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함의 의미와 분류 (1) 명함 디자인의 의미 명함의 의미는 세 가지가 있다. 이 세 가지 측면의 의미는 명함 소지자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이 세 가지 측면은: 1, 자기 홍보입니다. 사실, 작은 명함의 주요 내용은 명함 소지자의 이름, 직업, 직장, 연락처 (전화 BPM, 이메일) 입니다. 이 내용을 통해 명함 소지자의 간결한 개인 정보가 명확하게 표기되어 언론에 의해 외부로 전파되었다. 2. 기업을 보급하다. 명함은 개인 정보를 명확하게 표시해야 할 뿐만 아니라 기업의 이름, 주소, 경영 분야 등과 같은 기업 정보도 명확하게 표시해야 한다. CI 이미지 기획이 있는 기업 브랜드는 사무용품 기획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명함 정보는 가장 중요하고, 개인 정보는 그 다음이다. 명함에는 기업의 로고, 표준색, 표준어도 요구돼 기업 전체의 이미지의 일부가 된다. 3. 정보화 시대의 연락처 카드. 디지털 정보화 시대에는 모든 사람의 생활, 일, 공부가 각종 정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명함은 그 독특한 형식으로 기업, 사람, 상업에 관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우리의 생활을 크게 용이하게 한다. (b) 명함 분류 1. 명함은 특성별로 분류된다 (1). 이런 명함은 주로 정부기관, 과학연구소, 학교, 금융, 보험 등에 쓰인다. 명함의 내용은 주로 보유자의 이름, 직위, 단위명 및 필요한 통신 방식을 식별하며, 주로 본인의 개인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다. (2) 비즈니스 행동 식별 명함. 이런 명함은 주로 생산 유통 분야와 서비스업에 쓰인다. 명함 소지자는 주로 기업의 매매 쌍방과 소기업의 경영자이다. 명함의 내용은 보유자의 이름, 직위, 단위명 및 필요한 통신 방법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영 범위, 서비스 방향 및 업무 영역을 식별하여 비즈니스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3) 기업 CI 시스템 명함. 이런 명함은 주로 전체 CI 계획이 있는 대기업에 쓰인다. 명함은 기업 이미지의 일환으로 기업 이미지를 개선하고 기업 이미지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2, 생산 공정 분류 (1) 오프셋 명함에 따라. (2) 컬러 프린트 명함. (3) 레이저 프린트 명함. [이 단락 편집] 명함 디자인의 요점 (1) 명함 디자인의 기본 요구 사항은 개인으로서 전문 독립 미디어로서 명함은 디자인에 예술성을 중시해야 한다. 그러나 그것은 예술품과 뚜렷한 차이가 있다. 다른 예술품과는 달리, 그것은 매우 높은 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어 감상할 수 있고, 숙고할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사람들의 관심과 추구를 불러일으키지는 않지만 기억하기 쉽고 식별성이 강해 가장 짧은 시간 안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명함의 디자인은 간결하고, 글씨체가 선명하며, 디자인의식과 참신한 예술스타일을 강조해야 한다. 명함 디자인의 기본 요구 사항은 간결, 바람직함, 간결이라는 세 글자를 강조해야 한다. 1, 제인: 명함이 전달하는 주요 메시지는 간결하고 명료해야 하며 구도는 완전하고 선명해야 합니다. 2. 일: 품질, 효능에 치중하고, 가능한 한 정보를 명확하게 설명해 주세요. 3, 쉬운: 기억하기 쉽고 식별하기 쉽습니다. (2) 명함 디자인 절차 1. 명함 디자인을 하기 전에 먼저 세 가지 측면 (1) 을 이해하고 명함 소지자의 신분과 직업을 이해해야 한다. (2) 명함 소지자가 있는 단위와 해당 기관의 성격과 역할을 이해합니다. (3) 공식 카드 소지자 및 단위의 사업 범위를 이해합니다. 2. 독특한 구상 독특한 구상은 디자인의 합리적인 포지셔닝과 명함 소지자와 단위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에서 비롯된다. 좋은 명함 아이디어는 (1) 의 시각적 충격력과 인식력이 있는지 여부에 대한 시험을 견디는 것이다. (2) 미디어 주체의 작업 성격과 신분이 있는지 여부. (3) 독특하고 독특한지 여부. (4) 보유자의 비즈니스 특성에 부합하는지 여부. 3. 디자인 포지셔닝은 처음 세 가지 측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명함의 디자인 이념을 결정하고 구도를 결정하고 서체를 결정하고 색상을 결정합니다. (3) 명함 디자인의 원소는 명함 디자인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가 있다. 구성 요소란 명함을 구성하는 각종 자료를 가리키며, 일반적으로 로고, 패턴, 문안 (명함 소지자의 이름, 우편 주소, 통신 방식) 을 가리킨다. 이 재료들은 서로 다른 사명과 기능을 부여받았는데, 통칭하여 구성 요소라고 한다. 구성요소는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1, 쉐이프에 속하는 구성요소 (1) logo (패턴 또는 문자 디자인으로 등록된 상표 또는 기업 로고) (2) 무늬 (명함의 독특한 색상 블록 형성) (3) 윤곽 (; (2) 명함 소지자의 단위와 주소. (3) 소통 방식. (4) 사업 분야. 상술한 요소는 명함 디자인에서 제각기 얻을 수 있으며, 각 유형의 명함에 따라 그 디자인 요점을 결정한다. (4) 명함 패턴은 명함 디자인에서 패턴 디자인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도안 디자인의 성공 여부는 명함의 시각 효과와 명함 소지자와 그 직장에 대한 심리적 감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패턴은 명함에 고정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1) 주의를 끈다. 좋은 명함 도안 디자인은 화면 구도의 요구를 만족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강렬하게 사람들의 주의를 끌면서 보유자의 자기판매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2) 명함 소지자의 직업 특성 및 산업 특성. 명함 패턴의 형식과 색채는 명함 소지자의 직업 특성과 업계 특징을 반영해야 한다. (3) 독자가 중요한 방안의 유도 효과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유도한다. 2. 패턴의 구성 (1) 패턴의 그라데이션 단색 그라데이션은 명함 디자인에서 단색 그라데이션은 디자인의 무결성과 시각적 충격을 모두 유지합니다. 혼합 색상 그라데이션은 하나 또는 두 가지 색상 그라데이션이 아닙니다. 이 그림의 효과는 더 활발하지만 적용 시 색상 힘의 대비와 구도의 비례 분포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미지 그라데이션은 명함의 로고, 공장 이름 또는 판매하는 제품을 취하여 화면에서 광색 약화, 색상 그라데이션, 크기 그라데이션을 수행하여 더욱 풍부한 시각 효과를 냅니다. (2) 패턴의 "비교와 통일". 명함 속 패턴의 역할은 주제를 부각시키고 화면을 풍부하게 하여 독자들에게 일깨워주는 것이다. 따라서 도안의 디자인은 대비에 중점을 두어야 할 뿐만 아니라, 완전한 통일도 해야 한다. 대비는 주로 화면의 패턴과 화면의 배경 사이에 뚜렷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통일은 그림의 수준이 명확해야 하고, 도안의 존재는 주제가 두드러지고, 구도가 눈에 띄며, 개성이 넘치며, 주인의 역할을 찬탈하지 않기 위해서이다. (3) 패턴의 표현 수법은 명함의 개성적 특징에 따라 다른 표현 수법을 부여한다. 표현 수법은 다음과 같다. 이미지 텍스처법은 명함 소지자가 속한 업종과 관련된 이미지를 텍스처화하여 뚜렷한 개성을 지닌 패턴을 형성하는 방법이다. 영상촬영법은 명함 소지자가 속한 업종과 관련된 영상사진사진을 각종 예술처리를 해 구체적인 예술도안을 형성한다. 회화 근리법은 추상적인 패턴으로 각종 그림의 근리효과를 주로 표현하고 명함에 강한 예술적 개성을 부여한다. 예를 들면 유화 근리, 스크레이퍼 근리, 스케치 근리, 스케치 근리, 수채화 근리, 국화 근리 등이 있습니다. 컬러 블록의 평평한 그림과 명함 음영의 표현 (5) 명함 디자인의 비율 명함은 작지만 완전한 화면이기 때문에 화면의 비율과 균형 문제가 있다. 여기에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하나는 명함의 전체 내용으로 시나리오, 로고, 색상 블록의 비율, 테두리 선의 비율입니다. 다음은 참고용으로 1 과 황금분할비 (황금분할비) 로 설계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황금과 직사각형의 가로세로비는 1: 1.6 18 입니다.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부 국가의 엽서, 종이 카드, 우표, 국기 등은 모두 이 비율을 사용한다. 황금 비율은 프랑스 건축가 코브시예가 인체 구조의 비율과 수학 원리를 근거로 계산한 것이다. 미국의 Gleps 라는 사람이 다섯 가지 비율의 직사각형으로 군중 속에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장 인지도가 높은 것은 황금비율 직사각형이었다. 황금 대비 (1). 정사각형의 한쪽을 너비로 하는 황금 사각형을 찾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정사각형의 한쪽에서 1/2 점을 측정한 다음 이를 중심으로 점과 대각선의 연결을 반지름으로 하고, 호를 그리고, 정사각형 밑변의 연장선을 통과하고, 교차점은 황금 직사각형의 긴 변의 끝점입니다. 금 대비 (2). 정사각형의 한쪽을 길게 하여 황금 사각형을 찾다. 이렇게 하려면 먼저 정사각형의 한쪽 중간점을 측정하고, 이 점에서 대각선까지 선을 만든 다음, 중간점을 중심으로 정사각형의 절반을 반지름으로 호를 그리고, 대각선을 중심으로 호와 대각선의 교차점을 반지름으로 하여 정사각형의 반대편까지 호를 그립니다. 평행선이 이 이 점에 형성하는 직사각형이 바로 황금 분할 직사각형이다. 2. 피보나치 수열 이것은 황금 분할 비율과 비슷한 수열이다. 즉, 황금 직사각형의 비율을 연속 선 그룹에 적용하여 구간 구도를 얻는 것이다. 이것은 아름다운 비례 모델입니다. 이런 수학 질서는 생동감 있고, 대비가 뚜렷하며, 그래픽 변화가 풍부하고, 응용이 광범위하다. 피보나치 수열의 해법은 수열 중 인접한 두 항목의 합계를 세 번째 값으로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시리즈가 1 으로 시작되고 첫 번째 항목은 0+ 1 또는 1 입니다. 세 번째는 1+ 1=2, 네 번째는 1+2=3, 다섯 번째는 2+3 = 5 등입니다. (6) 명함 디자인의 로고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명함의 로고를 사용자가 직접 제공한다. 하지만 때로는 로고도 명함과 함께 디자인되기도 합니다. 일반 기업사업 단위, 리더와 일반 직원의 명함은 모두 이중적인 외관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단위의 외관이고, 하나는 명함 소지자의 외관이다. 전자의 이미지는 주로 로고를 통해 표현되는데, 작은 명함에서 로고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명함 소재에 로고의 모양은 간결하고 작고 통일되어 있어 순간적으로 가장 쉽게 식별할 수 있는 비주얼로 인상, 기억, 연상에 적합하다. 이 특징은 명함에서 주의력과 기억을 끄는 가장 중요한 조건이다. 로고의 디자인 아이디어는/logo-0/,개성적 특징을 중심으로 해야 한다. 독특한 기호 형식을 표현하려고 노력하며, 쉽게 식별할 수 있고 또렷하고 눈에 띄는 예술적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동업자와 동종의 로고와 구별된다. 2. 메시지를 보냅니다. 로고의 이미지는 즉시 뜻을 표현하고, 표상으로 내포를 전달하고, 매체의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3.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보고 작은 것으로 많은 것을 이기다. 상표 디자인은 세련되고 정확하며 생동감 있고 한눈에 볼 수 있어야 하며, 예술 형식은 상표 패턴의 주제를 심화시키기 위해 더욱 집중되고 대표적이어야 한다. 상표 디자인의 기본 형태: 1, 개성 있는 기호 형태 2. 개성이 있는 인물 개성있는 텍스트와 패턴의 포괄적 인 형태; 4. 개성이 있는 추상적인 형상. (7) 명함의 윤곽은 그림의 물리적 테두리 모양을 가리키며, 그림의 그림이나 그림의 지면일 수 있다. 골자의 임무는 독자의 시선을 빠르게 제어하여 화면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다. 명함의 윤곽이 너무 특이하고 눈부셔서 주인으로 자처하지 마세요. (8) 명함의 문안 명함의 문안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하나는 주제 문안이고, 다른 하나는 보조설명 문안이다. 주제어는 일반적으로 명함 소지자의 이름과 업무 단위를 가리킨다. 보조 설명 문건에는 명함 소지자의 직함, 통신 방식, 단위 주소 등이 포함됩니다. 주제문안이든 보조설명문안이든 전체 구도에 복종해야 한다. 구도 안배에서 다음 사항을 주의해야 한다: 1, 명함의 문안 내용은 간결하게 요약해야 하고, 정보 전달은 정확해야 하며, 주제 문안과 보조 설명 문안은 명확해야 한다. 주제문안과 보조설명문안은 서체의 사용과 서체의 잣대에서 달라야 한다. 2. 문안의 레이아웃 단락은 가지런하고, 아름답고, 대범하며, 형식미를 중시해야 한다. 산만하고 어수선하지 마라. 일상 업무에서는 서로 소통하는 데 쓰이는 명함이 많으며, 명함에 대한 모든 사람의 독서가 즐겁기 때문에 문안의 배치가 합리적인지 여부는 독자의 시선을 잠그는 데 매우 중요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시각적으로 행간은 자간보다 커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선의 깔끔함과 선명도가 향상되어 독서로 인한 시각적 피로를 없애고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명함의 글씨체는 표준화해야 합니다. 일찍이 1992 년, 국가신문출판서와 국가문자위원회는 공동으로' 간행물용자규정' 을 발표하여 국가가 발표한 규범간화자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여러 차례 강조했다. 게다가 번체자를 아는 사람은 드물고 번체자로 명함을 인쇄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많은 불편을 끼친다. 5. 중국어와 외국어 명함의 디자인은 중국어 위주로 해야 합니다. 한자의 덩어리 구조는 시각적으로 어떤 외국어보다 더 가독성이 있다. 중국어 위주의 명함은 외국어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명함의 디자인은 형식감을 중시하는 것 외에도 명함 자체의 기능이 더 중요하다. 우리 각자의 사교 범위는 다양하고 복잡하며, 상업 분야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중국어에 집중하면 더 많은 사람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6. 명함 속 문자의 조합 디자인과 배열. 명함 한 장 중 구성비율이 가장 큰 것은 문자이므로 문자의 디자인과 배열이 중요하다. 예술 형식의 법칙에 부합하는 문자조합과 배열도 아름다운 즐거움을 가지고 있다. (1) 문자 디자인. 명함의 필기디자인은 두 개의 시스템으로 나뉜다. 하나는 제재표기법으로, 일반적으로 단정하고 대범하고 호방한, 송체, 예서 등을 채택한다. , 때로는 명함 소지자의 업무 및 단위 성격과 관련된 자유체를 채택한다. 일반 텍스트는 보조 설명 문안보다 약간 큽니다. 둘째, 보조 설명 문자, 일반적으로 송체, 때로는 흑체나 이탤릭체, 문자가 약간 작다. (2) 텍스트의 레이아웃 디자인. 명함 디자인에서는 각종 문자에 적절한 위치가 있어야 하고, 문자의 배열은 리듬이 있어야 하며, 층이 있어야 하며, 점선면의 구분을 강조하고, 화면을 시각적으로 강조하며, 서체 형식과 경중완급의 변화를 강조해야 한다. 보다 구체적으로 명함 디자인의 캐릭터는 앞뒤, 앞뒤, 가상현실, 앞뒤, 중심, 분할, 조합 등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플러쉬: 각 행 또는 세그먼트의 첫 글자가 같은 행의 첫 번째 셀에 정렬되고, 각 행과 각 세그먼트의 시작 부분에는 공백이 없습니다. 끝 정렬: 각 행 또는 세그먼트의 마지막 단어가 같은 행의 마지막 셀에 정렬된 다음 정렬됩니다. 현실: 명함 속 인물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디자인 방법도 달라야 합니다. 솔리드, 보이드, 선 두께, 글꼴 크기, 색상 대비는 1 차 및 2 차 관계를 강조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앞뒤: 명함의 주제와 보조문자 사이에 다른 색으로 처리해 색채의 영향으로 글이 뚜렷하고 화면 수준이 풍부하다. 중심: 명함의 방안은 주제와 디자인의 필요에 따라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배열해 그림의 중심을 기준으로 합니다. 세그먼트: 주로 구도의 필요성을 고려하고, 색채와 선으로 주제와 자문을 분리하여 이해하기 쉽고, 한눈에 알 수 있으며, 층감이 더 선명하다. 명함의 글을 다양한 방식으로 조합해 배열하면 풍부하고 다채로운 시각 효과를 낼 수 있다. 7. 명함 사본과 공백의 비교. 명함의 글자와 공백은 지도와 땅의 관계로 서로 돋보이는 것이다. 디자인 명함에는 로고, 색상 테마, 보조방안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내용은 반드시 시종 총괄적으로 계획해야 하며, 우선 순위가 분명해야 통일된 화면을 형성하고 대비관계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 문건과 공백의 대비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부 명함 디자인은 그림의 전체 요소를 고려하지 않고 명함의 주제를 과장하고 과장한다. 내 생각에는 이렇게 하면 명함의 주제를 더욱 명확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사실은 그렇지 않다. 독자의 명함 읽기는 명함에 대한 전반적인 느낌인데, 이런 전체적인 구성은 명함 사본과 공백의 대비로 이뤄진다. 명함의 문안은 일반적으로 전체 구도에서 등변 삼각형, 직각 삼각형, 사각형, 사각형, 원, 반원형, 타원형 등 다양한 기하학적 모양으로 요약됩니다. 이렇게 문안은 하나로 융합되어, 공백과 전체적인 지역을 형성하여 화면 전체의 구도를 더욱 선명하게 하고, 주제 문안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또 방안과 공백의 대비도 화면의 리듬감을 강화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그림 주위를 비워 두거나 그림 전체에 산재 해 그림 중앙에 머 무르지 않도록 주제 텍스트가 원심되는 것을 방지하고 관심값을 낮출 수 있습니다. 공백 비율이 적당하다면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편집본] 명함의 디자인 구상과 구성 (1) 명함의 구상이란 디자이너가 명함을 디자인하기 전에 전체적으로 생각하는 것을 말한다. 명함의 구상은 주로 사용자의 신분과 업무의 성격, 직장의 성격, 명함 소지자의 개인적인 견해와 견해, 제작한 기술 문제,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체 화면의 예술 구도를 고려한다. 명함 디자인의 완성은 예술 구도 형식으로 한 폭의 그림을 형성하기 때문에 명함의 의경이 특히 중요하다. 1. 명함 디자인의 정보원. 작은 명함 디자인을 하는 것은 우리에게는 간단해 보이지만, 정품과 우수한 작품을 생각해 내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작품을 디자인할 수 있을까요? 우선 요소를 구성하는 확장 정보를 분석해야 한다. 명함 소지자의 개인 신분, 업무 성격, 단위 성격, 경영 행동, 경영 분야 등에 대한 종합 분석을 진행하다. 면허 소지자의 개인 신분과 업무의 성격을 분석하다. 그들이 지도자인지 보통 직원인지, 국가공무원, 교사, 변호사, 의사, 상인, 개인상인, 프리랜서인지 분석한다. 이러한 개인 데이터에 대한 분석은 명함 디자인의 구도와 서체 사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명함 소지자의 업무 단위는 정부기관이고, 업무 성격은 국가공무원이며, 개인 신분은 모 주관 부서의 지도자이다. 이런 명함 디자인의 아이디어는 주제가 명확하고, 계층이 뚜렷하며, 색채가 간단하고 엄숙하며, 구도가 안정적으로 집중되어 있어야 한다. 명함 소지자의 단위 성격에서 기관, 사업 단위 또는 기업을 분석하고 기업의 업무 성격과 방향을 분석하여 그림의 구도, 색상 및 문안 스타일을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 장난감 가게 매니저, 제철소 공장장, 그린, 조직원의 명함, 구도, 색깔, 글씨체가 눈에 띄게 다르다. 아이디어에서의 역할을 상상해보십시오. 명함의 전체적인 구상은 상상을 바탕으로 이루어졌고, 상상력은 디자이너 능력 배양의 중요한 구성 요소였다. 상상력을 키우는 방법은 비유연상법, 논리적 추리, 상식을 뛰어넘는 역사고, 가변 단위의 덧셈 사고, 나눗셈 뺄셈 사고, 배열 조합의 코디네이션 사고 등이다. 사고방식이 있으면 상상력이 자연히 풍부하다. 3. 영감의 원천. 예술가, 디자이너, 과학자, 음악가 등. 영감의 문제가 있고, 영감은 각자의 작품에 나타난다. 어떤 사람들은 영감이 우연이라고 말하지만, 사실은 옳지 않다. 예술가, 디자이너, 과학자, 음악가, 예술가의 영감은 그들의 사업에 대한 장기적인 추구, 장기적 집중 사고, 풍부한 지식 축적, 풍부한 개인적 경험에서 비롯된다. 디자이너로서 영감을 기대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적극적인 사고를 배워야 한다. 영감은 언제나 예기치 않게 찾아온다. 영감은 일시적이고 일시적입니다. 디자이너는 영감이 나타날 때 서둘러 창작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생산성이 크게 향상되고 이상적인 작품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