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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댕의 메시지

아우구스트 로댕

(아우구스트 로댕 1840~ 19 17)

소개

유명한 프랑스 조각가. 그는 가난한 기독교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경찰 메신저이고, 그의 어머니는 가난한 민간인 여성이다. 로댕은 어릴 때부터 예술을 사랑했지만, 그의 다른 수업은 모두 형편없었다. 언니 메리의 지지로 실망한 아버지는 그를 파리 공예미술학교에 보내는 것에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그의 언니 메리는 자신이 번 돈으로 숙식비를 지불했기 때문에 로댕은 어려서부터 언니를 깊이 사랑했다. 65,438+04 세 때, 스승은 르콩드 부와보드란에서 그림을 배웠고, 후사는 베예로부터 조각품을 배우고, 벨레스의 조수로 브뤼셀에 가서 5 년 동안 장식 조각품을 창작했다. 그는 65438 년부터 0875 년까지 이탈리아를 방문하여 미켈란젤로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현실주의의 창작 수법을 확립했다. 그의 작품은' 청동시대',' 사상가',' 우고',' 갈레 시민',' 발자크' 등 모두 새로운 창조를 가지고 있어 프랑스 학원들의 비판을 받았다. 186 개 조각품을 포함한 지옥의 문 디자인은 당시 공식적인 방해로 계획대로 이뤄지지 않고' 사상가',' 키스',' 이브' 등 일부 작품만 완성했다. 그는 풍부하고 다양한 회화 기법으로 생동감 있고 강력한 예술 이미지를 만드는 데 능하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스케치, 풍격이 독특하고 예술 이론이 대대로 전해 내려온 적이 있다. 로댕의 유럽 조각사에서의 지위는 시인 단테가 유럽에서의 지위와 같다. 로댕과 그의 두 학생인 마요르, 부델은 유럽 조각의' 삼족 정립' 이라고 불린다.

현대인에게 그는 구기 (고전주의 시대) 의 마지막 조각가이자 신시기 (현대주의 시대) 의 첫 조각가이다. 그의 한쪽 발은 고전 정원에 남아 있지만, 다른 한 발은 이미 모더니즘의 문턱을 넘었다. 로댕은 고전주의 시절로 단련된 성숙하고 강력한 두 손과 전통에 얽매이지 않는 창작정신으로 새로운 시대 현대 조각의 문을 열었다. 젊은 예술가가 뛰어들어와 앞으로 달려왔을 때, 그는 이미 노년에 이르러 길을 걸을 수가 없었다. 그의 창작은 유럽 현대 조각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로댕의 일생은 공격과 조롱을 받는 일생이자 다른 사람이 이해하고 지지하는 일생이다. 그러나 그는 항상 위대한 인격으로 이 모든 것을 정확하게 마주하고 있다. 로댕은 평생 등반하다가 마침내 미켈란젤로 이후의 또 다른 정점에 이르렀다. 로댕은 "예술은 감정이다" 라고 굳게 믿는다. 그의 모든 작품은 이 개념을 증명하고 인류의 풍부한 감정을 깊이 드러냈다. 로댕은 비극적인 제재를 편애하고, 산산조각에서 공헌과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데 능해 그의 예술은 깊고 깊은 품격을 지녔다. 그는 완전히 새로운 시대를 열어 새로운 예술 수법을 창조했다. 그의 작품에 반영된 사상과 정신적 매력은 영원히 사람들에게 깊은 미감을 가져다 주고, 사람들이 끊임없이 생각하도록 격려한다.

일생

로댕 킹의 예술과 공예 학교는 퐁파두 부인이 좋아하는 화가 베시 렐이 1765 년에 창립한 것으로, 학생들은 그곳에서 장정과 회화 예술을 배운다. 여기서 그는 평생 숭배하는 첫 번째 선생님인 호러스 레콕을 만났다. 레콕은 평범한 예술 교사였지만, 그는 처음부터 로댕이 학술적 교조를 따르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예술적 감각에 충실하도록 격려했다. 아마도 이런 가르침이 로댕의 일생에 영향을 미쳤을지도 모른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루브르 박물관에 가서 대사들의 명화를 모사하곤 했다. 유화 물감을 살 수 없었기 때문에 로댕은 조각반으로 옮겨져 조각품을 사랑하게 되었다. 르코크는 또한 프랑스의 유명한 동물 조각가 바예 (Barye 1796 ~ 1875) 에서 공부하는 것을 소개하여 좋은 기초훈련을 받았다. 3 년간의 고된 공부 끝에 로댕은 주저하며 파리 미술학원에 입학할 준비를 했다. 레코크는 당시 유명한 조각가 (Hippolyte Maindron1801~1884) 에게 로댕을 소개하고, 로댕의 입학 신청서에 심판으로 서명하도록 요청했다 이듬해에도 낙선했다. 3 년째 되는 해에 한 늙은 진행자는 아예 로댕의 이름 옆에 이렇게 적었다. "나는 평생 재능이 별로 없었고, 계속 신청하는 것도 낭비였다." 이런 식으로 미래의 유럽 조각가는 파리 미술학원에 의해 영원히 거절당했다. 조각가가 되기를 갈망하는 젊은 로댕에게 큰 타격이었다.

더 큰 타격이 뒤따랐다. 로댕이 사랑하는 여동생 메리는 실연으로 수도원에 들어갔다. 2 년 후, 그녀의 허약한 정신과 몸은 실의와 추운 생활을 견디지 못하고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로댕의 정신은 이 이중 타격으로 완전히 붕괴되어 의연하게 언니의 길을 걷고 출가하여 스님이 되었다. 그러나 로댕의 건장한 몸은 끝없는 욕망을 공급해 주었는데, 그 중 창작에 대한 갈망은 한 예술가의 마음속에 통제할 수 없는 화염을 불러일으켰고, 이는 하나님과 예술에 대한 경건한 로댕을 내면의 갈등과 고통에 빠뜨렸다. 선량하고 슬기로운 주지인 엠마는 로댕의 억눌린 표정에서 그의 생각을 보았다. 그는 로댕이 그림을 그리고 조각할 수 있는 기회를 위해 조건을 만들었다. 로댕이 확실히 재능이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로댕은 세속으로 돌아가 조각사업을 계속하라고 권했다. "예술로 하느님을 섬긴다." 이것은 로댕을 격려했다. 로댕은 위로와 감사의 마음으로 수도원에서 엠마 원장을 위한 조각상을 만들었다. 이 조각상은 23 세의 로댕이 조각가가 되는 통찰력, 기교, 기술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로댕은 레코크로 돌아와 그의 도움과 지지로 일하면서 독학 생활을 시작했다. 모델을 살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그는 비라는 평평한 거지를 그의 모델로 초대했다. 거지의 추악함은 로댕이 초췌한 얼굴에 슬픔과 서늘함을 보게 했고, 그는 평생 열심히 노력한 미켈란젤로를 떠올렸다. 그래서 생활과 예술의 미추함은 로댕의 눈에는 다른 의미를 지녔다. 그는 창작할 때 작품 표면의 빛의 표현을 중시하고, 그가 표현하고자 하는 사상의 내포를 작품에 융합시켜 조각품을 강력한 언어로 만들고, 사람들의 사상적 감정은 시각적인 느낌보다 훨씬 더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런 예술 이념은 바로 마스터 미켈란젤로가 만년에 추구한 것으로, 300 여 년 후의 로댕의' 코가 부러진 사람' 에서 처음으로 드러났고, 그들의 일생의 영혼과 매력의 원천이었다.

로댕은 조각의 대가일 뿐만 아니라 위대한 선생님이기도 하다. 그의 학생이나 조수는 단지 교제를 한 적이 있다 해도 예술적으로도 로댕의 영향을 많이 받지만, 로댕은 선생님으로서 예술적 관점에서 학생을 속박하지 않기 때문에 그의 학생은 모두 성숙하고 눈에 띄어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들은 로댕의 창조정신을 배우기 때문에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훌륭하고, 어떤 사람들은 앞으로 명사가 될 것이다.

로댕의 일생은 공격과 조롱을 받는 일생이자 다른 사람이 이해하고 지지하는 일생이다. 그러나 그는 항상 위대한 인격으로 이 모든 것을 정확하게 마주하고 있다. 로댕은 평생 등반하다가 마침내 미켈란젤로 이후의 또 다른 정점에 이르렀다. 로댕은 "예술은 감정이다" 라고 굳게 믿는다. 그의 모든 작품은 이 개념을 증명하고 인류의 풍부한 감정을 깊이 드러냈다. 이 방면에서 로댕은 가장 걸출한 낭만주의 조각의 대가이다. 그러나 그의 위대함은 그의 사상이 심각하다는 데 있다. 그는 낭만주의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폐단이 없다. 예를 들면 표면의 열정, 공허한 과장, 거짓된 내포 등이 있다. 그는 비극적인 제재를 편애하여 산산조각에서 힘과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데 능하다. 이것은 그의 예술에 깊은 품격을 부여하고, 감동적이고 고무적이며, 우리로 하여금 영혼의 파도, 생명의 의미, 우주의 신비, 창조의 경이로움을 헤매게 한다. 로댕은 낭만주의, 종파, 시대, 지역을 제치고 역사 은하수에서 찬란한 스타가 된 것으로 보인다. 그는 밑바닥 노동인민을 동정하고 조국을 사랑하며 평생 예술에 대한 집착 추구와 생활의 각종 고통에 대한 고된 사색에 힘썼다. 그는 완전히 새로운 시대를 열어 새로운 예술 수법을 창조했다. 그의 작품에 반영된 사상과 정신적 매력은 영원히 사람들에게 깊은 미감을 가져다 주고, 사람들이 끊임없이 생각하도록 격려한다.

로댕의 예술 이론

예술가의 눈에는 모든 것이 아름다웠다. 그의 날카로운 눈빛이 모든 생물의 핵심을 바라보고 있기 때문이다. 그 성격을 분명히 알 수 있다면, 조형에 깊이 들어가 그 내면의' 진실' 을 만질 수 있다. 이 "진짜" 도 "아름다움" 입니다.

로댕

생명의 원천은 마음에서 나온다. 생명의 꽃은 안팎에서 핀다. 마찬가지로, 아름다운 조각상 속에는 종종 강렬한 내면의 떨림이 잠복해 있다. 이것은 고대 예술의 비밀이다. -로댕

예술가의 미덕은 지혜, 집중력, 성실, 의지일 뿐이다. 로댕

예술의 원천은 내면의 진실에 있다. 너의 조형과 색채는 반드시 감정을 전달해야 한다. 로댕

가장 중요한 것은 느끼고, 사랑하고, 희망하고, 노래하고, 사는 것이다. 연예인이 되려면 반드시 사람부터 시작해야 한다. 로댕

악은 마른 것이다. 로댕

로댕의 예술 이론은 유럽 조각사에 대한 과학적 총결산이자 개인적인 경험에 대한 간결한 총결산으로, 로댕의 선배에 대한 숭상심, 명가의 작품에 대한 탁월한 견해, 창작의 기쁨, 깊은 사고와 자성을 관통한다. 당시 푸레 씨는 상해 미원에서 교편을 잡고 이 책을 학생에게 번역한' 미학 강의' 는 순수 미학을 다루기 전에 미술 명작의 형식과 정신에 대해 명확한 인식과 토론을 하기 위해서였다.

색서를 다시 편찬하는 것은 대사의 대화와 밀접하게 맞물려 200 여 점의 예술명작과 담화를 하나로 융합시켜 명가 작품의 감상과 이해에 더욱 유리하다.

여기는 이 책에 대한 간략한 소개일 뿐이다. Gao Gavin 은 당신이 침대 옆에서 천천히 읽고 책 냄새를 맡을 수 있기 때문에 한 권을 살 것을 제안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안에는 예쁜 그림이 많고 페이지의 종이도 좋다. 또 원작을 손상시키지 않기 위해 가빈은 스캔을 꺼린다. 사진을 스캔할 때 책을 평평하게 하면 책이 쉽게 손상될 수 있기 때문이다 ...

로댕의 예술을 논하면 프랑스 게젤이 프레이를 번역한다.

편년생활

1900 아우구스트 로댕이 파리에서 전시회를 열어 조각가로서의 명성을 쌓았다. 그의 주된 공헌은 서구 조각상의 사람에 대한 인식과 정신세계의 표현을 복원해 조각 역사상 가장 위대한 초상화 조각가로 여겨지는 것이다.

65438 년부터 0864 년까지 로댕사는 유명한 동물 조각가인 루이 베예로부터 조각품을 배워 각고의 노력으로 빠르게 진보했다. 나중에 그는' 소미술학원' 이라고 불리는 루브르 박물관에서 그림을 공부했다. 스튜디오의 주인은 알버트 어니스트 가리예 벨스, 제 2 제국 시대의 유명한 장식 조각의 대가이다. 한동안 공부한 끝에 로댕은 우수한 조각가가 될 수 있는 조건을 갖추었다. 35 세 이전에 로댕의 개인 스타일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1875 년 로댕이 이탈리아를 방문해 위대한 미켈란젤로를 칭찬하며 앞으로의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1878 로댕의 전시회' 청동시대' 가 많은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이 예술작품이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은 너무 사실적이어서 실물을 원형으로 하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이것은 로댕에게 큰 충격을 주었고, 그로 하여금 작품의 표현에 대해 생각하게 했다. 그는 극단적인 근사치에는 별다른 참신함이 없어 깊은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데 불리하다고 느꼈다. 그래서 로댕의 후기 작품은 생동감 있고 내면의 정신적 기운이 충만했다. 그의 대표작' 지옥의 문 *** 186 형태' 는 사망할 때까지 37 년 동안 지속되었다. 그중에서도' 사상가' 와' 키스' 가 확대되어 독립적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걸작이 되었다.

로댕의 다른 주요 작품으로는' 코가 부러진 사람' (1864),' 청동기 시대' (1876),' 세인트 존의 설교' (/Kloc-0) 가 있다 갈레 시민 (1884- 1 886), 키시 (1 886), 발자크 (1886)

19 17165438+10 월17 프랑스 조각가 로댕, 유럽 200 여 년 전통 조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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