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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계습지는 항주에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서계습지는 창강 삼각주 희귀한 자연과 문화 이중유산의' 유산지' 이다.

이 구획은 아직 시, 성, 국가, 세계의' 유산 보호 명부' 에 등재되지 않았지만, 우리는 그것이 얻을 수 없는' 풍수 보보'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보호만 되면 명실상부한' 유산지' 가 될 것이다. 내가 아는 한, 서계습지는 지리' 에휘-텅충선' 의 동남부에 전형적인 지계 문화를 가지고 있다. 고고학상에는 이른바' 태을생수' 가 있는데, 습과 건조가 서로를 보완하는 숭수 문화이다. 아주 이른 민속 연원이 있어 단오절 용주 문화의 독특한 전승에 속한다. 생물학적으로 찾기 어려운 원생태수산 문화가 있어 상당히 특색이 있다. 고대부터 현재까지 끊임없이 쏟아져 들어오는 유명인 문화 등이 있다.

다음은 보호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간략하게 설명한 것이다.

첫째, 지점문화

서계습지는 저장 서북 전당 움푹 패인 지질 구조 단위에 위치하여 서호가 비스듬히 기울어진 서북익이다. 산지와 평원의 과도대에는 산홍팬과 충적치마가 많이 생겨 준평원 물망대로 옮겨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산악지대, 평원, 평원, 평원, 평원, 평원, 평원) 서계습지에서 노출된 지층은 대부분 홀로 세 지층이며, 제 4 기 퇴적물의 암석, 암상, 고생물적 특징은 그 후기 제 4 기의 고기후와 고지지 환경을 반영한다.

서계습지는 도계호 늪지대에 속하며, 호수 평원수망으로 돌진한다. 마을, 뽕나무 등. 기존 지면보다 1- 1.5m, 지면 고도 2-5.5m, 지면 대부분이 양토 물질이며 부분적으로는 토탄 분포가 있습니다. 습지의 기존 수역 면적은 약 400 만 평방미터이다.

이러한 지리적 조건과 생태 환경은 항가호 지역과 창강 삼각주 지역의' 에휘-텅충선' 동남부에서는 상당히 희귀하고 독특하며 전형적인 지질지형 특징이다. 지리학자 후환용 1985 년 3 월 22 일' 문보' 기자의 질문에 답하며 인구학적으로' 에휘-텅충선' 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제시했다. 그는 이 선의 서북과 동남, 토지와 인구 분포가 현저히 다르고 동남 땅에는 사람이 적다고 말했다.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남동부에 경작하기에 적합한 얕은 습지가 많다는 것이다.

서계습지 수환경이 우월하다. 이곳에는 유명한 서계강이 있다. 서계강, 안가항, 강촌항, 자금항, 고가교항, 무창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계강은 무창화룡교에서 시작하여 장촌 주집, 전체 길이 1 1.47 km, 폭 1 1 m 에서 시작하여 통항하지 않는다 장가항은 장촌 이남 다카하시에서 시작하여 전진양까지 2.2km, 폭15m, 수심 2m 에서 시작한다. 통행할 수 있는 농용 선박은 면적이 3.3 제곱킬로미터이고, 저수량은 5 만 2800 입방미터이다. 강촌항은 강촌하두에서 시작하여 여항탕강까지 길이가 3.75km, 너비가 20m, 수심이 2.3m 이다. 통행 가능한 농용선, 면적 7.5 제곱킬로미터, 쿠용량 1 1.29 만 입방미터. 자금항은 서계에서 시작하여 여항탕강에서 시작하여 전체 길이가 3.40km, 너비가 20m, 수심이 2.0m, 면적이 6.8km2 이고, 쿠용량11.560,000 입방미터입니다. 고가교항은 무창백랑에서 시작하여 무창천축교, 전체 길이 1.8km, 폭 15m, 수심 2.5m, 농용선, 면적 2.7km2, 쿠용량 5 만 입방미터 무창항은 유류진에서 시작하여 여항탕강에서 시작하여 전체 길이가 5.95km, 너비가 25m, 수심이 2.5m 이다. 통행할 수 있는 농용선, 면적 14.9 제곱 킬로미터, 쿠용량 310.59 만 입방미터.

이런 수로의 가지들이 가로세로 교차해 배를 타고 있는 특수한 땅에는 전원산수, 물고기가 뽕밭을 흔들고, 대나무 울타리 농가, 갈대밭의 자연 풍경과 편안하고 화목하며, 도자기를 쓰고, 우아하고 소박한 인문적 매력이 가득하다. 이런 독특하고 비길 데 없는 자연과 문화유산은 일단 파괴되면 영원히 회복할 수 없고 막대한 손실을 입게 될 것이다.

제 이름은 서계습지입니다. 오래된 유적, 강남수향의 가지문화입니다. 많은 전형적인 일과 사건이 있다. 고대에 일부 시인들은 수국, 수진, 수촌, 골목, 하마빌딩, 물정, 워터게이트, 수시, 교시, 어시 등에 관한 시를 많이 썼다. , 작은 다리 물 사람들의 강남 특성을 반영 하기 위해, 수많은. 강촌 시골이 떨어지기 전후의 원래의 테토강 부두는 독특한 민속경관이다. 나는 강촌향에 여러 번 가 보았는데, 하항도 물교, 물교, 강교라고도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강교는' 초령하교',' 목어하교',' 집하교' 로 나뉜다. 최초의 강촌 하항은 일반적으로 돌 구조였다. 석재에는 청석과 금산석이 있다. 귀속에서 공립, 사립, 반공립이 있다. 스타일상으로 볼 때, 물방울이 떨어지고, 쌍익사, 단익사, 매달려 세 가지가 있다. 조합으로 볼 때, 오목한 "8" 과 볼록한 "8" 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초기에는 남송과 원나라, 대부분 명나라 이후였다.

오늘날 수로를 개조하고, 수로를 자르고 쌓고, 항구를 철거하고, 수질이 나빠지고, 하천어가 살기가 어렵고, 수초가 길지 않아 안타깝다!

둘째, 숭수 문화

서계습지는 원래 여항현 장촌향으로, 여항구 양주 문화의 발원지인 양주진에서 멀지 않은 양주문물에 속한다. 고고학자들에 따르면, 양추씨족은 이미 먼 옛날로 접어들었으며, 지금으로부터 약 5300-4300 년 동안 양추문화는 "빛나는 문화 실체" 라고 한다. 대략 일치하는 마교 문화는 태호 유역과 항저우만 유역의 청동기 시대 문화로' 전 베트남 문화' 로 여겨진다.

여항현의 기록에 따르면 강촌향에서는 흑도 옥기 견직물 죽제품 등 유물도 발견됐는데, 주로 무덤의' 수장품' 이 발견됐다. 양저문화 지하문화재와 민간문화재를 연구한 결과 이 지역의 씨족 선민들은 시계, 허실, 한열, 건습을 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주로 음양의 관점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 일대의 선민들이 자연철학과 자연과학에서 발달했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며, 정말' 인류문명의 서광' 이 될 만하다.

오늘날 또 새로운 고고학적 발견이 있는데, 고대의' 건습함' 관념의 기원은 오래전부터 후세 사람들에게 무시당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서계는 최초의 국가 습지 보호 명부로서 그것을 연구하고 계승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원래 일찍이 1993 10 월에 후베이 가시문시 곽점 초묘에서 문자가 있는 죽간이 출토되었는데, 그 중 하나는 이전 네 글자로' 태을생수' 라고 불렸다. 학자들은 이것이 한 번도 발표하지 않은 멋진 철학 저작으로, 우주 발생학의 완전한 체계를 창조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태일의' 형이상학' 우주관과 자연의 사물에 대한' 형이상학' 우주관을 가지고 있으며, 위아래로 관통하여 조화롭게 공존한다. 간단한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발췌).

\ "큰 삶 물, 보조 대학 에 물, 하루 종일 입니다. 천국과 대학 1 학년 사이에 차이가 있다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천지 (복보성) 도 신이다. 신들은 서로 보완하기 때문에 음양이 된다. 음양은 서로 보완하며 사계절을 기초로 한다. 사계절이 서로 잘 맞아서 더워졌다. Cang-뜨거운 상호 보완, 그래서 건조하고 축축해진다. 건습상이 서로 잘 어울려 늙으면 멈춘다. 그래서 나이도 건조하고 습해서 태어났다. 젖은 목욕을 하는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줄기차게 열이 난다. 뜨거운 사람은 4 시에 태어났다. 사계절도 음양상생이다. 음양은 신에게서 태어났다. 신은 천지에서 태어났다. 천지의 사람은 대학 1 학년에서 태어났다. 그래서 대학 1 학년은 물 속에 숨어서 시간을 걷는 것은 만물의 어머니이다. 하나는 한 명도 모자라고, 자신을 모든 것으로 여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하늘은 죽일 수 없고, 땅은 상관할 수 없고, 음화는 할 수 없다. 정사신 참조:' 곽점 초묘죽간연구', 동방출판사, 2000 년 초판, 10, 88 면 참조.

이 짧은 글을 읽고 우리는' 태일은 만물의 어머니',' 태일은 물에 숨어 물에서 태어났다' 는 것을 알고 있는데, 이는 물이 인류가 잠시 빼놓을 수 없는' 생명선'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짧은 글을 읽고 우리는 습지가 우리 인류 생활에서 몇 안 되는 곳이자 소중한' 풍수보지' 라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고 있다. 우리는 그것을' 보호',' 연구',' 이용' 할 수 있을 뿐, 그것에 반대하는 어떤 일도 할 수 없다. 이로부터 우리는 각급 정부가 습지의 소재지로서 습지와 인간의 생활, 인류의 생존, 생명의 가치 사이의 관계를 연구할 힘을 조직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전국 초묘에서 출토된 죽간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우리 월인과 그 후손들과는 관계가 크지 않다. 사실, 오월 문화와 형추 문화의 관계는 상당히 밀접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역사상 여러 차례 융합과 융합이 있었다. 그래서 물 숭배의 관념과 문화, 물 숭배 풍습을 포함하여 우리 저장 일대에서는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이것을 이해합시다.

예로부터 강남 지역의 사람들은 줄곧 물을 숭배해 왔다. "시체, 군치" 에 따르면 고대인들은 "물은 사덕이 있다" 고 생각했다. 왕위: "군에서 목욕하고, 만물에서 흐르고, 사람과 선하다. 양청은 폭력적이고 탁하여 나의 더러움과 정기를 휘둘렀다. 연약하고 범하기 어렵고, 약하고 이길 수 있고, 용감하다. 강을 인도하고, 강을 소홀히 하고, 악을 유류하고, 지혜도 있다. " 아들은 말했다: "6 월 ruojun, 여전히 그릇이 있고, 사람들은 여전히 ​​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울방수방, 여수원원. " 그래서 춘추시대에는 군주의 왕좌에 모두' 대보차' 를 달았다.

고대 숭수 문화의 영향으로 항가호 지역에는 아직도 이런 풍습의 유적이 남아 있다. 즉, 오늘 덕청시 풍과 사이' 고대 방풍국' 에는 당말 5 대에 세워진' 방풍사' 가 있으며, 치수 영웅을 기념하고, 그 밑에는 우물이 하나 있다. 이 일대의 현지인들은 대우에게 제사를 지낸 적이 없고, 늘 방봉에게 제사를 지낸다. 방봉이 대우가 물을 다스리는 것을 도왔고, 우우가 천하제후를 회장에서 만났을 때' 지각하다' 는 표시로 우우의 권위를 과시하며' 천하가 그가 우에 속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고 해서 헛되이 살해되었다고 한다. 오상향에는 왕우묘 유적이 있지만 여항의 민속은 일반적으로 덕청 이도의' 방풍묘' 와 여항현 리안덕향의' 방풍묘' 로 가서 신을 숭배한다. 이런 민간 신앙과 제사 풍습도 상당히 재미있고 특수해서 보호해야 한다.

셋째, 용주 문화

서계습지가 있는 강촌향에서 용주를 경주하는 원시 민속활동을' 용선 경기' 라고 합니다. 언제 시작했는지 명확한 문자 기록도 없고 고증도 할 수 없다. 청광서 6 년 (기원 200 년)' 여항현지' (권 37)' 풍속' 은 "단오, 남곡, 태계 상하에 용주를 만들어 물놀이를 한다" 고 기록했다. 강촌의 용선 경기는 명말에 시작되어 300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고 한다. 문혁 시대는 금지되었고 1979 는 회복되었다.

강촌 신단구, 네 개의 강이 만나는 곳, 수심 5-6 미터, 가장 넓은 곳 30 미터, 수역 면적은 약 200 무 () 이다. 단오절, 5 월 초 5 일은 강촌 용주절의 절정이다. 각 마을의 용선은 모두 제단구에 집중되어 있으며, 정오 1 1 오후 2 시까지 그날의 최고봉이다. 제단의 입안에 인파가 북소리가 하늘을 진동시켰다. 1 1 정오, 징과 북소리가 한바탕 울린 후, 거의 동시에 각 마을의 용선이 갑자기 화살처럼 사방팔방의 강항에서 튀어나와 신담구로 집결했다. 많은 용주가 작은 수역에서 북적거리며 노를 젓다니, 정말 짜릿하고 시끌벅적하다.

보통 용선에는 10 개의 노를 젓는 손이 있는데, 5 단, 1 단, 2 단 제어 방향, 보호 수도꼭지로 나뉜다. 3 단 방수 침수, 보호 캐빈; 속도를 보장하기 위해 가능한 4 단 기어에 줄을 서십시오. 5 학년 경기 공연. 열 명의 노잡이 외에도 한 사람이 용주 끝에 서 있는데, 이를 초압자라고 하는데, 속칭 수도꼭지라고 한다. 뾰족한 사람은 체격이 건장하고 힘이 센 사람이다. 그의 임무는 용선의 선미를 아래로 유지하여 머리가 무겁고 발이 가벼워지지 않도록 하여 노를 부러뜨려 배를 침몰시킬 위험을 피하는 것이다. 용주는 속도를 중시하지 않는다. 마음대로 연주하고 있는 것 같지만, 실은 일부러 멋진 공연이다. 어떤 것이 좋고 어떤 것이 나쁜지를 판정할 구체적인 심판은 없지만,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저울이 있다. 하나는 노보다 가지런하고 힘이 있다. 둘째, 뾰족한 자세가 아름다운지, 뾰족하고 물젓는 동작이 조화를 이루는지 여부입니다. 셋째, 수도꼭지가 높이 올라가고, 물이 높이 던져진다. 넷째, 용구보다 많은 물을 생산한다. 두 척의 배가 나란히 있을 때도 속도를 비교한다. 따라서 강촌 용선 경기는 용주를 젓는 기술 경쟁이다. 강촌 용선 경기는 용주 경기라고 할 수 있다. (판페링' 강촌향 단오절 승리의 민간조사', 동방박물학 10 집, 저장대학교 출판사, 2002 년 9 월 참조)

용주에는 네 가지가 있다. 하나는 웃통 용주, 즉 장식이 없는 일반 농용선이다. 둘째, 하늘은 가득 차 있고, 용은 주색선이다. 셋째, 반나절 투어, 하늘 장식보다 약간 간단합니다. 네 번째는 검은 색 용주, 즉 수도꼭지가 검은 천으로 싸여 승리할 때 타버리고,' 용을 하늘로 보내라',' 라마단 왕룡' 이라고 불린다. 하늘을 가득 채운 가지각색의 배 위에는 뱃머리, 즉 수도꼭지, 선미는 돛대에 매달려 있는 노란 지네인가? 왜 이 지네는 용선의 장식이 되는가? 나는 현지의 모든 시골 사람들에게 노인을 제외하고는 거의 아무도 똑똑히 말할 수 없었다. 내가 고증한 바에 따르면 지네는 진룡의 물건이라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용선은 반드시 지네로 장식한 것이 틀림없다.

지네, 구충은 구더기인데, 제일 먼저' 장자' 에서 언급되었나요? 만물론, 이른바' 벌레는 구더기, 까마귀는 파리' 이다. " 간은 동사이고, 차는 뱀이며, 작은 뱀을 음식으로 삼는다고 한다. 한위진 시대가 되자 지네가 뱀을 만들 수 있다는 전설이 점점 신기하게 되었다. 화이난자? 순림은 이렇게 말했다. "뱀은 뱀이다. 전설에 의하면 용에 가까운 날으는 동물이지만, 무엇이든 떨어질 수 있지만 작은 지네에 의해 제압되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동진 () 인 갈홍 () 의 작품에서 지네는 뱀을 만들 수 있다는 묘사가 매우 구체적이다. 박자를 안고 있어? "기어들어가다" 라는 글은 사람들이 산림에 들어갈 때 자주 살아있는 지네를 죽통 위에 올려놓는다고 말했다. 뱀이 있을 때, 지네는 파이프에서 뛰어내려야 하기 때문에 미리 예방할 수 있다. 1 피트 이상의 뱀에 대해서도 부적에 의해 금지되고 처형될 수 있다. 만약 뱀이 물가에서 지네를 본다면, 그것은 산과 계곡의 깊숙한 곳으로 도망쳐 숨길 것이다. 수면에 주문을 걸면 녹색의 허리띠 크기의 것을 볼 수 있다. 물속 뱀이 숨어 있는 곳까지 내려가면 곧 뱀이 떠올라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네는 뱀을 때릴 수 있기 때문에 서양인들은 자주 지네를 갈아서 뱀에 물리는 것을 치료하면 기이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용주가 경기에서 이겼다. 현지 방언에서는 용선 섭양이라고 하는데, 용선이 각 집을 방문하고 각 문 앞의 연못에서 공연을 한다는 뜻이다. 4 월 20 일부터 용주가 잇달아 바다로 넘어갔고, 5 월 5 일은 최고봉이었다. 모든 향진의 용주가 강촌의 석당각, 신담구에 모여 경기를 한다. 5 월 13 일 현지에서 작은 용선절이라고 부른다. 이날 전향각 마을은 단오절에 참가했고, 이후 일 년에 한 번 단오절이 끝났다. 심담구 석당각의 용선 경기 규모가 가장 크고 장면이 가장 열렬하기 때문에' 석당각 섭양' 은 강촌 용선 경기의 대명사이다.

강촌 용선 경기는 일종의 오락이자 게임이다. 일상생활에서 자연적으로 생기는 것이다. 여항 삼돈진에서는 물망이 빽빽하고 수자원이 풍부하여 현지 주민들이 어업을 주요 생활원으로 삼고 있다. 수상 업무는 항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오랫동안 물과 교제하는 과정에서 자연과 생존을 위해 투쟁하는 과정에서 그들은 뛰어난 수상 작업 기술을 연마하여 거칠고 사나운 파도 속에서 안전하게 키를 잡는 것이 생존 기술이 되었다. 몇 척의 배가 함께 나아가면, 상류를 위해 힘써야 한다. 한가한 시간에 그들은 수상 게임을 할 것이다. 이 조정 게임은 바로 경주이다. 이런 인종이 먼저 존재한다는 전제하에, 장사하러 나간 상인들은 단오절에 용주 경주의 풍습을 되찾았을 것이다. 아마도 1 년 동안 마을 사람들이 신단구에 도착한 것은 전설의 수도꼭지가 하늘에서 내려오거나 싸우는 것을 보기 위해 드래곤 보트 경주가 생겨나고, 점차 제단 입구가 바다에서 수영을 하게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현지 수역이 충분히 넓지 않아 다른 곳처럼 속도를 겨룰 수 없고, 배와 겨루기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우리는 독특한 심지용선을 형성하여 바다를 헤엄쳐 다닌다.

이상은 강촌 용선의 독특한 전승이다. 2005 년에, 나는 그것을 보호하기 위해 문장 한 편을 썼다. 구체적인 건의는 다음과 같다.

1. 전문팀을 조직하여 강촌의' 단오' 와 인근 운하의 단오를 심도 있게 연구하여 이 민속현상의 기원, 특성, 역할, 영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정부가 한 차례 본격적인' 단오' 활동을 조직하고, TV, 인터넷 등 현대 전파 수단을 이용하여 전 과정을 진행한다

2. 마을, 지역사회 단위로 각 가구가' 용주 승리' 의 모든 그릇, 도구, 장식품, 특히 각종 용주 (수도꼭지, 용꼬리, 깃발, 징과 북 등) 를 적절히 보존하도록 동원, 안배한다. 수리를 할 장인과 연예인에게는 어느 정도의 우대정책과 선의의 조치가 있어야 한다. 그들이 솔선수범하여 한 세대의 신인을 데리고 나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3. 강촌 단오절의 각종 용주를 선정하고 평가한다. 예를 들면' 하늘',' 반나절',' 웃통 용주' 등 상을 받은 사람은 관광공연 중 하나로 일정한 상을 줄 수 있다.

4. 강촌의' 용주 우승전' 을 홍보하고 공연하며 스포츠 경기, 운동, 헬스 종목으로 등재해 홍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5. 강촌' 용선 승전' 의 기본팀과 기본장비, 절차, 프로그램 등. 강, 호수, 바다, 시냇물의 여러 수역에서 공연을 할 수 있고, 항주에서 나와 전국으로, 세계로 나아가려고 노력할 수 있다.

6. 강촌 습지는 강변 마을, 항구의 배케이블석도 보호해야 한다. 케이블선석은' 배고리',' 코끼리 코눈',' 배코' 또는' 소코' 라고 불린다. 일부 학자들은 강남 50 여 개 읍을 고찰하여 (1) 강항에서 수직 좌전식을 많이 사용했다. 공중에 떠 있는 강항은 계단석에만 몇 개의 구멍을 뚫는다. 보통 단락하항에는 3 개 (하항 1 블록, 호안 양쪽 1 블록) 이 박혀 있습니다. 쌍로수하항 4 개 (자체 2 개, 양호안 1 블록). 스타일링 측면: 돌기둥은 돌둑에 수직으로 삽입되어 원형과 정사각형으로 나뉘며, 일부는 조류로 장식되어 정밀하게 조각됩니다. 귀식은 직립형과 호안 측면에 꽂힌 디스트로이드로 나눌 수 있다. 동굴형 케이블선석은 가장 복잡하다. 위치에 어디든 설치할 수 있고, 수직, 데스크탑, S 자 모양의 세 가지 형태가 있다. 엠보스를 위주로, 평평한 조각과 오목한 조각이 결합되어 있다. 간단하고 실용적이며 예술 도안을 늘리는 것, 간단한 패턴에서 두 개 이상의 패턴의 조합에 이르기까지. 동굴형 케이블카 돌은 대부분 예술류로 대략적인 통계에 따르면 50 여 가지가 있다.

이 선비석들은 대부분 강촌 수향에서 찾을 수 있으며 다채로워 수향 풍경이라고 할 수 있다. 아쉽게도 지금은 이미 얼마 남지 않았다!

넷째, 수산 문화

서계습지, 특히 오상강과 천모강강은 지금까지도 전형적인 원생태습지 생태계를 많이 보존하고 있다. 해안가에 버드나무와 삼심 버드나무가 있다. 특히 삼심 버드나무는 오랫동안 물에 담그실 수 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습지에는 많은 수생 식물 군락이 있는데, 예를 들면, 반수식물 군락, 주로 풀밭과 갈대가 있지만, 남은 수량은 많지 않다는 것이다. 창포군락은 항주와 그 교외의 단오절에 악령으로 등재된 필수 수생 식물로 자원이 풍부하다. 쓴 콩의 침수 군락은 비교적 온전하여 사초, 금붕어조류, 뾰족한 잎안채 등과 섞여 있다. 또한 희귀한 hyGrophli Poisperm 군락과 다른 외래종 (예: 잔디 군락) 도 있다.

서계수역과 그 서쪽의 수로는 항주 수생식물 군락이 비교적 풍부한 지역이다. 특히 갈대와 꽃은 서계의 절절절이다. 서계백탕탄, 서계강 중류에 위치해 있고, 광활한 물가에는 갈대가 빽빽하게 자라고, 꽃계절은 온통 하얗고 망망하여 마치 백제 같다. 현대 유명 작가 울다프는 1935 에서 서계를 여러 차례 방문했다. 그의 여행기 \ "서계 염양비 \" 는 그가 며칠 동안 손님과 두 번 수영을 했다고 묘사했는데, 서정적인 말 두 마디가 있었다.

배를 흔드는 소녀는 항상 서계의 풍경이 될 것이다. 하나는 선미에 서서 노를 젓고, 하나는 뱃머리에 앉아 노를 젓고, 기지개를 켜고, 각 노마다 크고 둥글고 굽은 부드러운 곡조를 낸다. 관광객들이 이곳에 오면 자연히 마른 서호변의 한가함을 떠올릴 수 있고, 어제 이원월 하노인사에서 얻은 영표는 이미 완전히 성취된 것 같다. 시를 서명하는 언어는' 풍상' 장의 마지막 세 문장이다.' 나는 뽕에 있을 것이다. 나는 궁으로 들어가 제나라에 데려다 줄 것이다. "

그 후 초록암에 가서 건물을 사재기하러 갔다. 빗속에 있었기 때문에, 결국 큰 흥미를 느끼지 못했다. 그러나 이 날이 늦게 돌아와 호숫가 식당에서 이야기를 나누자 원녕은 진지하게 말했다. "오늘의 서계는 어제의 서호보다 세 배나 낫다."

그 전에, 유다 푸와 그의 친구들은 서계에 한 번 가 유명한 서계루화를 보러 간 적이 있다.

그저께는 휴가였고, 날씨는 따뜻하고 맑았으며, 신문에서 갈대가 활짝 피었다는 소식을 보았다. 오후 일몰 무렵, 노룡 부부는 다시 서계로 가기로 약속했다. 그들이 도착했을 때는 이미 좀 늦었기 때문에 추설사에서만 한참 머물렀다. 한 차례의 사양은 고두얕은 주씨의 갈대꽃에 비춰졌는데, 꽃은 피지 않았고, 잎은 떨어지지 않았고, 가을도 없었고, 눈도 없었다. 수수께끼처럼 위풍당당하고, 그렇게 높고, 그렇게 질척거리고, 구멍이 우리 장을 관통한다. 늙은 스님은 체면이 깎이고, 얼굴을 태우고, 차를 우려내고, 술을 가져오고, 결국 종이와 잉크를 꺼냈다. 태양 그림자 속의 북봉을 보고, 비구니암 옆에 있는 갈대를 보고, 언제 꽃이 다 피는지 물어보자. 늙은 스님은 느린 초억양을 띠고 웃으며 말했다. "항상 음력 10 월 중순이다. 달이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 후 나도 우리가 그때 다시 놀 것을 요구하는 교환 조건을 만들었다. 그는 절묘한 펜으로 아름다운 간식과 채팅을 준비해야 하지만, 오늘의 말은 반드시 써야 한다. 노룡은 14 자를 썼다. "한 검이 가로지르자 천 가구가 초췌하고 세 번 울었다." 나는 또한 내가 그곳에서 본 적이 없는 대련을 베꼈다. "춘몽은 때때로 베개를 베러 온다." "

달프의 여행기에서 알 수 있듯이, 그해 서계루화는 번성했다. 만약 우리가 오늘 그것들을 보호하고 복원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서계습지의 원래 수생문화를 잃게 될 것이다. 동시에, 달프가 쓴 대사에서도 당시의 독특한 풍경과 수향의 정취를 엿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계의 수산과 서계의 감림도 언급해야 하는데, 이는 수산문화의 두 가지' 대종' 이기도 하다. 수산물의 경우 서계에는 청어, 고등어, 바오터우어, 붕어, 갑어, 흑어가 있어 항주 수산물의 거의 5 분의 2 를 생산한다. 이 수산물의 양식과 어획은 독특한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어 우리가 발굴하고 정리해야 한다.

서계의 감나무는 대부분 수망 지대에 분포되어 있는데, 그 중 100 년 이상 4000 여 그루가 항주 감의 주산지, 특히 동안의 감은 생산량이 왕성하고 감상과 경제적 가치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감측, 씨없는,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음력 8 월 8 일, 항저우 사람들은 보통 감 석류 늙은 마름모 연근과 미나리를 명절의 과일과 채소로 사용한다. 서계의 유명인 문화에 관해서는 이미 논의했기 때문에 여기서 생략했습니다.

서계관광이' 보호표' 를 치면서 사람들이 자연환경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도록 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상황에 따르면,' 보호표' 외에' 구호카드' 도 동시에 쳐야 한다. 기회를 놓치면 안 되고, 다시는 오지 않는다. 관련 부서가 이' 풍수보지' 가 우리 세대의 손에서' 원생태' 와' 진실성' 을 잃지 않도록 다시 한 번 자세히 살펴보고 계획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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