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수 9 초등학교
아리엘 투르슨
체육 교육 논문: 초등학교 체육 교육 방법 분석; 우리는 체육 교육에서 자질교육을 대대적으로 추진해야 하며, 자질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우선 교육관념과 교학지도 사상의 쇄신이다. 전통적인 스포츠 지식과 기술의 전수에서 학생의 자율 학습과 단련을 양성하고, 학생의 독립적 사고력과 창조력을 발전시키는 교육으로 전환해야 한다. 체육 교수 설계에서' 교사 중심' 에서 학생의' 주체' 를 존중하는 지위로 전환해야 한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학습과 단련, 학습 지혜와 능력을 자극하는 관점에서 교육 과정을 고려하고 설계한다. 학생을 수동적인 용기나' 연습기계' 로 취급하는 대신, 과거 교사의' 교육' 과' 관개' 방식에서 사제' 학습 위주' 의 학습 방법 설계로 옮겨갔다. 방법 주체성에서 학생들은 과거의 따르기 실천에서' 자기실천' 으로 바뀌었다. 이전의' 양체',' 연습체' 의 방법에서' 지혜, 지식, 조정, 양체' 의 종합적이고 다양한 방법 체계로 확장되었다. 간단한' 일률적' 방법과 수단에서 학생들의 보편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 * * 발전과 특수한 발전, 차이 발전을 결합한다. 전반적인 교육 목표를 중시하는 동시에 학생의 창의력을 충분히 개발하여 학생 개인 학습의 문제를 창조적으로 해결하다. 다음은 저학년 교수에서 가르치는 방법의 선택과 운용에 대해 이야기한다.
하나. 게임 교수법
스포츠 게임이라고도 하는 스포츠 게임은 기본적인 스포츠 동작으로 구성된 줄거리가 있는 스포츠 수단이다. 이것은 오래된 행사로 오늘도 여전히 활력이 넘친다. 스포츠 게임은 기초성, 간결성, 줄거리성, 재미, 교육성, 적응성, 개방성, 오락성을 갖추고 있다. 아이들이 유치원에서 받는 것은 바로 이런 스포츠 게임이다. 유아의 체육 수업이 자연스럽게 전환되도록, 유아들이 정규 체육 수업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이런 게임 교수법은 고등학교 1 학기에도 많이 사용해야 한다. 교육은 게임 위주로 하지만 게임의 목적은 더욱 명확해야 한다. 이 단계는 주로 학생들의 수업 방식을 배양하는 것이기 때문에 게임의 디자인은 매우 표적적이어야 한다.
1. 교실의 일반적인 게임 디자인. 정규 교육의 대열 훈련에서 학생들은 특히 무미건조할 뿐만 아니라 잘 하기도 쉽지 않다. 줄을 설 때는 모든 사람에게 번호를 매기고' 기관차 찾기',' 친구 찾기',' 빠른 컬렉션' 등의 게임을 통해 학생들이 팀에서 자신의 위치를 빠르게 기억하고 빠르게 줄을 서도록 도와야 한다. 예닐곱 살짜리는 공간감이 좋지 않아 사물의 모양, 크기, 특히 방위에 대한 인식이 모호하다. 학생들의 공간감은' 구루, 구루, 파운드',' 나한테 이렇게 해 주세요',' 거품 불기',' 그래픽 달리기',' 소리 없는 연습' 등의 게임을 통해 빠르게 향상될 수 있다.
교재의 게임 디자인. 초등학교 체육 교재는 유치원 체육 교재와 다르다. 게임뿐만 아니라 걷기, 달리기, 점프, 투표, 기술, 등반 등의 기술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육에서, 이 기술들은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할 뿐만 아니라, 그들로 하여금 흥미를 갖게 해야 한다. 따라서 게임은 사회자의 역할을 찬탈할 수도 없고, 학생들을 지루하게 할 수도 없습니다. 예를 들어, 교재를 걷는 것은 주로 학생들의 보행 능력을 키우는 것이며, 교재를 운영하는 과도기 교재이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교학에서 일부 선생님들은 이 교재를 간단히' 급행군' 으로 해석하고, 일방적으로 깔끔함을 강조하며, 교재를 걷는 진정한 목적을 소홀히 했다. 성인화 군사화 훈련은 이미 아이들에게 두려움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교재는' 달의 꽃',' 벼락 걷는 법',' 한 인물의 걷는 법 모방',' 한 동물의 걷는 법 모방',' 두 다리 걷기',' 큰 신발을 신고 걷는 법',' 썰매 끄는 법' 등 학생들이 즐겨 보는 게임을 많이 채택해야 한다 달리기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종목이지만, 교육의 조직 형태는 변하지 않아 아이들은 곧 흥미를 잃게 된다. 교수에' 지금 몇 시야, 늑대',' 우체부가 편지를 보내고',' 꼬리를 긁는다',' 작은 동물 달리기',' 대면 릴레이' 등 몇 가지 게임을 추가해 아이들이 선생님의 지도하에 자발적으로 놀고, 뛰고, 웃게 한다.
3. 게임 디자인을 풀다. 긴장을 푸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목적은 모두 같다. 즉 심신을 풀고 심신을 즐기는 것이다. 게임법은 다른 방법보다 간단하고 쉽다. 혀를 긁는다',' 공을 응원하다',' 자연보호구역 참관-각종 작은 동물을 흉내낸다',' 눈송이가 바람에 흩날리다' 등 게임은 간단하고 재미있고 운동량이 적다. 아주 좋은 이완 작용을 할 수 있다.
4. 과도게임 디자인. 게임은 주요 교재로도 등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과도교재로도 등장할 수 있다. 그 목적은 교실의 모든 교재를 밀접하게 연결하고 자연스럽게 전환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농구와 단단한 공의 교과서에는 공을 들고 공을 넣는 작은 게임이 있다.
세심한 디자인이 필요합니다. 공을 처음부터 가랑이로, 허리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공을 땅으로, 두 발로 뛰어다니는 등. 이 게임들을 통해 아이들은 공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교실 분위기를 활발하게 했다.
두 개. 정경교육
상황법은 말과 몸과 감정을 하나로 융합하는 교수법이다.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의 참여를 자극하고, 학생들이 지식 기술을 이해하고 습득하도록 유도하고, 학생들의 사고 열정을 자극하고, 감정의식을 키우고, 사제 정보 교류를 실현하는 방법이다. 상황법의 적용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반영됩니다.
1. 교재를 다루는 수단으로 삼다. 너는 한 수업의 몇 권 (보통 두 권) 의 기초 교재에 근거하여 일관된 상황을 창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노동교육' 을 주제로 한 상황을 만드는 경우, 반 전체가 논간 노동 (노동모방연습) 을 주제로 해충을 죽이는 등 밀 이삭을 따고 창고 식량으로 돌아가는 것 (게임)-풍작을 축하하는 것 (쉬운 작은 춤) 을 주제로 한다. 하나의 노동선이 그 안을 관통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런 교육 내용은 더욱 진실하고 직관적이어서 학생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2. 교실 소개의 수단으로. 멀리뛰기를 배우면 동화' 올챙이 엄마를 찾아라' 에서 수업을 도입할 수 있다. 선생님이 언어로 이야기를 묘사하는 동안 교사와 학생들은 함께 캐릭터에 들어가 올챙이가 엄마를 찾을 때 만나는 각종 작은 동물, 새끼 고양이, 수탉, 새끼 오리, 코끼리, 원숭이, 토끼를 흉내 내고 마침내 개구리 엄마를 찾았다. 그런 다음 개구리 엄마의 교육 기교를 소개했는데, 바로 멀리뛰기를 세우는 것이다.
3. 활동을 준비하고 조직하는 수단으로 삼다. 각종 동물 형태, 다양한 인물 상태, 자동차, 기차, 마차, 풍선 등을 모방함으로써. 몸이 상대적으로 조용한 상태에서 운동 상태로 전환되거나 운동 상태에서 상대적으로 조용한 상태로 전환되는 목적을 달성하다. 예를 들어, 네 팀의 학생들이 네 대의 다른 큰 차를 몰고 다리 드릴을 하는 게임을 하고, 마지막 네 팀은 긴 기차를 잇는다. 이런 상황의 디자인은 주로 주요 교재 앞에서 몸을 풀고 조깅의 형식을 바꿔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는 것이다.
4. 교육을 조직하는 수단으로 삼다. 학생 (단체 또는 개인) 에게 지정된 장소 위치에 가장 빠른 속도로 도달하거나, 규정된 대형에 따라 서거나, 장소 기재 배치 임무를 완수하고, 상황 활동을 창설하도록 요구하다. 예를 들어 사다리꼴 대오를 반원형 대오로 바꾸면 학생들은 제비가 날아가고 개미가 움직이는 게임을 흉내낼 수 있고, 네 대오가 각각 수레를 몰거나 트랙터를 몰거나 마차를 몰거나 수레를 밀거나 선생님이 지정한 곳으로 뛰어갈 수 있다.
사상 교육에 침투하는 중요한 임무 중 하나입니다. 캐릭터를 모방하는 시나리오를 디자인할 때, 학생을 역할 모방에서 역할 학습으로 점차 전환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한 선생님은 홍군 삼촌을 모방하기 위해'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상황을 설계했다. 홍군이 설산을 오르고, 잔디를 건너고, 철삭교를 건너는 과정을 모방하는 과정에서, 그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학생들에게 애국주의와 집단주의 교육을 실시하고, 해방군 삼촌이 명령에 복종하고, 규율을 준수하며, 어려움에 직면하고, 완강하고, 용감하고, 백절불굴의 정신을 배운다.
셋. "소그룹" 교수법
소그룹' 교수법은 교사가 수업시간에 학생들에게 넓은 시간과 공간을 남겨 학생들이 각자의 그룹에서 배운 지식, 기술, 기술을 실천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 목적은 학생들의 협력과 협력을 촉진하고 그들의 자발적이고 독립적인 학습을 촉진하는 것이다. 소단체' 교육에서 학생들은 교사와 직접적인 접촉을 할 뿐만 아니라, 서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그들은 서로 돕고, 연습하고, 서로 배우고, 평가하고, 학생의 역할이 달라졌다. 초등학교 교사를 맡고 있는 학생회는 영광스러운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 다른 사람의 동작을 지도하는 동시에 동작의 요점이 공고해지고 능력이 향상되었다. 지도받는 학생, 특히 겁이 많고 이해력이 떨어지는 학생들은 급우들 앞에서 긴장을 풀고, 그들의 생각과 걱정은 조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사라진다. 이때 교사는 주도적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고, 시기적절한 시정과 지도를 하고, 학생들이 머리를 써서 용감하게 창조하도록 격려하고, 그들을 실천, 실천, 실천, 사고, 반복 체험을 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소단체" 교수법의 응용을 통해 연습 밀도를 높이고, 동작 수준을 높이고, 의무감과 책임감을 강화하고,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발전시키고,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