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기초와 관리 원리를 모두 알고 있고, 현장과 관리자와의 소통지도를 할 수 있는 사람, 현장에서 한 기업의 정보화 프로젝트를 책임져야 정보 시스템 건설이 더 이상 하나의 생산으로 만들어지는' 물건' 이 아니라 기업, 부서, 관리자의 개인적 개성을 충분히 반영하는' 제품' 으로 육성, 생산, 형성될 수 있다.
개인화된 정보 시스템의 구축은 기업, 부서 및 관리자와의 직접적인 연계와 이를 구축하는 데 참여한 모든 사람들과의 직접적인 연계에 달려 있기 때문에 이 원칙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연결을 담당하는 사람은 반드시 현장에 깊이 들어가 현장의 경영진과 충분한 대화를 나눌 수 있어야 하며, 정보 시스템 건설의 내재적 법칙을 이해하고 기업 정보 시스템 건설에 참여하는 경영진에게 전문적인 지도를 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이 원칙은 새 제도의 첫 번째 원칙이다.
이를 위해서는 새로운 인재, 새로운 관리 메커니즘, 새로운 전문가가 기업 정보화 건설 시스템을 운영해야 한다. 이러한 "기업 정보화 설계 및 건설 엔지니어" 는 IT 기술 인재일 뿐만 아니라 IT 기술 인재이지만, 먼저 기업 정보 시스템 구축 과정에서 리더이자 관리 컨설턴트로 대기업 정보 시스템 구축을 이끌고 지휘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발굴, 선발, 양성해야 할 새로운 부류이다. 이런' 기업 정보화 설계 시공엔지니어' 는 한 기업의 정보화 프로젝트를 장기적으로 책임져야 하지만 동시에 너무 많은 프로젝트를 책임질 수는 없기 때문에 수요가 많을 것이다.
2. 정보 공학 캠프 건설 원칙
플랫폼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기업 정보화 프로젝트는 광범위하게 분산되어 있는 지역 정보화 프로젝트 건설 캠프를 기반으로 한다. 이런 캠프마다 기업 정보화 건설에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시설, 물자, 사무실 장소가 있다. 이러한 캠프는 사용자의 기업에 가까워야 하며, 지역 기업 정보 커뮤니티의 일부 또는 활동 센터가 될 것입니다.
기업 정보화 프로젝트가 시작되기 전에 사용자와 소통하고, 소통하고, 시연할 수 있는 장소로, 준 사용자 관계자가 기업 정보 시스템을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곳이다. 기업 정보화 프로젝트 실시 과정에서 이 캠프는 지도센터, 지원센터, 협동작업장이다. 프로젝트 주체가 완성되면 수리센터, 개선센터, 경험교류센터이기도 하다. 이 진영은 줄곧 사용자와 혈연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정보화 프로젝트 건설 캠프" 는 "기업 정보화 설계 및 건설 엔지니어" 의 캠프로, 한 번에 몇 개의 기업 정보화 프로젝트를 직접 담당하고 있으며, 각 "기업 정보화 설계 및 건설 엔지니어" 가 정보화 프로젝트의 모든 사용자와 직접 연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자신만의 개성이 있는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할 때 사용자 설계를 돕고 사용자 건설을 도울 수 있도록 합니다
3.*** 동일한 설계 원칙
플랫폼 기반 기업 정보화 건설의 본질은 현장에서 멀리 떨어진 전문 디자이너가 아닌 사용자 스스로 설계하는 것이다. 그래야만 기업 정보 시스템의 추상화와 이화를 막을 수 있다. 사용자는 * * * 동일한 설계에 참여하여 사용자가 엄격한 요구 사항 연구 절차를 통해 확인된 작업 흐름이 아닌 개념 형식 및 모델 형식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여러 번 확인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개발이 완료되고 배달되었을 때, 사용자들은 자신의 생각을 인식하거나 그들의 생각을 바꾸지 못했다.
* * * 동일한 설계를 위한 전제 조건은 지식 조직과 공동 생산의 세 가지 조건이며, 구체적인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경영 이념과 기업 정보화의 시야를 누리려면 모든 참가 디자이너들이 기본적인 * * * 지식을 형성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명확한 관리 이념을 주제로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무런 결과도 없이 끝없는 논쟁을 보게 될 것이다.
(2)*** 방법론-기업 정보화' 모델 언어' 체계. 통일된 방법론' 언어' 만이 많은 사람들의 업무가' 호환' 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보장할 수 있다. 대형 공유 모드 언어 라이브러리는 소프트웨어 회사의 네트워크를 통해 설정할 수 있는 중요한 지원 기반입니다. 정보화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는 참가자가 새 모델 언어를 선택하고 만드는 것입니다.
(3) 여러분의 업무 단계적 성과를 보여주는 정보 플랫폼. 많은 사람들이 함께 일하는데, 가장 무서운 결과는 모든 사람의 일이 다른 사람과 조화를 이룰 수 없다는 것이다. 전통적인 프로젝트 제어 방법에서는 프로젝트 작업을 완전히 분해한 다음 다른 사람에게 할당하여 수행합니다. 이런 방식의 가장 큰 단점은 * * * 지식이 실현하기 어렵고, 세그먼트화된 서브 프로젝트는 완벽하게 연결되기 어렵다는 것이다. 사실, 이것은 산업화 된 파이프 라인 생산의 사상이 정보화 건설에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필연적으로 다양한 적응과 많은 프로젝트 실패가 발생합니다.
프레젠테이션 플랫폼 및 해당 관리 시스템을 통해 각 그룹 또는 개인의 성과를 적시에 제시하고 토론과 적응성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덜 질서 정연해 보이지만 프로젝트 성공률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중요한 보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