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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파 산수화와 남파 산수화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북파와 남파 서화의 본질적 차이는 무엇입니까?

당말 5 대는 출발점으로 북방 산수화가가 일반적으로 북방 산수실경을 표현 대상으로 하여 곧 관동 이성 범관분가 곽 뒤이어 이어지는 번영국면을 형성하였다. 그들은 선배들처럼 산천을 잘 배치해 장미를 찬양했다. 소년 천재 왕 희몽은 대록산수' 천리강산도' 로 백대를 널리 알렸고, 그 성과는 당시의 고운 풍조와 관련이 있다. 비록 오래되었지만 이곽 각종 학교의 걸출한 업적을 포기하지 않았다. 전통 풍격의 북파 산수로 유명하며 북송 말년화원에서 자랐으며 송의 남도와 함께 한동안 이어졌다. 당력이 바로 전형적인 예이다. 그는 북송 () 에서' 만화송풍도 ()' 를 만들 때 범폭과 곽의 장점을 결합하여 여전히 고원웅건한 목표를 추구했다. 남송화원에 입성하여 간필산수로 바꾸었고, 짙은 먹색을 띠고, 결국 말원조, 하훤에서 대성으로 바뀌었다. 북파의 경관은 몇 단계를 거쳤다.

첫째, 하오 징 (Hao Jing) 을 대표하는 개척 기간. 하오 징 (Hao Jing) 은 세상을 구하기 위해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바람과 함께 따라 잡을 수 없습니다. 태행산 홍곡에 숨겨져 있기 때문에, 번호' 홍곡' 에서 샘을 유람하며 만권의 책을 읽는다. 하정은 자기가 그의 선생님이라고 자칭하며, 오도자는 붓도 먹지도 않고, 목에는 먹도 붓도 없다고 말했다. 나는 둘째 아들의 장점을 받아들여 가족이 되어야 한다. 이것은 하오 징이 잉크 풍경화에 가장 관심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가 보기에 당대 산수화의 우열은 병존한다. 상대적으로 우 daozi 와 번영 만이 가장 자격이 있습니다. 당나라에서 산수의 변화는 오도자가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역대 명화서' 구름: 안선조 미공, 학습, 그라데이션 궁관. 만약 그가 석두 처럼 보이는, 그는 얼음 도끼 블레이드 처럼, 그것을 통해 조각 해야 합니다; 나무 한 그루를 그리면 맥박을 닦고 잎을 새기고, 많은 곳에서 살아야 하며, 건조할수록 서툴러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명언) 젊었을 때 천도를 매우 중시하고 신을 신봉하는 오도원은 불사절에 담을 그리고 기석으로 모래사장을 무너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고려할 수 있다면 촉도에서 산수를 쓸 수도 있고, 오부터 2 리까지 끝낼 수 있다. 왕 Xunzi 좋은 풍경. 그윽한 봉우리가 그윽한 산은 매우 좋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산천이 길의 첫걸음이라고 말한다. 맥락을 보면 오도자는' 돌도끼날',' 그림나무' 를 솔맥조각엽처럼 바꿔 놓았다. 그의 공헌은 산수화를 상대적으로 유치한 상태에서 해방시켜 성숙으로 나아가게 하는 데 있다. 당시 산수화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경호의 관점에서 볼 때, 오도자는 수묵산수에 능하다. 이는 그의 인물화' 단채색' 과' 오장' 의 특징과 일치한다. 번영도 수묵화를 위주로 한다. 역대 명화서에는 고집이 세다. 경호와 결합하면 아마 그가 잉크를 너무 많이 써서 오도자 같은 필력이 부족하다는 뜻일 것이다. 그의 제자 왕견은 산수를 잘 그리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왕묵' 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잉크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의 읽어보기로 볼 때, 그의 소원은 당화 성과를 수집하고 가정을 이루는 것이다. 현존하는' 황려도' 와' 설경도' 는 정숙한 성과로 볼 수 있다. 역대 모두 그를 북방 산수화파의 원조가 아니라 산수화의 대가로 존경한다. 서예라는 책은 더 중요한 가치가 있다.

두 번째 단계는' 삼경' 을 대표하는 전성기이다. 곽' 화품 심득' 볼륨 1' 산수 3 집' 은 "화산수는 처립성, 장안의 관동, 화원의 범폭에 영합할 뿐, 그 지혜는 사람을 매혹시켜 클래스 위에 군림하고, 세 집은 우뚝 솟아 수백 대들의 여정을 상징한다" 고 말했다. 왕위, 이사훈, 호정 등 전세 이론이 있지만 어떻게 현대를 이끌 수 있을까? 리, 류영, 기진처럼 헌신적인 학자들이 있지만 그들의 발걸음을 따르기는 어렵다. 날씨가 쓸쓸하고, 연기림이 또렷하고, 가느다란 전선이 두드러지고, 묵법이 함축되어 있고, 대영제도 높다. 돌 몸 케네디, 기타 나무 양파 유, 파빌리온 guya, 캐릭터 레저, 관가풍; 산봉우리가 창건하고, 세력이 강하고, 필이 고르게 강탈되고, 인방이 모두 질적이며, 범의 작품이기도 하다. 왕시원, 왕단, 염귀비, 허도닝, 고크명, 곽, 이종성, 처눌, 또는 일체, 구체적이고 작은 것, 또는 사전제작을 위한 것, 또는 모두 개방이 있습니다. 하지만 세 명의 티베트 화가가 있는데, 철학자는 비교적 엄숙하다. 그것은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다. 당시 산수화단에서는 "지루의 사람, 처구만 베껴 쓰는 사람, 관산을 베껴 쓰는 사람, 범관자만 베껴 쓰는 사람" 이라고 말했다. 상대적으로 3 파 중 관동의 영향력이 약간 뒤떨어져 이성의 영향력이 가장 크다. 북송의 많은 저명한 예술가들은 어느 정도 이성의 계승이나 영향을 받았다. 하정이 개척한 북방 산수화파는 삼파에 의해 발양되어 광활하고 기세가 크다. 세 명 중 나이가 가장 많은 사람은 관통이다. 하오 징디 (Hao Jingdi) 의 아들 관우 통 (Guan Tong) 은 청초한 명성을 지니고 있으며, "집사 풍경" 이라고 불린다. 관동의 그림, 예를 들면' 관산여행도' 등은 대대로 전해진다. 높은 곳에 올라 먼 가난한 계곡을 바라보는 자는 일거에 얻을 수 있다. 갑자기 솟아오르는 용솟음치는 모양, 울창한 산봉우리 괴석, 산기슭의 토석은 지리가 평평하고 길과 길은 독특하며 다리와 마을은 모두 이미 만들어져 있었기 때문에 그때 밀렸다. 너는 추산에서 한림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어시와 마을, 유인, 언덕에서 들나룻배를 사는 것을 좋아한다. 마치 다리 눈 속에 있는 것처럼, 삼협이 유인원을 들었을 때, 더 이상 도시의 먼지 저항 풍속의 모습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림을 덮고, 조금 벗으면, 펜이 간단할수록, 가스가 짙을수록, 경치가 적을수록, 뜻이 길어진다. 북송 시대에는 관동활동에 관한 기록이 없었다. 아마도 조광윤은 건국 전에 세상을 떠났을 것이다. 비록 본적은 정숙하지만, 그의 영향은 정보다 크다. 이승본은 당나라 종실 이후 5 대 시절 산둥 응구에 거주했다. 후주 비사 왕추 (~ 959) 는 박질, 호음료, 아낌없이 자신의 수명을 한탄하는 큰 용도를 추천하려고 한다. 송초 [1] 건덕이 변법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사농영은 황삼주를 알게 되어 이성의 명성을 크게 높였다. 이 때문에, 이성은 화이양으로 이주했지만, 여전히 뜻을 이루지 못했다. 그래서 그는 하루 종일 광가를 마시며 객실에서 술에 취해 죽었다. 그는 간드에서 5 년, 정묘 (967), 사망 연세가 49 세였다. 그래서 이승당은 5 대에서 태어났고, 당시 양조 마지막 황제 주당 5 세 (9 19) 는 중원에서 10 년도 채 살지 못했다. 이성의 그림은 당시 명성이 높았고,' 선화보' 는 "그가 그린 산수, 평면, 위험, 이편, 우여곡절, 비산위험, 다리 부러진 돌, 비바람과 눈, 안개가 모두 가슴에 적혀 있다. 맹교외시에서 읊은 것 같다" 고 말했다. 벽헌은 대리이다. 그러므로 산천이란 고금 제 1 위, 무명자가 이영추염이라고 한다. 하지만 화가들은 문제의 좋고 나쁨을 비판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모두 거두어 밀었다. " 범폭, 중성인물, 섬서성화원 (이요현) 사람. 그는 베이징 (개봉) 과 낙양 사이를 여행한다. 그는 술을 목숨처럼 좋아하고, 겉모습은 고풍스럽고 고풍스럽다. 나는 산수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관청을 배운 지 오래되어, 나는 옛 사람의 법이 모든 것을 취하고 있다는 것을 한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다른 일의 선생님이 아니다. 나는 다른 사람의 선생님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선생님이다. 그래서 "산속에 살면서 하루 종일 위험에 앉아 두리번거리면서 즐거움을 얻으려고 한다" 고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눈 오는 달 즈음에 나는 주위를 둘러보고 생각해 볼 것이다. "만년에 그는 남태화암 산기슭에 살았다." 그 쓸쓸한 경치를 보고, 잉크는 신을 만나 필간에서 천산만곡처럼 발탁했다. 무더운 날이지만, 시험삼아 메고 다니게 한다. \ "그래서 세계는 사면 과 산 생생한 것을 알고 있으므로, 관문과 함께 운전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서유기' 는 3 대 경관 중 가장 걸출한 전형으로 고금에 명성을 얻고 있다. 관징 판리는 실제로 두 파로 나눌 수 있다. 관예범은 웅장하고 힘찬 스타일로 유명하고, 이성일파는 하늘거리는 평원 한림으로 유명하다. 당시 판리는' 문학가와 무술가' 로 평가됐지만, 조용히 지켜보는 것은 범폭의 선구자로 볼 수 있었다. 범려사는 관청에서, 이성사는 문수에서, 범광은 자신의 실력을 극치로 발휘했다. 출신이 같고 얼굴이 다르지만 그는 공부를 잘한다. 리가 나왔을 때, 세상은 갑자기 그것을 따라갔다. \ "Qilu 의 사람들은 단지 복사 캠프 입니다; 산시 () 를 지나가는 사람은 범폭 () 만 베껴 쓴다. " 지루 관산뿐만 아니라 북송 산수화계도 마찬가지다.

세 번째 시기는 곽을 대표하는 휘황찬란한 시기이다. 곽의 주요 활동은 통치 시기였다. 이때 문학예술이 흥성하면서 소동파, 황곡곡, 최백, 조창 등이 잇따라 부상했다. 이에 앞서 북파 산수화는 주로 궁외에서 발전한 뒤 곽 입궁을 따라 산수화계 전체를 이끌었다. 곽, 자순보, 합양인이다. 종신이 즉위한 그 해 (1068) 에 그는 곽희의 이름을 듣고 재상 부필이 베이징에 접속했다. 송신종 재위 18 년 (1068 ~ 1085), 그래서 곽스는 혜종인 조제 에게 그의 아버지가 "거의 20 년 동안 사교의 고통을 겪었다" 고 말했다. 법정 안팎에는 모두 대량의 회화 활동이 있다. 곽원은 민간 화가이다. 허광녕은 자신이' 배우지 않고 훌륭한 화가' 라고 말했고, 곽스도 자신이' 타고난' 이라고 말했고, 그림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고려하지 않았다. 그의 화풍의 전환은 아마도 이성화의 영감을 받은 것 같다. 3 년 (1 100 "선화화보" 구름: 이성 () 의 방법을 조금만 취하면 레이아웃이 더 아름답게 만들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득의양양하다. 생각에 대해 말하자면, 고당 담장 안에는 장송거수, 등계절벽, 암동, 절미 봉우리, 운무가 감돌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해설자는 그가 한동안 혼자 있었다고 말했다. 비록 늙었지만, 붓을 떨어뜨리는 것은 힘이 있다. 마치 그 나이와 어울리는 것 같다. 곽 이후 북파의 산수는 삼산수에서 이산수에 이르기까지 곽의 영향이 거의 이성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린 "고천지" 는 북파 산수화 이론의 고전이다.

네 번째 시기는 수묵에서 청색 채색으로의 과도기이다. 철종은 즉위 후 곽의 그림을 좋아하지 않았다. 모든 오래된 작품들이 재료 사무실로 반납되었다. 역사적으로 철종을' 좋은 고도' 라고 부르는데, 이른바' 고도' 는 그들이 생각하는 당나라의 청록산수를 말한다. 그래서 화단에는 천연색 산수, 즉 녹색 산수가 나타났다. 이후 산수화계는 녹색을 중시해 왔고, 문인의 재미를 숭상하는 소동파조차도 그린 녹색산수를 극찬했다. 그림의 역사 기록과 본 고화를 보면 현존하는 당대의 산수는 그 색깔을 바꾸지 않았다. 이런 화법은 철종 전후 산수화의 새로운 스타일일 수 있다. 동시에 이과 전통의 지속으로 북송 산수화계의 다양한 풍격이 병존하였다. 가장 유명한 녹색 산수화 화가는 젊은 천재 왕 희몽이다. 그의' 천리강산' 은 평면으로 구도를 짜서 천리강산을 그렸다. 녹색과 녹색의 색깔은 풍부하고 찬란하다. 평원의 풍경은 곽 등이 제창한 이래 점차 하나의 조류가 되어 문인들이 산수화에 흥미를 느끼는 구체적 표현 중 하나이며, 청록색은 이 시기의 새로운 흐름이다. 왕 희몽의 작품은 고금 소장이라고 할 수 있다. 볼륨 후 \ "채경 후기 \" 가 있다. 이로써 왕희가 조페이의 부탁을 받고 6 개월이 걸려서야 이 그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은 왕석동맹이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젊은이들이 이런 순간에 죽었다고 하는데, 반은 추측이고 반은 상상이다. 이때 대부분의 산수화가들은 이미 탄탄한 이과산수 공터를 갖게 되었다. 녹색산수를 숭상하는 분위기 속에서 이들은 이곽과 녹색의 장점을 결합하여 하나로 융합하려 했다. 그중에서 왕엽은 성공의 예이다. 왕예 출신은 명문 출신으로, 얻기 어려운 인재이다. 그는 장보화관을 짓고 고금의 명화를 수집하려고 시도했고, 수시는 그 문제를 위해' 장보화관' 을 썼다. 집에는 서원,' 회화사 서원야집' 의 이야기가 있는데, 왕엽이 시와 서화계에서 많은 친구들과 함께 유랑하며 예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왕엽은 서화를 잘하는데, 줄곧 불고금의 평론이 있다. 이른바' 불고불금' 이란 왕엽이 일종의 산수를 가지고 있는 것을 가리킨다. 청록과 수묵으로, 역대 계승된 이과 수묵산수도 아니고, 새로운 청록산수도 아니다. 왕엽은 패션에 완전히 영합하고 싶지 않고 녹색으로' 지금' 을 표현하려고 하는 대신 타협과 조화의 태도를 취했다.

다섯 번째 시기에 당력은 보급의 대표였다. 이과 전통을 이어갈 수 있는 유명한 예술가는 당력을 홍보하는 최초의 예술가이다. 옛말에 하양인 () 과 곽 () 은 동향이라 하여 유명해졌다. 오늘' 만화송풍도' 는 선화6 년 (1 124) 에 기록되었으며 북송의 마지막 명확한 날짜가 있는 작품이다. 이와 유사하게' 강산도',' 만목기봉도' 의 관행도 있는데, 일반적으로 당력이 북송 시대의 작품이나 북송 회화 방법을 이어가는 작품으로 여겨진다. 당력이 남송에 입성한 후, 낡은 법을 고치고, 작은 경치를 많이 취하여 필묵으로 유명하며, 결국 마원조 (), 하절 () 이 성취한 것이다. 남송의 산수는 모두 당력에서 나온 것으로 매우 유명하다. 당력 이후 전반적으로 북방 학파의 경관은 쇠퇴하는 경향이 있다. 남북송이 병존하는 김대는 북송의 영향이 크며 북송 리 곽파 산수가 오랫동안 성행하고 있다. 동치창에 따르면 원대 산수는 두 파로 나눌 수 있고, 한 파는 이과의 산수를 배우고, 한 파는 동거산수를 배울 수 있다고 한다. 명대 저장파 이북파 산수는 블루본이지만, 너무 딱딱하고 격렬하여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청초 금릉팔가의 화가와 작품은 대부분 북파의 산수에서 시작된다. 근대에 이르러 황 선생은 북송의 대가들을 특별히 추앙하며 산수 자연의 자양분을 얻었다. 그의 그림은 다채로워 전통 산수화의 대가이다. 오늘날의 산수화에서 황색을 사용하는 열풍 속에서 북파 산수화는 다시 한 번 학술계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일반적으로 북부 경관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대적으로 볼 때 북파의 경관은 5 대에서 시작하여 북송에서 끝난다. 전후 300 여 년을 거쳐 산수화사의 주요 유파 중 하나이다. 당리와 같은 일부 화가들이 남쪽으로 이주한 후, 그들의 풍격이 크게 바뀌어 남송의 명료하고 단단한 산수 풍격이 형성되었다.

둘째, 산세가 갑작스럽고, 앞산 모양의 높고 곧은 느낌을 취해야 한다. 폭포와 흐르는 샘물, 긴 소나무, 거대한 나무들이 웅장하고 질척거리는 분위기를 의도적으로 표현했다. 평원한림 같은 것조차도 일부러 이런 경지를 조성한다 [4]. 대표작' 여산도', 관동인' 관산여행도', 범폭의' 서산여행도', 곽의' 이른 봄도', 북진의' 서산여행도' 등이 있다.

셋째, 북방 암석의 근리를 일부러 표현하여 견고하고, 모서리가 뚜렷하며, 창력이 강하다. 주로 짧고 음침한 손톱, 빗방울, 짧은 줄무늬입니다. 북방 산천의 지리적 특징과 관련이 있으며 곽의' 임지' 와 한탁의' 순수 산천 전집' 은 이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넷째, 법은 엄격하다. 북송에서 전해 내려오는 각종 회화 전략과 순수한 산수전집 책에서 볼 수 있듯이 당시 화가들은 나무, 바위, 구름, 안개, 푸른 빛, 비바람, 눈 안개, 인물, 다리, 관성, 절, 산거, 선박 등에 대해 매우 중시했고, 현존하는 북파 산수화는 우리에게 확신을 주었다.

다섯째, 곽에 이르기까지 창연한 수묵 표현 수법이 많다. 북송 말년에 현란하고 다채로운 녹색 경관이 시작되었다.

여섯째, 작품의 조형으로 볼 때, 선행 다수직축, 후기 다장권.

7. 명가가 많고 화풍이 비교적 통일되어 고대 중원에서 가장 두드러진 화파 중의 하나이다.

여덟, 이론 체계가 완전하다. 서예, 임지, 순산수전집 등의 작품과 몇 폭의 전세 산수화가 있다. 기법에서 이론의 승화에 이르기까지 이 화파의 기본 관점을 전방위적으로 논술하였다. 그중 특히' 필법 노트' 와' 임지' 가 가장 유명하여 북파 산수화의 강령성 이론 문헌이 되었다.

물론 산수화의 이론은 산수의 창작에서 총결하고 승화한 것이다. 천 년 만에 회화 이론의 관점에서 이 시기를 살펴보면 역사의 맥박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북파의 산수화 이론은 독자적인 가치를 지녔으며, 지금까지도 우리 산수화 창작에 여전히 현실적 의의가 있다.

1930 년대 동치창의' 남파 북파' 이론이 비판된 이후 역사상 실제로 존재하는 두 가지 경관체계는 예술계에서 흔히' 남파' 와' 북파' 로 불린다. 정통 남파' 사왕' 학파로 20 세기 상반기에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공부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육휘, 호비프, 장윤, 구, 구, 가 가장 유명하다.

육휘 (185 1- 1920), 연복 호비프 (1842- 1925), 호남인, 관부터 내각 서예가, 할아버지는 서예를 배운 적이 있다. 그의 그림은 대부분 고풍스럽고, 필법이 엄격하고, 필법이 고요하다. 장군 (1847- 19 19), 안후이인, 모사 위주로 필묵이 강하다. 황은 "자본서 화가가 20 년 동안 석곡을 사모해 왔다" 고 말했다. 고대 (1865- 1930) 쑤저우 사람, 왕석고의 화가는 조용하고 아득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소준현 (1865- 1949), 호철부, 호남 형양인, 초년사단은 4 왕, 40 대 이후 송원으로 전입해 자신의 스타일에 녹아들었다. 나는 양털로 그리는 것을 좋아하고, 연한 잉크, 마른 펜, 옆구리, 탁상 위주, 약간 염색하고, 무거운 이끼로 매우 풍부하다. 그는 또 뼈가 없는 푸른 산수를 한 폭 더 가지고 있는데, 필묵 대신 색채를 써서 매우 예쁘다. 구 () 에 이어 오 (), 당조 (),,,,, 루 () 등 유명한 화가들이 4 왕을 연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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