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 Tiger 는 이전의 안드로이드 데스크톱 경품 분석을 예로 들어 실용적인 경품 분석을 하는 방법을 보여 줍니다.
경쟁 제품 분석의 네 가지 주요 프로세스:
우선, 경품 분석의 목적을 확정하다
둘째, 대상 제품을 선별한다.
셋째, 경쟁 제품에 대한 정보 수집
넷째, 분석 수출 경품 분석 보고서
다음은 각 프로세스의 개발에 관한 것입니다.
우선, 경품 분석의 목적을 확정하다
목적이 무엇이든 하기 위한 전제 조건을 확정하다. 경쟁 제품 분석도 마찬가지다. 대부분의 경우, 우리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할 때 부티크 분석을 하고, 운영 과정에서 장애가 발생할 경우 부티크 분석을 하고, 다른 사람이 어떻게 과거를 넘겼는지 참고한다. 어느 단계에서든 경품 분석은 본질적으로 우리의 후속 작업에 대한 지침이다.
안드로이드 데스크톱의 경쟁 분석을 할 때 마침 새로운 프로젝트여서 안드로이드 데스크톱의 제품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사용자의 기능, 사용 장면, 사용 빈도, 구현 방법에 관해서는 나는 이해하지 못했다. 그 당시의 경품 분석은 시장의 접시가 얼마나 큰지, 각 집의 점유율, 장단점, 사용자의 취향을 파악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요점은 각 제품의 장단점을 분석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우리가 제품 개발을 할 때, 그 날카로움을 피하고, 그 약점을 공격하며, 성공할 확률이 더 높아질 것이다.
둘째, 대상 제품을 선별한다.
전반적인 원칙은 시장 점유율에 따라 대량에서 소선까지 상위 4~5 위까지 분석하는 것이다. 매우 작은 제품이 아니라면 데스크톱, 전자책, 사진, 벽지 등과 같은 일반 제품입니다. 100 위이고, 어떤 상품들은 은밀히 놀고 있다. 보이지는 않지만, 일정한 시장 점유율도 있다. 간단하고, 처음 몇 개 제품을 마음대로 잡아서 분석하다. 수요가 충족되지 않으면 목표 제품을 계속 늘리십시오.
내가 데스크탑 제품을 선별하는 방식은 매우 간단하다. 앱스토어와 360 시장에서 마술 쇼, 9 1, 고, 홀라, 과자 데스크톱 등을 검색했습니다. 각 채널의 성격 (주로 자신의 제품을 홍보하고, 경매품을 밀거나 숨기지 않음) 에 따라 마술쇼와 홀라 두 가지 제품을 분석의 중점으로 선정했고, 오래된 9 1 go 를 대안으로 삼았고, 한때 인기 있던 제품으로는 제품 아이디어가 지금에 맞지 않을 수도 있다.
셋째, 경쟁 제품에 대한 정보 수집
이상은 준비 단계에 속하며, 다음으로, 우리는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소재 수집, 이것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한 회사가 천리 밖에서 전투에서 이길 수 있게 하는 것은 정보이다. 나는 또한 한두 가지 효과적인 전략으로 인해 일부 회사들이 회생하는 예를 본 적이 있다. 진정한 핵심 정보를 반드시 수집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 정보를 수집한 후 자세히 분석하면 귀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다음은 제가 수집한 데스크탑 경쟁 제품에 대한 몇 가지 정보 소스입니다.
3. 1 직접 체험
직접 경품을 체험하는 것은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자신의 직접 경험을 통해 모든 경품에 대한 대략적인 인상을 가지고 각 집의 우열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자신의 실력을 결합하여 체험할 때 자신의 제품의 큰 방향을 기본적으로 정했다. 모든 안드로이드 데스크탑을 경험한 후, 나는 hola 데스크탑이 우리의 초기 생각과 매우 가깝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hola 는 다음 경쟁 분석의 최우선 순위가 되었으며, 이것이 우리가 목표 제품을 비교하는 데 사용한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위챗 공식 계정이' 호담 운영' 을 하기 전에 최소한 100 개의 위챗 공식 계정을 주목했다. 나는 매일 보고 다른 사람의 업데이트 빈도와 기능 메뉴를 분석해서 내 번호에 적용해야 한다. 나는 큰 잘못을 범하지 않았다.
3.2 data sheet
제품의 핵심 정보는 제품 소개에 반영된다. 우리는 이전에 핸드투어로 홍보를 했는데, 제품 소개의 모든 글자가 바뀌어 제품의 판매점, 특징, 우세를 수백 자의 제품 소개에 집중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데스크탑의 경품을 분석할 때, hola 와 Magic Show 데스크톱의 제품 소개를 각각 베껴 쓰고, 붉은색으로 중점적으로 분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3.3 사용자 의견
이곳의 많은 사람들은 종종 간과하지만, 사실 사용자 평론 구역의 가치는 여전히 매우 크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요구 사항, 문제점 및 제품 문제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의 요구를 찾아내는 것이다. 몇 페이지의 사용자 평론을 보고 안드로이드 데스크탑에 대한 사용자의 수요가 공간을 절약하고 벽지를 붙이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는 개발할 때 이 두 가지를 중점적으로 최적화할 것이다.
3.4 제품 공식 웹 사이트
제품 공식 홈페이지의 가치는 주로 제품의 발전 거리와 회사의 규모를 분석하는 것으로, 같은 규모로 투입해야 할 인력과 시간을 평가할 수 있다. 이 정보는 종종 더 사실적이며 참고할 수 있다.
3.5 바이두
바이두-뉴스는 나의 일반적인 검색 경로이다. 유명 제품에는 일반적으로 부드러운 원고가 있다. 이러한 소프트 문서의 내용과 발표 시간을 분석하여 경품의 보급 리듬, 업데이트 리듬 및 전략 타법을 추론할 수 있다. 어떤 종류의 제품에는 부드러운 글이 없다. 이것은 정상이다. 이것을 무시하면 된다.
3.6 지평
허허, 이거 좀 재미있어. 나는 종종 알려지지 않은 정보를 수집한다. 예를 들어, 어떤 채널은 어떤 데스크톱을 자주 추천하는데, 나는 유료 보급에 심도 있는 협력이 있는 줄 알았다. 나중에야 지분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자회사에 해당한다.
3.7 서로 물어보다
이것은 운에 달려 있다. 이전에는 데스크톱 작업을 추가하여 동료로서 많은 정보를 교환했다. 물론 이런 교환은 상호 교환이다. 나는 우리의 실현 사고를 제공하고, 상대방은 그들의 홍보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서로 돕고, 모두들 우회로를 덜 걷는다.
위의 경로를 통해 2 주 정도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그 다음은 정보 처리입니다. 또한 정보 수집의 원칙은 가치가 있든 없든 먼저 모두 받아들이고, 분석 시 정수를 취하여 찌꺼기를 제거한다는 것이다.
넷째, 경쟁 보고서 분석 및 출력
재료 분석.
자료를 분석할 때, 먼저 개요를 나열한 다음 개요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다. 내 데스크톱 분석의 개요는 제품명, 기업 정보, 제품 소개, 제품 판매점, 프로모션 리듬, 기타입니다. 수집한 정보를 라벨처럼 각 모듈에 넣는다. 정보 심사 과정은 분석 과정이다. 때때로, 당신이 보는 정보는 분석의 결론과 충돌할 수 있다. 그를 상대하지 말고 넣으면 된다. 예를 들어, APUS desktop 과 같은 유명한 데스크톱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거의 볼 수 없습니다. 나중에 우리는 회사의 전략에서 사람들이 주로 해외 위주로 GP 를 중점적으로 보급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보고서를 출력합니다.
보고서의 출력은 정렬된 정보와 최종 권장 사항을 포함하는 결론에 불과합니다. 어떤 회사는 PPT 를 요구하고, 어떤 회사는 WORD 를 사용하고, 어떤 회사는 뇌도를 사용하며, 형식이 다양하다. 나는 EXCEL 을 사용하여 수집한 모든 원본 정보와 보고서를 하나의 문서에 넣는 것을 선호한다. 공유할 때, 나도 원시 자료를 끌어내서 토론할 수 있다.
물론 제가 하는 경품 분석은 실용적 위주로 형식과 외관이 약간 떨어집니다. 신인은 이런 전략을 추천하지 않는다. 결국, 나는 상급 서류를 만들어서 사장 앞에서 가산점을 추가할 수 있다.
이상은 경품 분석의 네 가지 필수 부분이어서 잘 이해합니다. 가치의 관점에서, 단순히 경품 분석을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갈 방향에 대한 개념이 있다. 당시 책상에서 경품을 분석한 후, 1 년 후 우리 제품의 모습과 규모를 머릿속에 떠올렸다. 이제 상상력을 현실로 바꾸는 것으로 충분하다.
많이 보라고 하니 다시 한 번 하는 게 낫겠다. 위 단계에 따라 경쟁력 있는 제품 분석을 빨리 하라. 수확은 상상을 초월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