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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교육 계획

교사로서, 우리는 종종 우수한 교안을 써야 하는데, 교안은 교학을 실시하는 주요 근거이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교안을 어떻게 써야 더 잘 발휘할 수 있습니까?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수집한 7 개의 유치원 교안이다. 나눔을 환영합니다.

유치원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잠자리를 중점적으로 관찰하고 대칭이 비행에 미치는 중요성을 이해하다.

2. 잠자리 주제를 만드는 작품.

잠자리를 관찰하고 비교하는 아이들의 능력을 키우십시오.

4. 아이의 공간 분별력과 공간 상상력을 발전시킨다.

이벤트 준비:

교구: 수수께끼, 잠자리 사진.

학습 도구: 화지, 유화봉, 연필.

활동 프로세스:

먼저 수수께끼를 보여주세요. 제가 누군지 맞춰보세요.

몸은 가늘고 몸은 길고, 뒤에는 네 깃발이 있다. 육로를 눈여겨보고 해충을 죽이는 것은 매우 도움이 된다. (잠자리)

둘째, 잠자리를 관찰하고 그 특징에 대해 이야기한다.

몸: 가늘고 무늬가 예쁘다.

날개: 두 쌍, 가늘고 질감이 많아요.

눈: 두 쌍이 있습니다. 겹눈이 크고 둥글다.

색상: 매우 풍부합니다

셋째, 사진을 감상하세요

사진을 감상하고 잠자리의 아름다움을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교사 요약: 신체 대칭. 선생님은 신체 언어로 대칭을 표현하신다. 잠자리가 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넷째, 전시 작업 요구 사항:

1, 선으로 잠자리를 그리는 법을 배웁니다.

2. 잠자리의 특징을 보여줍니다.

어린이가 그림을 그릴 때, 교사는 순회지도하고 적시에 평가한다.

유치원 교육 계획 2 부 활동 목표

첫째, 노래 제목을 기억하고, 노래 내용을 이해하고, 따라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둘째, 머리를 빗고 단추를 채우고 손을 잡는 등의 동작을 감상함으로써 아이가 동작을 배우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셋째, 또래들이 서로 돕고 화목하게 지내야 한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일깨워 준다.

준비할 활동

첫째, "좋은 친구" 노래 테이프, 녹음기.

둘째, "손뼉을 치며 고개를 끄덕이다" 테이프, "오른손을 들어 올리고 휘두르다" 테이프.

셋째, 슬라이드 (그림) 세트, (머리카락, 단추 등을 빗질하는 사진).

넷째, 음유: 토끼는 비를 피한다 (음악과 소재)

활동 과정

1. 입장에서는' 손뼉을 치며 고개를 끄덕인다',' 오리새끼희' 연습을 한다.

요약: 유치원에는 많은 아이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즐겁게 함께 박수를 치고, 고개를 끄덕이고, 춤을 춘다. 연습 음성' 오리와 소희' 를 소개합니다.

둘째,' 오른손을 들어 올리고 흔들어라' 는 게임을 도입해 아이들이 함께 노는 즐거움을 느끼게 한다.

오늘 선생님은 여기에 게임을 하는 것 외에 많은 그림이 있다. 그들을 보고 싶으세요?

슬라이드 (또는 그림) 를 보여주고 질문하십시오: 그들은 무엇을하고 있습니까? (그들은 머리를 빗고 단추를 채우고 있다) 그들의 동작을 즐기고 있다. 문장 배우기: 네가 나를 도와 머리를 빗어 주면, 내가 너를 버클해 줄게. 연기하면서 문장을 배우다.

도덕 교육: 유치원에서 우리는 모두 좋은 친구입니다. 네가 나를 도와 머리를 빗어라, 내가 너를 도와 단추를 채우겠다. 우리는 어떻게 서로 도울 수 있습니까? "나 좀 도와줘 ... 내가 도와줄게 ..." 라고 써 주세요. 요약: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어떻게 행동으로 단결과 우애를 표현합니까? (손잡고) 아이에게 동작과 문장을 배우게 하다. 손에 손을 잡고 질문하다: 단결과 우애가 손을 잡고 있다. 우리는 무엇인가? (우리는 모두 좋은 친구이다), 문장을 배워라, 유치원 아이들은 모두 좋은 친구이다. 장난감 외에도 동료들 사이에서도 서로 돕고 화목하게 지내야 한다.

넷째, "좋은 친구" 라는 노래를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1, 한 번 즐기세요. 아이들은 단독으로 단체로 노래 이름을 말하는 법을 배웁니다.

2. 두 번 감상하고 노래의 멜로디와 가사를 익히고 박자를 맞추는 법을 배웁니다.

3. 그룹과 함께 노래하다 (자리에서 간단한 춤 동작을 한다).

4, 집단 공연 노래 (노래 액션).

다섯째, 소리 여행: 토끼는 비를 피한다.

오늘 우리는 함께 어떤 노래를 배웠습니까? (좋은 친구) 봐, 토끼도 우리와 함께 게임을 하고 싶어. 그들과 좋은 친구가 되자. 음악 시작: 이 게임은 무엇입니까? (토끼는 비를 피한다), 음악을 듣고, 머리 덮개를 쓰고, 경기를 준비하세요.

토끼 음악: (토끼 점프)

토끼 엄마: 오늘 날씨가 참 좋아요. 우리 놀러 가자!

천둥 (을) 치다

토끼 엄마: 비가 와요. 토끼는 동굴에 숨어 있어야 한다! 토끼는 곧 구멍을 찾아 비를 피한다. 구멍을 찾아 비를 피하는 토끼는 구멍을 찾지 못한 토끼를 도와야 한다.

토끼: 내가 도와줄게. 토끼, 빨리 와.

토끼 엄마: 해가 나왔어요. 화창한 토끼. 우리 집에 갑시다! (토끼 점프 음악).

토끼가 말했다: 우리는 모두 좋은 친구이고, 단결하고 우호적이며, 손을 잡고 있다.

토끼가 음악을 뛰며 떠났다.

유치원 교육 계획 제 3 조 활동 목표:

1. 하루 중 각 기간의 이름과 순서를 알고 있습니다.

2. 하루 일정과 활동을 스스로 준비하는 것을 초보적으로 배우고, 가능한 간단한 표시나 기호로 기록하십시오.

3. 자기 배열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이벤트 준비:

1. 기록 형식: 1 교사 시범 (대), 4 (표 1), 1 (표 2).

2. 수채화 물감 펜.

3. 몇 군데 활동 흔적.

4. 이야기' 돼지의 일요일'.

활동 프로세스:

1. 이야기로 활동을 소개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선생님: "꼬마야, 너희들은 일요일을 어떻게 보냈니?" (아이가 대답하다)

"새끼 돼지 한 마리가 빵빵 하고 있다. 일요일을 어떻게 보내나요? 우리 같이 들어봅시다. "

이야기' 돼지의 일요일'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1 .. 돼지 하루는 어땠어요?

2. 일요일에 이렇게 안배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왜요

아이는 자유롭게 대답할 수 있다. 일어나기에는 너무 늦었고, 밥을 먹고 놀고, 제때에 밥을 먹지 않고, 간식을 마구 먹었다 ...

둘째, 빵빵에 활동 테이블을 그룹화하여 간단한 표시로 기록합니다.

1. 선생님: "그럼 우리 빵빵에 적당한 일요일을 마련해 드릴까요?"

"일요일을 어떻게 주선하고 싶으세요? 클릭합니다 "어린이가 부담없이 대답하다"

2. 하루의 시간법칙을 탐구하고, 하루를 아침, 오전, 정오, 오후, 저녁 5 기간으로 나누려고 합니다.

선생님: "우리는 빵빵에 어떤 순서를 정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이들이 대답하고 태그를 붙입니다)

"아침부터 정오까지의 기간을 오전이라고 하고, 정오부터 저녁까지의 기간을 오후라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하루를 오전, 오전, 정오, 오후, 저녁의 다섯 기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3. 그룹 운영.

아이들은 자유롭게 4 조로 조합되고, 선생님은 규칙을 설명한다.

셋째, 단체 평가 계획표 (표 1), 안배의 법칙을 찾아라.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행사표를 평가하여 불합리한 곳을 찾아내다.

요약:

1. 매일 아침 정오 저녁 행사가 진행되며, 일정한 순서로 진행되어야 하며, 함부로 뒤바꿔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아침에 아침을 먹기 전에 양치질을 하고, 점심식사 후에 낮잠을 자고,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세수를 한다.

2. 오전과 오후는 자유시간이므로 우리는 자유롭게 활동을 안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경기를 준비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두세 경기가 비교적 적당하니, 동정이 번갈아 가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많은 활동 게임을 한 후에는 휴식을 취하고 책 읽기, 그림 그리기, 수공 만들기 등 조용한 일을 해야 한다.

넷째, 아이들은 가능한 오전과 오후 행사를 준비한다 (표 2).

선생님: 꼬마야, 자신에게 적당한 일요일을 안배해 줄래? 이것은 행사 시간표입니다. 모든 아이들을 위해 오전과 오후 행사를 잘 안배해 주세요. 당신이 하 시겠습니까?

어린이 조작, 교사 순회 지도.

다섯째, 끝 부분.

당신의 동반자와 선생님께 당신의 시간표를 알려주세요.

확장:

집에 돌아온 후 부모님과 함께 휴식시간에 따라 합리적이고 즐거운 일요일을 보내라고 부모님께 알렸다.

일정 (1):

내 일요일

(아침) 아침

아침

정오

오후

저녁

표 (2):

아침

오후

이야기:' 돼지 빵빵 일요일'

내일은 일요일입니다. 새끼돼지는 뚜뚜뚜뚜뚜뚜뚜뚜뚜 계속 만화를 보고 있다가 늦게 잤다. 다음날, 그의 어머니가 일어나라고 부르자, 그는 이불을 머리 위에 던졌다. "아니, 아니, 나는 자야 한다." 점심때가 되어서야 그는 천천히 침대에서 내려와 간식 한 무더기를 안고 텔레비전 앞에 앉아 먹기 시작했다. 그의 어머니는 그를 불렀지만, 그는 못 들은 척했다. 그의 아버지는 그를 불렀고, 그는 무시했다. 해가 질 무렵이 되어서야 어머니는 그에게 밥을 먹으라고 소리쳐서야 텔레비전을 껐다. 걸으면서 중얼거렸다. "아아, 이 날이 너무 피곤하구나! 클릭합니다 ""

반영:

이번에는 젊은 교사들이 자유롭게 조합하고, 함께 수업을 준비하고, 같은 반에서 이교 활동을 할 수 있다. 이 짧은 일주일 동안, 우리는 수업 준비, 교구 준비, 교안 개정, 교안 개정 과정을 거쳐, 우리는' 예상치 못한 음식' 을 먹는 종업원에서, 사고하고, 감히 시도할 수 있는 종사자가 되었다.

우리 조에는 세 명이 있는데, 각 수업은 모두 원래의 기초 위에서 수정하는데, 나는 마지막으로 수업에 왔다. 복습과 수업 과정에서 나는 두 가지 체험을 했다.

1. 같은 반에서, 특히 한 그룹으로서 같은 반에서 사설을 하면, 내가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머릿속에서 반 장면을 시뮬레이션하고, 최적의 디자인 방안을 찾도록 자극할 수 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그들의 좋은 교수법과 이념을 배울 수 있다. 가져오기 행사에서 나는' 돼지 빵빵 일요일' 이야기를 디자인해 아이들에게 자신의 일요일을 부당하게 안배하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려주고, 뒷행사를 위한 기초를 다지고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했다.

2. 교육 과정에서 디자인 일정을 그룹화하고 규칙을 설명할 때 그룹당 한 명의 자녀 기록을 선택하도록 요청합니다. 여섯 명의 어린이 그룹, 모두가 녹음하고 서로 경쟁하기를 원합니다. 아무도 내가 규칙을 설명하는 것을 듣고 싶어하지 않아서, 어떤 아이들은 무엇을 디자인하고 어떻게 설계해야 할지 모른다. 수업을 준비할 때 이 부분을 배정하는 것은 아이들이 숙제를 나누어 토론하게 하고, 서로 보완하고, 다음 부분을 준비하는 것이다. 아침, 중, 저녁 기간의 활동 안배 법칙을 찾아내는 것이다. 내가 시의에 맞지 않는 말 한 마디로 아이들의 관심의 초점은 어떻게 디자인을 할 것인가에서 누가 기록할 것인가로 옮겨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박을 잃어버리고 참깨를 주웠다고 해도 교육시기를 파악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경험이 있는 좋은 선생님이 모든 교육 기회를 잡을 것이고, 나도 앞으로 이 방향으로 노력할 것이다.

유치원 수업 계획 4 활동 목표

1, 구멍 바꾸기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각종 문제 해결 방법을 탐구하고자 합니다.

2.' 포위' 개념을 이해하고 몸의 다른 부위로 구멍을 연결한다.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너의 동료와 함께 구멍 놀이를 한다.

준비할 활동

L, 체험 준비: 아이들은 신체의 각 부위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다.

2. 자료 준비: 약 15 신문구와 음악디스크.

활동 과정

1, 게임: "저와 함께 이것을 하세요."

(1) 선생님은 몸의 각 부위를 코끼리와 찻주전자로 바꾸셨다 ...

(2) 선생님은 손바닥에 구멍을 만들어 아이들이 생각하도록 지도한다: 이것은 어떤 모습인가? (컵, 망원경) 아이가 작은 구멍이라고 말하도록 안내합니다.

(3) 아이가 자신의 몸에 어떤 구멍이 있는지 알아내게 한다. (코, 배꼽, 귀구멍)

(4) 교사는 유아에게 신체의 다른 부위로 구멍을 바꾸도록 지도한다.

(5) 선생님과 아이가 배역을 교환하고, 아이가 명령을 내리다. 선생님은 닫히지 않은 구멍이 생겼다. 포위' 의 개념을 이해하도록 아이들을 안내하기 위해 선생님은 왜 구멍을 바꾸지 않느냐고 물었다.

2, 구멍 바꾸기 게임

(1) 남학생과 여학생이 조를 지어 구멍을 바꾼다. 선생님: 누구의 구멍이 가장 큰지 보세요. 좋은 친구의 신문공이 뚫고 지나가게 하세요.

(2) 아이에게 더 큰 구멍을 만들어 좋은 친구가 뚫고 지나가게 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라고 한다.

(3) 머리를 써서 좋은 친구와 합작하여 선생님이 뚫을 수 있는 큰 구멍을 만들어주세요.

(4) 선생님이 뚫은' 구멍' 이 선생님 뒤의 작은 기차가 되어 모두가 원을 이루게 되었다.

3. 활동 확장

한번 해보죠. 자신의 몸으로 구멍을 뚫는 것 외에 우리가 함께 구멍을 뚫는 데 무엇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벽, 테이블, 벤치)

자기 검사/반성

문제 해결 방법을 탐구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중점 중 하나이다. 저는 모든 아이들이 캐릭터에 빠르게 진입하고, 모든 탐구와 난이도를 아이들의 관심 있는 게임에 침투할 수 있도록 게임' 마법' 을 도입했습니다. 정확한 구멍의 개념을 파악하고 다양한 몸짓으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이번 행사의 또 다른 중점이다. 나는 작은 신문공을 통과시키는 게임을 사용한다. 실제 교육 과정에서 지역과 아이들의 인지수준이 다르기 때문이다. 같은 디자인도 다른 효과를 낼 수 있는데,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부분에 나타난다.

링크 1: 마술. 간남에서는 한 학급의 40 명의 아이들이 자리에 앉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내가 아이들에게 손가락 마술 게임을 시켰을 때, 어떤 아이들은 이해하지 못했고, 그들은 반드시 그들의 작은 손을 꺼내야 했다. 나는 즉시 엄지손가락을 "바꿔서" 모든 아이들 앞으로 걸어가 엄지손가락으로 고개를 끄덕였다. 그래서 아이들의 얼굴에는 행복한 웃음이 드러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시닝 때 중학생 20 명이 마음대로 한 바퀴 돌았다. 그들은 내가 마술을 바꿀 것이라는 말을 듣고 즐겁게 나의 동작을 흉내 냈고, 나중에는 주전자가 되었다. 나중에 작은 여우가 되다.

링크 2: 구멍을 찾으십시오. 간남에서 나는 아이들에게 몸에 구멍을 찾으라고 했다. 아이들은 눈, 입, 배꼽, 콧구멍, 손가락으로 만든 구멍 등 다양한 구멍을 발견했다. 나는 곧 다음 단계에 이르러 두 손을 벌려 어린이들이 정확한 언어로 왜 이것이 구멍이 아닌지 말하게 했다. 시닝 때, 아이들은 오랫동안 찾았지만, 흥미는 여전히 높다. 귀, 입, 눈, 배꼽, 어떤 아이들은 주머니를 가리키며 말했다. "여기 큰 구멍이 있어요!" ""

링크 3: 구멍 변경. 간남에서 한 아이가 귀에 팔을 얹어 다른 사람과 다르게 변하는 것을 발견했을 때, 나는 즉시 다른 아이들에게 그가 어떻게 변했는지 알아보라고 했다. 그래서 모든 아이들은 귀에 팔을 얹고 구멍으로 변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나는 끊임없이 너에게 상기시킨다: 너의 작은 머리를 써라. 너는 다른 사람과 다른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니? 한 아이가 두 손을 교차시켜 구멍이 되었다. 나는 즉시 그에게 고개를 끄덕이고 손가락으로 그의 다리를 가리켰다. 고 말했다: "다시 시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이는 즉시 정신을 차리고 발로 구멍을 밟았다. 시닝 때, 우리가 다른 방법을 만드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 나는 아이들에게 더 많은 전시의 기회를 주는 것에 치중한다. 단지 아이의 동작을 시연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몸의 다른 부위를 사용하는 것을 볼 때마다 즉시 그를 칭찬한다. 지금 아이들의 주의력은 이미 다른 동작을 설계하여 작은 종이 뭉치를 통과하게 했다.

링크 4: 홀놀이. 간남에서 아이들은 구멍을 파고 내가 종이뭉치로 구멍을 "시험" 하기를 기다렸다. 나는 서둘러 아이들을 두 그룹, 남학생과 여학생으로 나누었다. 한 그룹이 구멍이 되면, 다른 그룹은 구멍에서 손에 든 신문공을 던진다. 내가 시범을 한 후에 아이들은 매우 열정적으로 놀았다. 시닝, 그룹, 하지만 아 이들이 여전히 다른 모양에 관심이 있다, 그래서 아이 들을 두 그룹으로 하자. 서로 신문공을 던지는 게임을 하면서, 나는 보면서 개별적으로 지도한다.

두 번의 활동 끝에 나는 분석을 했다. 전반적으로, 이 활동은 아이들의 생활에서 비롯되며, 디자인은 점진적이다. 행사 중에 아이들은 시종 독립적이고 적극적인 상태에 있으며, 암묵적으로 선생님과 협력한다. 선생님의 사전 설정 장면이 깊어지면서 아이들은 활동 자체에 더 큰 흥미를 갖게 되었고, 선생님에 익숙하지 않아 선생님과 함께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 볼 의향이 있었다. 이들은' 유치원교육지도 개요 (시범)' 에서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탐구하고 서로학습을 통해 생활상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 대하여 나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체험을 가지고 있다.

경험 1: 상호 작용은 아이와 교사, 동료, 자료 간의 상호 작용을 포함하여 아이들이 배우는 주요 방법입니다. 좋은 교사-아동 관계는 교사-아동 상호 작용의 전제 조건입니다. 교사는 아이들이 선생님을 신뢰하고 가까이 갈 수 있도록 편안하고 따뜻하고 격려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선생님과 교류하고 자신의 행동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제 1 회 간난의 어린이들이 자리에 앉아 있는 것에 익숙하지 않아 행사 소개에 영향을 끼쳤기 때문에, 나는 손가락으로 서로 인사하는 게임으로 각 어린이에게 접근하고, 어린아이의 눈빛을 잡고, 다음 회의 손가락 구멍에 최대한 빨리 주의를 기울이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경험 2: 학습활동이 의미 있고 재미있고 의식과 행동이 통일되었다고 생각하는 학습자만이 적극적이고 자각하는 행동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아이의 나이 특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 번째 부분, 간난의 활동은 큰 반의 다음 학기 아이들을 겨냥한 것이다. 단순히 자신의 신체적 허점을 찾는 문제는 이미 그들의 지식욕구를 만족시킬 수 없다. 선생님은 반드시 요구 사항을 높여 아이가 "점프" 하게 해야 한다. 시닝 중산층 아이들은 자신과 다른 사람의 몸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다.

경험 3: 지역이 다르고 생활환경이 다르지만, 아이들은 수용능력이 강하고, 아이들은 좋은 사고와 탐구 습관을 가지고 있다. 교사나 활동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가족, 교육기관, 교사를 포함한 사회 전체의 협조가 필요하다. 이 두 곳의 아이들은 평소에 탐구적으로 아이를 키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깊이 느끼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 작은 소중한 지혜의 불은 우리의 세심한 보살핌이 필요하고, 아이들이 서로 생각하고 토론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이에게 옳고 그름을 직접 말하거나 너무 많이 개입하는 대신.

경험 4: 언제 어디서나 교사는 아이의 특성에 따라 적절한 교육 방법을 채택해야 한다. 제 4 회, 내가 두 곳의 아이들을 그룹으로 나누는 것은 다르다. 간남대반의 아이들은 평소에 그룹 활동이 적고 경기 종목에 특히 관심이 있다. 그래서 저는 단체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누가 맞을 수 있는지 보세요." 게임 행사에 참가했습니다. 나는 시닝 선생님과 교류할 때 그들 반의 아이들이 평소에 집단 숙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나는 그들 자신의 독립 활동에 대해 비교적 잘 알고 있다. 내 처리 방식은 더 많은 아이들의 주동성을 발휘하여 관찰자로서 아이를 앞에 두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설명 1

이번 행사의 가장 큰 볼거리는 전체 행사가 진행과정을 반영한 것으로, 동작의 점진적 발전, 손가락 하나, 팔 하나, 팔 하나, 몸통 여러 사람의 팔다리 협력, 구멍이 작아지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발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점이다. 난이도가 증가함에 따라 개인은 한두 사람이 되고, 한 사람은 큰 구멍이 되고, 주변의 다른 환경의 재료를 이용하여 변화의 난이도를 끊임없이 높이고, 아이들이 차근차근 문제를 해결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도약적인 발전 과정이다. 관심 지점이 진행됨에 따라 아이들은 게임의 의도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게임에 깊이 들어가 선생님의 활동을 모방하고, 작은 구멍을 자유롭게 만들고, 흥미를 가지고 끊임없는 탐구에 몰두한다. 선생님의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언어와 적절한 바디 랭귀지가 모든 아이를 인도하고 감염시켰고, 선생님과 아이들은 묵묵한 호흡을 이루었다.

활동 중에 선생님들도 아주 좋은 교수법을 채택했다. 특히 아이의 주의력과 집중력 배양에서: 구멍을 바꾸는 것과 종이 뭉치를 던지는 상호 작용에서 아이의 주의력은 고도로 집중된 상태에 있어야 해당 구멍을 정확하게 찾을 수 있고, 구멍을 바꾸는 아이는 빠른 사고를 통해서만 자신의 몸에서 짧은 시간 안에' 포위' 할 수 있는 곳을 찾을 수 있다. 이 게임은 아이들이 사고와 대응활동에 최대한의 몰입을 할 수 있게 해 주며, 아이들은 대응에서 변화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다시 말하다. 아이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에서, 선생님은 팔이 구멍인지 아닌지, 아이가 포위라는 개념을 공고히 하고 문제를 분석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것과 같은 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전체 행사 과정에서 감정적으로 높은 몰입을 하는 이 선생님을 감염시켜 현장에 있는 모든 아이들을 방문해 아이들의 탐구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래서 전체 활동은 아이들이 발견한 신체 활동을 계속 탐구할 수 있게 하는 즐겁고 재미있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부족한 것은 교사가 교학 활동에서 비교적 서두르고, 좀 더 늦춰야 하고, 질문을 한 후 아이에게 사고할 시간을 주고, 말을 천천히 하고, 부드럽게 하고, 냉정하게 하면 전체 활동을 더욱 부드럽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리뷰 2

이번 행사의 목표는 비교적 포괄적이며 인지능력, 감정, 태도 등에서 목표를 세우는 것이 아이의 실제에 부합한다. 재료 선택에서도 아이의 연령 특성에 부합한다.

교사는 모든 아이들에게 동등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활동을 통제할 수 있는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모든 아이들과 소통하고, 격려적인 언어로 그들을 격려한다. 아이가 참여하는 적극성과 주동성이 좋다. 활동의 폭에서 선생님도 아이들에게 충분한 시간을 주었다. 아이와 선생님의 토론에서 아이들은 의미 있는 질문을 할 수 있다. 또는 개인의 견해를 발표하여 활동이 적극적이고 질서 정연하며 교사와 학생 간의 교류도 평등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행사 중에 개별 아이들이 감정이 격해졌을 때, 선생님은 당연히 기차를 타고 질서 정연하게 움직이게 하여 이 아이들을 선생님의 시야에 집중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저는 생각합니다. 활동의 깊이는 더욱 강화될 수 있다. 아이의 신체 각 부분의 활동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그들의 창조적 상상력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유치원 수업 계획 제 5 조 문맹 퇴치:

곤충이란 무엇인가

활동 목적:

1, 곤충이 무엇인지 알아라.

2. 새 단어를 공고히 한다: 나비, 귀뚜라미, 매미, 개미, 지네, 사마귀, 거미, 모기, 달팽이, 무당벌레 등 새로운 단어를 안다.

이벤트 준비:

단어 카드 (뒤에는 그림), 코스웨어

활동 프로세스:

먼저 주제를 소개하고 복습할 새 단어를 소개하다.

1, "오늘 선생님께서 아이들을 곤충 왕국으로 데려가실 거예요. 왕국에 어떤 동물이 있는지 먼저 들어 봅시다. " 본문을 듣고 큰 소리로 낭독하다.

2. 단어 카드를 제시하고 아이의 대답에 따라 낭독한다.

질문: "모두 곤충입니까? 곤충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코스웨어 데모)

둘째, 새 단어를 복습한다

1, 게임: 저글링. "다음으로, 벌레 아기는 여러분과 마법 게임을 할 것입니다. 우리가 이름을 제대로 말하면, 그것은 나와 우리와 친구가 될 것이다. " 단어당 세 번 읽겠습니다.

2, 게임: 숨바꼭질. "작은 동물들도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하고 싶어한다. 보세요, 그들은 모두 단어 아기 뒤에 숨어 있습니다. 그들을 하나씩 찾아내 주세요. " A 두 번: 이름으로 b 찾기: 서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a 1: 무엇이 부족합니까? 아이가 찾을 수 있도록 단어 카드를 숨기다.

3. 선물을 드립니다. 아이들은 비행 동물에게 단어 카드 한 장을 주었다. "작은 동물들은 아이들이 이렇게 똑똑한 것을 보고 모든 아이들에게 선물인 삼림왕국의 티켓을 선물했다. 위의 이름을 근거로 작은 동물에게 주세요. 그들을 오른쪽으로 보내면 그들은 너를 숲 모임에 데려갈 것이다. (코스웨어) 질문: 이 시점에서 아이들은 조금 혼란 스럽습니다.

모기, 달팽이 및 무당 벌레와 같은 새로운 단어를 이해하십시오. "숲에는 신비한 손님이 있습니다. 그들도 오늘 우리의 작은 시험관이다. 그들이 누구인지 보세요. "

A: 무당벌레 식별. 무당벌레에게 "비록" "하지만" 무당벌레 "로 말했다. 대회는 나를 초대하지 않았지만, 나는 왔다. ""

모기는 책을 읽을 줄 안다. 모기라고 부르는 법을 배우다.

C: 달팽이는 읽을 수 있습니다. "달팽이는 곤충인가요?" 새 단어를 복습하고 모방하다.

5. 게임: 친구를 찾습니다.

답: "사마귀 오빠는 아이들에게 숲 속의 손님을 아는지 물었다. 공연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아이들에게 곤충이란 무엇인가? "

B: "두 번째 프로그램, 친구를 찾아 아이들이 친구를 제대로 찾아 곤충에게 줄 수 있도록 하세요."

6. 끝입니다.

유치원 교안 6 일, 활동 목표.

1, 아이들에게 나무의 변화, 색깔 (녹색, 노란색), 계절의 변화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게 한다.

2. 아이들의 관찰과 비교능력을 배양한다.

3. 또래 및 선생님과 상호 작용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둘째, 교육의 초점과 어려움.

네 장면의 전환은 아이들의 주의를 분산시킬 수 있다. 교수 효과에 영향을 미치다.

셋째, 행사 준비.

포스터 네 장을 준비하다. 포스터는 계절에 따른 나무에 관한 것이다.

넷째, 교육 과정.

먼저 선생님이 물었다: 꼬마야, 숲에서 자란 나무 춘하 가을과 겨울이 다르다는 걸 알아?

아이들은 많이 말할 수 있다. 선생님은 하나하나 질문하고, 옳고 그름에 대해 칭찬하고, 선생님은 차례로 포스터 네 장을 가져오신다. 아이들이 첫 봄에 나무와 나뭇잎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관찰하게 하다. 먼저 물어보십시오: 봄 나무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나뭇잎의 색깔과 크기. 차례대로 네 장의 사진을 전시하다. 아이들은 포스터 네 장을 보고 무엇을 발견했습니까?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자연과 인간에 대한 나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아이에게 환경 의식을 기르게 하다.

다음은 아이의 손재주를 키우는 것이다. 각 아이에게 백지 한 장을 주어서, 방금 선생님의 나무에 대한 묘사를 떠올리게 하고, 어니언으로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런 다음 아이들에게 다른 나무에 다른 색을 칠하게 하여 나무에 대한 인상을 깊게 한다.

다섯째, 교육 반영.

주로 아이들이 스스로 발견하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질문을 잘하다.

아이가 친히 자연과 친해지도록 하는 좋은 곳을 골라 사계절의 변화를 독립적으로 관찰할 수 있게 하고, 동시에 아이가 나무의 변화를 이해하게 하는 것은 환경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백과사전: 나무는 키가 큰 목본조직 식물로,' 가지',' 줄기',' 잎' 으로 수십 년 동안 생존할 수 있다.

유치원 수업 계획 제 7 장 디자인 아이디어

감사는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며, 인류의 중요한 도덕의 초석이며, 가정조화의 기초이며, 사회조화의 기본 도덕가치 지향이다. 아이는 미래 사회의 주인이다. 감사교육은 인형부터 시작해야 한다. 특히 취학 전 교육부터 시작해야 한다. 감사는 생생한 이야기이다. 나는 아이가 잘 아는 사람을 슬라이드 형식으로 보여주고, 아이의 생활에 가까운 상황을 설정하고, 아이들에게 자유롭고 편안한 언어 환경을 만들어 아이들이 말하고, 말하고, 감히 말하고, 말할 수 있도록 했다. 동시에 동요를 읽고, 음악을 듣고, 노래를 공연하는 형식으로 행사를 벌이며, 아이들에게 감사할 줄 알게 하고, 감사로 감사의 보답하는 사람을 알고, 감사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돕고,' 감사' 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활동 목표

1, 자신을 배려하고 도와준 사람들에게 감사할 줄 안다.

2. "감사" 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중요하고 어려운 활동

행사 중점: 자신을 배려하고 도와준 사람들에게 감사할 줄 안다.

활동난점: 실생활과 결합해서' 감사합니다' 와' 도움' 을 이해합니다.

준비할 활동

손가락 게임 애벌레 수업 전 교육 및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활동 과정

먼저 아이들은 손가락 게임' 애벌레' 를 공연하고 주제를 소개한다.

1, 어린이들에게 손가락 게임' 애벌레' 를 공연하도록 요청하십시오

너의 작은 손을 꺼내라 (손가락 게임-애벌레). 이 작은 벌레는 너무 겁이 많아서 구멍에서 기어 나올 수가 없다. 그것은 계속 동굴에 머무르고 있습니까? 이 애벌레들은 너무 귀여워서, 모두가 그들의 동반자가 서로 돕는 것을 알고 있다. 그렇다면, 당신의 일상생활에서 누가 당신을 도왔고, 당신에게 관심을 가졌습니까?

2. 처음에 아이를 인도하여 자신을 배려하고 도와준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자신을 위해 무엇을 했는지 말하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둘째, 슬라이드' 감사' 에 따라 생활 장면을 이동한다.

1, 그림 1: 자녀가 부모가 어떻게 자신을 돌보고 도와주는지 말하게 하십시오.

첫 번째 그림을 보여주다. 얘들아, 이 두 사람이 누군지 맞춰봐. 아이들은 중산층에 속한다. 태어날 때부터 지금까지, 부모는 어떻게 당신에게 관심을 갖고 당신을 도왔습니까? 엄마와 아빠에 게 무슨 말을 하 시겠습니까? 뭐해?

그림 2: 교사는 어떻게 아이들을 돕는 것에 관심을 갖습니까? 너는 선생님께 무슨 말을 가장 하고 싶니?

두 번째 사진 보여 주세요. 아이들은 소반 때부터 선생님과 많은 시간을 보냈다. 너는 생각해 봐, 선생님이 어떻게 너를 돌보고 도왔니? 선생님께 무슨 말을 하고 싶으세요?

그림 3: 그림의 아이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친구는 어떻게 자조를 합니까? 당신은 그들에게 무엇을 가장 말하고 싶습니까?

얘들아, 이 그림에 누가 있는지 맞춰봐? 그들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아이들을 생활과 결합해서 실제로 말하도록 지도하다) 셋째, 생활과 결합해서' 감사' 와' 도움' 의 의미를 실제로 이해한다.

유아들이 가족, 유치원생활의 모든 방면에서 관심을 갖고 도와준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감사합니다" 와 "도움" 이라고 말해 "감사" 를 느끼고 체험하도록 유도한다.

넷째, 동요' 감사' 를 배운다.

사랑하는 부모님, 사랑하는 선생님, 나의 작은 파트너, 그리고 나를 도와준 사람들에게 감사드립니다.

5. 노래' 고마운 마음' 을 방송한다. 선생님과 어린이가 함께 공연한다.

이렇게 많이 말했더니 아이들이 피곤하다. 다음으로,' 고마운 마음' 이라는 노래를 감상합시다.

여섯째, 활동이 확장됩니다.

아이들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자신을 배려하고 돕는 사람에게 감사를 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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