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기업 정보 공시 - 산서성의 명승고적은 어디가 재미있어요

산서성의 명승고적은 어디가 재미있어요

산서명승고적-운강석굴 (그림) < P > 산서대동명승고적 일람 < P > 국수망 26-5-11

대동화산군 < P > 대동화산군은 대동성동 2 ~ 6km 사이 동서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부는 제 3 기에 형성되어 주로 좌운 우옥 등 현에 분포한다. 일부는 제 4 기에 형성되어 주로 대동분지 북부에 분포한다. 연구 가치가 큰 것은 후자의 화산이다. * * * 3 여 석이 있고, 분포 특징은 동, 남, 서, 북 4 개 지역으로 나뉘어 북구 형성 연대가 가장 이르고, 동구와 남구가 이어 서부가 최신이다. 동구 화산, 과원과 신천사 사이 삼간하곡에 있는 뇌두루, 소가요두, 동파산, 신천사, 구울덩어리, 대신장 등 6 개, 고립된 화산을 가리킨다. 그 중 소가요화산은 상대적으로 높이가 약 1 미터, 산이 둥글고 보존이 비교적 완전하다. 신천사와 거위 덩어리 화산은 현재 남구 화산은 주로 삼간강 남쪽 일대의 대유구 화산, 서요두화산, 서요두동북부 3 개의 미정명 화산을 가리킨다. 서구 화산은 과원 서평 이북에 분포하는 화산을 가리키며 대동화산군이 발견한 최초의 연구가 비교적 심도 있는 부분이다. 몬테네그로, 쌍산, 호랑이산, 늑대울산 등 15 개의 화산을 포함해 원뿔형, 주로 화산 부스러기로 이루어져 있으며, 산의 외형은 복잡하고 다양하며 태화산과 기생화산이 많다. 그중에서도 몬테네그로는 대동화산군 중 가장 크고 가장 복잡한 것으로, 외형이 완만한 고강, 쌍산은 화산군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다. 북구 화산은 주로 대동시 북쪽 고산과 고산 남서쪽에 있는 6 개의 화산을 가리키는데, 그중 고산은 본 지역에서 가장 크고 외형이 가장 큰 화산으로, 궁창 모양으로 홀로 서 있다. -응? 허가요인 유적지 < P > 허가요인 유적지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대동성 동북양고현 고성진 허가요촌에서 남쪽으로 1.5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지금으로부터 약 1 만 년 전 구석기 시대 중기에 속한다. 1976 ~ 1977 년 중국과학원 고척추동물과 고인류연구소가 발굴한 유적지에는 인류 화석과 대량의 석제품, 고각기, 풍부한 포유동물 화석이 포함되어 있다. 인간의 화석에는 허가요인의 정골, 베갯뼈 단편, 치아, 턱뼈 등이 있다. 그중 하나의 완전한 오른쪽 정수리 뼈는 전국에서 최근 몇 년 동안 발견된 가장 큰 고대 인류 화석이다. 허가요인은' 베이징인' 의 후예로서 약 1 만년 전에 서쪽으로 이주하여' 대동호' 를 만나 떨어져 정착하였다. 이 발견은' 베이징인' 부터' 대치인' 까지의 공백을 메웠다. 허가마인 문화는 석제품과 골각기로 대표되며, 석제품류에는 1 만 4 천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는 스크레이퍼, 뾰족한 장치, 조각기, 석드릴, 절단기, 석구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석구만 179 개를 발견했는데, 수량이 많은 것은 정말 이례적이다. 다른 석기들은 모양이 작고 섬세하여 베이징인 문화와 대치인 문화 사이의 중요한 과도기 고리이다. 동물 화석은 주로 푸씨 야생마, 망토코뿔소, 푸씨 가젤, 거위영양, 멧돼지, 늑대, 호랑이 등 2 여 종이 있다. -응? < P > 청자가마 구석기 유적지 < P > 청자가마 구석기 유적지 산서성의 중점 유물 보호 단위. 원시 사회 문화 유적. 대동성에서 서쪽으로 8.5km 떨어진 청자요촌 무주산 남파에 위치하여 해발 113 미터이다. 발굴된 세 마을과 기와 부스러기 도랑 두 곳은 십리강 왼편 두 번째 테라스의 후연에 자갈이 있는 회록색 미사토 속에 분포되어 있으며, 십리강보다 25 미터 정도 높다. 1977 년 발굴을 진행한 결과, 홍적세에 속한 황갈색 미사질 점토층에서 1 여 점의 석기제품을 발견하였다. 스크레이퍼, 뾰족한 기구, 석구 등, 대량의 석핵, 돌 조각, 그리고 이와 함께 * * * 태어난 포유동물 화석이 있는데, 야생마와 망토코뿔소가 많다. 이 화석들의 판단에 따르면 유적지의 지질시대는 신생기 말기로 구석기시대 말기 문화로 모두 양고 허가요인 문화시대와 비슷하다. -응? < P > 고산 미세 석기 유적지 < P > 고산 미세 석기 유적지 산서성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원시 사회 문화 유적. 대동성에서 서쪽으로 3 킬로미터 떨어진 고산 읍에서 서쪽으로 약 1 킬로미터 떨어진 테라스에 위치해 있다. 대지는 강면보다 약 8 미터 높으며, 강물로 인해 북쪽으로 뻗은 언덕으로 씻겨졌다. 유물은 비교적 풍부하여 전형적인 신석기 시대 미세 석기와 도기를 함유하고 있다. 정교한 마나우 석추와 돌무더기, 원형 스크레이퍼 등이 있으며, 대량의 석핵, 석판들이 있으며, 원료는 대부분 마노와 부싯돌이다. 도자기는 대부분 회색 검은색이고, 질감이 단단하고, 불길이 높고, 모래가 적고, 가는 모래가 많고, 무늬에 화격자 무늬, 밧줄 무늬 등이 있으며, 기형에는 캔, 그릇, 그릇 등이 있다. 신석기 말기에 속하는 미세 석기 문화. -응? < P > 길가장 신석기 유적지 < P > 길가장 신석기 유적지 산서성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대동현 길가장향 길가장촌에서 남동쪽으로 약 5 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길가장촌 남림전산 북쪽 기슭, 삼간강 남안 부근, 유적지는 삼간강 2 급 바닥에 있으며 면적은 약 1 제곱킬로미터로, 현재는 대부분 농경지 경작지이다. 지상에 남아 있는 유물은 매우 풍부해서 도기 조각과 석기가 곳곳에 널려 있다. 유적지 동북에는 우여곡절이 있어 단층에서 잿더미와 회색층을 볼 수 있다. 회층 두께가 2.5 ~ 3 미터에 달하며 유물이 적지 않아 발굴되지 않았다. 유품 중의 도기 소재는 주로 협사 도자기, 진흙 도자기 두 종류이다. 대부분 회색 도자기이고, 검은 도자기와 검은 붉은색이 섞인 채색 도자기도 있다. 그 무늬는 주로 굵은 밧줄 무늬, 가는 줄 무늬, 가는 줄 무늬, 바구니 무늬, 현 무늬, 그리고 많은 민면무늬가 있다. 기형에는 커다란 항아리, 항아리, 대야, 석치, 돌도끼, 석공이등이 있다. 기구 모양의 입가에 사치, 개방, 직구 몇 가지가 있는데, 많은 기물구에는 모두 끈무늬가 있다. 유적지 포함물로 판단하면 이 유적지는 주로 용산 시대의 문화이며 양사오 시대의 문화도 있다. -응? < P > 조무령왕묘 < P > 조무령왕묘 산서성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대동성 동남 영추현에서 서쪽으로 1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조무령왕, 명용, 전국시대 조국 제 6 대 국군, 기원전 325 ~ 299 년 재위. 그는 혁신도가 강하고,' 후복 기병' 을 실시하고, 영토를 개척하여 조국을 약함에서 강까지, 상당히 나무를 쌓은 정치가, 군사가이다. 기원전 298 년 막내아들 조호에게 전위하여' 주부' 라고 자처하며 중산국을 인솔했다. 기원전 395 년 공자장 쟁위, 공자성 등 주부궁 3 월여, 무령왕은 모래언덕을 굶어 죽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여기에 묻혔다. 이 묘는 원래 6 만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보호면적은 19 평방미터, 묘지 둘레는 22 미터, 높이는 1 미터이다. 명충정은 연간에 비석 1 통을 세우고 4 미터 높이의 비루를 지었다. 민국 시대 비석 1 통. 묘원은 나무를 심고, 묘지는 푸른 풀로 덮여 있어 이 능묘를 더욱 장관으로 만들었다. 영추현은 그 묘로 이름을 얻었다. -응? 백등전 유적지 < P > 백등전 유적지 서한전장 유적지. 대동성에서 북동쪽으로 5km 떨어진 마포산에 있습니다. 마포산은 고대에 백등산이라고 불렸는데, 고립된 황토구릉으로, 주위는 약 1 킬로미터, 높이는 3 여 미터이며, 산꼭대기에는 원래 백무대에 세워졌다. 초기 한 왕조, 훈족 modon 은 끊임없이 한 왕조 북부 군 을 침범했다. 한고조 7 년 (전 2 년) 한왕신이 담합하여 마읍의 난동에 따라, 유방률 32 만 대군 북정 () 으로 평성 () 에 진입했다. 훈족 정병 4 만 승마, 백등산에서 한군이 7 박 7 일, 한군전을 포위하고 포위를 돌파하기 시작했다. 전쟁이 끝난 후, 유방은 루경의 건의를 받아들여 흉노에 대해 화친 정책을 채택하였다. 1993 년 대동시 인민정부는 여기에' 한궐' 식 비정, 정면서' 한백등전 유적지' 를 신설했고, 뒷면비문은 정사 원문으로 편집됐다. 주위에 소나무를 두루 심었는데, 푸르고 푸르다. -응? < P > 양고 고성 한묘군 < P > 양고 고성 한묘군 산서성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대동성 동북양고 고성과 마자비누 두 마을 사이에 위치하여 남북길이 약 1 킬로미터, 동서폭 약 3 킬로미터 이내로 분포되어 있다. 쑤 가마, 단일 가마 일대 무덤이 가장 집중되었다. 현존하는 58 마운드, 무덤봉토 높이 3 ~ 1 미터, 둘레 9 ~ 1 미터. 1943 년 봄, 일본 학자 미노 청일카이 조수가 고성촌 동에서 3 묘를 발굴하여 모두 벽돌실 묘를 발굴하고, 한대 문물을 출토해 운반했는데, 주로 동박산로, 동인, 구리 거울, 갈고리 등이 있다. -응? < P > 훈원 마장한묘군 < P > 훈원 마장한묘군 산서성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대동성 동남 훈원현 () 에서 서북으로 7.5km 떨어진 마장 () 과 비촌 사이에 위치해 있다. 지표면은 2 여 개의 튀어나온 토구를 볼 수 있다. 1973 년 땅을 평평하게 할 때 묘실을 파서 고고학 정리를 거쳐 서한중기 (전 15) 지방관리 부부가 목설묘를 합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부장품은 구리, 도자기, 철, 페인트, 납기, 마노, 견직물 등 173 건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중 긴 돌벼루는 청회색 셰일 연마로 만들어졌으며, 벼루에는 원뿔 모양의 먹환이 놓여 있다. 그 출토된 유물은 현재 대동시 박물관에 보존되어 있다. -응? < P > 운강석굴 < P > 운강석굴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대동성에서 서쪽으로 16km 떨어진 무주산 기슭 무주천 북쪽 해안에 위치해 있다. 석굴은 산을 따라 깎아 동서로 1 킬로미터나 뻗어 있다. 현존하는 주요 동굴 가마 45 개, 11 여 개의 작은 사당, 크기 조상 51 여 개. 전국 3 대 석굴 중 하나이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의 보고로 15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북위 문성제 평화년 (46 ~ 465 년) 부터 대규모로 조성을 시작하여 효명제 정광 5 년 (524 년) 에 완공되어 전후 6 여 년을 세었다. 처음에는 유명한 고승탄 옵시디언이 주관하고, 개굴 5 곳, 즉' 탄 옵시디언 오굴' 이 열렸다. 현존하는 동굴의 대부분은 태화 18 년 (494 년) 전로로 이주했다. 운강석굴은 동구 중구 서구로 나뉜다. 동구는 운강석굴 동쪽 끝 1 ~ 4 굴을 가리키며 모두 탑동이다. 제 1, 제 2 굴은 효문제가 낙로 옮기기 전에 동굴 안의 중앙에 네모난 탑을 조각하고 사방에 사당을 열어 동상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 1 굴주상은 미륵이고, 탑 남쪽 하층에는 석가도보상, 상층조각석가상, 엠보스 5 층 작은 탑이다. 제 2 굴은 석가상, 탑 남쪽 하층에 석가도보상, 상층조각 삼세불입니다. 세 번째 동굴은 운강석굴 중 가장 큰 동굴로, 앞 입벽 높이는 약 25 미터, 가운데 윗부분에는 12 개의 직사각형 석공이 뚫려 있는데, 탄요가 경루를 번역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굴은 전후 두 방으로 나뉘는데, 후실에는 부처님이 하나 있는데, 조각상은 자태가 자연스럽고, 옷차림이 매끄럽고, 얼굴이 풍만하며, 의복과 조상 스타일에서 보면 초당시대의 작품이다. 네 번째 동굴은 풍화수식이 심하고 남벽굴문 위에는 북위 정광년 사이에 기억되어 있으며, 운강이 현존하는 가장 최근의 기억이다. 중부 석굴군에는 5 ~ 2 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 6 굴은 효문제가 전로로 이사하기 전에 파낸 쌍굴이다. 동굴 앞에는 청순지 8 년 (1651) 에 지은 5 개의 4 층 목조 누각, 주홍주란, 유리기와가 있어 화려하다. 다섯 번째 굴은 타원형 초려식으로 전후실로 나뉜다. 후실 북벽본존은 석가모니 좌상으로 높이 17 미터, 운강에서 가장 큰 조각상으로, 외부는 당대의 진흙 플라스틱을 거쳐 다시 적재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가모니, 석가모니, 높이 17 미터, 높이 17 미터) 동굴 안에는 조각한 부처의 동상이 가득하다. 동굴 서쪽에는 보리수 아래에 두 부처가 앉아 있는데, 맨 위 부조가 하늘을 날고 선이 아름답다. 여섯 번째 동굴 평면은 정사각형에 가깝고, 중앙에는 동굴 꼭대기를 연결하는 2 층 높이가 15 미터인 탑기둥이다. 각 층마다 사면이 부처, 보살, 나한, 하늘을 나는 동상으로 가득 조각되어 있다. 동굴 꼭대기에는 33 일 동안 각종 승마가 있다. 벽과 탑주 사면에는 석가모니가 탄생부터 성불까지 33 폭의 이야기가 새겨져 있어 내용이 일관되고 구도가 정교하다. 이 굴조각공은 섬세하고 능숙하며, 주제가 두드러지고, 이미지가 선명하며, 운강 제굴의 대표적인 동굴이다. 6, 7 굴은 쌍굴로, 운강 2 기 굴착된 초기 석굴이다. 두 굴의 평면은 모두 직사각형이고, 굴내 배치는 상하로 층층이 되어 있고, 좌우로 나뉘어져 있다. 제 7 굴 앞의 3 층 목구굴처마는 청순치 8 년 (1651) 을 위해 지어졌고, 동굴 후실 북벽 상층형 천막의 중앙에는 미륵보살상을 조각해 사자자리에 앉아 좌우로 각각 한 자리에 기대고, 옆에는 두 개의 위협보살이 있다. 동, 서, 남 삼면벽에 조각한 불단 동상이 가득하다. 동굴 꼭대기의 돋을새김이 하늘을 날고, 각자 악기로 연주하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연꽃을 중심으로 빙빙 돌며, 춤을 추는 자태가 경쾌하고 감동적이며, 전체 동굴 꼭대기가 화단으로 장식되어 있다. 여덟 번째 동굴의 서쪽에는 공작새의 비둘기 모로천이 다섯 마리, 여섯 팔, 공작새가 새겨져 있다. 동쪽에는 팔팔 세 마리가 소를 타는 모당수 나천이 새겨져 있다. 9 ~ 13 굴은 오화동으로 청대 시토 채화로 붙여진 이름이다. 9 ~ 1 굴은 전후실 구조의 쌍굴로 북위 태화와 8 년 (484) 에 건설되어 13 년 (489) 에 완공되었다. 두 굴의 평면은 정사각형에 가깝고, 앞방 남벽은 팔각열로 깎여 있고, 실벽에는 불단, 악색, 춤, 조상이 생동감 있고 아름다우며, 조형이 독특하고, 옷장식이 매끄럽고, 움직임이 강하다. 제 1 굴의 주상은 미륵이고, 앞방에는 하늘을 날고, 몸매가 아름답고, 비율이 조화를 이루고, 명창 상부 석조군불도 정교하다. 제 11 ~ 13 굴은 한 조로 되어 있다. 제 11 굴 입방탑 기둥, 탑 기둥 사방은 하개당 동상, 동벽 위에는 북위 태화 7 년 (483) 동상 머리글이 있다. 제 12 굴 앞정실과 동서벽 윗부분에는 모조목 건축 옥형 불단 세 칸을 조각하고, 앞줄 두 기둥, 동굴 세 문을 열었다. 동굴 꼭대기에는 소소, 비파, 텅스텐, 플룻, 플룻, 허리띠 등 악기를 들고 있는 채색 롯데, 음악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제 13 굴본존은 발 미륵불입니다. 높이 12 미터, 오른팔과 다리 사이에 팔력사상이 새겨져 있습니다. 이것이 운강의 유일한 예입니다. 남벽문 아치의 윗부분에는 칠불립상이 새겨져 있고, 동벽 하층부에는 천인을 공양하는 것이 모두 굴중의 정품이다. 동벽불단의 형태는 제각기 다르다. 오화동 조각은 아름답고 다채로워 북위 역사 예술 음악 무용 서예 건축물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제 14 굴은 풍화가 심하고, 서벽 윗부분에는 아직 일부 조상이 남아 있고, 동쪽에는 아직 네모난 불주가 남아 있다. 제 15 굴은 만불동이라고 불리며, 벽에는 1 만여 개의 작은 불상이 조각되어 있다. 제 16 ~ 2 굴은' 요오굴' 으로 도무, 명원, 태무, 경무, 문성오제를 본보기로 5 존대상을 조각한다. 이 오굴은 규모가 크고 기백이 웅장하며, 형제상 * * * 같은 특징은 외벽이 조각천불으로 가득 차 있으며, 대체로 타원형의 초려 형태를 모방하여 뒷방이 없다. 동상은 주로 삼세불입니다. 주불은 형체가 커서 동굴 안의 주요 위치를 차지한다. 제 16 굴 본존석가립상, 높이 13.5 미터, 얼굴이 청초하고 멋있다. 제 17 굴의 정중앙에는 보살복을 위한 교발 미륵좌상이 높이 15.6 미터, 굴의 작은 모습이 크고 공격적이다. 제 18 굴본존은 천불 () 을 걸치고 있는 석가립상으로 높이 15.5 미터, 기세가 웅장하다. 제 19 굴본존은 석가좌상, 높이 16.8 미터, 운강 두 번째로 큰 동상이다. 제 2 굴은 노천조상으로 정중앙에 석가좌상, 높이 13.75 미터, 운강석굴암의 대표작으로, 매듭이 앉아 얼굴 반원, 깊은 눈코, 눈큰 입술 얇은, 큰 귓불 어깨, 양어깨가 가지런히 서 있고, 모양이 웅장하고 기세가 두껍다. 서부굴군에는 21 ~ 45 굴과 번호가 매겨지지 않은 작은 굴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대부분 북위 태화 18 년 (494) 이후의 작품에 속한다. 그 특징은 조를 이루지 못한 굴이 많고, 중소굴이 많고, 조각한 작은 사당이 많다는 것이다. 동상은 대부분 날씬한 뼈 청상이며, 옷의 아랫부분에 주름이 겹쳐져 있고, 표정이 점잖고 수려하며, 조정에서 하늘을 나는 하늘하늘하늘하늘하늘하고 소탈하며, 강한 한화 풍격을 가지고 낙양용문 조각과 매우 비슷하다. 그중 제 38 굴 북벽' 당락신' 돋을새김은 북위 잡색을 연구하는 이미지 자료이다. 제 39 굴의 중심인 5 층 탑 기둥, 탑의 각 면은 5 칸, 6 기둥으로, 기둥머리에 아치를 받치고 처마를 받치고, 평평하지 않은 자리를 받치고, 각 층의 넓이가 하층보다 낮고, 점잖고, 점잖고, 수려하며, 초기 조탑을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제 4 굴의 전체 배치는 장식 예술을 교묘하게 운용하여 동굴 형식과 구도가 규칙적이고 변화되어 석굴 예술의 격조를 높였다. 운강석굴은 동상의 기백이 웅장하고 내용이 풍부하고 다채로운 것으로 유명하다. 가장 작은 불상은 높이 2cm, 가장 큰 높이 17m, 형태, 풍채가 모두 감동적이다. 그 조각 예술은 진한조각 예술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노다라 불교 예술의 정수를 흡수하고 융합하여 독특한 예술 풍격을 지니고 있다. 이후 수당예술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중국 예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의 대외 우호 왕래, 문화 교류의 역사적 증거이기도 하다 -응? < P > 현공사 < P > 현공사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대동성 동남훈원현 성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