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출판 열풍이 불면서 인터넷 유전자를 가진 기업들이 디지털 출판 산업에 대거 진출한 반면, 기존 출판사는 사용자 요구와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데 느리고 무기력했습니다. 신흥 미디어에서. 막을 수 없는 이러한 흐름에 직면한 일부 출판사는 출판사로서의 전통적인 의무를 고수하고 콘텐츠에 더 집중하며 모든 종이책을 잘 생산합니다. 일부 출판사는 디지털 출판의 물을 테스트하기 위해 멀티미디어 부서를 설립했습니다.
CITIC Publishing Co., Ltd.는 디지털 출판 분야를 확장하기 위해 고객을 개발하는 중국 최초의 출판사 중 하나입니다. 2010년 5월에는 '뉴미디어 사업부'를 설립하고 이후 'CITIC Feishu'를 출시했습니다. 현재 CITIC Feishu 클라이언트는 주로 IOS 및 기타 주류 모바일 운영 체제를 다루고 있으며 서적 콘텐츠는 일괄적으로 온라인에 게시됩니다. CITIC Publishing House에게 CITIC Feishu는 전자출판 분야의 전통적인 출판에 대한 실험이자 시도입니다.
“옛 생각으로 보면 전자책은 모바일 기기에서 읽는 종이의 사본에 불과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우리가 할 수 없는 기회가 많다. 낡은 생각으로 상상해 보세요. 시도하지 않으면 시장이 어떤지 절대 알 수 없습니다. 오직 시도하고 시도해야만 어떤 기회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라고 CITIC Press 디지털 미디어 센터의 수석 편집자인 Huang Peijian은 말했습니다.
경쟁을 통해 더 나은 독서 경험 촉진
중국에서 수년간 발전한 끝에 차이나 모바일, 한왕, 샨다 또는 기타 플랫폼이든 디지털 독서는 독서 경험을 향상시켰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발전과 조판기술의 발전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국내 많은 디지털 출판사들이 독서 경험에 힘쓰고 있는데, CITIC 페이슈도 예외는 아니다. 그들은 업계 내 다른 사람들의 경험을 지속적으로 추적하고 학습하고 있습니다.
글꼴의 경우, 전통 서적의 텍스트 글꼴은 대부분 노래 글꼴이며, 표지와 제목에는 다양한 글꼴이 사용됩니다. CITIC Feishu의 전자책은 Fangzheng Lanting Hei, Song 및 Kai에 있습니다. 이 세 가지 글꼴의 사용은 독서 경험 측면에서 종이에 읽는 경험에 더 가깝습니다. 종이 책의 읽기 경험을 더 잘 복원하기 위해 CITIC Feishu는 회색 상자의 프롬프트, 클릭하면 열리는 그림, 기울임꼴로 된 소개, 다양한 색상의 글꼴과 같은 세부 사항을 구현했습니다.
이런 세부 사항에 대한 끊임없는 자기 요구는 동료 간의 경쟁에서 이익을 얻습니다. Huang Peijian은 "이것은 업계에 좋은 일이며 서로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년 전만 해도 Apple 플랫폼에는 좋은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책이 없었습니다. 독자와 실무자들은 이 문제에 대해 높은 요구 사항을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단어만 읽으면 상대적으로 간단한 프레젠테이션 솔루션이 있을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이제 두오칸, 탕차 그리고 우리 모두는 이 경험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해 서로 배우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또한 CITIC Feishu는 어떤 콘텐츠가 적합한지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습니다. Apple 독자 여러분. 플랫폼. 현재 이 플랫폼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은 "A Brief History of Race in the United States"입니다(두 달 만에 수백 권 판매됨). "제 생각엔 종이책이 유명할수록 더 잘 팔릴 것 같아요. 결국 사람들이 새로운 것을 시도할 때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판단을 하게 되거든요. 예를 들어 지금 우리가 가장 잘 팔리는 책은 '여자는 좋지 않아요'입니다." 무자비하고 불안정한 상태"와 "위대한 게임"은 과거 CITIC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던 책입니다. "황페이지안은 또한 중국의 현재 상황으로 볼 때 고급 독서를 위한 플랫폼이 많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애플 플랫폼은 고품질의 전자책 콘텐츠와 좋은 독서 경험을 두고 경쟁이 치열한 곳일 수도 있다.
출판사는 전자책의 조판과 제작 측면을 파악해야 한다
기존 출판사가 디지털 출판에 참여할 때 기술이 약점이다. CITIC의 전자책 제작 툴은 오픈소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독자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원래 클라이언트는 타사에 아웃소싱했지만 이제는 업그레이드 및 유지 관리가 자체적으로 수행됩니다. EPUB를 포함해 원래는 다른 업체에 아웃소싱한 것이었습니다. 당시 CITIC에는 CITIC Feishu 클라이언트가 없었습니다. EPUB 파일을 만드는 것이 쉽다고 느꼈고, 다른 협력 터미널 공급업체에서 필요하면 아웃소싱 회사에 맡겼습니다. 완성된 문서는 다양한 전자책 유통 채널로 전송됩니다. 그러나 CITIC이 Feishu 클라이언트 자체를 개발하기 시작했을 때 아웃소싱 회사에서 제작한 원본 EPUB가 표준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자 콘텐츠는 단순한 변환이 아니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종이책에서는 각주가 매우 간단한데 비해 전자책에서는 매우 까다롭고 이를 관리하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완성. 타이포그래피의 다른 많은 세부 사항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개인적인 참여가 없었다면 황페이지안은 이렇게 깊은 감정을 느끼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는 "해본 결과 EPUB는 검토 과정 없이는 작동하지 않는다는 걸 알았다. 게다가 문서 제작 작업이 직접 완료되지 않으면 채널로 직접 넘겨주게 된다. 채널을 바꾸면, 채널의 경우, 즉 반복적인 작업이고, 직접 제작한 후에는 출판사를 위한 콘텐츠 리소스가 됩니다.” 이는 채널의 가장 기본적인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미래에 새로운 책이 나오더라도 전자책은 출판사의 손에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변경 사항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전자책의 조판과 제작은 출판사가 통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사용자 경험에 포인트를 더하는 것 등 다른 측면은 의견의 문제입니다. 일부 신문과 잡지에서는 왜 자체 전자 버전을 만드는가? 사용자는 그들에게 매우 중요한 자원이기 때문입니다. 출판사가 전통적인 사고 방식에 따라 전자책을 채널에 던지면 CITIC Feishu 때문에 사용자와 직접 접촉하므로 사용자의 정보와 독서 습관에 대한 지식은 직접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원이자 자산입니다. ”
출판사는 전자도서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전통도서 마케팅에는 도움이 필요하다. 신문 및 기타 미디어, 지상 매장의 포스터와 같은 채널. 온라인 서점이 인기를 끌면서 점점 더 많은 마케팅이 온라인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전자책 마케팅은 인터넷에 더 많이 의존하고 있습니다. 독자는 다양한 페이지에서 직접 클릭하여 전자책을 구매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황페이지안은 출판사가 전자책의 품질을 통제할 뿐만 아니라 전자책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개입해야 한다고 본다. 과거와 미래에도 CITIC Feishu는 유명 작가의 Weibo 게시물을 활용하여 더 많은 탐색을 수행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