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자료에 따르면 이번 융자 이전에 Met 소면은 이미 경기자본, 구모구그룹, 홍의백부, 희가덕으로부터 근억 원의 투자를 받았다. 투자자의 유형에서 볼 수 있듯이 Met Noodles 는' 전문가' 가 인정한 외식 브랜드다.
브랜드 측은 이번 융자가 브랜드 건설, 디지털 건설, 점포 확장 및 공급망 건설에 사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가운데 문점의 확장은 Meet Noodles 의 미래 발전의 중점으로, 브랜드는 3 년 안에 문점 수를 1000 개로 늘릴 계획이다.
전체 외식 상황을 살펴보면 최근 몇 년간 자본에 대한 외식업계에 대한 태도가 달라진 것을 알 수 있다. 20 19 이후 외식업계가 융자를 받았다는 소식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자본이 평온해졌을 뿐만 아니라, 우리는 자본 신분의 변화도 볼 수 있다. 각 대형 외식업체들이 자본으로 전환하기 시작하면서 업종은 점차' 내자화화' 의 추세가 되고 있다. 2020 년이 되자 융자는 이미 보기 드문 뉴스가 되었으며, 특히 가치 있는 기업이 아니면 자본의 관심을 거의 받지 못했다.
만남은 202 1 최근 공개된 융자 사례입니다. 젓가락 사고 (www.kwthink.cn) 와 얼굴을 만나는 교류에서 전문적인 자본 인정을 받는 것이 얼굴을 만나는 것의 전부는 아니지만 관리와 전략에 어느 정도 전시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 우리가 이 문장 글을 쓰는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만남은 어떤 브랜드인가? Facet 은 어떤 트랙인가요? 왜 이 트랙은 자본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을 수 있을까? 업종/종사자 중 상업적 사고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회의장으로 들어가자.
"빠름" 할 수 있는 범주는 "빠름" 시대에 태어나 작은 면을 만나는 "느림과 빠름" 을 해석했다.
작은 면을 만나는 것은 새로운 브랜드이다. 20 14, 작은 면을 만나 광저우에 상륙했다. 브랜드 측은 천중풍 간식이라는 세분화범주를 마음에 들어 브랜드화된 대형 시장범주에 힘쓰고 광범위하게 발전하고 있다. 7 년 동안 소면에는 100 개 이상의 매장이 있었고, 그 중 10 개 매장은 정규경영이었다.
브랜드 소개에 따르면 Met Noodles 는 광저우, 상하이, 베이징, 선전, 난징, 샤먼 등 12 도시의 핵심 상업센터와 교통허브에 입주해 중국 쓰촨 중경 풍미면관 머리 브랜드 칭호를 수상했다. 광주와 선전 공항에서 Meets Noodles 는 맥도날드와 KFC 를 제외한 점포 수가 가장 많은 외식 브랜드입니다.
20 14 로 돌아가 봅시다. 아주 특별한 해입니다. 20 13 년, 고급 식사가 급락했고, 20 14 년, 대중식사가 업계 발전의 지휘봉을 들었다. 대중소비가 상승한 후 대중범주의 브랜드화는 20 14 의 큰 전환점이 되었다.
우리는 20 14 정도 나누는 새로운 식음료 시대가 급속도로 발전하는 라벨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창립된 브랜드는 막 설립되었더라도 브랜드 측은 1 년에 수백 개의 점포를 개설하거나 n 년마다 N 천개의 점포를 개설해야 한다. 작은 면, 처트니 면, 면의 궤적을 보세요. 브랜드가 빠른 발전을 이루려면 어렵지 않다.
만약 우리가 현재의' 빨리' 를 시대적 배경으로 하는 작은 얼굴을 만난다면, 그것은 상대적으로' 느린' 브랜드인 것 같다. 왜 이미 20 14 에 융자된 Meet Faces 를 받았나요, 아니면 느린 브랜드인가요?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해 Met Noodles 창립자 송치를 인터뷰했다.
송치는 "20 14 부터 20 19 까지 우리는 확실히 많은 돈을 벌었고, 작은 면을 만난 팀은 여전히 소질이 있다" 고 지적했다. 자금도 있고, 팀도 있고, 20 19 까지 20 여개의 가게를 열었는데, 정말 빠르지 않아요. "
너는 왜 빨리 일어나지 않니? 과거에 자금이 부족하지 않고 인재가 부족하지 않은 상황에서, 소면을 만나면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미래에 대해 당신은 소면을 어떻게 만날 계획입니까?
송치는 계속해서 우리에게 "중요한 점은 우리가 과거에 패턴을 탐구해왔고, 기업이 모델링된 후에야 비로소 진정으로 (빠른) 발전의 배표를 얻었다는 것이다" 고 덧붙였다. 모델이 반드시 성립되는 것은 아니며, 브랜드가 가게를 많이 열수록 더욱 위험하다. 저는 20 17 부터 제품 다양성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브랜드 모델의 위대한 탐구입니다. "
맥도날드의 전기영화' 위대한 기업가' 를 예로 들어보죠. 위대한 브랜드에 있어서, 그것은 맥도날드 형제의 초기 단계를 거쳐야 한다. 이것은 패턴에 대한 탐구이다. 이 단계를 거치면 엔터프라이즈급 구축이 가능해진다. 이곳에서만 맥도날드의 아버지 레이 크락의 이야기가 우리가 본 세계적인 브랜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맥도날드, 맥도날드, 맥도날드, 맥도날드, 맥도날드, 맥도날드, 맥도날드, 맥도날드)
송치의 관점에서 볼 때, 20 14 부터 20 19 까지 그가 한 일은 모델의 운행이었다. 이것은 창업자가 해야 할 일이다. 2020 년부터 Met Faces 는 마침내 모델링을 마쳤고, 이제 창업자 기획의 범주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 지금부터 저는 Met Faces 를 글로벌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수치에서 알 수 있듯이 2020 년 전염병 기간 동안 작은 면을 만난 점포는 40 개였지만 2020 년 말까지 작은 면을 만난 점포는 이미 100 개를 넘어섰으며, 작은 면의 발전이 100% 이상 증가한 셈이다 송치는 패턴의 운행은 씨앗을 얻는 것과 같고, 그 다음에는 싹이 나고 폭발하는 순간이라고 지적했다. 2023 년 작은 면을 만나면 1000 개 매장의 배치가 완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젓가락 사고에서 기업 발전이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을 인식하는 것이다. 어린 시절의 붕새가 너무 느리게 걸었다고 비난하는 똑똑한 사람은 없다. 만약 네가 붕새라면 출발선에서 지는 것을 전혀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안심하고 자라면 날개를 한번 흔들면 9 만 리이다.
어린 시절부터 역세 성장의 관건인 전환점' 느리고 빠른' 정신을 본다.
상업 경쟁과 시대 발전은 어떤 데이터나 브랜드의 자신감을 본 적이 없다. 시장 경쟁은 브랜드의 발전 경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실천적인 관점에서 볼 때, 당신이 무엇을 했는지, 어떻게 하는지, 당신이 누구인지, 당신이 되고 싶은 사람보다 더 중요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게다가, 우리는 산업 발전의 배경과 추세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2020 년, 시베의 현재 튀김 브랜드' 장궁장' 은 태어나기도 전에 요절했고, 이후 거액을 투자하여 콜드 체인 편의 식품 트랙에 들어갔다. 올해 해저낚시 10 여 개 하위 브랜드가 밀집해 탄생한 것도 모두 공급망 편의 요리로 등장했다. 이와 함께 채란 과자 전문점도 업계에서 적지 않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이런 전셰프가 수제로 만든 모델은 입맛은 다르지만 진정한 브랜드 모델이기도 하다.
심도 있는 표준화된 노선을 택할지, 아니면 색다른 취사 패턴을 할 것인지 논란이 되는 주제다. 반면에 문화가 약화되는 역할을 한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앞으로의 범주가 짧을수록 수명이 짧아지거나 폭발 후 냉각/쇠퇴기에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는 작은 면을 만난 제품 체계에서 두 가지 키워드, 즉 다양성과 지금을 보았다. 우리의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업이 어떤 발전 경로를 선택했는지뿐만 아니라 그렇게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2) 국수랑 라펀은 얼마나 먹을 수 있어요? 가재, 신채어, 밥과 같은 범주 위기가 발생할 수 있을까요?
송치는 "현재 식당의 95% 가량의 제품이 현재 만들어지고 있다. 면, 바비큐, 간식 등이 포함된다" 고 지적했다. 당신이 지금 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에 대한 인식도 한 단계 상승할 것이다. 지금 하는 것은 품질을 의미하고, 뒤에는 더 좋은 의미가 있다. 동시에, 더 많은 제품들은 더 풍부한 소비 선택을 의미한다. 우리는 고객에게 네 가지 소비 이유, 맛, 돈, 예의, 청결, 제품 체험 및 환경 체험을 제공합니다. ""
"맛있고 풍부하더라도 우리가 소비자에게 주는 이익과 가치이며, 뒤에는 브랜드 문화 (한 브랜드가 고객에게 어떤 생활방식을 주는가, 일단 체계가 형성되고 지속되면 고객별 생존 구조가 형성된다. 이것이 상업문화의 밑바닥이다."
"작은 면은 충칭의 한 범주이지만, 우리는 전체 브랜드를 본토 문화로 제한할 수는 없다. 문화에는 뿌리와 생명이 있고, 가지와 잎이 펼쳐진다. 소비자의 흐름과 브랜드의 발전에 따라 결국 본토 문화를 뛰어넘게 될 것이며, 소비자를 포함한 유동이기 때문에 문화에 대한 우리의 시야는 반드시 확대될 것이다. "
"중국과 서양의 음식에 대한 이해는 다르다. 이 음식을 먹는 것에 대해 중국인의 이해는 맛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중국 문화는 적어도 5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먹는 면에서, 우리의 문화는 더 길어질 것이다 (서사, 역사, 문화보다). 문자기록에서는' 예악' 부터 고대인들이 음식을 어떻게 먹는지, 음식에 대해 매우 까다롭게 생각하는 고대인 (과거에는 음식이 영매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음) 을 포함해 음식 관념에서 중국 문화는 맛뿐만 아니라 풍부함도 중시하고 있다. 각기 다른 식재료 방식, 각기 다른 식재료 폭, 서로 다른 주민 생활 습관, 우리의 특별하고 독특한 대국 음식 문화 (문명) 를 만들었다. "
역사 문화 연구의 관점에서 볼 때, 음식 제품의 정교함과 풍부함은 큰 문화 전통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나의 시장 브랜드는 이 문화의 길을 걸어야 그 시장에 받아들여질 수 있다.
이전 세대의 브랜드 패스트푸드점과 같은 음식 환경의 변화도 볼 수 있다. 이전에는 상점에 너무 많은 제품이 필요하지 않았다. 만약 열 가지 음식만 있다면, 이 열 가지 요리는 모두 징조이다. 하지만 이런 단일한 제품 관리 모델은 대부분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시장 경제는 시장 자기 선택, 자기 최적화다. 우리는 전체 시장이 다양성과 풍부화로 바뀌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핵심만 맛있다면 다양성은 기초가 되고, 결국에는 국민의 소비 수요를 돌볼 수 있다.
면관을 만난 국수, 라펀 등 제품에 대해 송치는 결코 범주 위기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다. "국수와 라펀은 왕새우나 산나물밥과 다르다. 왕새우, 산채어밥은 단 하나의 아이템일 뿐, 적어도 면은 한 시리즈로 완두콩면, 곱창면, 쇠고기면, 덮면 등 많은 아이템을 포괄하며, 심지어 천중풍까지 모체로 삼고 있다.
국수만 파는 게 아니에요? 작은 면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송치도 두 가지를 설명했다. 첫째, 작은 면과 라펀은 클래식한 카테고리로, 적어도 몇 세대, 심지어 십대들의 생활습관을 거쳤다. 이런 식습관은 이미 중국인의 유전자와 기억에 이식되어 중국 전통문화 전승의 불가분의 일부가 된 지 오래다. 두 번째는 작은 국수관을 만나는 것인데, 기본적으로 대중식재료, 즉 보편성을 선택하는 것이다. 보편적일수록 수요의 밑바닥일수록 어떠한 환경 변화도 거의 두려워하지 않는다.
새로운 음식에는 또 하나의 더 통속적인 키워드가 있다: 소비 업그레이드. 송치는 소비 업그레이드가 가격이 더 비싸게 팔리는 것이 아니라 공급측과 수요측과 관계가 있다고 지적했다. 첫째, 음식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높아지고, 이를테면 더 잘 먹는 것, 둘째, 소비자들의 수요 증가에 대한 긍정적인 해결책이 있다. 사회자와 고객 모두 수요와 계획의 통일에 도달하여 진정한 소비 업그레이드를 가져올 수 있다.
다양화든 더 좋든, 주객의 일체화 요구를 만족시키기만 하면 소비 업그레이드의 범주에 속한다.
1), 브랜드 개발의 새로운 대사원: 제품 라이브러리 및 제품 R&D 사고
신식시대의 맥락에서, 우리는 또한 대부분의 제품에 대한 고객의 재구매 빈도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는 명백한 소비 특징을 발견했다. 소비관계의 약화에 직면한 것은 상가들이 고품질의 신제품을 끊임없이 출시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브랜드의 R&D 능력은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최우선 순위가 되었습니다.
작은 면을 만났을 때, 나는 사천요리를 나의 제품 창고로 삼았다. 제품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R&D 내용과 관련된 (새로운) 제품의 (지속적인) 착륙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소면을 만났을 때, 나는 나만의 제품위원회를 갖게 되었다. R&D 요리사는 먼저 신제품의 원형을 개발한 후 제품위원회가 내부 테스트를 실시한다. 몇 차례의 최적화와 개선을 거쳐 신제품은 한 상점에 투입되어 시장 테스트를 진행할 것이다. 이후 시험점은 점차 10 개로 늘어나고 신제품은 전국에 출시된다. 이 기간 동안 제품 위원회는 신제품의 시장 데이터를 계속 주시할 것이다. 신제품은 시장에서 받아들여지고 고객들에게 사랑받아야만 결국 살아남을 수 있다.
작은 면을 만났을 때 제품 테스트의 주요 목적은 점포가 어떤 제품을 내놓았는지 보는 것이 아니라 팀을 포함한 제품 위원회 사람들이 고객의 요구에 주목하고 고객의 감정을 꿰뚫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제품명언) 제품/신제품은 고객의 요구, 감정, 브랜드 간의 연결 도구일 뿐이다.
제품 R&D 게임에서, 나는 제품이 정통인지 혁신인지를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 핵심은 혁신이나 진실성이 아니라 감정적 요구를 포함하여 고객의 실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어떤 제품과 형식을 사용하는가입니다.
예를 들어 인스턴트 튀김 반죽을 예로 들자면, 우리는 작은 면을 만났을 때 사천요리에서 전통 요리인 고추볶음닭을 찾아내 왕패볶음치킨면을 이 가게의 특색 제품으로 개발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좋은 제품은 중국 음식의 문화 매트릭스에 부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요구도 있어야 하며, 일정한 문화적 위치 (특색 있음) 도 있어야 한다. 이런 논리를 바탕으로 Met Noodles 는 토마토 파삭 파삭 한 국수, 재스민 아이스 파우더, 해피 아이스 파우더, 쓰촨 두부 뇌, 절친두부 뇌 등 자체 연구 특색 제품을 선보였다.
제품 즐거움에 있어서, 나는 작은 면을 만났을 때 오레오와 아이스파우더를 결합해' 토미빙가루' 라는 제품을 만들었다. 주로 구체적인 제품 형식을 통해 고객이 먹는 느낌을 풀어주고, 고객 소비의 정신을 더욱 즐겁게 한다.
고객의 평가도 작은 면을 만나면 반드시 주목해야 할 핵심이다. 송치는 매주 고객의 소비 평가를 보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며 많은 새로운 제품 기회를 발견했다. 예를 들어, 많은 (매운) 손님들이 작은 면이 더 매울 수 있다고 논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신상품' 위압완두콩 잡면' 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은 소비하기 전에 이 컵라면을 위해 보험을 사야 한다. 고객이 식사를 마친 후 맵지 않다고 느낀다면, 점포는 고객이 충분히 맵다고 느낄 때까지 직접 고객에게 국수 한 그릇을 보상해 줄 수 있다.
물론 이 제품의 목적은 제품이 충분히 맵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핵심은 점포가 고객과 정서적 석방에 관한 재미있고 재미있는 상호 작용을 하도록 하고, 고객의 관심을 신상품 연구개발 범위에 포함시키고, 고객도 제품위원회의 일원이 되어 제품을 더욱 영혼있게 만드는 것이다.
2) 다양성은 단지 제품 사고일 뿐, 사실은 장면 사고이다.
제품 (R&D) 의 논리에 근거하여, 우리는 제품의 표면적으로는 메뉴 사고이지만 실제로는 소비 시나리오에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관건을 찾았다.
이는 만나는 브랜드 구축이 제품 사고에서 장면 사유로 업그레이드되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다음은 작은 면을 만나 일찍 착륙한 24 시간 가게를 예로 들어 분석해 보겠습니다.
24 시간 영업의 경우, 제품의 관점에서 하루 24 시간 국수 한 그릇만 팔면 충분하지만, 장면 사고에 대해 말하자면, 가게는 좀 더 현실적인 소비 수요에 집중해야 하고, 소비 장면을 아침, 점심, 애프터눈 티, 저녁, 야식 5 개 기간으로 나누어 각각 다른 시간대와 장면에 따라 해당 제품을 내놓아야 한다.
이런 시간대별로 제품을 각종 주식, 간식, 음료 등으로 나눕니다. , 매우 풍부한 카테고리 조합으로 전체 시간 장면에 해당합니다.
장면화된 사고에서 우리는 또한 1 회 초기 소비 (1 회 유동), 1 회 반복 소비 (1 회 반복 구매), 여러 명 초기 소비 (복수 유동) 및 여러 명 반복 소비 (복수 반복 구매) 와 같은 사람들을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에서 우리는 다양성이 제품에 충분하지 않고 다양한 논리 (제품 적합성) 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한 집 세 식구를 예로 들다. 부모님은 아마 노마 훈툰과 붉은 그릇 완두콩면을 주문하실 거예요. 아이가 매운 음식을 못 먹는다면 오이자장면, 골탕을 주문할 수 있어요. 야식 장면이라면 고객은 맥주, 빙분, 땅콩 튀김, 족발 구이 등의 제품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한밤중에 배가 고프면 주식도 먹을 수 있다.
장면화된 사고의 핵심은 식당을 음식으로 돌려보내 특정 제품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다른 시간, 다른 장면에서 서로 다른 고객의 식사 요구를 해결하는 것이다 (물론 제품의 논리는 어지럽지 않아야 함).
3) 발전과정에서' 매케인' 에 대한 생각을 만났다
브랜드 해체와 관련하여, 우리는 이미 제품 차원에서 장면 차원으로 이동했고, 마지막으로, 우리는 개발 차원으로 돌아가야 한다.
업계 내 브랜드의 발전은 대부분 매장의 발전으로 여겨진다. 특히 상장회사의 재무보를 보면 그 속에 숨겨진 발전에 대한 사고를 발견할 수 있다.
대부분의 기업은 마케팅과 영업액 하락의 곤경에 처해 있다. 기업이 내놓은 반응은 십중팔구' 새로운 점포 개설' 가 될 것이다. 발전문제를 개점 문제와 동일시하면 순경에 문제가 없지만 역경에 이르면 기업은 기본적으로 망한다.
그럼, 이 뒤에 어떤 문제가 발전문제와 개점 문제를 야기할까요? 기업이 발전의 길에서 여러 가지 장애를 겪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까?
송치는 "고비는 병목 기간이다. 대부분 관리 부실로 인한 것이다" 고 지적했다. 가게는 지속적인 경영과 발전/개업 과정에서 장애를 겪을 수밖에 없다. 이는 외식업체 발전의 필수 단계다. 이러한 소위 장애물은 나중에 알게 되었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떤 문제가 일어날지 알 수 없습니다. (존 F. 케네디, 장애물명언) 그 단계에 이르면 이 문제는 너의 기업이 돌파할 수 없는 병목이 될 것이다. 요컨대, 장애/병목 현상은 관리가 부실한 결과이다. 의식적인 사후 제갈량 때문이다. "
관리 부실은 우선 모델의 문제이다. 창업자는 자신의 모델이 복제를 견딜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그 뒤에는 곱셈을 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 수요/소비층의 폭과 이윤의 공간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후견의 명명에서 예견까지 돌파할 수 있는지, 이것은 정보와 기대를 포함하며, 역사는 거의 항상 재연된다. 경영자는 맥도날드와 스타벅스의 발전 역사를 보러 갈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발전에 관한 정보 장벽을 돌파할 수 있는 경험이 많을 것이다. 너는 다른 사람의 경험을 보고, 이런 경험 뒤에 있는 원리를 찾아, 그리고 자신의 실천에 착지해야 한다.
하지만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기업이 선견지명이 있으면 장애를 겪지 않는다는 것이 아니라, 선견지명이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장애물/구덩이에 빠질 때, 다른 사람보다 더 빨리 기어나올 수 있고, 다른 사람보다 더 싸게 기어나올 수 있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도 있다는 것이다.
송치는 "우리가 작은 면을 만났을 때, 현재 80% 의 가게가 직영점이었다" 고 말했다. 앞으로 해외점을 포함해 점점 더 많은 가맹점을 발전시킬 것이며, 공급망은 그 중 하나일 것이다. "
"20 19 년 우리는 프랜차이즈를 하고 있지만, 20 17 년 동안 공급망 문제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즉, 공급망을 전국에 어떻게 깔아야 할지 미리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동안 우리는 맥도날드, 해저낚시, 구모구 등 많은 대기업을 방문하여 그들이 공급망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알아보았다. "
"만약 당신이 예언가가 되고 싶다면, 당신은 충분한 정보를 갖는 것을 피할 수 없습니다. 너는 너보다 먼저 고비를 넘긴 대기업과 많이 교류하고, 많이 분석하고 많이 생각해야 한다. 적어도 너는 문제가 생기면 한 눈을 감고 앞으로 돌진하는 것이 아니라 처리할 방법이 있다. "
4) 브랜드 자체로 돌아가 미래 발전을 전망한다.
모든 발전 문제의 근본 원인은 결국 브랜드 문제로 돌아가고,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은 결국 소비자의 마음으로도 돌아간다. 예를 들어 스타벅스는 현지 브랜드에서 민족 브랜드, 글로벌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지역별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이 논리는 맥도날드, 7- 1 1 등에서 모두 가능하다.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한 브랜드의 발전은 브랜드를 각지의 현지 소비자들의 현재 (필수) 소비 습관으로 만드는 것이다. 고객은 끊임없이 들어오고, 모든 고객은 일정한 이윤을 가져오며, 매일의 소비는 이미 손익분기점의 문턱을 넘어섰다. 그렇다면 소비자 수요/시장 수요가 반복됨에 따라 상가의 제품과 장면도 그에 따라 반복됩니다. 이 과정은 폐쇄적이고 브랜드의 발전은 지속가능하다.
논리는 간단해 보이지만 그 뒤에는 일련의 시장 문제, 관리 문제, 레이아웃 문제 등이 있다. 디지털화는 주객 교류의 관건이다. 송치는 "현재 디지털화는 핵심이다. 우리가 디지털화를 건설한 지 이미 여러 해가 되었다" 고 지적했다. 오픈 소스 방면에서 우리는 자신의 작은 프로그램, 완전한 회원 마케팅 시스템, 맞춤형 메뉴, 회원 저장 가치 등을 가지고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스로틀 끝에는 당직제도, 인사관리제도, 생산관리제도, 훈련제도 등 다양한 관리제도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뒤에는 완전히 디지털화된 감지 시스템이 있습니다. "
"우리는 모든 관리 및 기타 관련 것들을 디지털화하기 때문에 meeting Faces 는 실제로 기술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벽계원 (B 라운드 투수) 과의 협력을 포함해 벽계원은 부동산 거물일 뿐만 아니라 로봇과 외식 로봇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이는 Met Noodles 와 금융인의 협력이 일종의 금융협력일 뿐만 아니라 시장, 기술, 기술, 브랜드 간의 상호 능력임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브랜드 자체의 정의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외적 사고를 가진 브랜드는 소비자의 마음, 포지셔닝 등으로 이해할 수 있다. , 주로 고객이 장기 소비 또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생성하는 인식입니다. 요컨대 소비자 인상이나 소비자 신뢰다.
내면적 사고의 브랜드는 건설 수준으로 돌아가야 하며, 건설은 브랜드의 비전, 사명, 가치를 포괄한다. 초기에는 창업자가 자신의 비전, 사명, 가치관을 통해 같은 업종의 인재를 유치하고 팀을 구성하여 제안된 내용을 공동으로 집행해야 했다. 시장에 진출한 후, 이전에 작성한 내용이 이미 실현되었는지, 그리고 고객이 인정하는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지 여부.
"예를 들어, 우리의 사명은 천중경 음식의 전달자가 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충칭에 있지 않게 하고, 작은 면을 만나고, 만날 때마다 즐거운 면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리고 우리의 비전이 있습니다: 중국이 직면하고, 세계가 만납니다. "
어린 면을 만나는 사명과 비전은 무엇입니까? 답이 분명하다. 미시적 차원에서 국수 계열 제품을 파는 식당입니다.
게다가, 면회는 면을 통해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는 가게이다. 좋은 가게는 고객을 매우 편안하고 시원하게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 고객이 국수 한 그릇을 다 먹고 매운 느낌이 들면 얼음가루나 음료가 필요합니다. 국수 한 그릇을 다 먹으면 고객의 뇌가 그의 속마음을 알려주는데, 이때 그가 필요로 하는 것은 즐거움뿐 아니라 맛만 있는 것이 아니다. 사람의 생리적 수요가 충족되면 그의 소비 문턱이 높아질 것이고, 이럴 때는 정신적인 만족을 추구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작은 면을 만나면 즐거운 빙가루 등 제품이 실시간 소비 정서를 만족시킬 수 있다.
거시적 관점에서 볼 때,' 중국이 천하에 송금한다' 는 것은 매스컴이 일정 규모에 이르면 문점 간의 경쟁이 문화 간 경쟁으로 변한다. 예를 들어 면회와 맥도날드는 모두 같은 가격대에 있는데, 이는 중국 문화와 미국 문화의 경쟁을 포함한다.
하지만 음식의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 거시적이든 더 크든, 제품을 통해 고객이 자신의 소비가 가치 있다고 느끼게 하는 것이다.
우리는 한마디로 "소비가 지속되어야만 브랜드가 오래갈 수 있다" 고 요약했다. 작은 면을 만나는 가게도 100 여 개다. 3 년 1000 개 점포의 발전 계획, 앞으로 작은 면이 어떤 새로운 높이에 이를 수 있을지 지켜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