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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기사로 UML 사용 사례 다이어그램 이해하기

생각하고 있는 비즈니스 사례가 있을 때 상사에게 어떻게 소개합니까? 긴 텍스트 단락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아니면 데모 작성을 시작하시겠습니까? 상사는 매우 바쁜데, 당신이 말하는 '고급' 기술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비용은 저렴하면서도 더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표현 방법이 있을까요? 응, 그림을 그리자!

오늘부터 우리 개발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 그래픽 모델링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또 다른 주제를 열어보겠습니다. 머리말 끝에서 UML 보기부터 시작합니다.

UML - Unified Modeling Language - 통합 모델링 언어는 비즈니스 모델링 단계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중요한 보기입니다.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조직 간 문서나 프레젠테이션 지침에 자주 사용됩니다. 여기서 소위 조직 간이란 개발 부서뿐만 아니라 제품, 디자인, 테스트, 운영 및 유지 관리 등 부서. UML 디자인에서 첫 번째 다이어그램은 일반적으로 사용 사례 다이어그램입니다. 예, "작은 사람"이 있는 다이어그램입니다.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은 주로 유스케이스(Use Case), 액터(Actor), 이들의 상호 관계(Relationship) 세 부분으로 구성되며, 타원, 악당, 화살표를 사용하여 연결합니다. 라인 조합.

타원이나 화살표의 구체적인 의미를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을 이야기할 때는 구체적인 유스케이스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등록, 로그인, 거래 및 기타 작업을 포함하는 간단한 뱅킹 APP를 설계하려고 합니다. 유스 케이스 다이어그램을 사용하는 프로세스를 단계별로 분석합니다.

사용 사례 다이어그램을 그리는 첫 번째 단계는 일반적으로 거대한 직사각형 블록을 끌어서 대상 시스템의 이름을 Banking App으로 지정하는 것입니다. 유스 케이스 다이어그램에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시스템만 있습니다. 그런 다음 시스템과 관련된 모든 기능("유스 케이스")을 시스템 내부에 배치하고 시스템의 관련 당사자("참여자")를 시스템의 왼쪽과 오른쪽에 배치합니다. 시스템.

두 번째 그리기 요소는 행위자, 즉 사람, 조직, 외부 장치 또는 기타 시스템이 될 수 있는 시스템 이해관계자입니다. 우리의 은행 사례에는 앱과 관련된 두 당사자, 즉 고객과 은행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 사례 다이어그램에는 2~3명의 참가자가 있습니다. 주요 참가자는 시스템 왼쪽에 배치되고 보조 참가자(주 참가자의 응답자)는 오른쪽에 배치됩니다. . 측면; 분명히 우리 앱은 주로 고객 지향적이므로 고객을 왼쪽에 배치합니다.

세 번째 단계는 시스템에 특정 사용 사례, 즉 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이나 비즈니스 블록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우리 은행 앱은 비교적 간단하며 다음 서비스만 제공합니다.

네 번째 단계에서는 참여자를 사용 사례와 연결하는데, 이를 관계라고 합니다. 사용 사례 다이어그램에서는 관계를 더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든 UML 보기는 실제로 주석을 달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용어는 확장점이라고 하며 이 두 주석 속성은 모두 설명을 위해 동일합니다. :

음, UML 사용 사례 다이어그램에 대한 내용은 이것입니다. 유스 케이스 다이어그램의 사용 시나리오를 검토해 보겠습니다. 제품 설계 단계에서는 제품의 외부 동적 특성을 설명하기 위해 유스 케이스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사용자, 시스템 및 기능 서비스 간의 추상 관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부 대기업에서는 제품 관리자나 디자이너가 일반적으로 UML 사용 사례 다이어그램을 먼저 그린 다음 구현을 위해 개발팀에 전달합니다.

실제 개발에서는 실제로 약간 큰 은행 앱의 예를 제시했지만 사용 사례 다이어그램은 일반적으로 간단한 비즈니스 흐름에만 해당합니다. 유스 케이스 다이어그램을 직접 작성할 때 매크로 수준에서 밀접하게 관련된 기능 모듈을 간단한 케이스로 추상화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그런 다음 이러한 더 큰 기능 모듈에 대한 케이스를 세분화하는 유스 케이스 다이어그램을 점진적으로 그려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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