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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이런 민속과 기억을 잊을 수 있습니까?

정월, 정월 정월, 정월 대보름에 가지각색의 등롱이 가득 걸려 있다. "이 낭랑한 민요는 정월 대보름날의 경사와 민속을 불렀다. 그리고' 소란' 이라는 글자는 정월대보름의 자유롭고, 희색이 양양하고, 희기가 양양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15 년은 1 년의 끝이다. 그래서 일반인의 눈에는 설날에 버금가는 것이 중요하다.

심양 역사상 가장 시끌벅적한 곳은 사평가 (오늘의 중거리) 가 가장 시끌벅적한 곳이다. 오늘은 심양인 정월대보름날 등불 감상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사평등세는 일찍이 "성경 8 경" 에 올랐다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태우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어 당대에 이르러, 등불을 감상하는 행사가 한창이었다. 송대는 정월대보름날을 매우 중시하며, 등롱의 양식이 매우 풍부하고, 등불을 감상하는 활동도 더욱 시끌벅적하다. 명나라에서는 정월대보름이 10 일 동안 계속되었다.

청대의 상등 활동은 3 일밖에 안 되었지만 행사 규모는 매우 커서 전례 없는 성황을 이루었다. 이런 장면은, 특히 당시의 성경에서는 더욱 그렇다.

유명한 역사 문헌 수집가,' 선양석간지' 문사 고문인 자홍혁은 청나라 이전에 선양에는 등롱을 만들고 날리는 풍습이 있었다고 말했다. 청대 유사영' 자본략' 에 따르면 청나라 초년 청나라 수도 성경이 정월 대보름에 등회를 열었다. 사람들이 밤에 등롱을 보는 풍습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면서 점점 커졌다.

유명한 시인 야오는 성경 사평 가로등 도시의 광경을 묘사한 시' 등불축제 송송' 은 "화간나비가 흥청망청, BMW 는 밤이 길다" 고 말했다. 12 층 등불은 불 같고, 사평거리는 달이 서리와 같다. " 시는 청대 정월대보름날 성경상등의 시끌벅적한 광경을 묘사하였다.

청조 초기부터 순치황제는 베이징을 수도로, 심양을 수도로, 베이징과 함께 등잔회를 연 것으로 알려졌다. 청광서 말년과 선통 통치기에 이르러 사평가 (지금의 중가) 는 이미 성경의 가장 번화한 상가가 되었다. 매년 정월대보름이 이 거리에서 열리는데, 사람들은 모두 등롱을 들고 있다. 청조 광서 말년과 선통 시대에 선양의 등회 문화가 절정에 이르렀는데, 당시의 사평등회는 베이징 등회와 견줄 만하다.

청나라 말년에 성경의 시는 당시의 성황을 묘사하였다.' 사평망마, 3 일 거리공' 으로 중거리가 당시 심양에서 가장 흥청거린 곳이라고 할 수 있다.

흥미롭게도, 당시 등롱과 모내기 노래는 절묘하게 어울렸다. 청말 시인 묘윤룡은 그의' 선양백부' 에 이렇게 기재했다. "새해에는 모가를 다시 부르고, 소는 짱 강부인을 다투었다. 누가 주인이고, 누가 손님이고, 봉양꽹과리를 들어라. "

자홍혁은 민국 초년, 사평화등 시장이' 성경 팔경' 에 올랐다고 소개했다. 정월 대보름에 사평거리 전체가 각기 다른 모양의 등롱으로 가득 찼고, 등불을 감상하는 사람들은 인파로 북적거렸고, 시끌벅적했다.

그해 장 쌍에도 초롱정이 있었다.

Zhang Zhuzheng 은 동북에 (서) 특히 랜턴을 사랑 하 고 그의 부하들은 그것을 좋아한다. 그는 당시 봉천교육회 교무 주임인 이명암을 찾아 황성화등 시장의 전반적인 계획 (위치, 장소 배치, 치안 조정 포함) 을 협조해 화등관에게 전해 달라고 요청했다. 감독 선생님으로서 그는 많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어제등이 한창이라고 말하지 않고 등롱을 수제수업으로 학교에 옮겨 더 많은 젊은이들이 등롱을 만드는 기술을 배우게 했다.

기록에 따르면, 성경등회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은 장의 상자등이다. 상자 램프는 등롱에 속하지만 드라마를 방송할 수 있는 드라마 상자와 더 비슷하다. 상자 램프에는 십여 층이 있는데, 각 층은 서로 다른 민간 전설과 연극 이야기를 담고 있다. 상자형 램프를 배치할 때 긴 대나무 장대를 선택하여 등을 높이 들어 올리고 퓨즈에 불을 붙입니다. 도화선이 타 오르면서, 한 조의 등불이 차례로 떨어지고, 가지각색이다. 연기와 불꽃이 떨어지면서 또 다른 작은 무대가 펑 하고 쓰러져 두 번째 공연이 시작되었다. 멋진 광경을 보고 경비원은 앞장서서 박수를 치며 돈을 헤프게 쓰고 꽃등 연예인과 함께 놀았다. 그는 3000 위안을 직접 감상한 적이 있다고 한다.

그때는 정월 초육부터 상가가 문을 열고 영업을 했고, 사평가 양쪽의 점포들은 처마 밑에 등줄을 달았다. 밧줄에 긴 색종이가 걸려 있는데, 위에는' 바람과 비가 잘 온다' 와 같은 상서로운 말이 적혀 있다. 거리 전체의 붉은 깃발 색종이가 바람에 펄럭이며 명절 분위기가 매우 짙다. 가게는 정월 초엿부터 등불을 켜고, 집집마다 적어도 다섯 개는 찔러야 한다. 이런 등불은 두 층의 아사로 만들어졌는데, 그 위에는 인물, 산수, 화조가 그려져 있다. 어떤 상인들은 빙설로 건물, 탑, 정자, 각 등 풍경과 노인, * * *, 처녀 등의 인물의 빙등을 만든다. 물고기 등롱, 양 등롱, 연꽃등롱, 등롱 등이 있습니다. , 매우 절묘한, 전체 Siping 거리 랜턴 강 으로 수렴 하자.

북방 학교의 등롱은 매우 독특하다.

흥미롭게도, 심양의 등롱 제작 공예는 이미 300 여 년 동안 계승되어 스스로 체계를 이루었다. 현재 국내 최대 제등 업종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남방의 쓰촨 자공등이고, 다른 하나는 북방의 선양등이다. 북파 꽃등 예술은 독특하고, 조형대기가 있으며, 지방색채가 짙다. 한족 꽃등의 특색을 유지하면서 만주족 등 북방 소수민족의 풍습에 녹아들어 보존된 양식은 수백 가지가 있어 제작 과정이 무려 16 개에 이른다. 용등을 예로 들다. 북룡등의 비늘이 뼈대를 따라 구부러졌다. 구부러진 비늘은 균일하고 견고하며, 용몸은 용비늘로 만들어졌다. 불이 켜지면 용의 몸은 투명하고 혼연일체가 된다. 남방의 용비늘은 꽃종이로 잘라냈고, 용신은 나무 버팀목이 필요하다. 빛을 발한 후 용의 몸속의 가로줄과 지지대는 한눈에 볼 수 있고, 체형도 북방만큼 둥글지 않다.

현재' 심양 일루미네이션 전통 제작 기예' 와' 사평가로등 도시' 가 시급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남호공원의 정월대보름은 심양인의 같은 기억이다.

중거리에서 등불을 감상하는 것 외에도 남호공원도 심양 사람들이 등불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었다. 그때를 돌이켜 보면 남호공원의 등불회는 여러 세대의 심양인의 공동 기억이다. 많은 사람들이 등불 아래에 진귀한 흑백이나 컬러 사진을 남겼다. 사진 속 부모의 어깨에 타고 정월대보름날을 보는 아이들은 이제 성장했지만 매년 설날에 등불을 보는 풍습은 여전히 모든 사람의 생활에 인쇄되어 있다. 남호공원의 정월대보름에 대해 말하자면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뒤따르는 혼잡과 오들오들 떨리는 추위였다. 춥다는 것은 정말 춥다. 기본적으로 등롱을 보는 사람은 돌아다닐 때마다 하얀' 선녀' 를 가지고 다닌다.

1983 부터 1987 까지 심양은 각각 중거리, 남호공원, 중산공원, 이 시점에서, 램프의 개념은 초기 현행식에서 대형 착지식 기계 등롱으로 바뀌었고, 높은 플랫폼의 인물은 마치 궤도의 운행에 따라 살아난 것처럼 생생하고, 소리, 빛, 전기를 일체화한 등불이 즉시 사람들의 총아가 되었다 ...

선양시민의 문화오락 환경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선양겨울여행의 브랜드 명함을 만들었습니다. 지난해 남호공원 설빙등회가 복귀한 것도 15 에 이어 남호공원이 설 등잔회를 두 번째로 개최했습니다.

심양 석간 신문, 심보, 융매체 선임 기자, 사진감독 백신, 기자 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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