 시야가 넓어지고, 식견이 넓어지고, 더 평범한 일에 집중하지 않는 것을 비유할 수도 있다.

& lt 과거에는 바닷물이 물에 닿기 어려웠습니다 > 완전히 용해되었습니다.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했다." 그러나 나에게는 이 시를 읽기가 매우 어렵다. 그것은 사람들의 뿌리 깊은 생사의 사랑을 말살했다.

바다를 건너면 물이 없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 사람들은 물이 없는 해안에 앉아서 죽기를 기다릴 수 없다.

아마도 두 가지 가능성이 있을 것이다.

기억의 바다에 계속 잠기거나, 과거의 진주를 건져내거나, 가라앉은 별빛과 달빛을 건져내거나, 지난 세월의 바다가 점차 자신을 침수할 때까지.

또는 생존한 기슭에서 깊은 우물을 다시 파서 새로운 수원으로 생존한 사막에 물을 줄 수도 있다. 아마도 우물물은 물수꾼의 그림자를 비춰 바다에 소장된 낮과 밤을 생각나게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야 생명의 물이 계속될 수 있다.

기억 속에서 파도는 파도와 겹치고, 반사는 그림자와 겹쳐서 생활이 복잡하고 밀집된다.

연애의 경험은 이렇다. 인생의 다른 경험도 그렇습니까?

매우 감동적인 책을 한 권 읽었는데, 너는 정말 영혼이 없는 경박한 책들을 보고 싶지 않다.

오악으로 올라가 경치를 감상하니, 마음속으로는 온통 기이한 봉우리와 그윽한 계곡이다. 여러분의 신발에 밟힌, 거칠지 않은 상업 산을 보시겠습니까? ......

연애, 독서, 레인지 로버, 교제 ... 모두 비슷한 경험이 있다.

바다가 너무 넓고, 너무 깊고, 너무 씁쓸하다. 바다는 거의 무한하다. "이것은 생활과 감정의 극단적인 상태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다에 가본 적이 없고, 바다 깊숙한 곳에 도착한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기껏해야 바다를 멀리서 상상했을 뿐이다: 아주 크고 깊을지도 모른다.

아니면 수수방관하고 바다를 보세요. 정말 크고 깊습니다.

썰물 때 모래사장에서 조개껍데기 몇 개를 줍는다.

나는 바다를 실제로 경험한 적이 없기 때문에 물에 대해 까다롭지 않다. 소금물은 물, 담수는 물, 깊은 물은 물, 얕은 물은 물, 맑은 물은 물, 탁수는 물이다.

바다를 건너서 더 이상 물을 볼 수 없는 것은 성인들의 애착이다.

바다를 건너지 않고 곳곳에 물이 있는 것은 필사자의 복이다.

"한때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했다" 고 생각했는데, 바다 깊숙한 곳에 갔을 때, 기억 속에 바닷물이 가득한 사람이 상륙했을 때, 그가 뒤를 돌아보았을 때, 그 홍조가 눈에 띄지 않고 맑고 그윽한 샘물을 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쩌면 담담하고 맑은 샘물도 그에게 또 다른 선량함과 또 다른 축복을 느끼게 할 수 있을까? 그의 절망적인 생명을 구하는가?

더군다나' 영원한 호박' 은 다시 토론할 수 있다. 무산의 구름은 가장 순수하고 가장 아름답고, 신화 같은 색채를 가지고 있다. 모든 산을 성산으로 본다면, 모든 산에서 떠오르는 구름은 신화 속의 구름, 아름다운 구름이다. 그들은 외로운 산봉우리를 둘러싸고 하늘의 거대한 공허함을 채우고 장식하고 있다. 그리고, 바람과 기류가 준비되면, 비와 눈이 옵니다.

비와 눈은 인간의 좋은 물이 될 것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일단 바다에 물이 남아 있으면,

무산도 구름이다.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이 말의 의미: 깊고 넓은 바다를 경험한 사람들은 다른 곳의 물이 그를 끌어들이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무산의 구름과 노을을 제외하고는 다른 곳의 구름이 모두 가려졌다.

나태하게 꽃을 한 번 보다. 나는' 꽃밭' 을 지나갔지만, 보기 귀찮아, 내가 다른 여자에게 미련이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런 심경은 결코' 몸을 보내고, 잎은 몸에 달라붙지 않는다' 는 소탈한 가식과 위선이 아니라 애틋하고 절망적인 진정성이다. 왜 그럴까요? 마지막' 반명수 반명군' 은 아내가 죽은 후 시인의 고독한 느낌을 반영한다. 원직은 평생 신불, 존불, 복도를 믿었다. 수양' 도 도덕 지식을 배우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시인은 아내에 대한 그리움이 깊어 벗어날 수 없어 수도를 기탁했다. 사실' 반각수도도' 와' 반각군' 은 모두 시인의 우울한 심정을 표현했는데, 그의 걱정은 똑같다.

원시시, 바다의 물, 무산의 구름은 모두 사랑의 깊고 얕은 은유이다. 나는 바다와 무산을 보았는데, 다른 곳의 물과 구름은 보기 어렵다. 시인이 사랑하는 여자 외에는 나를 감동시킬 수 있는 여자가 없다. 시인의' 마음에 드는 사람' 은 온화하다고 한다. 즉 시인이 쓴' 꾀꼬리' 의 꾀꼬리라고 한다. 시인은 온화하고 가정 형편이 빈한해서 그녀를 버린 후 89 년' 꽃을 보지 않는다' (봄칠운 몽유) 였다. 또' 자주시' 는 아내 위청을 애도하기 위해 쓴 것으로, 위콩 출신 명문, 아름답고 현혜라는 말도 있다. 이 시인은 27 세에 일찍 세상을 떠난 후 다시는 결혼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두 시의 전고는 매우 높다. 앞의 한 문장에서 맹자는 "바다를 보는 자는 물을 찾기가 어렵다" 고 힘썼다. 이 말 이후 송옥의' 고서' 가 발표됐다. \ "강 무산 태양, 높은 언덕 장벽, 황혼 비. 후세 사람들은 이 두 편의 시를 인용하는데, 더 많은 것은 사랑에 대한 충성과 변함없는 은유로, 오직 이, 사랑만이 그가 아니라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두 구절은 성어' 나는 바다에 갔었다' 로 단순화될 수도 있고, 큰 장면을 경험하고, 시야가 넓어지고, 식견이 넓어지고, 더 평범한 일에 집중하지 않는 것을 비유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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