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는 정보 매체의 시각적 기호로서 특정한 조형 이념을 담고 있다. 사람들은 단어 특유의 의미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형식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통해 형식 밖의' 소리' 와' 의미' 로 변환함으로써 의사소통을 하고, 정보 전달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한다.
한자, 글자, 숫자를 포함한 문자들은 인지성과 정보가 직결되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기사에서는 주로 로고 디자인에서 한자의 구체적인 적용에 대해 설명합니다.
첫째, 한자 로고 디자인의 기초와 전제 한자의 역사는 인류의 역사와 거의 일치하며, 그 탄생도 인류 문명의 시작에 중요한 상징 중 하나이다.
우리는 중국어 시스템에 있어서 일상 업무 생활에서도 중국어와 한자를 빼놓을 수 없다. 한자는 정보를 전달하는 중요한 전달체이며 동양 문화의 상징이며, 특히 중국 문화의 상징적인 대표이다.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한자는 사회문화를 전승하고 축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체 자체도 변화하고 있어 깊은 문화적 함의와 심상치 않은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한자는 기원상 상형, 인식, 포인팅, 중계, 사용 등 6 가지 구조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상형도는 어떤 사물을 분석한 후의 추상적인 표현이다. 인간은 종종 그림으로 객관적인 사물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재현하여 사물을 직접 표현하거나 해석하는 것에 익숙하다. 우리 조상들은 세심한 관찰을 통해 사물의 가장 본질과 대표적인 부분을 추상화하여 상형문자를 만들어 그림이 대표하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하였다. 그러나 두 개 이상의 한자를 의미 있는 글자로 결합하는 것을 알고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변하지 않고, 다른 하나는' 보보',' 포' 와 같은 두 글자로 구성되어 있고,' 보보' 는 변하지 않지만 다른 편측부를 사용하기 때문에 글자의 의미는 크게 다를 수 있다.
형태상으로 볼 때, 인물의 진화 과정도 인물 설계의 과정이다.
한자는 처음부터 이미지의 기초와 고도로 개괄적인 로고를 가지고 있다. 복잡한 사회에서 문자를 통해 지식과 정보를 얻을 때' 의미' 를 처음으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문자에 의존하는 첫 번째 시각적' 모양' 이다. 한자의 모양 자체도 추상적인 기호, 정적 언어, 발전된 패턴이다. 한자는 수천 년의 진화를 거쳐 점차 상형부터 상징, 단순함에서 복잡함에 이르기까지 발전해 왔다. 복잡에서 단순화, 규범에 이르기까지 오랜 기간 단련, 단순화, 종합, 개괄, 전서, 예서, 초서, 해서체가 끊임없이 발전하여 독특한 표현과 표현 수단을 형성하였다. 수천 개의 한자는 의미가 다르고, 구성 형식이 다르며, 사람들에게 주는 심미감각도 다르다. 고대의 갑골문은 현재의 문자와는 거리가 멀지만, 문자 구조는 여전히 도안미학의 원칙에 부합한다.
한자를 모체로 하여 색다른 상표 로고를 설계할 수 있다. 전통 서예의 선, 풀, 예서, 전서, 해서체 등을 결합한다면 현대 디자인 수법을 운용하면 로고에 강한 민족적 특색이 있을 수 있다.
인감각도 중국 역사상 유원지인 문자 디자인 예술이다. 서예의 응용, 인쇄의 구상, 풍격의 처리, 칼법의 숙달이 크게 바뀌어 표기의 디자인을 위해 풍부한 언어와 다양한 기법을 만들었다.
한자는 도형과 상형문자를 기초로 하여 소리, 모양, 의삼위일체로 발전한다. 도형과 표의에서 개괄, 정제 사상, 심미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매우 효과적인 디자인 요소가 되어 로고와 스타일링과 내포로 승리하는 것과 일치한다.
이것들은 모두 중국 서체 로고 디자인과 로고를 만드는 민족 풍격에 좋은 조건과 경로를 제공하며, 디자이너가 얻을 수 있는 끝없는 재산이다.
둘째, 한자 로고의 설계 방법과 경로는 일반적으로 한자 상표와 로고에는 엄밀하고 규범적인 예술자 (장식자) 가 많이 있으며, 전통 인감과 서예를 많이 사용한다.
1. 장식자는 한자의 기본 글리프 (예: 흑체, 송체) 를 장식하고 변화시켜 만든 것이다.
인쇄 글꼴의 글리프와 획의 속박에서 어느 정도 벗어나 글리프의 구조를 그래픽 이미지로 변환하거나 다른 이미지를 추가하여 주제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풍부한 상상력으로 글리프를 재구성하고, 과장, 획이미지 증감, 변종 장식 등을 활용해 인물 자체의 점화와 글리프 구조를 통해 형식미를 구현하고, 필법미, 구조미, 의경미를 구현한다.
시각적 인식 시스템에서 장식 글꼴은 외형이 아름답고, 읽기와 인식이 쉽고, 적용 범위가 넓다는 장점이 있다. 서체를 장식한 획도 강렬한 감정적 색채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가는 선으로 구성된 글씨체는 향수 화장품 등 제품과 쉽게 연결되며 굵고 매끄러운 글씨체는 음식, 음료, 세제 등을 나타내는 데 자주 사용된다. 글꼴과 획의 굵기는 종종 기업의 실력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그리고 각진 글씨체는 기업의 개성을 드러내기 쉽다.
잘 디자인된 서체는 외관상으로는 일반 인쇄 서체와 다르며, 더욱 중요한 것은 기업이나 브랜드의 개성에 따라 디자인한 것이다. 그들은 획의 모양, 두께, 글자와 글자 사이의 연결, 통일된 모양 등 모든 방면에 대해 섬세하고 치밀한 계획을 세웠으며, 일반 글꼴보다 더 아름답고 특색이 있다.
기업 이미지 전략을 구현하는 과정에서 많은 기업과 브랜드 이름이 비슷한 추세로 통일된 기업명과 로고의 서체 로고 디자인이 새로운 추세를 보이고 있다.
기업의 이름과 로고는 통일되어 있다. 디자인 요소는 하나뿐이지만 시각과 청각이 동시에 정보를 전달하는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왕선생은 1992 국제경매를 위해 디자인한 로고에서 유래한' 파' 글자의 서체 이미지로, 표준 송체 서체이며, 창의성의 묘미는 획의 교체에 있다.' 흰색' 글자 위를 경매 업계의 특색을 지닌 작은 망치로 교체하고, 망치를 고정해 거래를 표시해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베이징 민족 악기 공장의 로고는 고등학생 유 선생이 디자인한 것으로 한자' 악' 과 징, 드럼, 회의 조형을 결합하여 만들어졌다.
간판은 문자로 의미를 표현하여 민악의 바다에 있는 것처럼 악기 공장의 경영 특징을 충분히 요약했다.
서예 텍스트의 디자인 형태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전통 서예 서체나 유명인 비문을 직접 사용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시각적인 개성을 부각시키고 전통 서예의 어떤 의미를 추구하기 위해 서예 기교를 바탕으로 특별히 설계된 것이다.
서예 문자 (인감 포함) 는 표준 인쇄 글꼴을 기준으로 합니다.
서예는 중국에서 삼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이미 풍부하고 다채로운 서예 예술로 발전하여 감상하고 배양할 수 있다. 그 내용도 풍부하다. 글씨체로 볼 때 서예 스타일은 다르다. 진품, 초서, 관인, 한간, 위비는 각각 미적 의미와 형식 구조를 가지고 있다. 전서 창력이 응결되다. 예서는 필치가 곧고,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해서체가 점잖고 단정하다. 초서는 간결하고 일관성이 있어 펜으로 꺾인다. 행서가 자유분방하고 완곡하다.
역대 서예가와 서예가의 창작 활동은 한자에 풍부한 내포를 부여하고 다채로운 예술 풍격을 드러낸다. 그림의 구조미뿐만 아니라 서예가의 수양과 의경의 아름다움도 구현하였다. 그것은 세계의 어떤 다른 민족의 글쓰기에도 비교할 수 없는 우세를 가지고 있다. 서예 예술의 성과를 흡수하면 서체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서체 자체의 예술적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진소화의' 올림픽 휘장' 은 표현에서도 감성적 자유의 필치 효과를 활용했다.
서예 서체를 이용하여 설계하여 특정한 시각적 충격을 가지고 있으며, 화면이 참신하고 생동감 있고 변화가 풍부하다.
그러나 서예 서체는 또한 시스템 통합 시 다른 패턴과 조화를 이루는지 여부, 쉽게 식별할 수 있는지 여부 등 시각 시스템 설계에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2008 년 올림픽 휘장'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은' 베이징' 이라는 구상으로 중국 전통 도장과 스포츠 특색을 결합했다. 예술 과장과 변형을 거쳐, 교묘하게 앞으로 달려가고 춤을 추며 승리를 맞이하는 인간형으로 변모하여, 베이징이 팔을 벌려 사방팔방의 손님들을 환영하는 열정과 성실함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사람의 조형은' 베이징' 의 운율과 비슷하며, 진한 중국 정취를 담고 있다.
도장은 일찍이 4,500 년 전부터 중국에서 출현했고, 지금까지도 널리 사용되고 있는 사회성실 형식이다. 이는 베이징이 역사상 가장 좋은 올림픽 개최를 위한 엄숙한 약속을 실현할 것임을 의미한다.
테두리 처리는 결변과 이형 도장 절단 방법을 채택하여 전체적인 외관을 포만하고 간결하고 두껍게 한다. "베이징" 과 "2008" 은 중국 죽간풍격을 채택하여 자연스럽고 간결하며 유창하며, 회휘 도형과 올림픽 오환과 조화를 이룬다.
베이징 2008 년 패럴림픽 배지는' 하늘, 땅, 사람' 으로, 회휘의 그래픽 부분은 서예획으로 한자' 의 우여곡절' 을 보여주며, 우여곡절 끝에 목적을 달성하고 성공을 거두었다는 의미다. 동시에, 이 도형은 체조 선수가 앞으로 뛰어오를 뿐만 아니라, 운동선수가 안마를 타고 공중에서 회전하는 것처럼 스포츠의 개념을 보여준다.
중국의 문자, 서예, 패럴림픽 정신이 하나로 융합되어 중국의 전통문화와 현대올림픽 운동의 정신을 반영하고, 깊은 중국 전통문화의 내면을 가지고 있다.
장애인 올림픽 휘장' 천지인' 은 한자를 회휘 패턴으로, 올림픽 휘장'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은 도장을 회휘 패턴으로 사용한다. "한자" 와 "중국인" 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가장 전형적인 원소로, 중국 문화의 특색이 풍부하여 사상과 예술 풍격에 멀리서 호응한다.
Logo 는 시각적인 언어로, 시각적 이미지로 사상을 표현한다.
한자를 이용한 로고 디자인은 그 자체의 조자 특징에 의해 제한되며, 그 형태는 라틴 문자보다 훨씬 어렵다.
라틴 글자는 획수가 적고, 구조가 간결하며, 시각적 단순화 법칙에 부합한다. 한자의 획은 천차만별이다. 도형과 융합하기 어렵고, 구조가 복잡하고, 모양이 너무 단정하고, 예술적으로 자유롭게 발휘하기 어렵고, 가소성이 떨어진다.
디자인의 관건은' 교묘한' 글자인데, 이 글자는 때때로 만날 수 없을 때도 있다.
만날 수 있지만 구할 수 없다' 는 것은 설계의 원칙이다. 구상에서 형식까지 객관적인 조건에서 출발해야 하며, 자연스럽고 합리적이며 억지부회를 피해야 한다는 것이다.
장인의 마음은 잠재적 객관적 조건에 대한 디자이너의 발굴과 합리적인 기교 응용에서 비롯된다.
만날 수 있지만 구할 수 없다' 는 디자인 사상은 수동적인 지위가 아니라 객관적인 조건을 존중하여 예술 내용 (의미) 과 형식 (모양) 의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완벽한 통일을 이루는 것도 예술 창작의 보편적인 법칙이다.
디자인 시 전체를 강조하고, 세부 사항을 생략하고, 기본 획부터 시작하여 그래픽 요소를 주입해야 한다. 서체 조형은 교묘해야 하고, 이미지는 아름답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아름다움을 즐겨야 한다. 표현 방법은 참신하고 독특하며 합리적이며 적절해야 하며, 특정 형식에 맞게 획을 강제로 변경하거나 왜곡해서는 안 된다. 교묘하고, 자연스럽고, 쉽게 식별하고, 읽기 쉽고, 오해를 일으키지 않는 것이 정보 전파에 더 유리하고, 식별 부호의 역할을 한다. 로고 디자인의 기능 요구 사항으로 인해, 선별된 문자는 비교적 강한 대표성과 독특한 개성을 가져야 하며, 내용이 풍부해야 문자의 정신적 의미를 강화할 수 있다. 브랜드 이름은 접두사 방면에서 때때로 다른 접두사와 혼동되어 시각적 인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한자는 역사가 유구하여 일종의 아름다운 그래픽 형식으로 강한 상징감과 높은 예술적 조형 가치를 지니고 있다.
노신 선생은 중국의 글에는 세 가지 아름다움이 있다고 말했다: 의미, 정미; 목소리가 아름답게 들린다. 아름다움에서 감각에 이르기까지.
한자로 디자인된 로고는 간결하고, 의미, 구조가 풍부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이 자신을 통해 그 상징적인 의미를 직접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중국 민족 문화가 중국에서 발전함에 따라 많은 성공적인 한자 로고 디자인이 생겨났고, 동양문화의 정수를 발양하여 중국인의 독특한 사상과 지혜를 구현하였다.
독특한 시각적 사고 방식으로 시대의 조류를 이끌고 자신만의 독특한 디자인 예술을 창조하는 것은 시대와 민족이 우리에게 부여한 중요한 임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