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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 상하이의' 치파오 사건' 을 회상하다

김태군, 1930 년 상해에서 태어나 14 세에 노홍상에 입성해 김가 2 세대 유일의 의류를 배우는 후계자가 되었다. 당시의' 치파오 사건' 을 회상하면서 그의 얼굴은 따뜻함으로 가득 찼다. 중국인으로서 홍상회사의 직계 전승이기도 하고, 30 년대 치파오 사건은 머리칼이 가득했지만, 그 역사를 말하자면 76 세의 김태준의 눈에는 항상 자랑스러운 표정이 드러났다. "홍샹은 중국인의 자랑이다." 해방 전에 상해에는 자체 의류 브랜드가 있었다. 당시 홍샹에 옷을 만들어 온 사람들은 모두 정계와 문예계의 유명 인사들이었다. 14 세에 홍샹에 입성하자 김태군은 김가의 2 세대 유일하게 의류를 배우는 후계자가 되었다. 사무실은 남경서로 넓고 밝다. 그와 함께 유대인 디자이너와 시복 모델도 있다. 김 선생의 자리는 착지창 바로 옆에 있어 눈 깜짝할 사이에 창밖의 가게와 사람을 볼 수 있다. 분필을 들고 그림부터 절단까지 60 년이 지났지만 이런 과정은 변하지 않았다. "패션은 조형의 입체감에 특히 신경을 쓴다. 남성복은 일반적으로 자를 수 있다. 규칙에 따르면 여장종이 완성되면 간단한 접합이 있어야 견본 옷을 만들 수 있다. " 보통 재봉사는 하루에 두 세트를 만들 수 있고, 모델이 입어보고 수정하게 할 수 있다. "우리는 항상 첫날을 마치고 다음날 다시 와서 검사하는데, 주로 세부 사항이 제자리에 있는지 아닌지를 살펴보는 것이다." 제작공예를 보면 1930 년대 치파오가 점차 달라졌다. 소맷부리와 어깨는 작아지고 허리, 밑단, 가슴은 조여졌지만 길이는 종아리 아래에 있습니다. 또한 절단 구조가 평면에서 입체로 변경됩니다. 이에 김태군은 손을 뻗어 "예전에는 책상 위에 평평하게 놓을 수 있었는데 지금은 안 된다" 고 말했다. 가장 특별한 것은 당시 치파오가 가슴지방을 늘렸다는 점이다. 표지와 비슷하다. 이것은 매우 상징적인 것이다. 그 전에는 여성들이 묶여 가슴에 단단히 묶여 있었기 때문이다. 1930 년대에는 외래문화의 영향을 받아 여성들이 가슴 곡선을 부각시키기 시작했다. " 영화배우와 방적공장 여공들은 모두 치파오를 입는다. 1930 년대 상하이는 국제 패션에 매우 가깝습니다. 해외 보그, 하퍼's, 바자르 등 패션 잡지도 볼 수 있고 상해에서 인기 있는 오리지널 오려내기 서적과 할리우드 영화도 볼 수 있습니다. 퇴근 후 김태준은 일찍 영화관에 가서 소파를 찾아 앉아 한가롭게 차를 마시며 오가는 손님의 옷차림을 관찰하곤 했다. 그는 영화 속 외국 배우들의 복장을 적어두고 집에 가서 스타일을 그릴 것이다. 이전의 상해에서는 중서 재봉사가 분리되어 있었다. 치파오는 원래 중국 재봉사의 특허였지만 치파오의 대량 소비로 서양식 의류를 전문으로 하는 점포들이 치파오를 만들기 시작했고, 노홍상도 마찬가지다. "주로 고객 편의를 위해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치파오를 입고 밖에 양복 외투를 입기 때문입니다. 1940 년대 중반에 이르러 치파오는 이미 완전히 서구화되어 지금의 스타일까지 확장되었다. 당시 개량치파오라고 불렸고, 중서치파오라고 불렸는데, 지금의 치파오와는 다르다. " 치파오의 소비는 어느 정도입니까? 김 선생은 "초등학생을 포함한 거의 모든 나이의 여성들이 치파오를 입는다" 고 말했다. 그 당시 치파오는 면화, 가죽, 각종 재료로 만들어져 일년 내내 입었다. 치파오를 입은 사람은 부자만이 아니다. 그때 상하이 면방직 공장의 여공들도 치파오를 입었는데, 비교적 시원하기 때문이다. " 정교한 사람은 결혼하면 치파오를 몇 벌 바꿀 것이다. 김 선생은 결혼할 때 그의 애인은 예복 두 벌 외에도 치파오 네 벌을 바꿔 각각 매국화의 도안을 수놓았다고 회상했다. 내 애인은 해방될 때까지 치파오를 계속 입는다. 매상액의 공제에 따라 홍비상의 노동자가 되는 것은 홍상대사에게 매우 유혹적이고 도전적인 일이다. 영업 직원의 절반 이상이 유창한 영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3-7 년의 훈련을 받고 재단과 바느질을 배워야만 영업사원이 될 수 있다. 수입은 거래공제에 따라 계산한다. 100 벌의 옷을 팔면 월 수입은 4.5 벌의 가치에 해당한다. 현재 시장으로 바꾸면 의류당 가격이 2000 원이라면 판매원의 월수입은 9000 원입니다.

노홍골목에는 치파오 제작을 전담하는 팀이 있다. 김태군은 기예가 뛰어난 장 스승을 분명히 기억하고 6 ~ 7 명의 팀을 이끌고 치파오를 공략했다. "홍샹에서 옷을 만드는 것은 비싸다. 클릭합니다 일반 손님, 치파오를 전문으로 하는 분이라면 밖에 있는 작은 가게로 가겠습니다. 당시의 작은 재봉점은 대부분 한 스승이 여러 제자를 데리고 가는 형식이었다. 보통 그럴듯한 상점은 없고, 대부분의 경우 그들은 현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홍샹에 치파오를 하러 온 사람들은 대부분 부자들이다. 그들은 보통 함께 한다. 예를 들면 외투를 만들고 치파오를 추가하는 것과 같다. "당시 롱 코트를 만들었는데, 노동자에게만 지급되는 월급은 20.2 원이었고, 원단은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외투 한 벌의 임금은 적어도 50 원이었고, 치파오의 가격은 약 10-20 원이었고, 바깥의 작은 재봉점은 4-5 원밖에 들지 않았을 것이다." 비록 노홍상이 치파오를 만드는 가격은 바깥가게에서 몇 차례 공중제비를 돌리는 것이었지만, 그 당시에는 용봉이나 홍상이 치파오를 만들지 않으면 가치가 없다는 관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김태준은 재봉을 하는 아버지로부터 탄탄한 재단기술을 배웠다. 그는 자르기와 디자인이 불가분의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자르기와 솜씨가 없으면 좋은 디자이너가 될 수 없다. 디자이너는 그림만 그릴 수 없다. " 당시 중국의 절단 기술은 이미 대단했다. 김태준은 한 영국인이 재봉사에 지원하러 온 일을 회상하며 영국에서 받은 전문증서를 제시해 홍상 대사의 3 배에 달하는 임금을 요구했다고 회상했다. 김태군은 똑같은 디자인 효과도 두 장을 들고 양재봉사와 홍상 대사가 같은 무대에서 경기를 하게 했다. 결국 홍상스님은 이미 그림을 다 그렸고, 양재봉사는 여전히 그림에 몰두하고 있다. 측정 단계: 전신 36 치파오는 수작업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 단계만' 측정' 하면 전신 36 곳, 그리고 수백 개의 단추 패턴을 측정해야 한다. 하지만 대중패션의 충격과 생활 리듬이 빨라지면서 전통 치파오 제작 기예가 멸종 위기에 처해 있어 전통공예로 만든 치파오를 다시 입을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영화' 꽃보다 나이' 에서 20 여 벌의 치파오를 입은 장가이, 우아하고 다채로운 몸매가 많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바람의 돌풍이 사람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갈망을 불어 오는 것처럼 치파오 한 장이 항상 각종 풍토를 뚫고 나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 이후로 치파오 가게 곳곳에 꽃이 피었다. 신성거리에는 치파오 옷가게가 많지만 상해예술연구원의 전문가들에 따르면 진짜 치파오는 수작업으로 만들어야 하고,' 양' 만 하면 전신 36 개 부위, 수백 개의 단추 패턴을 재야 한다고 합니다. 이 기준으로 볼 때, 많은 치파오 가게의 방법은 분명히 너무 거칠다. 홍비상의 노재봉사 김태군도 기자들에게 흔히 볼 수 있는 인테리어 방식은 주로 상감, 롤링, 상감, 스윙, 접시, 자수, 스티커가 있어 현재 사용하는 방법에 거의 가깝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마음에 드는 머리라는 꽃무늬가 있는데, 매우 기술적인 함량이 있다. "제가 본 최고의 수제옷은 약 200 여 개의' 여의머리' 로 장식되어 있는데, 지금은 아무도 하지 않은 것 같아요. 아쉽습니다." "치파오는 몸에 맞게 자르고, 솜씨가 정교하며, 장식이 독특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커팅과 수공 기교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공예가 정교하고 시간이 많이 소모되어 현대의류 발전의 충격을 받아 전통 공예가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 고춘명은 이렇게 말한다. 상하이 무형문화유산보호센터 사무실 주임 장립은 "치파오 자체가 아니라 제작공예가 필요하다" 고 분명히 말했다. 기예의 진일보한 전승과 보호를 중시하지 않는다면, 이 몇 년 후에는 더 이상 찾을 수 없을 것이다. " 상해예술연구원과' 중화노호' 기업인 상하이 용봉한복은 치파오 제작공예를 신고했고 최종 결과는 6 월 9 일' 문화유산의 날' 에 발표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상해예술연구원의 전문가들도 이번' 유산' 을 계기로 치파오의 발전 역사를 다시 한 번 빗질하고 있다. 이 치파오는 근현대사 전환기의 사회패션, 심미심리, 문화풍습과 얽혀 있으며, 앞으로 대형 치파오 의류 전시회를 개최해 시민들에게 그 안에 담긴 유구한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소개에 따르면 치파오는 원래 청나라 기수의 예복이었다. 스탠드 칼라, 오른쪽 가슴대, 하개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동양인의 체형적 특징에 매우 적합하다. 치파오의 발전은 상해와 연결되어 있다. 상해예술연구소 고춘명 소장은 치파오가' 기수의 옷'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말했다. 비록 북방에 나타났지만, 그것의' 발원지' 는 상해이다. 1920 년대에 개량된 치파오가 상해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런 치파오는 서양식 입체 커팅법을 흡수하여 치마옷, 이브닝 드레스 등 파리 패션 요소를 특히 추가해 여성의 깜찍한 곡선과 우아한 몸매를 뽐냈다. 이때 이런 치파오는 최초의 만주족 가운과 크게 다르다. 원래 치파오의 핵심 요소를 보존하는 것 외에도 자르기, 장식, 질감, 맛에 있어서의 혁신으로 오래된 의상이 봉황열반 같은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디자인과 공예가 끊임없이 향상됨에 따라 치파오의 디자인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1930 년대, 응우엔, 주현 등 영화배우들, 당시 유행했던 패션 미화월간지, 주요 신문잡지들은 치파오를 중요한 요소로 삼았고, 사실상 하이파 치파오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고, 심지어 전국을 풍미하여 중국 여성의 표준 복장이 되었다. 이후 사회 심미관념의 변화와 생활 리듬의 변화에 따라 치파오는 사람들의 일상복에서 점차 사라지고, 특별한 자리에만 나타나지만, 고귀하고 우아한 기질의 상징은 계속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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