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해머밀, 구리로 구동되는 나침반, 천리선, 타이머 등을 설계했다. 게다가, 그는 멜로디, 문학, 고증 방면에 조예가 꽤 있다. 멜로디에 정통하고 바둑을 잘 두며 소설' 다른 음표의 이야기' 도 썼다. 그는 역사상 소수의 많은 책을 많이 읽는 인물 중 한 명이다. 이 위대한 고대 과학자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달 뒷면에 있는 운석 구덩이를' 조충의 운석 구덩이' 라고 명명하고 소행성 1888 을' 조충의 소행성' 이라고 명명했다. 수학자 조충의 천문 역법 수학 기계 제조 방면의 휘황찬란한 업적은 중국 고대 과학의 고도의 발전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장형: 장형 (78-139), 본명 평자. 한족 남양 Xi 후족 (오늘 허난성 남양시 석교) [1]? 남양 오성 중 하나로 사마상루, 양웅, 반고와 함께 한푸 4 인으로 불린다. 중국은 동한 시대의 위대한 천문학자, 수학자, 발명가, 지리학자, 문학가로, 연이어 랑중, 태사령, 시중, 하간 등의 직위를 맡고 있다. 만년에 병으로 조중역사대신으로 취임하다. 영화 4 년 (139) 에 62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장형은 우리나라 천문학, 기계 기술, 지진학의 발전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으며, 훈계와 지진계를 발명하여 동한 중기 훈의학설의 대표 인물 중의 하나이다. 후세 사람들에게' 목성' 으로 칭송받다 [2]? (코생) 그의 걸출한 공헌으로 유엔 천문기구는 달 뒷면에 있는 운석 구덩이를' 장형운석 구덩이' 로 명명하고 태양계 속 소행성 1802 를' 장형성' 으로 명명했다. 나중에 장형님을 기념하기 위해 남양에 장형박물관을 지었다. 악비 악비 (1103-1142), 송양주 탕음현 (오늘 허난성 안양탕음현); 북송 말기에 군대에 입대했고, 10 여 년 동안 악가군을 이끌고 8 김군과 수백 차례 교전했고, 1 14 1 종택과의 만남부터 무적이었다. 1 140 년, 홍기러기 무술 파괴 연맹, 송나라 공격. 악비 는 정주, 낙양 을 회복 하고, Yuncheng 에, yingchang 는 jinjun 을 물리 치고 Zhu xianzhen 에 진출했다. 그러나 송고종과 진회는 일심으로 화해하여 열두 개의' 금판' 으로 철군을 명령했다. 악비는 어쩔 수 없이 고군분투했다. 송진 협상 과정에서 악비는 진회, 장준 등의 모함을 받아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1 14265438+ 10 월 악비는 장남 악운학, 장현통과 함께 살해돼' 역모' 라는 혐의를 받고 있다. 송효종에서는 악비의 억울한 감옥이 평반되어 서호 Qixia ling 에 다시 안장되었다. 무무를 쫓고, 나를 쫓고, 오왕을 봉하다. 악비는 남송에서 가장 걸출한 통수이다. 그는 국민의 금반력을 매우 중시하여' 연하삭' 의 계획을 세웠다. 그는 황하 북쪽의 항금 봉기군이 협동작전과 함께 김군을 타격하여 잃어버린 땅을 수복할 것을 주장했다. 악비는 군대를 장악하고, 상벌이 분명하고, 규율이 엄격하며, 부하 직원을 동정하며 솔선수범하였다. 그가 이끄는' 악가군' 은' 얼어도 집을 뜯지 않고, 굶어도 싸우지 않는다' 고 불린다. 진 () 은' 산이 쉽게 악가군의 어려움을 뒤흔든다' 는 개탄을 전하며' 악가군' 에 대한 최고 표창을 표했다. 악비 () 는 송정 () 이' 홀로 적을 방어하고, 감히 멀리 공격하지 못한다' 는 소극적인 방어 전략에 반대하며, 시종 적극적인 공격을 주장하여 금투쟁의 승리를 추구한다. 그는 남송 초기의 유일한 대규모 공격 전투를 조직한 총수이다. [3-4] 악비의 문채도 장군 중에서 드물다. 그의 불후의 시편인' 만강홍노관관' 은 천고에 전해지는 애국명편으로,' 악문집' 이 있다. 척계광 (1528165438+10 월12-1588 한족, 안후이 정원인, 산둥 지닝인. 명대의 걸출한 군사가, 서예가, 시인, 민족 영웅. 척계광은 동남 연해에서 10 여 년 동안 해적과 싸워 여러 해 동안 연해를 침범해 온 해적을 없애고 연해 인민의 생명과 재산의 안전을 보장했다. 이후 북방 몽골 부락과 10 여 년 동안 작전을 벌여 북방 영토의 안전을 수호하고 몽한 민족의 평화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는 희효에 관한 신간 서적과 14 권 훈련 병사들에 대한 실용적 기록과 각기 다른 역사적시기에 조정에 보고한 지사 탕기를 썼다. 동시에, 척계광은 걸출한 무기 전문가이자 군사 엔지니어이다. 그는 다양한 화무기를 개혁하고 발명했다. 그가 지은 군함과 병거는 명군의 수로 장비가 적보다 우월하게 만들었다. 그는 창의적으로 만리장성에 빈 적대를 건설했는데, 공격할 수 있고, 지킬 수 있다. 이것은 특색 있는 군사 프로젝트이다. [1]? 3. 안회: 안회는 공자의 가장 자랑스러운 제자로 학식이 해박하다. 영야' 는 그가 "한 번 먹고 마시며 뒷골목에 있을 때, 사람은 차마 근심을 참을 수 없고, 돌아오면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고 말했다.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화나지 않고, 질투하지 않는다." " 그는 선생님을 매우 존경하며 항상 공자에게 불만을 품고 있다. 덕으로 유명한 공자는 그를 "덕으로 돌아오다", "돌아오다, 마음은 인삼월" ("영엽") 에 어긋나지 않는다. 불행히도 그는 젊은 나이에 죽었다. 한대 이래, 안회는 줄곧 72 현인의 1 위, 4 대 공묘의 1 위로 등재되어 왔다. 때때로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면 안회만 혼자 즐길 수 있다. 안후이는 공자를 따라 세계를 주유하며, 고개할 때 곤경에 빠지고, 진 채 사이에 조난을 당하며, 등 공자의 학설을 의심하고, 안회는 한 번도 흔들리지 않고 해석한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교사들은 숭고한 이상과 깊은 지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반 세계가 이해하고 채택하지 않는다. 이것은 그들의 수치입니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듣고 매우 기뻤다. 안회는 덕으로 유명하다. 공자의' 인',' 례' 에 대한 요구에 엄격히 따르면,' 사물에 민감하고 말에 신중함' 이다. 그래서 공자는 늘 안회하는 사덕을 군자로 칭찬한다. 즉 행의보다 강하고, 간언보다 약하며, 관대하고, 자신을 잘 다스린다. 그의 일생은' 군신이 한마음, 상하가 화목하고, 풍족하고, 풍족하며, 노소를 막론하고, 곳곳에 말쑥하고, 천하태평하다' 는 이상적인 사회가 출현하기를 바랐다. 기원전 48 1 년, 안회는 공자보다 먼저 죽고 사슴성동의 산 앞에 묻혔다. 공자는 자신의 조기 사망에 깊은 슬픔을 느꼈고, "아아! 낮이 이미 지나갔다! 하늘을 잃어버렸어요! " 안회생은 평생 벼슬을 해본 적도 없고, 어떤 전세작도 남기지 않았다. 그의 어구는' 논어' 등의 책에 수록되어 있으며, 사상은 공자와 거의 일치한다.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거룩함 회복" 이라고 존칭한다. 원문종은 안회를 안복공작, 명가정년 봉작, 사칭' 복원' 으로 봉했다. 명대 편집공' 황새의 제자':' 원문종 ~ 순원년, 복연국 성자'. "명례사": "넷째, 복성안자, 경성증자, 서성자자, 아들 성맹과 맞먹는다." 4. 왕보: 왕보 (약 650~ 676), 당대 시인. 한족, 글씨가 편안하다. 고강현 용문 (현재 산시 하진) 사람은 유생 가정 출신으로 양형 (), 육로 () 와 함께' 초당 사걸 ()' 이라고 일컫는다. 왕보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했다. 《구당서》에 따르면 그는 여섯 살 때 문장 쓰기를 할 수 있어' 신공' 으로 불린다. 아홉 살 때 안사고' 한서주' 를 읽고' 손가락 결함' 10 권을 써서 잘못을 바로잡았다. 열여섯 살 때, 소유 지부의 요구에 따라 그는 삼랑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싸움닭' 으로 페왕미에서 쫓겨났다. 이후 왕보는 3 년 동안 바촉산천을 여행하며 대량의 시를 창작했다. 장안으로 돌아온 후, 그는 주국에게 군대에 입대할 것을 요구했다. 군 입대할 때 관노를 사살하여 두 번이나 강등되었다. 지난 3 년 (676 년) 8 월, 바다를 건너다가 익사하고, 놀라움은 미정이다. 시 장르에서 오율오구를 잘하는데 대표작으로는' 두부독에게 송별하여 촉직을 맡다' 가 있는데, 주요 문학 성과는 산문이고, 수량이 많고, 질이 좋고, 대표작은' 왕텐정서' 등이 있다. 왕보는 젊었을 때 매우 똑똑했다. 그는 여섯 살 때 시를 쓸 수 있었다. 그의 시는 구상이 교묘하여, 어휘가 심오하다. 그는 아버지의 친한 친구에게 간단히' 왕삼수' 중 하나로 불리는데, 이는 초창기부터 뛰어난 문학적 재능을 보여 주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홉 살 때 왕보는 안사고주의' 한서' 를 읽고 10 권' 지결함' 을 쓰며 안사고 저작 중의 잘못을 지적하여 왕보가 초창기에 많은 책을 읽었음을 알 수 있다. 열 살 때 왕보는 육경을 좋아하게 되었다. 12 세에서 14 세, 왕보는 조연과 함께 장안에서 의학을 공부하고' 주역',' 황제내경',' 난경' 등을 공부한다. , 그리고 "삼재육갑, 명대 옥가슴수" 에 대해 조금 알고 있습니다. [1]? 조식: 조식 (192-232 12.27 조식, 조조, 무선황후의 셋째 아들, 생전에 진왕이었다. 그가 죽은 후, 그는 "생각"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천쓰 왕이라고도 불렸다. [1]? 조식은 삼국 시대 조위 유명 작가 건안문학의 대표적 인물이다. 대표작으로는' 로신푸',' 백마편',' 칠상시' 등이 있다. 후세 사람들은 그 문학에 조예가 있어 조조 조비와 함께' 삼조' 라고 불렀다. 그의 시는 창력 필법과 눈썹을 잘 그렸고, 현존하는 30 권은 이미 실전되었다. 오늘' 조자건집' 은 송인이 편찬한 것이다. 조식의 산문은 또한' 아속공유상, 문채비행' 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 장르는 풍부하고 다양해서 그가 이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남송문학가 사령운은 "천하에는 돌이 하나뿐이고, 조자건은 팔두를 독점한다" 고 평가했다. "시품" 작가 종영도 조식을 칭찬했다. "인품이 비범하고, 단어채화무, 정아원, 문체가 있어 현재에 넘치고, 학립계군이다." [2]? 왕세정은 한위 이래 2000 년 동안 시인을' 신선' 이라고 불렀고, 조식, 이백, 수시 세 명을 평가했다. 초평 3 년 (192), 조식은 동무양에서 태어났다. 조식은 조조와 변 부인의 세 번째 아들이다 (변 부인은 조조를 위해 네 아들을 낳았다: 파이, 장, 식, 곰). [3]? 당시 조조는 아직 북방에 발붙일 수 없었고, 고정된 근거지가 부족하여 가족들은 늘 군대를 따라 갔다. 그래서 조식은 많은 형제들과 마찬가지로 어린 시절을 군마의 생활에서 보냈다. 이런 군 생활은 건안 9 년 (2004 년) 조조가 숙적 원소그룹을 물리치고 다년간 경영해 온 오성 (이 허베이 임장) 을 공략할 때까지 변하지 않았다. 조식은 어려서부터 매우 똑똑했다. 그는 겨우 십 대라서 진나라와 양한의' 시경',' 논어',' 사부' 를 읽을 수 있다. 백가쟁명도 광범위하게 섭렵하다.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말이 날카롭다. 조조를 만났을 때, 그는 늘 동문서답하며 입을 다물고 나왔다. 게다가 그는 진솔하고 자연스러우며, 용모가 장엄하고, 차마가 화려하며, 화려한 부귀를 추구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조조의 입맛에 잘 맞는다. 점차적으로 조조는 자신의 사랑을 조식에게 옮기기 시작했다. [15, 소견: 소견 (109 년 5 월 22 일-1066 년 5 월 2 1066) 북송 () 의 문학가는 그들의 아들 수시 () 와 소철 () 과 함께' 삼수 ()' 라고 불리며, 그들은 모두' 당송 () 팔족' 에 등재되었다. 와 가우 사이에 그는 차자사와 철을 데리고 경성으로 갔다. 구양수는' 논형',' 권술' 등 22 부의 경학자가 전해온 저작을 출판했다. 국무 총리 한 치 조 연주, 비서, 지방 학교 부기 를 제외하고. 그와 향성 현 야오 필합은 \ "예기 용 이후 \" 책, 즉 \ "태상은비둘기 의식 \" 백 권을 집필했다. 이 책은 완성되고 58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소견은 산문에 능하며, 특히 정치 이론에 능하고, 논술이 명확하고, 문필이 창창하다. 그는' 자' 20 권,' 해석법' 3 권을 모두' 송사전' 과 함께 세상에 전해졌다. 소견은 젊었을 때 읽기가 어려웠다. 아버지가 살아 계셔서 가족을 부양하지 못하셨기 때문에, 그는 이백두보 청년시대의 임협과 장유와 비슷해서 여행이 매우 넓다. 나중에, 그는 아들을 데리고 북경에 두 번 갔고, 한 번은 수로로, 한 번은 육로로, 길을 따라 명승고적을 두루 돌아다녔다. 소견이 유람하는 도교와 불교 명소는 대체로 청성산과 아미산, 청두의 옥국관, 여산의 토림사와 셀린사, 건주의 천주사, 풍도의 선도관 등이 있다. 소견소년 시절 아미산과 청성산을 유람한 적이 있다. 그는' 일산이 오언칠팔운' 이라는 시에서 "소년이 기적을 좋아하고 소년이 안장을 떨어뜨렸다" 고 말했다. 세상을 바라보면 나는 우주의 넓이를 좋아한다. 그는 처음으로 본 것이다, 햇빛이 서천을 눌렀다. 클릭합니다 6. 수진: 수진 (기원전 337-기원전 284 년), 자, 한족, 동주전국시대 주왕실 직속인 낙양 (현재 하남 낙양) 사람들은 장의처럼 전국시대의 유명한 군사가이다. 귀조 왕욱의 제자. 6 개국 로비 과정에서, 스와 () 는 먼저 명령을 받아 제나라 () 에 들어가 반화 활동에 종사하여, 제나라 () 가 대외전쟁에 싫증을 내고, 공치 () 와 연 () 의 원수를 갚았다. 제선왕은 결국 제향공으로 임명되었다. 진소왕과 제왕은 동방 황제와 서방 황제로 불린다. 그는 제왕에게 황제의 이름을 취소하도록 설득하여, 조 () 와 5 개국을 약속하여 진 () 을 공격하여 조 () 에 의해 봉쇄되었다. 오국이 연합하여 진나라를 공격하여 진나라 폐제를 강요하여 위조 일부 토지를 돌려주었다. 그런 다음 제나라는 기회를 틈타 공격하여 송을 소멸시켰다. 조봉양에게 속인 후 풍양군은 죽임을 당하고 한 조 연 위 치 등의 나라를 동원하여 진나라 폐제를 강제로 물리쳤다. 스와 한 손으로 산둥 6 개국의 연맹을 추진하여 강진 15 년 동안 하코곡관을 감히 내지 못하게 하고, 6 개국 국새를 배합하였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업적을 존경하고,' 수진 등검' 으로 무학 공식을 명명하여, 매우 이미지가 이해하기 쉽고, 심지어 종횡협력의 뜻을 취하기도 한다. 스와, 동주 낙양 (오늘 하남 낙양) 사람은 농민 가정 출신으로 지존고원으로 유명하다. 그는 귀신의 곡식을 따라 종횡무진 교배 예술을 여러 해 동안 공부했다. 귀곡과 장이의 문에서. 그는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진나라에 통일 중국을 팔려고 시도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노비가 다 떨어졌고 옷도 찢어졌다. 집에 돌아온 후, 부모는 그를 무시하고, 아내는 그를 무시하고, 형수는 그를 업신여겼다. 그래서 그는 인생의 목표를 바꾸어 책상자 안에서 귀신곡음서를 뒤져 밤늦게까지 자고 싶을 때 송곳으로 자신의 다리를 찌르는 법을 배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송곳이 주식을 찌르다' 는 이야기가 이렇게 생겨났다. 그는 전략을 바꿔 6 개국 연합항진을 로비하며 6 국 승상이 되었다. 그는 말쑥하게 옷을 입고 집에 돌아왔고, 부모는' 교외에서 30 리만 나', 형수는' 기어오르고 있다' 며 무릎을 꿇고 감히 그를 쳐다보지 못했다. [2]? 동해현 성현 (오늘 대추장시 현성구 왕장향 광탄촌) 에서 태어난 영항 (생졸년 알 수 없음). 본적은 동해성 (현재 린이시 란릉현 란릉진) 으로, 광형묘는 산둥 대추장현성 서남 화리 광탄마을 14 에 위치해 있으며, 광형고리이다. 서한 시대의 경학 학자이자 대신은' 시' 로 유명하다. 원제는 수상이다. 형형이 사는 마을은 왕양촌 (산둥 린이시 란릉현 노진), 왕양촌 북쪽의 산은 광산이라고 하고, 형형등학교 마을은 고나무마을이라고 하며, 형형등학교 역의 석두 이름은 왕자석이라고 한다. 양가는 대대로 농사를 짓지만 매우 부지런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집이 가난하기 때문에, 그는 어쩔 수 없이 다른 사람이 교육을 받도록 도와야 했다. 그는 당시 한 의사와 《시경》을 배웠다. 그의 근면한 공부로 이 시에 대한 그의 이해는 매우 독특하고 투철하다. 당시 유생은 시가 말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시경" 은 "시경" 을 듣는 것을 의미하며, "시경" 에 대한 깊은 이해를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경, 시경, 시경, 시경, 시경, 시경, 시경, 시경) 하지만 형형님의 사업은 처음엔 순조롭지 못했다. 한나라의 규정에 따르면 박사 제자가 육경 중 하나를 장악하면 시험에 합격하여 관직을 얻을 수 있다. 시험에서 A 급을 받은 사람은 의사가 될 수 있고, B 급은 셰인 왕자, C 급은 문학기문만 편찬할 수 있다. 형량은 9 과를 시험했고, C 만 시험했고, 태원군 문학 사망사로 편성되었다. 그러나' 시경' 에 대한 고된 이해는 당시 문인들의 높은 중시를 받았고, 당시 태자였던 원제도' 시경' 에 대해 독보적이었다. 형형, 본명 계지, 서한동해인 (한군명, 현재 장쑤 현동 해역, 산둥 여주시 동해역). 형형이 아직 아이였을 때, 그는 공부하기를 갈망한다. 그의 집이 가난할 때, 밤에는 등불과 촛불이 없어서 벽을 뚫고 이웃집의 촛불 아래에서 열심히 공부했다. [2]? 형씨네 집은 가난해서 책을 살 수 없다. 그의 고향에는 부자가 있는데, 그는 풍부한 장서를 가지고 있다. 형형은 그의 집에 일하러 갔지만, 그는 아무런 돈도 받지 못했다. 부자는 놀라서 왜 형형에게 물었다. Kuang heng 은 "나는 보수를 원하지 않는다. 나는 네가 집안의 책을 모두 나에게 빌려줄 수 있기를 바랄 뿐, 나는 매우 만족한다. " 부자는 듣고 열심히 공부하는 정신에 깊은 감동을 받아 그의 요구에 동의했다. 그 이후로 kuangheng 은 훌륭한 독서 기회를 가졌습니다. 역사서에 따르면, 형량은 정력이 왕성하고, 일반인을 능가하며, 부잣집 장서가 풍부하고, 형형님의 각고의 노력이 더해져 결국 그를 박학한 학자로 만들었다. 7. 송나라에는 주통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악무무 왕의 선생님으로 매우 강하여 300 근의 활과 화살을 당길 수 있었다. 주통이 사망한 후 악무무의 왕일정은 정월 초하루와 15 일에 선생님의 무덤 앞에서 통곡했다. 울고 난 후, 나는 반드시 선생님이 보내신 300 근의 활을 집어 들고, 세 자루의 화살을 쏘고서야 돌아갈 것이다. 그는 선생님의 은혜의 진심을 잊지 않고 그리워하는데, 마침 그가 앞으로 국가에 보답하는 충성이다. 정문 설배, 정문 설배는 과거에 학생들이 존경받는 교육을 받았다는 의미였지만, 지금은 선생님을 공경한다는 뜻이다. 학문이 있는 노인을 배우고 존경하기를 갈망하는 것을 비유한다. 성어는 "송사 사양전" 에서 유래했다. "네, 특히 좌측, 양재로가 성리를 만났을 때는 이미 40 세였다. 어느 날 H 를 보면 나는 앉을 수 없지만, 특히 좌로는 시간을 참을 수 없다. 내가 느낄 때, 문 밖의 눈은 이미 한 자 깊이였다. " 사양은 낙양에서 쳉 이순신을 만났습니다. 비록 그는 이미 마흔이 되었지만, 그는 여전히 공부하고 싶어, 그래서 그는 쳉 이순신을 만나러 갔다. 그를 보았을 때, 쳉 이순신은 앉아서 졸고 있었다. 그래서 함께 온 사양과 유좌는 줄곧 거기에 서 있었다. 쳉 이순신 이 일어 났을 때, 눈 의 외부 피트 두께 가 있었다! 지금은 공부하기를 갈망하고 학문이 있는 노인을 공경하는 데 쓰인다. 9, 유, 도원 삼결의는' 삼국연의' 중 첫 이야기다. 유비, 관우, 장비를 언급하면, 사람들은 늘 그들이 초창기 탁군현 장비장 뒤에서 활짝 피었던 복숭아원을 연상한다. 그들은 흑소 백마를 준비하고, 천지를 제사하며, 향을 피우고 다시 숭배하여 이복형제가 되었다. 그들은 같은 해 같은 달 같은 날 태어날 것을 기대하지 않고 같은 해 같은 달 같은 날 죽기를 바랄 뿐이다. 사람들은 계속 이 이야기를 하고 있고, 다른 사람들도 계속 흉내를 내고 있다. 양계초는 한 문장 중 "오늘, 국록림 곳곳에 영웅이 있고, 도원은 매일 제사를 지내는데 ..." ("소설과 집단통치의 관계") 청대 때, 삼합회와 같은 일부 사회당들은 엄숙한 입회식에서 복숭아가지를 꽂는 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도원에서 선서를 상징한다. 동한 말년에 북한 국정 부패에 연년 기근까지 더해져 인민 생활이 매우 어려웠다. 유비는 국민을 구하려는 의도가 있고, 장비 관우도 유비와 함께 일을 할 의향이 있다. 그들 셋은 한 박자에 딱 맞아서 장비장을 도화원으로 선택했다. 이때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경치가 아름답기 그지없다. 장비는 청우 한 마리와 백마 한 마리를 제물로 준비하고 분향기도를 하며 선서를 마쳤다. 세 사람은 나이에 따라 그들의 형제를 알아보았다. 유비는 큰형이 되고 관우는 둘째가 되고 장비는 셋째가 되었다. 이것이 바로' 삼국연의' 에서 유명한' 도원 결의' 이다. 9, 왕 Xizhi, 왕 Xizhi 갱 팬 판매
유명한 서예가 왕희지의 서예는 세계적으로 유명하지만, 그는 쉽게 다른 사람에게 쓰려고 하지 않는다. 어느 날 왕희지는 길에서 한 가난한 할머니를 만나 대나무 부채를 들고 장터에서 팔았지만 아무도 사지 않았다. 그는 보고 동정하여 노부인이 모든 부채에 글씨를 쓰도록 도와주었다. 사람들이 알게 되자 잇달아 에워싸고 사왔고, 대나무 팬 한 광주리가 재빨리 매진되었다. 쌀을 사기를 기다리고 있는 노부인은 매우 기뻐하며, 남을 잘 돕는 이 큰 서예가에게 감사한다.
구급인을 엄하게 심다.
남조량 때 학식이 해박하고 품성이 고상한 의사가 있었는데, 이름은 안이었다. 어느 날, 그는 강가에서 한 사람이 땅바닥에 누워 있는 것을 우연히 보았는데, 옷이 너덜너덜하고 얼굴이 부었다. 한 번 묻고서야 이 사람의 성은 황, 경주인, 집이 가난하기 때문에 나가서 돕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요즘 병이 심해서 서둘러 길을 재촉하는 주인에게 상륙을 당했다. 염지는 이 사람을 집으로 데리고 가서 치료하였다. 1 년 후 황씨 환자가 회복되었다. 얼굴에 감사하기 위해 그는 무릎을 꿇고, 그의 생명을 구하는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안가에 평생 노예가 되겠다는 의지를 간곡히 표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안지는 거절하고 돈과 건곡을 꺼내 고향으로 돌아가게 했다.
이시천은 자선이다.
북조 위치 시대에는 이세겸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집에는 돈이 많았지만 그는 검소하고 관대하며 백성들을 자주 도왔다. 1 년 봄 황무지, 많은 가정이 식량이 부족했고, 이세겸은 1 만석 식량을 마을의 식량부족민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가을이 되면, 그것은 나쁜 해가 될 것이고, 농작물은 흉작이 될 것이다. 식량을 빌린 사람들은 모두 상환을 연기할 것을 요구했다. 이세겸은 이렇게 말했다. "내가 너에게 식량을 빌려준 것은 기근을 헤쳐 나가기 위해서이지,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연세가 좋지 않은 이상 빌린 식량은 반납할 필요가 없다. "그래서 그는 식량이 빚진 사람들 몇 명을 초대해서 밥을 먹을 때 여러 사람 앞에서 빚을 다 태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듬해 식량이 대풍작으로 많은 사람들이 퇴곡을 선택했다. 이세겸은 단호히 받아들이지 않아, 식량을 돌려주는 사람은 다시 선택해야 했다. 이세겸 자선은 30 년, 수문제는 8 년 동안 죽었다. 그가 살고 있는 조주에서 65,438+00000 명이 넘는 사람들이 그에게 장례식을 치르며 울며 흔들렸다.
새로운 공익이 나쁜 습관을 바꾸다
신정의, 수나라 사람, 저우 민 (오늘 간쑤 민현) 도지사. 현지인들은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은 집에서 병이 날까 봐 두려워하며, 아무도 환자를 돌보지 않는다. 보살핌이나 치료가 없다면 환자는 종종 더 나빠지고 곧 죽을 것이다. 신의는 이 상황을 알고 환자를 관문으로 데리고 가서 수백 명의 환자와 함께 살면서 직접 진찰을 받아 약을 복용하도록 명령했다. 세심한 간호를 거쳐 이 환자들은 모두 회복되었다. 신의의 행위는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현지의 나쁜 습관도 완전히 바꾸었다. 10, 자공 단목어 (기원전 520-446 년), 복성 단목어, 자공 (고강서동자), 동자행. 춘추 말기에 위국 (이 허난성 학벽시 준현) 사람. 공자의 득의양양한 문생, 공자의 10 자 중 한 명,' 통상학' 의 제자 중 한 명인 공자는 공자의 10 자 중 한 명으로 유명하다. 그는 언변이 뛰어나고, 입이 위태롭고, 재능이 넘치고, 학식이 해박하다. 그는 일찍이 노국과 위국의 상이었다. 그는 또한 장사를 잘한다. 그는 일찍이 조국과 노국 사이에서 장사를 하여 공자 제자 중 가장 부유한 사람이 되었다. 단목유풍' 은 자공이 남긴 성실한 장사의 풍조를 가리키며 후세 일부 사람들에게 재물신으로 추앙받고 있다. 자공은 화식에 매우 좋으며,' 군자가 재물을 사랑하는 도리' 의 풍조가 있어, 나중에 재계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자공은 학업과 성적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재테크와 상업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공자의 논어 선진에는 공자의 말이 실려 있다. "또한 밋밋하고 텅 비어 있다. 명령을 내리지 않고, 화물식은 어떤가, 투기는 반복된다. "이는 안회가 도덕적으로 완벽에 가깝지만, 밥 먹는 것조차 문제가 될 정도로 가난하다는 뜻이다. 자공 불안점, 사재기 투기, 시세 추측, 종종 알아맞힌다. "사기 중니열전" 에도 "자공이 쉽게 폐지되고, 화물이 시대에 따라 변한다. 가족들이 피곤하다" 는 기록이 있다. 여기서' 폐기' 란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을 말한다. "이전" 은 "수시로 자신의 자본을 양성하는 것" 이다. 자공이 상업상의 큰 성공으로 사마천은' 사기',' 화식열전' 에서 상당한 필묵으로 이 상업거자를 칭찬하며 경제 발전에서의 그의 역할을 확인했다. 사람의 재능과 덕행은 예로부터 완벽했던 적이 거의 없다. 사람이 장점을 가지고 있다면 반드시 단점이 있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그것의 장점을 이용하여 단점을 보완한다면, 세상에는 이용되지 않는 사람이 없다. 만약 당신이 사람들의 결점을 비판하고 그들의 장점을 포기한다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버림받을 것입니다. 또한, 사람의 감정은 각각 호불호가 있고 취지는 다르다. Yiyin 과 Zhou Gong 과 같은 현명한 사람들, Zhai Mei 와 Yang Zhu 와 같은 현명한 사람들조차도, 그들의 의견을 묻는다면, 누가 조롱과 의심을 피할 수 있습니까? 자공이 공자에게 물었다. "소양 사람들은 과일을 좋아하는데, 그 과일은?" 아들이 말했다: "문이 없다." 자공은 또 물었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를 싫어한다. 이 사람은요? " 공자는 "나도 안 돼. 마을의 좋은 사람이 그를 좋아하고, 마을의 나쁜 사람이 그를 싫어하는 것이 가장 좋다. " 군자와 소인의 이익이 반대이고 소인이 군자를 미워하는 것은 군자가 소인을 미워하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실제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려면, 주의 깊게 경청하여 반영해야 한다. 군자의 말을 듣고, 소인의 악도를 폐지하다. 소인의 말을 들으면 군자의 바른 길은 반드시 죽는다. 1/KLOC-0 이를 위해, 그는 매우 고민하고 있다. 어느 날 진무공은 승마 촬영을 잘하는 백락을 불러 그에게 말했다. "너 늙었구나. 좋은 말을 찾기 위해 조카를 보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백락이 대답했다. "일반적으로 좋은 말 한 마리가 외모, 용모, 근골에서 관찰할 수 있다. 세상에서 보기 드문 좋은 말이 어렴풋이, 마치 거기에 있는 것 같고, 또 거기에 없는 것 같다. 이런 말은 날듯이 빨리 달리고, 먼지는 날리지 않고, 발자국도 남기지 않는다.
나의 아들과 조카는 모두 지능이 낮은 사람이다. 나는 그들에게 일반적으로 좋은 말을 감별하는 방법을 알려줄 수 있지만, 나는 그들에게 세계에서 보기 드문 좋은 말을 감별하는 방법을 알려줄 수 없다. 구방고라는 사람이 있는데, 예전에 나와 함께 땔나무를 메고 채소를 골랐다. 세상에서 보기 드문 좋은 말에 대한 그의 관찰과 감별능력은 결코 내 밑에 있지 않다. 그를 만나십시오. \ "아저씨 를 만나 좋은 말을 찾기 위해 그를 보냈다. 3 개월 후, 구방고가 돌아와서 이렇게 보고했다. "나는 모래언덕에서 좋은 말 한 마리를 찾았다." 진 무공이 물었다. "이게 무슨 말이냐? 클릭합니다 외삼촌 고방이 대답했다. "노란 암말이다. "진무공은 사람을 보내 말을 끌고 갔지만, 그것은 순수한 검은 종마였다. 진무공은 매우 기분이 나빴다. 그래서 그는 백락을 불러서 그에게 말했다. "고장났어! 네가 추천하는 그 좋은 말을 찾는 사람은 그의 털색을 모른다. 그는 어떻게 좋은 말이 무엇인지, 무엇이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백락은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구방고달마가 이런 경지에 이르렀나요? 이것은 그가 나보다 천만 배, 심지어 무수히 강한 곳이다! 그가 관찰한 것은 말의 타고난 자질이다. 그는 그것의 정교함을 얻고, 그것의 거칠음을 잊어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내부를 뻔히 알면서도 그 외관을 잊어버렸다. 9 방고는 볼 필요가 있는 것만 보고 볼 필요가 없는 것은 볼 수 없다. 그가 고찰해야 할 것만 고찰하고, 그가 관찰할 필요가 없는 것을 생략하다. 향마와 구방높이처럼 향마 자체보다 더 높은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이 말이 돌아와서 길들여졌을 때, 그것은 세계에서 보기 드문 좋은 말이라는 것이 증명되었다. 진무공은 이 일의 깨우침을 받았다. 그는 사람을 파견하여 도처에서 현나스를 모집하는데, 천하의 유용한 사람들이 모두 그의 집 앞에 오기를 바란다. 진무공은 5 년 (기원전 655 년), 진무공은 그의 아들을 진국으로 보내 자신을 위해 청혼했다. 우 () 를 소멸할 때, 그와 그의 의사 경백 () 과 백 () 을 생포했다. 백희는 우국의 망국 의사로서 재능이 있다. 진 시안 (西安) 공 은 그를 재사용 하고 싶어 하지만, bailixining 은 따르지 않고 죽었다. 이번에 한 목사가 진헌공에게 말했다. "만약 프리실라가 벼슬을 하고 싶지 않다면, 그가 하인이 되어 결혼하게 하세요. "아들이 프리힐라 등을 데리고 집에 돌아왔을 때, 프리힐라는 중도에서 빠져나갔다. 진무공이 진헌공의 큰딸과 결혼한 후 프리실라는 혼수 노예 명단에서 실종된 것으로 밝혀졌다. 아들에게 물어보면 알 수 있다. 아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노예가 도망친 것은 별거 아니다. "북한에는 진 () 에서 탈북한 용사 () 가 있는데, 이름은 공손지 () 이다. 그는 베리시를 소개하여 그가 대단한 천재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진무공은 백리시를 찾으려고 애썼다. 또한 브리시는 황급히 초나라 국경으로 도피하여 초나라 병사들에게 간첩으로 붙잡혔다. 백리해희는 "나는 어국이고 부자는 소를 본다. 나라가 멸망하여 나는 어쩔 수 없이 도망쳐야 했다. " 추 빙 스파이 처럼, 이 육십 세 정직 보고, 그는 소 를 볼 수 있습니다. 그는 또 소를 방목하는 재주가 있어서 모든 소가 뚱뚱해서 모두들 그에게 별명인' 소왕' 을 지어 주었다. 초나라의 군주 초성왕은 이 일을 알고 자신의 말을 남해에 놓아 주었다. 나중에 마침내 브리시의 행방을 찾았기 때문에, 그는 풍성한 선물을 준비했고, 추성왕에게 브리시를 진나라로 보내달라고 부탁하고 싶었다. Gongsun zhi 는 "이것은 결코 할 수 없다. 초추는 프리실라에게 말을 보라고 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이 재능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몰랐기 때문이다. 만약 네가 이렇게 귀중한 선물로 그를 바꿔 돌아온다면, 초왕에게 네가 프리실라를 중용할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냐? 초왕이 그를 가만두겠는가? " 진무공이 물었다. "그럼 어떻게 그를 되찾을 수 있는지 알려줘?" 공손지는 "일반 노예의 현행 가격에 따라 양가죽 다섯 장을 지불하여 그를 되찾아야 한다" 고 대답했다. "제갈량, 삼구 초려 등. 많이. 이것들은 모두 하나씩 찾는 것이고, 모두 스스로 찾는 것이다. 나는 그들을 입양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