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검은 카우보이는 그다지 춥지 않다" (원래 제목: 레온, 미국 개봉제목: The Professional) 은 1994 영화로 프랑스 감독 뤼크 베송 작가가 연출하고 연출한 최초의 할리우드에서 발전한 영화다. 장 르노, 게리 오드만, 나탈리 포트만 주연입니다. 이 영화의 주요 촬영 장소는 뉴욕이다.
프로파일 바
중국어 이름: 이 살인자는 그다지 춥지 않다.
리옹
기타 번역: 킬러 리옹.
제조일: 1994 년 9 월 14.
프로듀서: 콜롬비아/유로파
생산 지역: 프랑스, 미국
감독: 루크 베송
시나리오 작가: 루크 베송
주연: 장 르노, 게리 오드만, 나탈리 포트만, 대니 알로.
유형: 동작, 범죄
길이: 범죄
디렉터리 [숨김]
줄거리 소개
영화평가
막후에서
멋진 대화
어쿠스틱 음악
(영화) 대실패
멋진 스틸사진
게시 날짜/게시
[이 단락 편집] 줄거리 소개
이야기는 뉴욕 메트로폴리탄에서 발생했고, 장 르노가 연기한 프로 킬러 리옹은 한 식당 주인이 살인을 의뢰했다. 그가 살인자로 등장했을 때, 냉정하고 신비로운 살인 수단이 사람을 흥분시켰다. 하지만 그가 킬러 가면을 벗었을 때, 그는 다시 일반 시민으로 돌아갔고, 기본적인 신분증이나 은행 계좌도 없었다. 그는 하루에 적어도 신선한 우유 한 잔을 마시며 꽃에 물을 주는 것을 좋아하며, 사랑하는 분재의 잎을 세심하게 닦아주는 이중 신분을 가진 캐릭터 역을 맡고 있다. 리옹이 사는 아파트에는 몰래 마약을 거래하는 사람이 있다. 어린 소녀 마틸다의 아버지는 경찰 마약 수배대의 정보원이다. 탐욕 때문에 그녀는 약을 삼키고 신경질적인 경찰관인 스탠의 보복을 받아 온 가족을 죽였지만 어린 소녀 마틸다가 적었다. 안전상의 이유로 마틸다는 리옹 옆 집에 숨었다. 그녀는 의외로 리옹 살인자의 신분을 발견했다. 자신을 보호하고 자신의 죽음을 복수하기 위해 마틸다는 리옹에게 진정한 직업살인자로 훈련시킬 것을 확고한 어조로 요구했다. 동시에 스탠은 마틸다를 찾아 그를 죽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 리옹은 혼자 경찰서에 침입하여 마틸다를 구조하고 경찰관을 살해했다. 당황한 가운데 경찰은 아파트 건물에 포위를 명령하고 리옹을 전력으로 수색하라고 명령했다. 쌍방의 전투는 긴장과 자극의 궁극적인 추격을 불러일으켰다.
리옹 (장 르노) 이라는 이탈리아인이 뉴욕의 빈민가에 살고 있는데, 그는 직업살인자이다. 어느 날 옆집 어린 소녀 마틸드 (나탈리 포트만 장식) 가 그의 문을 두드리며 잠시 살해당하는 것을 피하라고 했다. 원래 이웃집 주인은 경찰의 간첩이었는데, 단지 마약 한 봉지를 횡령했기 때문에 악경에게 멸문 재해를 당했다. 마틸드는 리옹에 의해 구조되어 리옹 집사를 돕기 시작했고, 그녀에게 글자를 가르쳐 주었고, 리옹은 여자아이에게 총을 가르치고, 두 사람은 사이좋게 지낸다. 소녀는 나쁜 경찰을 따라 경솔하게 보복했지만 붙잡혔다. 리옹은 제때에 도착하여 그 소녀를 구했다. 그들은 또 이사를 했지만, 여자아이는 여전히 나쁜 경찰의 손에 떨어졌다. 레온은 경찰을 쓰러뜨리고, 소녀를 다시 구해내고, 통풍관을 통해 도망가게 하고, 그가 모은 돈을 내놓게 했다. 레온은 경찰로 위장하여 포위망을 뚫고 나오려 했지만, 나쁜 경찰이 그를 붙잡았다. 마지막 순간에 리옹은 자신을 폭발시켰다. ...
리옹은 올해 40 세입니다. 그는 습관적으로 혼자 다니는 전문 킬러로, 그는 시종 여자와 아이들을 죽이지 않는 원칙을 지킨다. 마틸드는 12 세의 평범한 이웃 소녀일 뿐이다. 이렇게 두 사람의 인생 궤적은 상관이 없고, 원작에도 교집합이 없을 것이다. 그러나 후자의 불행 때문에, 그들은 예기치 않게 함께 왔고, 그들 사이에 놀라운 화학반응, 즉 사랑이 일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언뜻 보면, 이것은 매우 이상해 보인다. 결국, 두 사람의 나이 차이는 너무 크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이치에 맞는다.
리옹은 중년이 되었고 침묵, 냉혹함, 위트, 능력이 있었지만, 그의 빈틈없는 겉모습에는 부드럽고 착하며 순진하고 단순한 마음이 있었다. 여러 해 동안의 독행협 생활은 그를 외롭고 외롭게 만들었고, 그의 인생에서 유일한 밝은 색은 은황후의 그 주전자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는 그것을 자신의 생명으로 키웠다. 어느새 이 화분은 그의 인생에서 유일한 친구가 되었다. 그의 눈에는, 그것은 심지어 또 다른 자신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소녀 마틸드는 아직 어리고 연약해 보이지만, 그녀의 생활경험과 비참한 특수한 경험으로 그녀의 성격은 매우 고집이 세고 독립적이며 성숙해졌다. 그녀에게 리옹은 믿을 만하고 믿을 만한 대상이지만, 리옹에게 그녀는 후자 블랙 인생에서 갑자기 나타난 금빛 햇빛이 아닌가? 우리 둘 다 행복하지 않다-하늘과 땅이 늙을 때까지, 게다가 오랜 상호 관심, 생사와 * * * *, 그래서 똑같이 외롭고 따뜻한 영혼을 갈망하는 이 두 영혼은 자연히 다가왔고, 마침내 미묘한 불꽃을 발랐다.
레온은 결국 마틸드를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쳤지만, 결코 그녀를 사랑하게 된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그녀 때문에, 그는 생명의 기쁨을 되새기고, 사랑의 달콤함을 느끼며, 자신의 영혼의 구속을 완성했다. (그는 마침내 자신의 피로 자신의 죄를 씻었다.) 마틸드는 리옹이라는 중년 남자에게 첫사랑을 준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가 그녀를 해로부터 보호하고, 오랜만에 그녀의 가족의 따뜻함을 되새기고, 사랑의 참뜻을 이해하고, 소중히 여기는 법을 배웠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영원히 너를 사랑하는 것을 후회하지 마라, 길수록 소중히 여긴다. 시간을 거슬러 갈 수 있다면, 나도 꼭 다시 너와 함께 음악을 연주해야 한다. 네가 내 인생에서 유일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이 단락 편집] 영화 리뷰
기억의 문을 열고, 과거의 장면은 허황되고 진실된 것 같다. 슬픔과 사랑, 사랑과 미움, 달콤함, 우리와 함께 청춘을 지나간다. 이런 일들은 우리가 일찌감치 잊었다고 생각했지만, 문득 돌이켜보니, 그들은 결코 정말로 바람에 의해 죽지 않고, 줄곧 우리의 마음 속에 숨어, 우리의 심장 박동을 듣고, 우리의 숨결을 동반하며, 우리의 추억을 지켜주고 있다는 것을 우연히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좋아 ... 첫사랑.
첫사랑', 얼마나 따뜻하고 아름답지만 약간 슬픈 단어인가. 그것은 우리의 청춘의 꿈, 우리의 청춘의 광기, 그리고 우리가 다시는 돌아갈 수 없는 구시대의 낭랑한 슬픔을 대표한다.
아마도 그 순진무구한 느낌은 이미 과거가 된 지 오래다. 그/그녀도 반드시 우리 생에서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 아닐 수도 있지만, 누구든 그 최초의, 어느 순간 알 수 없는 심장 박동을 잊을 수는 없을 것이다 ...
시간이 흰 말처럼 쏜살같이 지나가지만, 우리는 과거로 돌아갈 수 없지만, 그래도 영화가 있어서 다행이다.
망망한 그림자 속에서 첫사랑이나 슬픔이나 로맨틱한 사랑 이야기는 밤하늘의 현란한 불꽃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모든 꽃은 우리가 알고 지낸 것 같고 근심 걱정 없는 과거를 이야기하고 있으며, 모든 꽃잎은 우리가 함께 했던 날렵한 시간을 회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생은 이렇게 씁쓸한가, 아니면 어린 시절만 씁쓸한가? 클릭합니다 마틸드, 12 살 소녀, 너무 일찍 변천한 눈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망연자실하게 레오에게 물었다. "인생은 이렇다." 레오의 눈은 선글라스에 가려져서 그는 어떤 감정도 알아차리지 못했다.
이탈리아에서 미국으로 온 레오는 사람을 죽이지 않을 때 매우 평범한 인물로, 살인자는 그가 생계를 꾸리는 수단일 뿐이다. 그러나 그가 마틸다를 만났을 때, 그의 생활은 변하기 시작했다. 마틸다는 그녀의 부모가 그녀의 적에게 살해당하는 것을 목격했다. 복수는 그녀의 숙원이다.
외국판' 평생 독서 계획' 을 표절하다
레온의 인물 이미지는 나를 감동시키는 원천이다. 이 살인범은 우리가 상상했던 킬러의 기질과 일치하는 외적인 특징을 많이 가지고 있다. 그는 동작이 민첩하고, 몸놀림이 튼튼하며, 선글라스, 트렌치코트, 트렁크, 과묵함 ... 고정 고용주에 고용되어 ... 어쨌든 우리의 킬러 이미지는 리옹에서 모두 드러날 수 있다. 동시에, 많은 다른 특징들이 있다: 아침에 우유를 마시고 조심하라. 나는 sing in the Rain 을 보러 달려가서 간단한 미소를 짓고, 고정적인 생활 휴식, 운동, 엄격한 요구 등을 할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 리옹은 간단한 도구이고, 사람을 죽이는 도구이지만, 그것은 단순한 상징이 아니다. 그는 자신의 생활을 가지고 있지만 단순하지만 질서 정연하다. 클릭합니다 그는 자신의 작은 세상에 살고 있다. 살인을 제외하고는 일반인과 별반 다르지 않다. 마틴다를 만날 때까지 그의 생활질서는 완전히 깨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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뤼크 베송은 살인자의 elegy 를 썼다. 이 elegy 에서, 우리는 인간의 본성이 소멸에서 회복에 이르는 전 과정을 보았다. 리옹은 마지막 순간에 매우 행복했고 얼굴에 미소를 지었다. 그는 그가 줄곧 하고 싶었던 일을 했다.
Imdb 의 주석
[1] 영화' 블랙보이 너무 춥지 않다' 에서 따뜻하고 눈에 띄는 초점 평면이 영화 전체를 관통하고 있다. 바로 긴셔츠 바지를 입은 킬러 리옹이 항상 녹색 분재를 들고 돌아다니며 궁지에 몰린다 해도 그는 항상 자신의 몸과 함께 있다 표면적으로 볼 때 레온은 사나운 동물로, 눈을 가리고 검고 과묵하며 낡은 나무 줄기를 메고 난초를 들고 낡은 바지와 큰 구두를 신고 황급히 걸으며 청소자의 임무에 헌신했다. 영화에서 볼 수 있듯이, 움직임이 많지 않은 조용한 리옹은 냉혹하고 무정한 직업 킬러로서 여전히 자신의 행동 규범을 가지고 있다. 우선, 그는 결코 여자와 아이들을 마구 죽이지 않을 것이다. 물론, 당신이 누구를 죽이든 간에, 그것은 정상적인 일이 아니다. 여기는 여전히 영화를 말한다. 정상적인 대낮에 살인은 대가를 치러야 한다.
영화는 영화다. 나는 항상 이 영화' 이 검은 카우보이는 그다지 춥지 않다' 는 것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확실히 킬러 영화이지만, 더 많은 킬러 이야기를 담은 영화이기도 하다. 이' 그다지 춥지 않은 킬러' 도 더 많은 낯선 사람들 사이의 우정, 관심, 교감, 헌신에 대해 이야기했다. 영화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여주인공인 마틸다가 집을 잃었다. 그녀가 밖에서 왔기 때문에, 아직 집에 완전히 들어오기도 전에 마틸다는 복도에 있는 가족들에 의해 놀라서 반죽음을 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마틸다가 1 초 안에 대학살을 보는 순간, 마틸다가 도망갈 길이 없다고 생각했을 때, 마틸다는 자신의 흐느낌과 슬픔을 참으며 복도 끝에 있는 이웃 이탈리아 킬러 레온의 문으로 곧장 가서 초인종을 울렸다. 레온은 총을 잡고 문경에서 밖을 내다보며 망설이며 손에 든 총을 총알에 실었다. 영화에서 경찰이 마틸다를 공격할 수 있는 것처럼, 살인자 레온이 여자아이를 위해 문을 열었다. 한순간의 수용이 작은 생명을 구했다. 더 중요한 것은 살인자 레온과 소녀 마틸다가 동거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걷기가 어렵다.
그리고 난초분재는 영화' 이 검은 카우보이는 그다지 춥지 않다' 에 처음 등장했다. 난초 분재는 살인자의 방에서 이상한 자세이다. 이 난초 분재는 중년 남자 주인공 레온과 젊은 여주인공 마틸다가 처음 정식으로 만났을 때 나타났다. 바로 이때 영화는 다림질, 우유 마시기, 꽃과 나뭇잎 씻기, 무기 포옹, 앉아서 자는 등 레온의 미묘한 성격을 보여준다. 순수한 시각의 일련의 영화언어는 동양의 관객들로 하여금 서양의 킬러와 우리 스크린에서 수천 년 동안 습관적인 영웅의 흐름과는 다르다는 것을 깊이 느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이 영화' 이 검은 카우보이는 그다지 춥지 않다' 는 것은 생활 속의 영화 같다. 너무 많은 동양 영화나 우리 중국 영화와는 달리 스크린에 불후의 이미지일 뿐이다. 우리 영화는 신화 가족과 더 비슷하다. 아이고, 주제에서 벗어났다. 리옹의 난초 분재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분명히, 영화' 이 검은 카우보이는 그다지 춥지 않다' 에서 이 화초는 항상 그렇게 친절하다. 한 가지는 이 살인자가 그다지 춥지 않다는 것이다.
영화에서 리옹의 난초 분재는 분명히 킬러 냉처리의 중요한 보조물로 존재한다. 리옹의 난초 분재는 일부 국산 영화의 꽃, 물고기, 벌레, 새와는 다르다. 전 세계의 많은 인공 영화 도시에 가 본 적이 있는데, 조경 디자이너가 색칠된 펜과 브러시로 세트 벽에 화초를 그리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물론, 이런 이른바 그림경은 분명히 비현실적인 예술적 표현이다. 하지만 서양 문단에는' 마지막 아이비 잎' 이라는 유명한 소설이 있는데, 그 안에는 한 늙은 장인이 목숨을 지키기 위해 밤의 비 속에서 아이비 잎을 젊은 사람의 창문에 그렸다. 얼마 지나지 않아 노인은 돌아가셨다. 사실, 관객으로서, 내 마음속에서, 정말 돈을 벌고 싶은 것이 아니라, 후흑창작에 가까운 합편영화' 이 검은 카우보이는 그다지 춥지 않다' 를 더 높은 계단으로 옮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킬러 영화는 킬러 영화지만 감독은 잔인한 킬러 리옹의 이야기를 할 때 마음이 덜 감기는 불필요한 성분을 많이 주입했다. 네, 일단 살인자 레온이 불행한 소녀 마틸다를 만나게 되면, 전체 킬러의 신분이 서서히 진화하기 시작합니다.
영화의 끝에서 킬러 리옹은 소녀 마틸다의 충실한 보호자가 되었다. 이 점에서 리옹은 의심할 여지 없이 진정한 영웅파에 속한다. 충분한 사람. 한편, 영화 속 프랑스 거리 경찰은 너무 무모한 것 같다. 레온 본인과 경찰과의 투쟁에 대한 직접적인 인식에서 단순히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을 저울질한다면, 누가 좋은 사람인지, 누가 나쁜 사람인지, 우리 시청자들은 당연히 자신의 가치관과 도덕적 판단을 가질 것이다. 누가 그 변태경장의 도살장에서 죽었습니까? 그 사람들은 죽어야 합니까? 이 영화의 문제가 되었다. 영화의 후반부에서 리옹은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것 같습니까? 대조적으로 난초의 호 일 효과는 더 유용 하다. 그래서 우리는 감독 뤼크 베송을 존경하지 않고 이 난초를 삽입할 수 없다. 영화를 감상하는 옛 습관에 따르면 레온은 다른 사람을 구하기 위해 죽은 후 스크린에 청송을 전시해서는 안 되는 것 같습니까? 아니면 관대하고 격앙된 행진곡이 있습니까? 반주의 리듬은 적어도' 10 면 매복' 과 비슷해야 하지 않을까요? 네, 장엄해야 합니다. 너는 가장할 수 있다.
이런' 이 검은 카우보이는 너무 춥지 않다' 는 영화에서 예술적인 분위기의 프랑스인들은 소나무나 산을 만들지 않고 좀 더 여성스러운 난초와 꽃을 만들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송백과 교란의 장양 효과가 비슷하거나 비슷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영화' 이 검은 카우보이는 그다지 춥지 않다' 의 끝에서 여주인공인 마틸다가 레온의 분재 난초를 꺼내 매우 햇빛이 잘 드는 곳에 심었다. 마틸드가 꽃을 심었을 때, 그녀는 마틸드의 비장한 눈을 기억하지 못했다. 울지 않았어, 아빠가 엄마라고 불렀어. 저는 리옹의 분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린 이제 안전해, 리옹. 이때 마틸다의 고백은 그렇게 깨끗하고 기억에 남는다. 영화 캐릭터의 단순하고 생동감 있는 고백이 시청자들을 점점 더 중요하게 만들까? 적어도 우리는 지금 안전하다, 리옹. 이 말은 여자아이의 순수한 글자일 뿐, 우리로 하여금 살아있는 사람이 말하는 것처럼 들리게 한다. 이 소녀는 말하고 있다. 그리고 내가 말한 것은 바로 지금 내가 말해야 할 것이다. 만약 우리가' 만세' 또는' 사랑해' 라고 외친다면, 그것이 바로 우리 국내의 영화 방법이다.
아마도 프랑스 감독 뤼크 베송은 영화의 글이 아직 마음을 놓을 수 없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래서 그는 영화에 특별한 음악을 추가했다. 더' 별종' 주제곡' 내 마음의 모양'. 이 영화 노래는 영국의 유명 가수 저스틴이' 그다지 춥지 않은 검은 애버딘' 을 위해 맞춤화한 것 같다고 한다. 가사는 매우 교묘하게 쓰여졌고, 킬러 리옹은 살인을 카드 게임에 비유했고, 스페이드, 매화, 네모난 것은 모두 손에 쥐고 있었다. 그 하트를 제외하고는. 사실, 영화의 잠재적 의도는 살인자 리옹의 마음을 게임과 비교하는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트보다? 그래서 나는 살인자의 보물찾기 게임에서 끊임없이 찾고, 배회하며, 내 마음을 떠보았다? 이 영화는 비극으로 끝났다. Leon 이라는 검은 수염의 검은 거울은 말이 적은 킬러로, 아마 그 게임의 하트를 영원히 찾을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하지만 킬러 리옹은 마침내 자신의 사랑을 찾았다. 이 마음은 그 난초를 그가 떠돌아다니는 생활의 우산으로 사용하는 것 같다. 정말 마음이 바뀌었다. 영화의 마지막에 소녀 마틸다는 난초를 심으면서 혼잣말을 했다. 글이 이렇게 열렬하고 몽롱하다. Xi yi grass 무릎을 꿇고 만지작거린다: 여기는 안전하다, 레온 ...
정말 안전한가요? 리옹?
영화의 시작은 멋진 암살로 살인자의 냉혹함과 무정함을 충분히 표현했다. 킬러 리옹은 주도면밀하게 배치되어 냉정하고 두려움 없이 행동을 실시했다. 이것은 감독이 나중에 리옹의 진실한 면을 보여줄 수 있도록 깔아놓은 것이다.
레온과 어린 소녀 마틸드가 계단에서 잠깐 만났을 때의 대화는 마틸드와 레온의 삶이 교차하는 시작이었다. 마틸드의 온 가족이 한 무리의 사람들에 의해 살해되었다. 그녀는 자신의 총명함으로 살아남았고 리옹과는 다른 생활을 시작했다. 그들 부녀 스승과 친구들의 감정은 매우 감동적이다. 레온은 마틸드 때문에 생활의 즐거움을 느꼈고, 마틸드는 레온 때문에 한 가족의 따뜻함과 보살핌을 받았다.
검은 카우보이는 그다지 춥지 않다' 는 감독은 유명한 프랑스인 뤼크 베송이다. 영화는 예술적 기운이 넘치고, 살인 장면도 예술품처럼 독특하고 아름답다. 영화에서 감독은 현실의 추악한 것들에 대한 비판을 더 많이 표현했다. 경찰의 이익을 위해, 그들은 살인자가 될 수 있고, 그들은 정의의 기치를 내걸고 제멋대로 학살한다. 마틸드 가족은 본래부터 본연의 애정이 전혀 없었지만, 결국 자신의 탐욕 때문에 죽임을 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영화 속 음악도 잘 만들어졌고 주제곡' 내 마음의 모양' 은 베테랑 가수 스틴이 불렀다. 이렇게 아름다운 멜로디가 이야기의 참뜻을 부각시켜 눈물을 자아내는 역할을 한다.
영화에서 리옹이 선글라스를 끼자 그는 완전히 다른 사람, 살인의 기계가 되었고, 은둔한 리옹은 선글라스 없이 밋밋한 삶을 살았고, 옆에는 난초 한 그루도 동반했지만, 그의 단순한 표정은 어수룩한 콩 선생과 비슷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영화를 보고 나서 나탈리 포트만 연기에 박수를 쳐야 했다. 예루살렘에서 태어난 이 소녀는 촬영 당시 12 살이었다. 순진무구한 눈빛은 마틸드의 무력함을 드러내고, 캐릭터는 그녀의 공연 아래 영혼을 부여받았다. 그녀는 이 영화에서 영화배우 장 르노보다 훨씬 눈부셨다. 나탈리 포트만 리옹과 게임을 할 때 그녀의 변화무쌍한 연기를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게다가 그녀의 얻기 어려운 젊은 미모까지 더해져 전도가 양양하다.
레온과 마틸드의 만남은 돌아오지 않을 운명이었지만, 레온의 죽음은 이해의 충돌이 아니라 인간성의 탐욕이 아니라 작은 인물이 자신이 추구하는 우정, 애정, 사랑을 위해 할 수 있는 두려움 없는 공헌이었다. 살인자가 내 영웅이 되었다.
영화를 보자마자 영화에 대한 끝없는 뒷맛과 이해가 생겼다. 이 영화는 나를 깊이 감동시켰다. 세부 사항에 대해 까다롭지 않아도 되는 감동적이고 비장한 고전 영화. 우리는 단지 온 정신을 집중하기만 하면 되고, 방해받지 않는다. 좋은 영화는 의미 있는 삶의 이치를 가지고 사람들이 노력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조지 버나드 쇼, 영화명언)
[이 단락 편집] 비하인드 스토리
처음에는 나탈리 포트만 들이 너무 어려서 낙선했지만 포기하지 않았다. 그녀는 멋진 공연을 위해 뤼크 베송으로 돌아왔고, 이로 인해 뤼크 베송은 그녀에게 이 캐릭터를 주었다. 이것도 그녀의 첫 영화다.
레온과 마틸드가 토니를 위해 임무를 수행하는 장면에서 감독 뤼크 베송도 배경에서 촬영한 작은 역할을 맡았다.
길거리에 많은 경찰차가 주차되어 있는 장면에서 방금 상점을 강탈한 한 남자가 마침 상점에서 뛰쳐나왔다. 그가 제작진과 많은' 경찰' 을 만났을 때, 그는 순순히 제복을 입은 군중 배우들에게 항복했다.
리브 테일러 (Liv Tyler) 는 마틸드 역을 맡는 것을 고려했지만, 당시 그녀가 너무 높았다는 것을 감안하면 포기했다.
레온이 영화에서 사용하는 권총은 베레타 92 시리즈로, 젊은 억제기가 있다.
원래 극본에서 레온과 마틸드 사이에는' 성에 대한 어색한 장면' 이 많았는데, 그 중 한 장면은 두 사람이 침대에 누워 있고 마틸드는 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장면이었다. 이 장면들은 미국에서 개봉할 때 삭제되었지만 유럽판과 특별판 DVD 의 삭제 클립에서는 찾을 수 있다.
영화에서 레온이 키우고 결국 마틸드가 재배한 식물은 상록식물이고, 단어 중간 부분의 발음은' 레온' 이다.
레온과 마틸드가 호텔에 묵을 때 마틸드는' 맥고핀' 이라는 이름으로 등록했다. 맥고핀' 은 서스펜스 마스터 히치콕에서 유래한 영화 기교이다. 영화 이야기를 동적 레이아웃 기술로 가져오는 것을 말합니다. 그것은 보통 하나의 물체, 인물, 심지어 수수께끼와 같은 극적인 요소를 가리킨다. 이는 시청자들이 미스터리 이야기의 시작 부분에서 호기심에 의해 움직이는 상황에 빠르게 들어갈 수 있게 해준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스탠필드는 그가 정오에 그의 사람을 데리고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다. Leon 의 방에서, 우리는 시계가 1 1: 58 을 가리키고 있는 것을 보았고, 다음 일련의 장면은 정확히 2 분 안에 발생했고, 그 무리는 정오에 제시간에 왔다.
킬러의 동화
"인생은 이렇게 씁쓸한가, 아니면 어린 시절의 삶인가?" 12 세의 마틸다, 너무 이른 변천을 한 쌍의 눈이 있다. 그녀는 무표정하게 레온에게 물었다. "인생은 이렇다." 리옹의 눈은 선글라스에 가려져 조금도 감정을 볼 수 없었다. 마틸다에 대해 레온은 진실한 사랑을 가지고 있었고, 심지어 마틸다가 잘 살 수 있도록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기까지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옹, 사랑명언) 그러나 살인자로서 운명은 감정을 가질 수 없다. 사랑이 있으면 연약함이 생기고 킬러의 동화 결말은 반드시 슬퍼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래서 리옹은 일거에 고전적인 캐릭터가 되었다. 당신은 살인자를 거부할 수 있지만, 당신은 리옹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는 가장 순수한 동화, 영웅과 슬픔을 엮었다. 감독은 총에 맞은 장면을 처리할 때 느린 동작과 침묵의 방법을 사용했다. 사람들이 보는 것은 그의 미간의 혈점이었고, 혈점은 그가 쓰러질 때까지 점차 확대되었다. 그의 발걸음은 결코 망설이지 않고, 그는 줄곧 밝은 출구를 향해 있다. 그는 어두운 세상에서 벗어나고 싶어했고, 이 생각이 창백한 희망일 뿐, 그는 자신의 죽음으로 마틸다의 생명을 교환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킬러가 그다지 춥지 않다' 는 것은 확실히 볼 만한 영화로, 영화에서 변두리 인물을 묘사한 가장 독특한 작품이다.
넌 내 삶을 가졌어
내가 태어났을 때는 이미 늙었다.
증오는 동시에 생기는 것이 아니다
매일 너에게 좋다.
[이 단락 편집] 관통 렌즈
경찰 특별행동팀이 두 번째 공격 후 벽을 따라 철수했을 때, 우리는 벽이 흔들리고 안쪽으로 구부러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스탠필드가 앞 건물로 들어갔을 때 마틸드가 그 뒤를 따랐을 때 사진작가 한 명이 입구 위의 창문에 서 있었다.
마틸드가' 트랜스포머' 를 마지막으로 봤을 때, 만화의 다른 에피소드의 장면이 한데 모였다.
우리 모두는 리옹이 우유를 즐겨 마신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컵 속의 우유 높이는 종종 신기하게 변하는데, 조금 더 적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레온이 마틸드를 훈련시켰을 때, 두 사람 모두 거리, 위치, 날씨, 바람의 영향을 고려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수백 야드 떨어진 곳에서 겨냥하고 그녀의 목표를 맞추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뚱보가 전화를 받았을 때, 무선 전화기의 받침대에는 전화선이 없었다.
레온이 마틸드에게 왜 담배를 숨겼는지 물었을 때, 담배 컷의 길이가 눈에 띄게 변했다.
마지막으로 장면을 쫓는 수뢰는 낙하산병들이 쓰는 섬광탄이지만 순발력이 있는 무기는 아니다.
영화의 끝에서 레온은 마틸드에게 도끼를 벽에서 떼어내라고 말했다. 마틸드가 유리문을 열면, 유리위에 카메라 렌즈가 투사된 것을 볼 수 있고, 그 뒤에는 뤼크 베송이 있다.
여교장의 전화에 따르면 학교는 뉴욕 150 마일 떨어진 뉴저지주 윌드우드에 있어야 하는데, 우리가 마지막으로 본 것은 맨해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