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기술 작업 계획 (a): 학생 상황 분석
지난 학기 교육을 통해 현재 초등학교 학생의 90% 이상이 정보기술 과정을 공부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학생들은 필요한 컴퓨터 기본 운영 기반을 갖추고 있다. 그러나 학생들은 고려해야 할 정보에 익숙하지 않다. 예를 들면 왜 이렇게 해야 하는지, 어떤 상황에서 이 작업을 적용해야 하는지, 다른 조작 방법이 없다. 그래서 지난 학기의 수업에서, 저는 학생들의 이런 방면에서의 양성에 매우 신경을 썼습니다. 나는 학생들에게 전문 용어와 기본 조작의 기준을 달성할 것을 요구한다. 한 학기가 되자 학생의 면모가 크게 달라졌다. 정보기술은 컴퓨터를 가지고 노는 관념이 바뀐 것이다. 무엇이든 왜 그런지 물어볼 수 있고, 조작하기 전에 분명히 생각할 수 있다. 이번 학기의 임무는 5 월 무석에서 정보기술 시험을 보는 것이다. 이 시험이 비교적 어려운 방면 중 하나는 시간이 촉박하다는 것이다. 40 분만에 학생들에게 상당히 숙련될 것을 요구한다. 하지만 이번 학기는 개학이 늦어서 시간이 부족하다. 그래서 평소 교육은 새로운 수업과 복습을 결합해야 시험에 순조롭게 통과할 수 있다. 물론 시험은 최종 목적이 아니다. 그래서 교학 과정에서 응시 교수를 할 수 없고, 착실하게 해야 한다. 지난 학기처럼, 지식점의 가르침을 통해 학생들이 진정한 정보기술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둘째 교재 분석.
이번 학기에 우리는 정보기술 교재를 가르치는 학기로 모듈 1, 6, 7, e-메일을 사용한다. 자료에는 여러 미디어 컴퓨터 사용, 멀티미디어 정보 수집 및 처리,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 제작 등이 포함됩니다. 이 중 멀티미디어 시범작품을 만드는 자료가 본 교재의 50% 를 차지해 멀티미디어 제작이 이번 학기 학습의 중점이자 난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지식 포인트: 컴퓨터의 기본 하드웨어 구성 및 특징, 컴퓨터 시스템 리소스 관리, 제거 소프트웨어 설치, 이미지, 사운드, 비디오 등의 멀티미디어 정보 얻기, PowerPoint 소프트웨어로 멀티미디어 제작
3 학기 교수의 지도 사상.
학교 업무 계획, 중학교 정보기술 과정 지도 및 학생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정보기술 과정의 임무는 정보 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의식을 키우고, 학생들이 정보 기술의 기본 지식과 기술을 이해하거나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학생들이 정보를 얻고, 정보를 전달하고, 정보를 처리하고, 정보기술 수단을 적용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게 하고, 좋은 정보기술 소양을 형성하고, 정보사회의 학습, 일, 생활에 적응하는 데 필요한 기초를 마련하는 것이다
이번 학기 교육의 네 가지 목표
1, 정보 기술의 응용 환경 및 정보 형식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2. 컴퓨터에 대한 학생들의 감성적 인식을 키우고, 정보기술이 일상생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이해하고, 학생들의 컴퓨터 학습과 사용에 대한 흥미와 의식을 키운다.
3. 컴퓨터로 문자와 그래픽을 처리하는 기술을 초보적으로 배우고 몇 가지 주요 기능을 익힙니다.
4. 좋은 컴퓨터 습관을 기르다.
5.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학습방법과 기교를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게 하고, 학생의 학습의향과 의식을 배양하며, 학생들이 서로 교류하고, 약간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하도록 독려한다.
6.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멀티미디어 제품을 만든다.
동사 (verb 의 약어) 교육 조치
이번 호에서는 주로 교사 강의법, 학생 독학법, 실습 조작법을 채택하여 공부에 들어가고, 약간의 경연과 교실 평가를 실시하여 적절한 강의를 진행한다. 그중 학생의 자습과 손이 가장 중요하다.
[구체적 행사]: 1, 3 월 학생 컴퓨터 작품 제작 대회
2 월과 5 월의 정보기술 시험
3.6 월 PPT 작업 완료
정보기술 사업 계획 (2): 우리 학교 정보기술 교육교육은 당의 16 대 정신을 지도하고 시대와 함께' 대내 관리, 대외 이미지 파악, 발전 가속화, 품질 향상' 을 둘러싼 전반적인 업무 사고방식을 중점적으로 교육정보화 공사 건설에 중점을 두고, 교육 혁신을 열심히 추진하고, 교육개혁을 심화시키고, 학습 연구를 강화해야 한다.
정보기술 교수 연구를 강화하다.
1. 전 지역 정보기술 교사들 사이에서 학습 교육 이론 활동을 계속하고, 정보기술 교사의 전문 지식 훈련을 강화하고, 우리 구 정보기술 교사의 전반적인 자질과 정보화 수준을 높이다.
이번 학기에 우리 구는 교수 및 연구 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교사를 집중적으로 훈련하고,' 새 수업에 들어간다' 는 정보로 교과 개혁 정신과 우수한 교육 이념을 계속 공부할 것이다. 교사들은 교학개혁 정보를 교환하고, 교수법을 탐구하고, 교학예술을 배우고, 교실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며, 정보기술 교실 수업의 새로운 모델을 탐구할 것이다. 학습을 통해 교육 관념을 더욱 바꾸고, 건조감을 극복하고, 이론과 실천을 결합하는 효과적인 경로와 방법을 탐구할 수 있다.
[특정 활동]:
7 월에는 지역 전체의 교사들을 프로그래밍 교육했다.
2. 교수연구를 더욱 강화하고, 교수법과 교수평가체계를 개선하며, 수집, 준비, 교수연구의 효과를 높인다.
교무팀의 관리, 평가,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교수와 과학 연구의 효과를 높이고, 과학적 태도로 교육법에 부합하고, 학생 발전에 유리하며, 교육 교수의 질을 향상시키는 교수법과 학습 방법을 연구하고 탐구하다.
매월 첫 주에 각 영화에 시간을 정해 영화감독팀이 조직하고, 나머지 3 주는 전 지역 군중이 교수를 조직한다. 교수 및 연구 팀은 당신이 내가 듣고 있다고 말한 것을 포기합니다. 당신이 기억하는 교수 및 연구 모델은 모든 의사 소통에 새로운 생각, 새로운 관점 및 새로운 문제가 있으며 "검토-학습-상상력-의사 소통" 프로세스에 따라 교수 및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온라인 교육 및 연구 활동의 새로운 모델을 탐구하고 정보 기술 교사의 장점을 활용하여 교육 및 연구 활동의 수준과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그리고 활동을 통해 제때에 총화하고 보급하여 전 지역의 다른 학과 교사들을 이끌고 온라인 연구연구를 실시하여 우리 지역의 정보기술 응용을 촉진하다. 정보 기술 수업에서 "이중 언어" 교육을 실시하려고 합니다. 실험 학교 교원 대열을 세우고, 실험 교수 계획과 실시 조치를 제정하다! 。
정보 기술 교육 품질 테스트를 잘 수행하십시오.
교과 과정 개혁의 새로운 개념에 따르면, 우리는 정보기술 과정에서 학생들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평가 체계를 건립할 것을 제창한다. 평가는 학생의 학업 성적에 초점을 맞추어야 할 뿐만 아니라, 학생의 다방면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개발하고, 학생들의 발전 중인 수요를 이해하고, 학생들이 자아를 인식하도록 돕고, 자신감을 쌓도록 도와야 한다. 평가의 교육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학생의 원래 수준 발전을 촉진하다. 학생들의 학습 다양성에 대한 평가는 그들이 자신의 특수 기술을 발전시키도록 독려하고, 동시에 정보 기술의 기본 지식을 배울 수 있게 하며, 또한 그들의 혁신 정신과 실천 잠재력, 그리고 그들이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잠재력을 키우고 발전시켰다.
개반 업무를 잘 하는 동시에, 교학의 질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고, 학생의 학습 지식과 숙달을 정기적으로 테스트하고, 각 단원의 학생 퀴즈를 조직하고, 학기말에 학생의 학습 상황을 중점적으로 테스트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제때에 경험과 교훈을 총결하여 교학 방법을 개선하였다.
5. 학생들의 컴퓨터 평가를 잘하는데, 중점은 각종 경쟁이다.
올해 기계 시험은 온라인 시험으로 바뀌었고, 기계 시험 시간은 전 시 5 월 상순에 통일되었다. 각 학교 교사는 온라인 시험의 장점을 명확히 해야 하고, 학교는 이 일에 열심히 협조하여 모든 준비를 미리 해야 한다. 지역 네트워크 평가의 성공을 보장합니다.
학생들의 컴퓨터 숙제 제작, 로봇 제작, 프로그래밍 경연 대회를 열심히 파악하여 전 지역 학교의 진지한 참여를 바탕으로 중점 학생의 숙제를 정기적으로 지도해야 한다. 학교는 정보기술 과외관심팀을 구성해' 삼정' 을 해야 한다: 학생, 활동시간, 활동자료. 학교 정보기술 교사는 외력을 열심히 빌려 다른 학과 교사의 우세를 발휘하고, 우리 구 학생들의 경기 잠재력과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여 시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려고 노력해야 한다.
[특정 활동]:
(1) 4 월 학생 컴퓨터 작품 제작 대회.
(2)5 월 사제 프로그래밍 대회.
셋째, 정보기술의 교수에서의 응용연구를 강화하여 정보기술과 학과의 통합을 촉진한다.
기초교육 과정 개혁에 맞춰 과제 연구를 계속하다. 우수한 교육과정을 내놓는 것 외에도, 우리는 학생들을 어떻게 학생학습에 도입하고, 학생들의 학습 방식과 사제의 상호 작용 방식을 어떻게 바꾸는가에 초점을 맞추고, 교과 개혁의 새로운 이념을 반영할 수 있는 교육과 학습을 형성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정보기술과 학과의 통합을 촉진하는 새로운 모델과 새로운 방법.
네트워크 환경에서 컴퓨터 준비 수업을 진지하게 탐구하여 학교에서 우수한 준비 시스템과 자원 저장소를 최대한 활용하여 컴퓨터 준비 수업을 하도록 독려한다.
정보기술 작업 계획 (3): 컴퓨터 기술은 정보사회의 주요 기술 중 하나이다. 컴퓨터 교육의 발전은 과학, 세계, 미래를 위한 요구로 중학생 자질교육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학생들의 과학문화 수준을 높이고 교재와 교육제도 개혁을 추진하며 교육의 질과 관리 수준을 높이고 교육 현대화를 실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교학 임무를 순조롭게 완수하고, 학생들에게 무언가를 배우게 하기 위해서, 특별히 교학 계획을 세우는 것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학생 상태 분석
이번 학기에 나는 7 학년과 8 학년 4 개 반에서 정보기술 선생님을 맡았다. 전반적으로 7 학년 학생들의 학습 상황은 다르다. 학생의 기초는 비교적 나쁘다. 소수의 학생들만이 비교적 강한 조작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학생들은 컴퓨터를 접한 적이 없다. 매 학기마다 정보기술 수업이 부족하기 때문에 매주 한 교과밖에 없다. 상당수의 학생들이 정보기술 수업에서 게임에 열중하고, 공부에 열중하고, 손놀림을 두려워하고, 필요한 정보기술 개념과 조작 요령을 강화하지 않는다. 따라서 정보기술 교육에서 우리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기존 조건을 충분히 활용하고, 현실에서 실효를 중시하고, 이론과 실천의 결합을 견지하고, 그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그들이 체계적인 학습을 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둘째, 학기 교육 목표
지식 및 기술:
1, 정보 기술의 응용 환경 및 정보 형식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2. 컴퓨터를 올바르게 켜고 끄는 법을 배우고, WindowsXP 의 가장 기본적인 동작을 익히고,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고, 클립보드나 메모장을 사용하여 중영어 입력을 한다.
3.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보고, 검색 엔진을 사용하여 정보를 얻는 방법과 기교를 배우고, 정보 수집 및 다운로드 방법을 익히고, 정보를 관리하는 좋은 습관을 길러라. 인터넷이 사람들에게 주는 편리함을 체험하고, 양호한 인터넷 도덕과 안전의식을 배양하다.
Word2003 의 기본 기능과 특징을 이해합니다. 워드의 기본 조작을 익히고 문자를 수정하다. 그림, 예술자, 텍스트 상자 등을 삽입하다.
5. 학생들의 컴퓨터에 대한 감성적 인식을 키우고, 정보기술이 일상생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이해하고, 학생들의 컴퓨터 학습과 사용에 대한 흥미와 의식을 배양한다.
6, 학습을 통해, 그래서 학생 들은 몇 가지 학습 방법과 기술을 이해 하 고 마스터, 학생 들의 학습 의도와 의식을 육성, 학생 들이 서로 의사 소통을 장려, 몇 가지 혁신적인 디자인 잠재력을 수행 합니다.
감정적 태도와 가치:
학생들에게 일상 생활과 학습에서 정보 기술의 중요한 역할을 알리고, 정보 기술에 대한 강한 열망을 불러일으키며, 정보 기술을 적극적으로 배우고 사용하고, 정보 활동에 참여하는 태도를 길러 줍니다. 학생들의 사상 일을 잘 하고, 학생들의 학습 의사를 동원하고, 자신감을 세우다. 교실에서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학습 잠재력을 배양하다. 동시에 모든 학생은 교실에서 더 많은 마이크로컴퓨터 지식, 기술 및 기교를 습득할 수 있다. 혁신의 즐거움을 느끼고 실천에 옮기다.
정보 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인식을 키우고, 정보 기술의 기본 지식과 기술을 이해하고 습득하며, 정보 기술의 발전과 응용이 인류의 일상생활과 과학기술에 미치는 깊은 영향을 이해하도록 한다. 정보기술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정보를 얻고, 정보를 전달하고, 정보를 처리하고, 정보를 적용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게 되고, 학생들에게 정보기술과 관련된 문화, 윤리 및 사회 문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해하고, 책임있게 정보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학생들의 좋은 정보 소양을 키우고, 정보기술을 수단으로 평생 학습과 협동 학습을 지원하고, 정보사회에서 공부, 일, 생활에 필요한 기초를 다진다.
셋째, 교재 분석
이번 학기에 사용된 교재는 하이난성 교육연구훈련원이 편찬한 중학교 정보기술 상권이다. 정보는 현재 현지 7 학년 학생들의 정보 수준과 크게 다르기 때문에 그에 따라 교재를 재설정해야 한다. 새로운 교재를 설정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보 및 정보 기술 이해; 컴퓨터 기초 컴퓨터 기본 작동 정보를 찾아보고 인터넷에서 정보를 얻고 관리합니다. 학생들은 워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의 일반적인 작동을 파악하기가 어렵고, 컴퓨터 조작의 실천을 강화하고 사용 기교를 익혀야 한다.
넷째, 지도 사상:
학교 업무 계획, 중학교 정보 기술' 과정 지도 의견' 및 학생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중학교 정보 기술 과정의 임무를 분명히 했다. "정보 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인식을 키우고, 학생들이 정보 기술의 기본 지식과 기술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정보 기술의 발전과 응용이 인류의 일상생활과 과학기술에 미치는 깊은 영향을 이해하다. 정보기술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정보를 얻고, 정보를 전달하고, 정보를 처리하고, 정보를 적용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게 되고, 학생들에게 정보기술과 관련된 문화, 이론, 사회문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해하도록 교육하고, 책임있게 정보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학생들의 좋은 정보 소양을 키우고, 정보기술을 수단으로 평생 학습과 협동 학습을 지원하고, 정보사회에서 공부, 일, 생활에 필요한 기반을 마련하다. "
다섯째, 교수 및 연구 자료 결정
학생들이 실습 과정에서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기본 기술을 기르게 하다. 학습 목표를 통해 학생들은 각 수업의 학습 목표와 기본 임무를 명확히 하여 학생 학습을 더욱 적극적으로 할 수 있다.
1. 교재를 열심히 분석하고 교재의 중난점을 파악하고 수업과 진도를 나누고 교재 토론에 주의하며 교재를 유연하고 적절하게 처리한다.
2. 현실에서 출발하여 실효를 중시하고, 학생들의 학습의 적극성과 의도를 충분히 동원하고, 컴퓨터 활동을 조직하고, 이론과 실천의 결합을 견지하고, 진지하고 효율적으로 각 수업을 잘하며, 학생들이 교실에서 수확을 거둘 수 있도록 하고, 진정으로 응용하여 컴퓨터라는 현대화의 강력한 도구를 습득하다.
3. 컴퓨터 교실. 컴퓨터 교실의 관리 및 사용 제도를 확립하고, 엄격하게 규정에 따라 학생이 사용하는 기계가 온전하게 되어 기초가 최대한 작용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4. 학생들의 컴퓨터 학습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학생들에게 컴퓨터 신문과 잡지를 더 많이 보도록 격려하거나, 선생님의 발췌를 통해 학생들에게 더 많은 컴퓨터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각 반은 흥미팀을 구성하여 문제를 제기하고, 서로 토론하고, 팀장이 기록을 작성하였다. 그룹 간 경쟁을 벌여 학생들의 마이크로컴퓨터 학습에 대한 흥미와 적극성을 충분히 높일 수 있다.
5. 우생학 업무를 잘 하고, 특장생을 중점적으로 양성하고, 컴퓨터 조작 기술 대회에 열심히 참가하며, 다양한 형식으로 컴퓨터 지식을 배우고, 끊임없이 전공 수준을 향상시키고, 업무 교수 잠재력을 강화한다.
여섯째, 교육 조치
1, 적절한 교수법을 선택하십시오. 학생의 연령 특성에 따라 임무 중심 교수법을 채택하고 각 수업의 교재에 따라 예를 설정합니다 (예: 관련 생활 사례 또는 우수 학생 작품 등). 학습을 통해 간단하고 완전하게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 수 있고, 템플릿 작품을 만들 수 있으며, 운영 과정에서 어느새 몇 가지 조작 기교와 기술을 배울 수 있다.
학생들이 생생하고 구체적인 상황에서 배우고 가르치게하십시오. 나는 학생들의 생활 경험을 최대한 활용하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고, 직관적인 교육 활동을 설계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협력하고 교류하는 과정에서 지식을 이해하고, 기술을 익히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조작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3. 교학에서 학생들을 조직하여 다채로운 학습활동을 전개하고, 평가를 교학과정에 통합시켜, 교육과 학습을 촉진하는 수단으로 학생들의 학습흥미를 자극하고, 모든 학생들이 수업을 좋아하게 하고, 선생님을 좋아하며,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게 한다.
4.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사고하고, 동반자와 협력하고, 독립적으로 사고하고, 합작교류하도록 지도하는 것은 학생들이 공부하는 중요한 방식이다. 교육에서, 나는 학생들이 구체적인 활동에서 생각하고,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고, 또래들과 교류하도록 격려할 것이다. 의식적으로 학생이 사람들과 소통하는 욕망과 습관을 길러 학생들이 점차 자신의 생각을 적절한 방식으로 묘사하는 법을 배우게 한다.
정보기술 작업 계획 (4): 컴퓨터 기술이 발달하면서 컴퓨터의 응용이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있다. 학생들이 앞으로 컴퓨터 지식을 계속 공부할 수 있도록 기초를 다지기 위해 이번 학기 교육 계획을 특별히 제정하는 것은 다음과 같다.
첫째, 기본 상황
(a) 학생 상태 분석
이번 학기에 저는 9 학년 정보기술반, 8 1 학생입니다. 앞의 학습을 통해 대부분의 학생들은 정보기술에 대해 필요한 이해를 했지만, 일부 학생들이 기본 개념 지식을 충분히 파악하지 못했고, 심지어 일부 학생들의 기초가 아직 열악하다는 사실도 배제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또한 어떤 학급의 학생도 학습 상황이 다르다.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학생들은 실습 잠재력이 떨어지고 학습에 대한 흥미가 낮다.
(2) 교재 분석
이번 학기에는 해남출판사의' 하이난성 초중고등학교 정보기술 집필팀' 이 편찬한 중학교 정보기술을 사용했다. 교재 * * * 는 상하 두 권으로 나뉘며, 각 권은 또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이번 학기는 제 2 권 제 1 부의 교학 임무를 완성할 것이다.
이 교재는 세 장으로 나뉜다: 제 1 장은 많은 미디어 컴퓨터를 사용한다. 두 번째 장은 멀티미디어 정보의 수집과 처리이다. 제 3 장 멀티미디어 데모 작품 제작. 이 가운데 멀티미디어 시범작품을 만드는 장장 자료는 이번 학기의 중점 자료다.
둘째, 교육 목표
1, 정보 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와 의식을 키워라.
2. 학생들이 컴퓨터의 기본 하드웨어 특성에 대해 더 잘 알고, 컴퓨터 시스템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필요한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합법적이고 안전하게 갖추도록 합니다.
3. 학생들에게 이미지, 사운드, 비디오 등 일상적인 정보를 얻는 일반적인 방법을 익히고 간단한 가공을 시도하여 얻은 원본 자료가 사용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합니다.
4. 멀티미디어 통합 소프트웨어인 파워포인트를 이용하여 창작하는 방법을 학생들에게 알려 준다.
5. 학생들에게 정보 기술 시스템과 소프트웨어를 책임감 있게 사용하고 좋은 컴퓨터 사용 습관과 책임감을 길러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게 한다.
6. 학생들의 개성과 특기를 발전시켜 학생들의 혁신 의식과 실천 잠재력을 배양한다.
셋. 구체적인 조치와 관행
1, 정보기술 과정은 다른 학과와 다른 과목으로 학생을 주체로 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자율적으로 공부할 것을 요구한다. 그래서 이번 학기의 교육 과정에는 다른 교육 모델이 있어야 한다. 우선 수업 준비는 좋은 수업의 전제조건이다. 나는 새로운 교사이기 때문에, 가르치는 데 아직 약간의 부족함이 있기 때문에, 나는 교재를 열심히 연구하고 관련된 모든 지식점을 철저히 섭취하고, 경험이 있는 선생님에게 교수법과 기교를 많이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또한 정보기술 교사로서 주된 임무는 학생들에게 지식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교사의 지도하에 적극적으로 공부하도록 하는 것이다. 수업시간에 선생님은 가능한 간결한 언어로 각 수업의 지식점을 설명하고, 대부분의 시간을 학생들에게 연습을 남겨야 한다. 학생 인턴십 과정에서 교사는 지식 기술이 부족한 학생에게 제때에 지도해 대부분의 학생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중점적으로 해결해야 한다. 연습문제를 설계하는 과정에서 학생 수준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임무를 기초로 분해하고, 세 가지 수준을 향상시키고, 기초가 부족한 학생들이 기초적인 임무를 수행하도록 하고, 힘겨운 학생이 높이거나 확장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사람마다 다르고, 학생의 이해 잠재력과 일치하는 것을 요구한다. 마지막으로, 정보기술 과정은 학생들에게 운영 방법을 가르쳐야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심미 잠재력과 정보기술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잠재력을 키워야 한다. 교육 과정에서 이 정보를 적절히 침투해야 한다. 예를 들어, 멀티미디어 데모 작품 제작에 관한 장은 그림, 텍스트 상자 등의 지식 포인트를 삽입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어떤 프레젠테이션 작품이 훌륭한 작품인지 인식하도록 유도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컴퓨터 방면에 특기와 취미가 있는 학생을 선발하고 취미에 따라 취미가 다른 학생을 양성하고, 텔레콤 컵 온라인 플래시 애니메이션 디자인 대회 등 성 시급 대회에 참가할 학생을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