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터넷 사고는 산업적 사고에 상대적입니다.
도구 속성, 응용 프로그램 수준에서 사회 생활에 이르기까지 기술은 종종 시간이 오래 걸린다. 제니방적기는 신기술에서 방직업으로 바뀌었고, 그런 다음 산업혁명의 시작으로 정의되었으며, 동서양의 경제 구조에 영향을 끼쳤으며, 그 기간은 적어도 수십 년이 걸렸다. 인터넷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이러한 영향이 뒤처져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필연적으로 정체성의 난처함에 처하게 될 것이다. 낡은 체제와 새로운 시대가 우리에게 관념의 착오를 형성할 것이다. 과거에 성공한 기업일수록 변신이 더욱 어려워졌다. 이것이 바로' 혁신자의 딜레마' 입니다. 기술 선진 기업들은 획기적인 기술에 직면할 때 기존 생태계에 과도하게 적응하여 실패에 직면하게 됩니다.
인터넷 사고는 전통적인 산업 사고를 전복시키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이미 고객을 저버리고 소비자 주권을 가지게 되었다. 2000 여 년 동안 인류 문명의 초석인 사상 체계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할 것이다. 우리는 소비평등, 소비민주주의, 소비자유의 소비자 주권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브랜드 업체, 유통업자, 소매업자 등 전체 공급망 주요 참가자의 역량이 희석, 하락 또는 종식되고 있습니다. 소비자 주권 시대에는 소비자 정보가 점점 대칭을 이루고 있으며, 가치 사슬의 전통적인 이익집단은 자신의 이익 장벽을 공고히 하기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전통적인 브랜드 패권과 소매 패권은 점차 명령을 내리는 능력을 상실하고 있다. 말투가 소매상으로부터 소비자의 손에 넘어가는 것은 획기적인 사건이다. 앞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이 공유에 참여하는 개방적인 틀이 형성되고 있다. 이런 권력의 중심의 변화는 모든 소비자들에게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을 부여한다. 우리는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생산에서 판매에 이르는 전체 가치 사슬 창조에 고객을 적극적으로 초청해야 합니다. [2]
인터넷 사고는 상업민주화의 사고이다.
산업화 시대의 표준 사고 방식은 대규모 생산, 대규모 판매, 대규모 전파로 산업화 시대 기업관리의' 삼위일체' 라고 할 수 있다.
1) 하지만 인터넷 시대에는 이 세 가지 기초가 모두 해체되었다. 산업화 시대에 부족한 것은 자원과 제품이며, 자원과 생산능력은 기업의 경쟁력으로 여겨진다.
2) 제품은 정보 형태로 표현되며 채널 독점은 달성하기 어렵다.
3) 가장 중요한 것은 미디어 독점이 깨지고 소비자가 미디어 정보와 내용의 생산자와 전파자가 된다는 점이다. 너는 더 이상 언론을 매수하고 1 차원, 방송 방식으로 대중화된 상품을 만들어 소비 행위를 유도하기를 희망할 수 없다.
이 세 가지 기초가 해체된 후 생산자와 소비자의 힘이 바뀌어 소비자 주권을 형성했다.
인터넷 사고는 사용자 중심의 사고입니다.
예전에는 기업들도 사용자지상과 제품이 왕이라고 말했지만, 이 구호는 자기마케팅이거나, 정말 기업주의 도덕적 자율에서 나온 것이다. 하지만 이 디지털 시대에는 소비자 주권 시대에 고객 지향은 네가 해야 할 일이니, 너는 반드시 진심으로 사용자를 기쁘게 해야 한다. 타오바오 판매자의' 만남은 늦고, 마음에는 사랑이 있다' 는 것은 진실한 감정이다. 왜냐하면 호평은 이미 귀중한 재산이 되었기 때문이다. 민주와 독재의 차이점은 전자가 국민에게 인자해야 하고, 후자는 도덕적 자율에서 나온 것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민주 사회와 권위권 사회를 판단하는 주요 기준 중 하나는 쌍방이 도덕을 어떻게 대하는가이다. [3-4]
모바일 인터넷은 기존의 상업적 가치 좌표계와 참조물을 뒤엎었다. 예전에는 소매상과 브랜드가 모두 독투에 익숙해져 소비자가 참여하지 않았다. 참여감은 팬경제의 피이고, 솔로홈은 소비자에 대한 해방이다.
모바일 인터넷은 가치 창출의 법칙을 뒤엎었다. 반드시 상업의 본질로 돌아가, 정말로 사용자의 고통을 찾고, 사용자의 보편적인 수요를 찾아, 고객을 위해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고객의 가치에 집중해야만 부를 가져올 수 있다. 동시에, 만약 당신이 팬들에게 상품 자체의 소비가치만 제공한다면, 팬들은 당신의 물건을 살 의욕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