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잘 보존된 덕양공묘는 산둥 곡부 공묘에 이어 전국 2 위, 쓰촨 1 위다. 공묘, 일명 공묘는 공자를 모시는 절이다.
최초의 공묘는 공자가 거주하는' 삼묘 삼가' 였다. 당 태종 정관 4 년, 각 주현에 공묘를 설립하라고 명령했다. 유교 사상이 전파됨에 따라 공묘는 이미 국경을 넘어섰다. 여러 해 동안 사람들은 공자에 대해 특별한 경의를 유지해 왔으며, 각지에도 많은 공묘가 보존되어 있다. 덕양공묘는 규모가 크고 기세가 웅장하여 중국 서남 지역에서 잘 보존되고 규모가 가장 큰 공묘이다.
덕양부자묘는 남송 2 년 (1206) 에 설립되어 성동에 위치해 있다. 명나라 홍무년 사이에 성남 현지로 이전하다. 여러 차례 개조와 보충을 거쳤다. 오늘날의 덕양부자묘는 청도광 28 년 (1848) 에 건설되었다. 그것은 북조남으로, 사내 건물은 20700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묘전 앞의 공자공원까지 합치면, * * * 는 29,000 평방미터를 차지하며 성급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 * * 고대 건물 30 여 곳, 개사 대성전, 비정, 정자, 엉겅퀴문, 판교 (), 능성문, 궁벽, 도관 고금문, 덕배천지문 등이 있습니다. 공묘 앞 공자공원 양쪽에 유명한 서예가가 쓴' 논어' 비림이 있다. 공원 입구는 으리으리하고 아름답게 조각된 비석방에 홍콩 공자교학원 돈은가 원장이 쓴' 공자공원' 네 글자가 있다.
절 앞에는 문무 백관이 낙마비를 세우고 있다. 고대에 공자는' 지성',' 선전의 왕',' 만세의 사단' 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모든 문무백관은 말에서 내려와 공묘로 들어가야 했다.
절에 들어간 후, 나는 베이지색의 높은 담을 보았다. 이것이 바로' 만보궁벽' 입니다. 공자의 학생 자공 (Zigong) 이라는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백관부." 공자네 담장이 높다는 뜻이다. 만약 네가 문 하나를 찾을 수 없다면, 너는 안의 건축물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볼 수 없을 것이다. 여기서 만보, 궁벽의 높이는 공자의 해박한 지식과 사상을 비교하는 데 쓰인다.
만보궁벽의 양쪽에서' 도관 고금' 과' 덕배천지' 라는 두 문이 멀리서 서로 호응하는 것은 공자사상이 고금을 관통할 수 있고 공자덕이 천지를 배합할 수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만보궁벽 앞의 능성문은 회색 사암으로 지어졌다. 문에는 260 여 곳의 조형이 각기 다른 석조가 있는데, 새와 짐승들이 날고, 모양이 생동감 있고, 조각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일명 흥으로, 부자묘에 문을 세우는 것은 하늘을 공경한다는 뜻이다.
링 살구문 왼쪽에 정자가 있어 공자를 방문할 때 옷을 정리하는 것을 잊지 말라고 우리에게 일깨워 주었다. 경관정 맞은편에 성제센터가 하나 더 있다. 링 살구 문 후에 반원형 풀 대추 접시에 왔습니다. 판은 오래된 학교이다. 예의제도에 따르면 제후급 학교는 동쪽에서 서쪽으로 가는 물만 가질 수 있는데, 이를 반고라고 한다. 황제급 학교는 사면으로 물을 돌릴 수 있는데, 이를' 벽과' 라고 한다. 공묘의 건설은 학문의 발전과 관련이 있다. 공자묘 () 는 일명 공설이라고도 하는데, 결국 부자묘의 연못가에 반원으로 변했다. 봉건과거시대에 진사는' 입판',' 입학' 이라고도 불렸는데, 이는 유학의 문으로 들어가는 것을 의미한다.
판교교를 건너면 바로 엉겅퀴 문이다. 그것은 긴 지렁이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고, 양쪽의 작은 사랑방에는 발표자가 있었다. 제사공의 날, 문무백관은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천천히 창문을 열고 대성전으로 올라갔다.
창문을 통과하면 예악정을 감상할 수 있다. 예정은 공자에게 제사를 지낼 때 악기를 놓고 예악을 연주하는 곳이다. 가운데 두 개는 처마 육각형이고, 보위는 짐승 모양이다. 양쪽은 처마, 상층은 육각형, 하층은 사변형, 보위는 새형이다. 파빌리온 옆에 청대 고대 월계수 나무가 서로 어울렸다.
부자묘의 주체건축대성전은 웅장하고 웅장하다. 이 전은 청도광 30 년 (1850), 너비 33.97 미터, 깊이 14.78 미터에 세워졌다. 그것은 무거운 처마, 산에 의해 지어진 지붕으로, 금빛 유리 기와로 덮여 있고, 앞 산등성이에는 비룡이 장식되어 있고, 가운데는 보탑이다. 대전 밖에는 9 개의 어서 현판이 높이 걸려 있는데, 모두 공자를 찬양하는 위대한 업적이다. 맹자는 공자를 성현고대인의 대성으로 칭송한 뒤 공자를' 큰일을 이루는 자 지성' 으로 칭송하여 공묘정전을 대성전이라고 불렀다.
대성전 안에는 공자, 사배, 12 철의 색상이 진열되어 있고, 공자상은 앞에 서 있다. 제사 사건에 제사 그릇을 하나 놓았다. 제사 앞에는 편종, 꼰, 슬, 피리, 셍, 심벌즈, 드럼 등 세 가지 제사 기구가 있다.
공자의 조각상은 절 중앙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높이가 3.35 미터이고, 머리는 12 개의 왕관을 쓰고, 12 벌의 왕실 가운을 입고, 손에 들고 귀진한다. 통치자의 눈에 있는 왕과 신화된 공자입니다.
네 가지 일치, 즉 푸휘, 종신, 슈상, 아성. 이 12 명의 철인은 민실, 염용, 단목사, 종추, 상보, 유로, 염구, 염구, 연연, 전호, 재유, 주이다. 그들은 모두 유교 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성공적인 학자이다.
대성전 앞 예배대는 공자와 춤을 제사하는 연습장소이다. 청나라에서는 매년 봄과 가을 중반에 덕양공묘가 황제의 뜻에 따라 공자를 제사하는 의식을 거행한다. 의식은 영신, 초제, 이제, 종제, 철수제, 송신의 여섯 부분으로 나뉜다. 분향, 봉헌, 제사, 염원 과정을 음악과 춤과 결합하여 제사 공자의 독특한 특색을 형성했다. 음악춤은 주로 공자의 공적을 찬양하고, 음악춤은 삼위일체, 고풍스럽고 우아하다. 오늘날 고대 문화 전통을 보존하기 위해 덕양 제사 공자의 역사 장면을 재현하기 위해 골동품 음악과 춤이 자주 열린다. 음악과 춤 장면이 웅장하여 지난 일을 떠올리게 하고 선현을 생각나게 한다.
대성전 뒤의 개광전은 공자의 아버지 슈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으로, 그의 이름은 개명으로 공자와 그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공묘가 개방된 후 공묘 뒤의 화원에는 관광객들이 감상하고 쉴 수 있는 우아한 환경이 있었다.
현재 덕양공묘는 공묘박물관, 중국 서남지역 공자 연구, 홍보, 교육센터, 쓰촨 성 공자 연구회 소재지로 건설되었다. 65438 년 6 월부터 0992 년 6 월까지 유학과 현대의 의미에 관한 국제 세미나가 덕양에서 열렸다. 국내외에서 온 전문가와 학자들은 덕양부자묘 건설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덕양부자묘는 공자와 부자묘의 문화적 특색을 지닌 농후한 민족 전통문화 분위기의 문화 관광 프로그램을 자주 개최한다. 공묘장, 공자예술제, 고풍스러운 음악춤 등이 있습니다.
주소: 덕양시 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