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는 이 사람이 쉽게 지낼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IT 엘리트들은 많지만 일과 사이는 쉽지 않다. 팀에서 이런 사람은 환영받지 못한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인재는 반드시 팀에 합류할 수 있어야 한다.
두 번째는 당신이 똑똑하고 호기심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빠른 학습 능력이 있습니까? 당신의 적응력은 좋습니까? 당신은 안일함을 갈망하십니까, 아니면 감히 새로운 것에 도전하십니까?
마지막으로, 지원자의 IT 전문 기술이 직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검토해야 합니까? 지원자가 총명하고, 사업성이 있고, 적응력이 좋지만, 우리가 요구하는 모든 기술을 갖추지 못한다면, 나는 그를 채용하는 것을 고려해 볼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새로운 IT 기술을 빨리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이로써 IT 대기업은 능력 배양과 인격의 질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성격은 운명을 결정하고 기도는 구도에 영향을 준다는 말이 있다. 성격이 좋은 IT 기술자는 현재의 IT 기술이 그리 좋지 않더라도 앞으로 그 오래된 기술의 IT 직원보다 더 강할 수 있습니다. 그는 자신을 향상시킬 줄 알고, 문제를 발견하고 제때에 해결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일부 IT 기술자가 배울 수 없는 것이다.
그래서 HR 사람들은 IT 직원 선발에서 그의 성격과 능력을 더욱 중시해야 하고, 그다음은 기술이다. 이렇게 하면 남다른 사람을 만날 확률도 줄어들 수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HR 이 지원자가 기업에 적합한지, 성격이 관련 직위에 적합한지 조사해야 한다. 전문 기술과 프로그래밍 기술은 일반적으로 고용인 부서에서 심사하고, 수습 기간도 심사해야 한다.
그렇다면 HR 면접 기술자의 임무가 구직자의 성격과 능력을 조사하는 것이라면, 다음 몇 가지를 참고로 삼을 수 있다.
구두 표현 능력
지원자가 면접에서 자신의 생각, 관점, 의견 또는 건의를 유창하게 표현할 수 있을까. 고찰의 구체적인 내용은 표현의 논리와 정확성을 포함한다.
종합 분석 능력
면접에서 수험생은 분석을 통해 시험관이 제기한 문제의 실질을 파악함으로써, 이치가 투철하고, 분석이 전면적이고, 조리가 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까?
인간관계 기교
면접에서 수험생에게 어떤 동아리 활동에 자주 참여하는지, 어떤 사람과 교제하기를 좋아하는지, 각종 사교장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수험생의 인간관계 성향과 사람들과 어울리는 기교를 알아본다.
자제력과 정서적 안정성
한편, 상급자 비판, 업무 스트레스, 개인의 이익에 충격을 받을 때, 나는 자제, 관용, 이성으로 인해 일이 정서 변동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반면에, 일은 인내심이 있어야 하고, 강인해야 한다.
구직 동기
지원자가 왜 본 부서에서 일하는지, 어떤 직업에 가장 관심이 있는지, 어떤 일을 추구하는지, 본 부서에서 제공하는 일자리나 근무 조건이 자신의 업무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지 판단한다.
취미와 취미
수험생은 한가할 때 어떤 운동에 종사하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책을 보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보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취미가 있는지 등을 좋아한다. 한 사람의 취미를 이해하게 하는 것은 종종 취업 후의 업무 준비에 유리하다.
HR 도 기술자의 스킬을 초보적으로 시찰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다.
면접을 볼 때 프로그래머와 디자이너라는 두 가지 기준에 따라 질문할 수 있다.
프로그램 편성자
프로그래머 수준의 경우 초급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 고급 프로그래머의 세 가지 레벨로 나뉜다.
I. 초급 프로그래머
초기 여정에 있어서, 사실 우리는 그다지 기술적인 요구가 없다. 초기 여정에 대해서는 생활뿐 아니라 기술에 대한 관심 (기술 웹 사이트에 대한 관심, 다양한 최첨단 기술 정보에 대한 관심) 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기술 방면의 기본기와 회사에서 채택해야 할 제품/오픈 소스 도구에 대한 이해입니다.
이 기준에 따르면 초급 프로그래머를 면접할 때 묻는 질문은 이 두 가지 측면에 집중되어 있다. 일반적인 질문은 다음과 같다.
1. 어떤 기술 사이트 및 포럼을 자주 방문하십니까?
최근 업계의 최신 기술은 어떻습니까?
회사에서 사용하는 제품/오픈 소스 도구에 따라 물어보십시오. 회사가 webwork 를 채택한다면 면접관에게 전에 써 본 적이 있는지, 비슷한 것을 써 본 적이 있는지 물어볼 수 있다.
둘.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에게는 기술적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우리는 도구에 대해 매우 숙련되어야 하고, 그 다음은 도구를 빠르게 익힐 수 있는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기준에 따르면, 우리는 프로그래머를 면접할 때 항상 몇 가지 질문을 한다.
1, 회사에서 채택한 제품/오픈 소스 도구 및 면접관의 경험에 따르면, 회사가 webwork 를 채택했지만 면접관이 이전에 struts 만 사용했다면 struts 에서 한 모듈을 개발하는 고전적인 개발 과정이 무엇인지, 개발 과정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지 물어볼 것입니다.
공구를 빨리 습득할 수 있는 능력 방면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면접관 현장에서 사용하지 않은 기술을 사용하여 헬로 월드와 같은 일을 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를 통해 면접관의 도구에 대한 학습 능력과 스트레스 능력을 고찰할 수 있다.
셋. 수석 프로그래머
선임 프로그래머들에게는 기술적 요구가 자연히 더 높다. Elevation 에게 숙련 된 도구 외에도 개인적으로 elevation 은 디자인 아이디어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 회사에서 채택한 제품/오픈 소스 도구 및 면접관의 경험에 따르면, 회사가 webwork 를 채택했지만 면접관이 이전에 struts 만 사용했다면 struts 에서 한 모듈을 개발하는 고전적인 개발 과정이 무엇인지, 개발 과정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지 물어볼 것입니다. 면접의 문제는 면접관이 프로그래머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판단하고 있는지 계속 묻는 것이다.
2. 면접관의 경험에 근거하여 디자인 패턴에 관한 문제를 제기합니다. 예를 들어 면접관은 webwork, spring IoC, Hibernate 등을 사용해 본 뒤 MVC, IoC, ORM 과 같은 실제 문제를 계속 물어본다. 대부분 webwork 와 같은 것을 실현시키면 어떻게 할 것인지 물어본다.
디자이너
디자이너 수준의 경우 모듈 디자이너, 하위 시스템 디자이너, 전문 시스템 디자이너, 시스템 디자이너의 네 가지 수준에서 고려해야 합니다.
디자이너에게 도구 사용에 대한 고려는 줄어들지만 시스템 이해에 대한 평가는 강화된다.
I. 모듈 디자이너
모듈 디자이너의 경우 개인적으로 프로그래머가 설계에 따라 진행할 수 있도록 모듈을 설계하는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면접관의 경험에 따라 면접관이 했던 모듈을 선택해 어떻게 설계할지 물어본다.
2. 모듈이 설계된 대로 구현되도록 보장하는 방법 (질문할 수 있는 질문은 구현자가 구현 중에 오류가 발생하면 어떻게 되는지) 입니다.
3. 회사의 필요에 따라 일부 업무 방면의 이해를 문의합니다.
둘. 서브시스템 디자이너
하위 시스템 설계자에게 개인은 모듈을 분할하는 방법과 모듈 디자이너의 설계 능력을 평가하는 방법을 익혀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면접관의 경험에 따라 하위 시스템을 선택하고 설계 방법을 묻습니다.
모듈 디자이너의 디자인을 평가하는 방법;
3. 회사의 필요에 따라 일부 업무 방면의 이해를 문의합니다.
셋. 전문 시스템 디자이너
전문 시스템 설계자에게 주로 전문 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지식의 숙달을 평가하는 것이다.
자주 묻는 질문:
1. 면접관의 경험에 따르면, 공예 시스템의 설계 경험이 있다면, 공예 시스템의 관련 설계 지식점을 물어보고, 그의 숙달 정도를 볼 수 있다.
2. 전문 시스템 구현의 요점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동시에 이 전문 시스템 발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