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상거래/전자 상거래
인터넷상의 전자 상거래는 정보 서비스, 거래 및 지불의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 상거래 광고 거래 및 전자 거래 증명서의 전자 구매 및 교환 전자 지불 결제 및 애프터 온라인 서비스. 거래의 주요 유형은 기업 대 개인 거래 (B 대 C 모드) 와 기업 대 기업 거래 (B 대 B 모드) 입니다. 전자 상거래와 관련된 주체는 고객 (개인 소비자 또는 기업그룹), 상가 (판매자, 제조업체, 저장회사 포함), 은행 (카드 발급 및 청구처 기관 포함), 인증 센터 등 네 가지입니다.
전자 상거래는 인터넷 폭발적인 발전의 직접적인 산물이며, 인터넷 기술 응용의 새로운 발전 방향이다. 인터넷 자체는 개방성, 글로벌, 저비용, 효율성이 특징이며, 이는 전자 상거래의 고유 특징이 되어 새로운 무역 형식으로서의 전자 상거래의 가치를 크게 능가한다. 기업 자체의 생산경영 관리 활동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경제운영과 구조에도 영향을 미친다.
1. 전자 상거래는 기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고 디지털화합니다. 한편으로는 실제 물류를 전자류로 대체하면 인력과 물력을 크게 줄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한편,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언제 어디서나 거래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여 효율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2. 전자상거래의 개방성과 글로벌성은 기업에 더 많은 무역 기회를 창출했다.
3. 전자상거래는 기업이 비슷한 비용으로 글로벌 전자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이 대기업과 같은 정보자원을 가질 수 있게 해 경쟁력을 높였다.
4. 전자상거래는 전통적인 유통모델을 재정의하여 중간 부분을 줄이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직접거래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전체 사회경제 운행 패턴을 어느 정도 변화시켰다.
전자상거래는 시간과 공간의 장벽을 허물고, 풍부한 정보 자원을 제공하며, 각종 사회경제적 요인의 재편에 더 많은 가능성을 제공하여 사회의 경제 배치와 구조에 영향을 미친다.
전자상거래란 간단하고 신속하며 저렴한 전자통신 방식을 이용하여 매매 쌍방이 만나지 않고 각종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전자 상거래는 다양한 전자 통신 방식을 통해 완성할 수 있다.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전화나 팩스를 통해 고객과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 것을 전자 상거래라고 합니다. 현재 사람들이 논의하고 있는 전자 상거래는 주로 EDI (전자 데이터 교환) 와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진다. 특히 인터넷 기술이 성숙함에 따라 전자 상거래의 진정한 발전은 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할 것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전자 상거래를 IC (인터넷 비즈니스) 라고 부른다.
무역활동의 관점에서 볼 때, 전자상거래는 여러 부분에서 실현될 수도 있고, 두 단계로 나눌 수도 있고, 하위 수준의 전자상거래 (예: 전자상거래, 전자무역, 전자계약 등) 로 나눌 수도 있다. 가장 완벽하고 선진적인 전자 상거래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모든 무역 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즉, 인터넷에서 정보 흐름, 상류, 자금 흐름 및 일부 물류를 완전히 실현하는 것이다. 즉, 인터넷에서 고객을 찾아 협상, 주문, 지불 (수령), 전자송장 발행, 심지어 전자통관세 등을 단숨에 할 수 있다.
완전한 전자 상거래를 이루기 위해서는 구매자와 판매자 외에도 은행이나 금융기관, 정부기관, 인증기관, 유통센터 등의 기관 가입이 필요하다. 전자 상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당사자는 물리적으로 서로 알지 못하기 때문에 전자 상거래의 전체 과정은 물리적 세계에서 비즈니스 활동의 복제가 아닙니다. 온라인 뱅킹, 온라인 전자 결제 및 데이터 암호화, 전자 서명 등의 조건과 기술은 전자 상거래에서 중요하고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1..1전자 상거래 분류 및 패턴
1..1..1비즈니스 활동 작동 방식에 따라 분류.
(1) 완전한 전자 상거래: 즉, 전체 거래 프로세스를 전자 상거래를 통해 완벽하게 구현하고 완료할 수 있습니다.
(2) 불완전한 전자 상거래: 전자 상거래가 완전히 실현되고 완료되지 않는 거래를 말하며, 운송 시스템과 같은 외부 요소에 의존하여 거래를 완료해야 합니다.
1..1.2 전자 상거래 응용 프로그램 서비스의 도메인 범위별로 분류됩니다.
(1) 기업 대 소비자 (기업 대 개인 고객 또는 기업 대 소비자 (B 대 C) 전자 상거래라고도 함. 상업 기관에서 소비자에 이르는 전자 상거래는 기본적으로 전자 소매 상거래와 같다. 현재 인터넷에는 각종 상업센터가 널리 퍼져 있으며, 각종 상품과 서비스, 주로 꽃, 서적, 컴퓨터, 자동차 등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 기업 대 기업 (일명 기업 대 기업 또는 기업 대 기업 (B 대 B) 전자 상거래. 기업 대 기업 전자상거래란 상업 기관 (또는 기업과 회사) 이 인터넷이나 각종 상업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공급자 (기업 또는 회사) 에게 주문 및 지불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은 기업의 전자상거래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미 여러 해 동안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부가가치망 (VAN) 에서 실행되는 전자데이터 교환 (EDI) 을 통해 기업의 전자상거래가 빠르게 확장되고 보급되고 있다. 회사는 인터넷을 사용하여 주문을 하고, 주문, 계약 및 기타 서류와 지불을 받을 수 있다.
(3) 정부에 대한 기업의 전자 상거래
기업-정부 기관의 전자 상거래는 회사와 정부 조직 간의 많은 업무를 포괄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일부 지방정부는 이미 온라인 구매를 실시했다.
(4) 소비자 대 정부 전자 상거래
정부는 전자상거래를 복지기금 분배와 자기평가세와 개인세 징수로 확대할 예정이다.
(5) 소비자 대 소비자 전자 상거래
1..1.3 전자 거래를 하는 정보 네트워크 범위별로 분류된다.
(1) 현지 전자 상거래는 일반적으로 도시 또는 지역 내에서 정보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이루어지는 전자 상거래 활동을 의미하며 전자 거래의 지리적 범위는 작습니다. 현지 전자 상거래 시스템은 인터넷, 인트라넷 또는 전용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다음 시스템을 연결하는 네트워크 시스템입니다. 1. 구매자, 판매자 및 기타 당사자의 전자 상거래 정보 시스템을 포함한 거래 당사자의 전자 상거래 정보 시스템 둘째, 은행 및 금융 기관의 전자 정보 시스템; 셋째, 보험 회사 정보 시스템; 넷째, 상품 실험실 정보 시스템; 세금 관리 정보 시스템; 여섯째, 화물 운송 정보 시스템; 7. 로컬 EDI 센터 시스템 (실제로 로컬 EDI 센터 시스템은 다양한 정보 시스템을 연결하는 중심입니다.) 현지 전자 상거래 시스템은 원격 국내 전자 상거래 및 글로벌 전자 상거래를 개발하는 기본 시스템입니다.
(2) 원격 국내 전자상거래는 국내 범위 내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전자거래 활동을 말하며, 지역 범위가 넓어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기술에 대한 요구가 높다. 전국적으로 전자상거래, 자동화, 금융 전자화를 요구하고, 거래 당사자들은 어느 정도의 전자상거래 지식, 경제력, 기술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일정한 관리 수준과 능력을 갖추고 있다.
(3) 글로벌 전자상거래란 세계 각지에서 진행되는 전자거래활동을 의미하며 전자거래에 참여하는 각 당사자는 인터넷을 통해 무역을 한다. 구매자 국가 수출입 회사 제도, 세관 제도, 은행 금융 제도, 조세 제도, 운송 제도, 보험 제도 등 거래 당사자들과 관련된 제도. 글로벌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 콘텐츠는 복잡하고 데이터 교환이 빈번하며 전자 상거래 시스템이 엄격하고 정확하며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글로벌 전자 상거래가 순조롭게 발전할 수 있도록 전 세계적으로 통일된 전자 상거래 표준과 전자 상거래 (무역) 협정을 제정할 필요가 있다.
1.2 전자 상거래 기능
전자 상거래는 온라인 거래 및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광고, 컨설팅 및 협상, 온라인 주문, 온라인 결제, 전자 계정, 서비스 제공, 컨설팅 및 거래 관리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1.2. 1 광고
전자 상거래는 기업의 웹 서버와 고객의 브라우징을 통해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정보를 방송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온라인 검색 도구의 도움을 받아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으며, 마케팅 담당자는 온라인 홈페이지 및 이메일 (E-majl) 을 이용하여 전 세계에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는 이전의 각종 광고에 비해 비용이 가장 낮고 고객에게 제공되는 정보가 가장 풍부하다.
1.2.2 협상 및 협상
E-상거래는 비 실시간 e-메일, 뉴스 그룹, 실시간 토론 그룹을 활용하여 시장 및 상품 정보를 이해하고 거래 거래를 협상할 수 있습니다. 추가 요구 사항이 있는 경우 온라인 화이트보드 회의를 사용하여 실시간 그래픽 정보를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상담과 협상은 사람들이 직접 대면하는 협상의 제한을 뛰어넘어 다양한 편리한 오프사이트 대화 형식을 제공할 수 있다.
1.2.3 온라인 주문
전자 상거래는 웹에서 대화형 메일 전송을 통해 온라인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주문은 일반적으로 제품 소개 페이지에서 매우 친숙한 주문 힌트 정보 및 주문 대화형 형식 상자를 제공합니다. 고객이 주문을 작성하면 일반적으로 주문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확인 정보 양식에 응답합니다. 주문 정보도 암호화할 수 있어 고객과 상가의 상업 정보가 유출되지 않습니다.
1.2.4 온라인 결제
전자 상거래는 완전한 과정이어야 한다. 온라인 지불은 중요한 부분입니다. 신용 카드 계좌는 고객과 상가 간의 지불에 사용할 수 있다. 인터넷에서 직접 전자지불 수단을 사용하면 많은 사람들이 거래에서 지출하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온라인 지불은 사기, 도청, 사기 등 불법 행위를 막기 위해 더욱 믿을 수 있는 정보 전송 보안 통제가 필요할 것이다.
1.2.5 전자 계정
온라인 지불에는 은행, 카드사, 보험회사 등 금융기관이 금융 서비스에 온라인 운영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전자금융의 지원이 있어야 한다. 전자 계정 관리는 기본 구성 요소입니다. 신용카드 번호나 은행 계좌는 전자계좌의 표지입니다. 그것의 신빙성은 보증하는 데 필요한 기술적 조치가 필요하다. 디지털 자격 증명, 디지털 서명, 암호화 등의 수단은 전자 계정 작업의 보안을 제공합니다.
1.2.6 서비스 제공
이미 지불한 고객은 가능한 한 빨리 그들이 주문한 물건을 그들에게 인도해야 한다. 일부 상품은 로컬이고 일부 상품은 오프사이트에 있지만, e-메일은 네트워크에 물류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직접 배달하기에 가장 적합한 상품은 정보 제품이다. 소프트웨어, 전자책, 정보 서비스 등 창고에서 고객에게 직접 물품을 보낼 수 있습니다.
1.2.7 컨설팅
전자상은 웹 페이지의' 선택',' 빈 칸 채우기' 등의 형식 파일을 쉽게 이용하여 판매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기업의 시장 운영은 폐쇄 루프를 형성 할 수 있습니다. 고객 피드백은 애프터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기업이 제품을 개선하고 시장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1.2.8 거래 관리
전체 거래의 관리에는 사람, 재정, 물건 등 여러 가지 측면뿐만 아니라 기업 간, 기업과 고객 간, 기업 내 조정 관리가 포함됩니다. 따라서 거래 관리에는 업무 활동의 전 과정이 포함됩니다. 전자 상거래의 발전은 거래 관리 및 다양한 응용 서비스 시스템에 좋은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 그래야 전자 상거래가 더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다.
국내 전자 상거래의 문제점과 전략적 방향.
2. 1 국내 전자 상거래 문제
현재 중국 인터넷 발전의 규모는 제한된 시장 용량과 사업 기회를 결정한다. 중국에서 5000 만 명도 안 되는 인터넷 인구 중 진정한 소비능력과 구매력을 가진 사람은 실생활에서는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대적할 수 없다. 이와 함께 현재의 온라인 인파 구조도 극히 적은 상품만 즉시 인터넷에서 판매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는 여전히 체계화되고 전문화된 전국적 화물 배송업체가 부족하고, 기존 물류업체들은 분산화, 다양화 구도를 보여 사회화 대생산, 전문화유통의 집약화 경영 우세, 규모 효익이 달성하기 어렵고 시설 이용률이 낮은 문제를 보이고 있다. 상품의 장거리 운송이나 우편물의 막대한 비용과 시간 지연은 소비층을 뒷걸음치게 하기에 충분하다. 전자 상거래에 관한 많은 토론에서 거의 모든 이론적 논의가 실제로 이 방면에서 기피한 태도를 취하고 있지만, 실제로 이 문제는 치명적이다. 예전에는 인터넷에 가게를 열고 물건을 팔았는데, 전자상거래를 통해 약간의 이익을 얻으려는' 인터넷 투기' 행위는 모두 철저한 참패로 끝났다. 가장 근본적인 이유 중 하나는 그들이 가장 기본적인 요구에서 출발하여 대기 물품의 배송 시간과 가격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는 것이다.
중국의 소비시장은 줄곧 신용소비이념의 지지가 부족해 왔으며, 이는 전자화폐의 진행이 더디다는 것과 관련이 있다. 사실 소비자의 심리적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중국 소비자들이 외국 소비자들보다 신용소비에 더 저촉될 것이라고 믿을 이유가 없다. 외국에 정착한 중국인들도 외국 현지인처럼 신용 소비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것이다. 국내외 소비행위가 크게 대조되는 근본 원인은 국내 금융체계의 경직과 서비스의식의 부재에 있다. 은행과 은행 사이, 은행과 소비자 사이, 신용 소비를 시도하는 사람들은 추가적인 정신적, 재정적 비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전자 상거래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할 때, 우리의 소비자들은 어찌할 바를 모르고, 소비자의 냉담한 반응은 오히려 그 금융부문에 핑계를 대고, 그 결과는 "아무도 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도 쓰지 않는다" 는 것이다. 아무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도 하지 않는다. 이 괴권이 깨지지 않는 한 중국은 전자상거래에서 근본적인 돌파구를 가질 수 없다.
2.2 전자 상거래 시장 전략
2.2. 1. 판매자가 시장 전략을 통제합니다
단일 판매자가 대량의 구매자를 구하기 위해 세운 시장 전략으로, 거래에서 시장 지배력을 확립하거나 유지하기 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세계 최대 네트워크 라우터 제조업체인 Cisco System Corporation 이 구축한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고객은 주문 전 과정을 이해하고 생산 리드 타임, 가격, 주문 및 배송 상태를 확인하며 관련 기술 컨설팅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이 사이트는 매년 30 억 달러의 제품을 판매하며 시스코 총 매출의 약 40% 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Cisco 는 인터넷에 기술 문서를 게시하고 고객에게 제품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연간 2 억 7 천만 달러의 인쇄비, 주문 및 처리 오류, 전화 기반 기술 지원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또한 온라인 마케팅은 주문 처리 속도를 높이고 주문 상태를 실시간으로 추적하여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입니다.
2.2.2 구매자가 통제하는 시장 전략
한 명 이상의 구매자가 설정한 시장 전략으로, 시장 역량과 가치를 구매자에게 이전합니다. 많은 경우에 중개인이 참여하고 있지만, 일부 대형 바이어들은 이미 자신을 위해 전자시장을 설립했다. 예를 들어, 일본 항공사는 기내 소비재의 큰 고객으로서 가장 매력적인 공급업체를 찾기 위해 플라스틱 쓰레기봉투와 일회용 컵과 같은 제품에 대한 수요 정보를 웹사이트에 자주 게재합니다.
구매자가 직접 설립한 전자 시장 외에도 구매자가 통제하는 시장 전략에는 구매자 대리와 구매자 협력이라는 두 가지 구매자 통제 시장 전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유시장 온라인' 회사는 전통적인 산업기업을 위해 경쟁력 있는 부품 및 반제품 공급업체를 찾는 전형적인 구매자 대행 전자시장을 설립했다. 회사는 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각 구매자의 요구에 따라 잠재적 공급자를 찾습니다. 일단 이러한 실행 가능한 공급자가 확정되면, 회사는 이 공급업체들에 대해 3 시간의 온라인 입찰을 진행한다. 온라인 자유시장' 이 설립한 구매자 대행 시장은 구매자가 자신의 특수한 요구를 충족하는 공급업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공급자 간의 온라인 입찰으로 구매자가 구매한 예비 부품과 반제품의 가격이 65,438+00%-25% 인하되었다는 점이다.
바이어가 전자시장에 합작하여 다른 방식을 채택하다. 그것은 몇몇 회사의 구매를 결합하여 그들의 협상 능력을 증가시켰다. TPN 등기서는 제너럴 전기 정보 서비스 회사와 톰슨 출판사가 출자하여 설립한 합자회사이다. 처음에는 General Electrical Corporation 전구 사업부의 하위 공장에 대한 공동 구매로 시작하여 나중에 General Electrical Corporation 의 모든 사업부로 확장되었습니다. 현재 서비스 대상은 GE 를 제치고 GE 를 포함한 여러 대기업의 공동 구매 회사가 되었습니다. 바이어가 협력하는 전자시장은 주문 처리 시간을 크게 줄였다 (예: 일반 전구 사업부의 주문 처리 시간이 1 주에서 1 일로 단축). 주문 처리 비용을 줄이고 구매 상품 가격을 10%- 15% 낮췄다.
2.2.3 중개 통제 시장 전략
매매 쌍방 이외의 제 3 자가 매매 쌍방의 수요와 가격을 맞추기 위해 세운 시장 전략이다. 빠른 부품' 회사는 전자 부품 거래의 누적을 전문으로 하는 전자 시장이다. 그것은 공급자와 구매자에 대한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회사는 회사 이름을 사용자에게 공개하지 않으려는 기업에 따라 전자부품의 제품 정보를 축적하여 전자시장을 통해 상품을 경매한다. 이것은 3 자 모두에게 이득이 된다: 판매자는 전통적인 리셀러보다 더 높은 판매가격을 받는다. 구매자는 곧 시장 가격으로 필요한 전자 부품을 얻었다. 더 중요한 것은' 스피드 매치' 회사가 이 제품들을 검사하고 완벽한 품질 보증을 했다는 것이다. 빠른 대응' 회사는 8% 의 커미션을 번다. 이 시장에서, 삼방은 모두 승리자이며, 패자는 아마도 전통적인 리셀러일 것이다.
그러나 중개인이 통제하는 전자시장의 출현이 반드시 전통적인 중개상을 배척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디지털 시장' 은 전자부품을 거래 대상으로 하는 전자시장을 설립하는데, 그 목적은 구매자와 판매자의 관계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거래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전자시장을 통해 리셀러에게 구매자 주문을 제공한 다음 가격, 납품 기간 등의 정보를 구매자에게 피드백합니다. 디지털 시장' 회사도 구매자가 주문을 확인하고 추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판매자에게 일정한 거래비를 부과하므로 구매자는 이를 위해 돈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
전자 상거래 프로그램 설계
3. 1 전자 상거래 서버 및 전자 상거래 쇼핑 프로세스
전자 상거래란 디지털 전자수단을 이용한 비즈니스 데이터 교환 및 비즈니스 활동을 말한다. 전자 상거래 시스템은 상점, 소비자, 은행 또는 금융 기관, 정보 회사 또는 증권 회사, 정부 등 비즈니스 활동에 참여하는 모든 당사자가 전자 온라인 거래를 위해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전자 상거래 시스템의 핵심은 온라인 결제 기능을 전면적으로 실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전체 거래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기 위해서는 전자 상거래 서비스 시스템, 전자 거래의 일반적인 결제 방법 및 메커니즘을 구축하여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당사자와 모든 파트너가 모든 비즈니스 활동을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전자상거래는 인터넷 등 네트워크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인터넷은 전자상거래의 가장 기본적인 틀이기 때문이다. 전자 상거래는 또한 시스템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강조하며, 거래에 참여하는 구매자, 판매자, 은행 또는 금융 기관, 제조업체, 기업 및 모든 파트너는 인터넷, 인트라넷 및 외부 네트워크에 긴밀하게 통합되어야 하며, * * * 네트워크 컴퓨팅 환경에서 상업용 전자 어플리케이션에 종사해야 합니다.
3.1..1전자지갑
전자지갑은 고객이 전자상거래 쇼핑에서 자주 사용하는 지불 도구이며, 소액쇼핑이나 소품 구입시 자주 사용하는 신형 지갑이다. 전자지갑으로 쇼핑하려면 보통 전자지갑 서비스 시스템에서 완성해야 합니다. 전자 상거래 활동의 전자 지갑 소프트웨어는 일반적으로 무료로 제공됩니다. 은행 계좌에 연결된 전자 상거래 시스템 서버의 전자 지갑 소프트웨어를 직접 사용하거나 인터넷에서 조정하여 다양한 기밀로 인터넷에서 전자 지갑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두 가지 주요 전자지갑 서비스 시스템인 VISAcash 와 Mondex 가 있습니다. 기타 전자 지갑 서비스 시스템에는 마스터 카드 카시, 유럽에서 지불하는 Clip, 벨기에의 Proton 등이 있습니다.
전자지갑을 사용하는 고객은 보통 은행에 계좌가 있다. 전자지갑을 사용할 때 전자상거래 서버에 관련 앱을 설치하고 전자지갑 서비스 시스템을 사용하여 다양한 전자화폐나 전자금융카드에 데이터를 입력하세요. 고객이 Visa 카드 또는 마스터 카드 카드와 같은 전자 신용 카드로 결제하려는 경우 수신 및 지불 시 해당 항목 (또는 아이콘) 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사람들은 흔히 이런 전자 지불 방식을 클릭 또는 감전 지불 방식이라고 부른다.
전자지갑에는 전자화폐, 즉 전자현금, 전자잔돈, 금고 잔돈, 전자신용카드, 인터넷통화, 디지털통화 등만 완전히 채울 수 있다. 이러한 전자 지불 도구는 원 클릭 지불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 서비스 시스템에는 전자 화폐와 전자 지갑의 기능 관리 모듈이 있는데, 이를 전자 지갑 관리자라고 합니다. 고객은 이를 사용하여 비밀 암호나 비밀 방식을 변경하고 이를 사용하여 은행 계좌의 전자 화폐 계좌, 명세서 및 수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 서비스 시스템에는 전자 거래 레코더도 있습니다. 고객은 조회 레코더를 통해 자신이 무엇을 샀는지, 얼마나 샀는지, 조회 결과를 인쇄할 수 있다.
3. 1.2 전자 상거래 서버
인터넷에서 실제 전자 상거래 및 거래 업무를 수행하려면 먼저 전자 상거래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핵심은 전자 상거래 서버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전자 상거래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클라이언트/서버 작동 모드를 사용하며, 이러한 방식으로 클라이언트에서 전자 지갑을 사용하여 전자 상거래 거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자지갑 사용과 관련된 소프트웨어는 전자상거래 시스템 관련 서비스회사에서 요청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유료로 지불하거나 인터넷에서 양도할 수 있습니다. 즉, 전자지갑의 앱은 보통 무료로 제공되고,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하고 빠르다는 것이다. 전자 상거래 서버도 적절한 암호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디지털 서명의 보안 서비스와 같은 디지털 기밀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서버쪽 서버 소프트웨어는 전자상거래 결제 시스템, 전자상거래 수납시스템이라고도 합니다. 전자 상거래 시스템의 서비스 회사는 전통적인 은행과 인터넷 사이에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연결을 설정했으며, 전자 상거래 서버에서는 일반적으로 전자 신용 카드와 전자 은행 저축 카드, 전자 통화 및 전자 수표, 전자 현금의 세 가지 결제 방법을 사용합니다.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전자 신용 카드는 옷, 각종 용품, 과일 등 다양한' 딱딱한' 상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 서버를 이용하면 매일 발생하는 수만 건의 신용카드 계좌 거래를 당일 제때에 처리할 수 있다. 고객은 전자화폐, 전자수표, 전자현금 등 전자상거래 결제 수단을 이용할 수 있고, 전통적인 하드상품뿐만 아니라' 소프트' 상품도 구매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양도하거나 친척에게 증여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주식, 채권 등 금융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거의 모든 지출을 사용할 수 있다. 전자잔돈 사용 (안전잔돈이라고도 함) 은 사진 인화와 같은 컬러 편지 서비스에도 사용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Java 언어로 게임 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예를 들면 일본인처럼 중국어 핀볼 게임을 쓰고, 그 다음에는 이 비디오 용돈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 친구에게 카드를 사거나 친구에게 전자 카드를 보내는 데 사용할 수 있다.
3. 1.3 전자 상거래 일반 거래 프로세스
전자 상거래의 일반 거래 프로세스는 다음 네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거래 전 준비.
이 단계는 주로 매매 쌍방과 거래에 참여하는 각 당사자가 계약서에 서명하기 전의 준비 활동을 가리킨다. (1) 구매자는 구매 가격 준비, 구매 계획 수립, 공급원에 대한 시장 조사 및 시장 분석, 시장 견적 요청 반복, 각 판매자 국가의 무역 정책 이해, 구매 계획 및 구매 방안 반복 수정, 구매 계획 결정 및 승인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그런 다음 구매한 상품의 종류, 수량, 규격, 가격, 구매처 및 거래 방법, 특히 인터넷과 각종 전자상거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자신이 만족하는 상품과 상가를 찾는 것을 계획적으로 결정한다. (2) 판매자는 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에 따라 상품 기자회견을 열고, 광고 홍보를 하고, 종합적인 시장 조사 분석을 하고, 각종 판매 전략과 판매 방법을 제정하고, 각 구매자 국가의 무역 정책을 이해하고, 인터넷과 각종 전자상거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상품 광고를 하고, 거래처와 무역 기회를 찾고, 무역 범위와 상품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한다. 중개 기관, 은행 금융 기관, 신용 카드 회사, 세관 시스템, 상품 검사 시스템, 보험 회사, 세무 시스템, 운송 회사 등 거래에 참여하는 다른 당사자들도 전자 상거래 거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거래 협상 및 계약 서명.
이 단계는 주로 매매 쌍방이 거래의 모든 세부 사항을 협상하는 것을 의미하며, 쌍방의 협상 결과는 문건 형식으로 확정된다. 즉, 서면 문건과 전자문건 형식으로 무역계약을 체결하는 것이다. 전자상거래는 전자상거래 무역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거래 쌍방은 진지하게 협상과 협상을 거쳐 거래 쌍방의 권리와 의무, 거래의 종류, 수량, 가격, 납품지, 납품일, 거래 방식과 운송 수단, 위약, 클레임 등에 대해 포괄적이고 상세한 규정을 할 수 있으며 계약 쌍방은 전자데이터 교환 (EDI) 을 이용할 수 있다.
3. 거래 전에 수속을 합니다.
이 단계는 주로 매매 쌍방이 계약을 체결하는 것부터 계약 이행을 시작하는 과정까지, 쌍방이 무역을 하기 전의 거래 준비 과정을 가리킨다. 거래에는 관련 당사자, 즉 중개기관, 은행업 금융기관, 신용카드회사, 세관시스템, 상품검사 시스템, 보험회사, 세무시스템, 운송회사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매매 쌍방은 계약에 따라 구매한 상품을 판매자에서 구매자에게 전달하는 모든 절차가 완료될 때까지 EDI 를 사용하여 관련 당사자와 다양한 전자 문서 및 전자 문서를 교환해야 합니다.
4. 거래 계약의 이행 및 청구.
이 단계는 매매 쌍방이 모든 수속을 마친 후에 시작된다. 판매자는 화물을 준비하고 조립하는 동시에 세관, 보험, 증거 수집, 신용 등의 업무를 동시에 진행해야 한다. 판매자는 구매한 화물을 운송회사에 인도하여 포장, 선적 및 인도한다. 구매자와 판매자는 전자 상거래 서버를 통해 납품된 상품을 추적할 수 있으며, 은행과 금융기관은 구매자가 구매한 상품을 받을 때까지 계약에 따라 쌍방의 수령 지불, 결제 및 해당 은행 문서를 발급합니다. 클레임은 거래 과정에서 매매 쌍방이 위약이 발생할 때 처리해야 하는 작업이며, 피해자는 위약측에 배상을 요구해야 한다.
3. 1.4 전자 상거래 거래의 기본 프로세스
거래에 참여하는 매매 쌍방이 거래 전에 충분히 준비한 후, 일반적으로 전자 상거래 표준의 규정에 따라 전자 상거래 거래를 진행하는데, 전자 상거래 표준은 전자 상거래 거래가 따라야 할 기본 절차를 다음과 같이 규정하고 있다.
고객이 공급자에게 상품 견적 요청 (REQOTE) 을 제출하여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 정보를 설명합니다.
공급자가 고객에게 화물의 제시가격에 응답하여 화물의 제시가격 정보를 해석하다.
고객은 구매한 상품에 대한 예비 결정을 설명하는 상품 주문을 공급자에게 제출합니다.
고객이 제출한 구매 주문서에 대한 공급자의 응답 (ORDESP) 은 상품, 사양, 모델, 품종, 품질 등의 정보가 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이에 따라 고객은 구매 주문서에 변경 요청 (ORDCHG) 이 있는지 여부를 제출하여 구매 상품을 최종 확정했습니다.
고객은 공급자에게 상품 운송 지침 (IFTMIN) 을 제공하고 운송 수단, 수령처 위치 등을 설명합니다.
공급자는 고객에게 운송 회사, 납품 장소, 운송 장비, 포장 등을 설명하는 배송 통지 (BESADN) 를 보냅니다.
고객은 공급자에게 배송 통지 (RECADV) 를 반송하여 배송 정보를 보고합니다.
거래 쌍방이 송금 통지 (REMADV) 를 송수신하고, 구매자가 송금 통지를 보내고, 판매자가 지불 정보를 에스컬레이션합니다.
공급자는 고객에게 전자 송장 (INVOIC) 을 보내고 구매자는 상품을 받고 판매자는 대금을 받고 전자 송장을 발행하여 모든 거래를 완료합니다.
3. 1.5 전자지갑 쇼핑 절차
이 문서에서는 전자 지갑과 전자 신용 카드를 사용하여 쇼핑 거래 및 전자 상거래 활동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1. 전자 상거래 활동의 주요 역할
(1) 고객 (구매자 및 소비자);
(2) 판매점 (또는 전기업체);
(3) 상업은행 (전자상거래에 참여하는 은행, 고객과 판매점 모두 은행에 계좌 또는 계좌 개설)
(4) 신용 카드 회사 (고객이 신용 카드를 사용하는 서비스 회사)
(5) 인터넷 (대중 통신망);
(6) 전자 상거래 서버.
2. 전자 상거래 활동의 주요 도구
(1) 터미널 (고객이 사용하는 컴퓨터, 데이터 교환 장치 및 데이터 통신 장치 포함);
(2) 전자 지갑: 전자 지갑은 비밀 암호로 기밀로 유지됩니다.
(3) 국제 신용 카드: 신용 카드 번호는 보안 알고리즘을 통해 암호화됩니다.
(4) 물품
(5) 전자 주문: 고객이 컴퓨터에 입력한 구매 상품의 주문
(6) 암호화 전자 구매 주문서: 판매점에서 고객에게 보내는 코드가 있습니다.
(7) 전자영수증: 판매점은 컴퓨터와 인터넷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보내는 전자영수증입니다.
3. 전자지갑 쇼핑 과정
(1) 고객 (즉 쇼핑 소비자) 이 컴퓨터 앞에 앉아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려는 물건을 찾는다.
(2) 고객이 컴퓨터에 주문서를 입력하는데, 여기에는 어느 가게에서 어떤 물건을 사는지, 얼마를 사는지 포함한다. 주문은 또한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 화물을 발송할지를 명시할 것이다.
(3) 전자상거래 서버를 통해 관련 점포에 연락해서 즉석 답변을 받아 고객이 구매한 상품의 단가와 미지급액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