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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 정보 관리 및 정보 시스템 졸업 논문! !

농업 잉여 가치는 산업 잉여 가치와 다르다.

원인이 다르다. 공업의 초과이익은 개별 기업이 선진 기술을 채택하여 노동생산성을 높여 개별 생산가격이 사회생산가격보다 낮도록 하여 얻은 것이다. 그러나 다른 기업들도 선진 기술을 이용해 노동생산성을 높이면 이런 초과이익은 사라진다. 따라서 공업의 초과 이윤은 일시적인 현상일 뿐이다. 그러나 농업의 초과이익은 다르다. 토지의 비옥도가 다른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다. 우중지가 농민에게 임대되면 경영권을 독점하여 농업자본가 간의 경쟁을 방해하여 초과 이윤을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② 조건이 다르다: 공업의 초과이익은 선진 기업만이 얻을 수 있다. 공산품의 사회생산가격은 중간 조건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농산물의 사회생산가격은 농업의 평균 생산조건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저질지의 생산조건에 의해 결정되며, 저질지를 운영하는 농업자본가도 평균 이윤을 얻어야 한다.

경제 발전은 좋은 경제 질서에 의존한다.

-비즈니스 평판 및 비즈니스 윤리 설립에 관하여

지난 세기 초 서구 상업은 자본의 원시 축적기를 거쳐 확고한 신조를 확립했다. 바로 정찰가를 명시하고 동심이 사라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동심의 신조는 중국인의 머리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왜냐하면 우리의 전통 도덕은 사람들이 이성을 통해 자신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사람은 믿음이 없다" 는 말은 중국인들이 항상 성실함이 인간에 대한 의의를 강조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경제 발전의 여러 단계에서 명성이 경제 발전에 미치는 중요성은 다르다. 인류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명성의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현대 시장 경제는 신용 경제입니다. 현대 시장 경제의 경우, 신용을 지키는 행위는 거래가 진행될 수 있고 경제가 운행될 수 있다는 것을 보증할 수 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지난 세기 말까지 상황이 변했다. 이때 상업의식과 현대의식이 중국인의 머리에 들어왔지만 들어가지 않아 가격표도 전면적이지 않다.

예를 들어, 나는 아래층의 작은 식료품점에 가서 음료수 한 캔과 5 위안을 샀다. 나는 식료품상에게 5 달러를 주었고, 나는 나갈 것이다. 이때 사장은 내가 돈을 주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럴 때 나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이런 상황에 직면해 본 적이 없을 것입니다. 사실 이런 상황은 식료품점에서 일어날 가능성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내가 어느 거리에서 바나나를 좀 샀을 가능성이 더 높았는데, 원래 5 위안을 내야 했는데, 결국 10 위안을 내야 했다.

왜 그럴까요? 그 이유는 간단하다: 식료품점과 노점의 고객 성격이 다르기 때문이다. 식료품점 주인이 불륜을 저지르면 고객은 물건을 사는 것을 멈출 뿐만 아니라 이웃들에게 쇼핑도 하지 않고 식료품점에서도 고객을 잃는다고 알려준다. 운영자는 당연히 이 이치를 이해한다.

그래서 제가 말하고자하는 것은 시장 경제 질서의 기초가 정직이라는 것입니다.

전설의 원시 상태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교환이 없고, 신용도 문제가 없을 것이다. 우연한 교환이 있더라도 이런 물물교환에서는 신용도가 주요 문제가 아니다. 시장 경제 발전 초기의 작은 시장에서는 현금 거래가 광범위하게 시행되었다. 미래에 지불하는 신용약속으로 뒷받침되는 신용거래가 있다 해도 이 시장의 소규모적 성격 때문에 사람들은 서로 속일 가능성이 거의 없다. 하지만 시장 경제가 발전하면서 현대 시장 경제에서의 거래는 일반적으로 민족 국가 전체와 글로벌 시장에서 발생하므로 부정행위가 훨씬 편리해졌습니다. 그래서 이런 거래를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동기와 중개, 즉 신용을 찾아야 한다. 신용이 없으면 거래 체인이 끊어지고 시장 경제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중국이 WTO 에 가입함에 따라 국내 시장의 국제화는 대세의 추세이며, 중국은 전방위적인 국제 경쟁에 직면할 것이다. 걱정스러운 것은 현재 중국 시장의 상업 신용도가 현대 시장 경제의 요구에 크게 부합하지 않고, 우리의 상업 질서는 매우 혼란스럽고, 우리의 상업 도덕은 매우 열악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기업 간에 체결된 계약 이행률이 매우 낮고, 채무자가 대량의 채무를 회피하고, 위조품이 시장에 넘쳐나고, 기업이 허위 광고 홍보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심리를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우리가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으러 갔을 때, 우리가 먹은 약이 사실인지, 다른 사람이 주사한 주사기가 처음 쓰였는지, 재활용되었는지에 대해 걱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고기를 사러 갈 때, 고기가 물을 주입했는지 자주 걱정한다. 우리가 사장을 고용할 때, 우리는 모두 그가 우리에게 월급을 줄 수 있을지 걱정한다. 우리가 사람을 고용하여 우리에게 일을 해 줄 때, 그가 회사의 물건을 가져가서 자기 집으로 가져가서 도망칠까 봐 걱정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우리가 다른 사람에게 돈을 빌려줄 때, 우리는 그들이 돈을 갚지 않을까 봐 걱정한다. 우리나라의 현재 상황에서는 상업도덕과 시장질서가 모두 매우 만족스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는 중국 경제가' 성실 위기' 에 직면해 있다고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시장 경제는 좋은 시장 질서를 가져야 하며, 이런 질서는 좋은 신용도 메커니즘 위에 세워져야 한다. 그리고 저는 신용체계를 세우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장기적인 기대치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 사람의 행동이 그의 인생 기대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하라.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만약 그가 내가 일주일밖에 살 수 없다고 기대한다면, 그가 돈을 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 어쩌면 그는 지갑을 뺏을지도 모른다. 범죄는 벌을 받아야 하지만, 그는 이런 일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그 사람은 개정 전에 이미 죽었기 때문이다. 그가 왜 법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범죄명언) 그러나 만약 그가 오래 살기를 기대한다면, 그는 아마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의 수명이 길수록, 그의 행동은 더욱 규범화되고, 또한 자신의 약속을 고수하려고 한다. 그래서, 나는 우리가 공신력을 이런 물건으로 귀결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명성이란 사람들이 장기적인 이익을 얻기 위해 눈앞의 이익을 희생하는 것을 말한다. 한 사람, 한 기업이 자신의 명성을 중시하려면 장기적인 기대가 있어야 한다. 즉, 그들이 장기적인' 생존' 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야 하기 때문에, 그들을 장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것, 즉 명성이 있어야 한다.

내 의견으로는, 신용체계의 건립과 보완은 시스템 공사이며, 가장 시급한 것은 사회 전체가' 신용을 잃고 움직일 수 없다' 는 좋은 환경과 신용질서를 형성할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하는 것이다. 나는 다음 네 가지 측면에서 시작해야한다고 생각한다.

1. 피해자 당사자를 동원하여 적극적으로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다.

많은 사기는 소비자들이 제품의 근원을 모를 때 발생한다. 즉 판매자가 일부' 프라이버시 정보' 를 숨겼다는 것이다. 소비자로서, 그들은 수천 개의 상품을 구매해야 하는데, 그것들을 잘 알 수는 없다. 그래서 이때 정보를 제공하는 기관이나 시스템이 그들을 돕고, 동시에 조직하여 자신을 보호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세계 각지의 소비자 협회와 같은 단체들은 일부 국립은행이 채택한 블랙리스트 제도도 본받을 만하다. 약자가 적극적으로 행동하여 자신의 이익을 지킬 수 있다면 사기의 활동 공간이 크게 줄어들고' 손을 뻗어 붙잡힐' 가능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다. 그러나 피해자 측을 동원하여 적극적으로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소비자들은 결국 약자일 뿐, 피해자의 불신 비용을 크게 늘리지 않고 자신을 보호하는 것은 여전히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다. 가해자의 불신 비용을 높이려면 반드시 법적 수단에 의지하여 규칙과 제도를 개선해야 한다.

2. 재산권 제도를 완비하다

가짜 판매 비용을 높여 위반자에게 경제적 손실을 입게 해야 한다. 부정직과 사기의 비용을 늘리기 위해서는 건전한 법규가 필요하다. 완벽한 재산권 제도가 없는 경제는 신용이 있는 경제가 아닐 것이다. 재산권 제도는 사람들에게 장기적이고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제도를 제공하는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할 수 있다면, 당신은 나쁜 일의 결과에 대한 처벌을 받게 될 것이다. 만약 그가 공헌한다면, 그는 상을 받을 것이다. 한 사람이 한 가지 일을 했는데, 결과가 반드시 이 사람이 책임지는 것은 아니다. 이때 그는 단기 흥미를 추구할 열정이 있을지도 모른다. 이로써 우리나라의 현행 재산권 제도 하에서 신용을 중시하지 않고 속이는 것은 당연한 것임을 알 수 있다. 선진국의 사람들은 더욱 믿을 만하다. 나는 이것이 인종적 이유 때문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문화적 배경과 도덕규범은 일정한 관계가 있지만, 주요 원인은 선진국 시장경제국가에서 국가신용체계가 비교적 완벽해서 사람들이 솔선수범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오랜 시간이 지나면 일종의 사회 패션과 습관이 될 수 있다. 양호한 도덕 분위기는 제도를 기초로 해야 한다. 따라서 우선, 좋은 신용체계와 시장 질서를 가지려면 좋은 재산권 제도가 있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의 대량의 민영기업, 민영기업이 신용이 없어 사람을 속이고 있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그들은 이미 자신의 재산권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왜 외상을 입지 않습니까? 이것이 제가 말하고 싶은 두 번째 요점입니다.

3. 정부 행동을 규범화하다

시장을 규범화하려면 정부의 행동을 규범화해야 한다.

우리가 제도를 개선했다고 가정해 봅시다. 하지만 정부가 언제든지 이 기업이 위법을 저질렀다고 발표할 권리가 있다면, 오늘은 내일 할 수 없고, 민영기업가는 안정된 기대도 없고, 단기적인 이익도 추구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런 의미에서 정부의 행동도 개인의 행동을 크게 결정한다고 할 수 있다. 현재 중국에서는 우리의 민영기업, 민영기업이 자신의 미래에 대해 자신감이 충만하지 않다. 그들은 자신의 기업이 커지기를 기대하지 않고, 잘 하고, 신용이 있으면 열매를 회수할 수 있다. 그래서 그들은 공기업과 마찬가지로 단기적인 이익을 추구할 수밖에 없다. 우리의 정책 중 일부는 모호하고 불투명하여 정부 관리들에게 기업에 간섭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큰 권력을 주었다. 그렇다면 민영기업 자체도 신용을 중시하지 않을 것이다.

정부가 갑자기 부강차 한 대를 산 후 한 달 안에 장안가에 갈 수 없다고 발표한다면 사람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 식당이 문을 열었다. 만약 정부가 내일 식당을 폐쇄한다면, 가게 주인은 왜 그것을 죽이지 않습니까? 그래서 시장을 규제하려면 먼저 정부를 규범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규범적인 정부 행위가 없으면 규범적인 시장 행위가 없을 것이다.

4. 좋은 정보 전달 시스템 구축

좋은 신용체계와 시장질서를 확립하려면 반드시 좋은 정보 전달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이 잡화점의 주인은 부정행위를 감히하지 않았습니다. 그가 누군가를 속이면 정보가 신속하게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만약 그가 사람을 속였다면, 모두들 몰랐다면, 그는 왜 하지 않았을까? 그래서 저는 정보의 전달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즉,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부정행위에 대한 정보를 시장에 전달해야 한다는 것이다. 전파가 빠를수록 시장 질서가 확립되기 쉽다. 우리가 지금 직면하고 있는 사회는 우리의 과거 사회와 다르기 때문이다. 우리의 거래처는 항상 한 번만 만난다. 우리는 매일 한 가게에서 물건을 사지 않을 수도 있고, 한 사람에게서 물건을 사는 것이 아닐 수도 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과 장사를 해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부정행위는 다음에 거래할 수 있는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이 중요하다.

왜 현대 도시는 농촌 사회보다 공신력을 확립하기가 더 어렵습니까? 나는' 뜬소문' 이 매우 중요한 정보 전달 메커니즘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우리가 어떻게 현대 사회에서 이런 메커니즘을 창조할 수 있는지는 매우 중요하다.

5. 정부 부처의 거래 행위를 줄이다

공신력을 확립하려면 정부 부처의 거래 행위를 최소화해야 한다.

첫 번째 사례 중 잡화점 주인이 사람을 속이지 않는 이유는 고객이 거짓말을 하면 마음이 아픕니다. 앞으로는 물건을 사지 않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고객이 느끼지 않고 속는 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면, 나는 사장이 분명히 신용을 말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정부가 물건을 산다는 것은 바로 이런 뜻이다. 물건을 사는 사람은 부정행위를 해서 해를 입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을 위해 물건을 사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물건을 사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가 보는 것은 매매 쌍방의 공모이다. 지금 리베이트가 이렇게 많은데, 이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정부 부처가 중요한 소비자와 구매자라면 이 경우 질서는 성립하기 어렵다. 그래서 나는 정부 거래나 가격이 조작된 거래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컴퓨터로 부정행위를 할 수 없는 거래는 투명성이 훨씬 높아질 것이다.)

나는 이것이 좋은 시장 질서와 신용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해결해야 할 네 가지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시장 경제 질서를 정돈하고 규범화하고 시장 발전 환경을 최적화하는 것" 은 최근 중국 경제계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단어이다. 시장 경제 질서와 발전 환경이 한 나라의 경제 발전에 정말 중요하기 때문이다. 중국의 현재 시장 질서는 상당히 나쁘다. 역사를 보면, 이렇게 여러 해 전에 우리는 계약 관계가 있었다. 지금은 새로운 세기입니다. 100 년 전과 비교했을 때, 중국의 상업 윤리 기초가 그때보다 더 좋은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중국 최초의 현대은행으로서, 그들은 얼마나 많은 나쁜 빚을 지고 있는가; 산업은행, 건설은행, 중행 등을 다시 한 번 보세요. 그들은 얼마나 많은 나쁜 빚을 지고 있습니까? "산서표 번호" 는 100 여 년 전에 빌린 돈으로, 우리의 현재 수표가 나왔다. 그 지점은 세계 각지에 널리 퍼져 있다. 당시 중앙은행의 비준문이 없었고, 누구나 은행을 열 수 있었지만 사기 행위는 없었다. 왜 지금 우리가 통제하는 부정행위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까? 이 문제 자체는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입소문을 여러 사람의 최선의 선택으로 건설하는 것은 몇 마디 구호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실제로 체제, 제도, 정책에 큰 동작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내가 참고 자료를 참고해서 쓴 것이니, 너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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