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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99% 가 콘텐츠 마케팅에 대해 오해를 하고 있다.

전통적인 미디어와 광고 효과가 점차 떨어지는 시대에는 정보의 콘텐츠 가치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콘텐츠 마케팅' 을 핵심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가장 큰 오해는' 콘텐츠' 라는 단어만 이해하고, 내용이란 간단한 스토리텔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문자, 음성, 사진, 작은 동영상 등을 만드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그 정보를 전달하는 플랫폼으로 홍보하는 것이다. 나는 내가 거대한 콘텐츠 마케팅을 했다고 생각했는데, 사실은 대량의 패치 광고일 뿐이다.

그렇다면 올바른 콘텐츠 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콘텐츠 마케팅은 콘텐츠 보급을 통해 사용자가 브랜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용이다. 기업은 가치 있는 내부 또는 외부 콘텐츠를 생산하거나 사용하여 자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전파하여 대상 사용자의 적극적인 관심을 끌어와 구매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즉, 브랜드는 자신의 정보를 콘텐츠에 통합하고, 콘텐츠 청중의 무한한 전파를 통해 브랜드의 호소 정보를 "겸사겸사" 전파한다.

콘텐츠 마케팅과 전통 마케팅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콘텐츠 마케팅은 전통적인 마케팅의 한 방법이지만, 이를 바탕으로 콘텐츠 마케팅이 최적화되고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전통적인 마케팅은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판매하며, 제품과 서비스의 기능적 가치는 마케팅의 중점이다. 콘텐츠 마케팅과는 달리, 마케팅은 주로 기능적 가치가 아니라 사용자의 정서적 요구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내용에 중점을 두면 내용을 반드시 가독성이 있어야 한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반감이나 거부를 하지 않습니다. 이런 내용은 스토리라인, 감정, 재미다. 요컨대, 젖고 생명력이 있는 것이지, 마르는 것이 아니다.

기업에 있어서 콘텐츠 마케팅의 본질은 기업이 동기를 팔고 고객이 감정을 사는 것이다.

지난해' 현상급' 의 짧은 동영상 콘텐츠 마케팅 사례' 페이지란 무엇인가' 를 되돌아보자. 단편 영화는 재미 있고 눈물로 가득합니다. 그것의 전파의 핵심이 무엇인지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이야기에서 손자에 대한 할아버지의 감정입니다. 바로 이런 감동적인 감정이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전파를 촉진하면서 동시에 영화' 페파 피그 대년' 을 한 방 쏘게 했다.

감정' 은' 페이지가 무엇이냐' 가 콘텐츠 마케팅을 만드는 전달체다.

그리고 인터넷상의 술' 강' 의 마케팅 방식도 콘텐츠 마케팅에 속한다. 비디오 콘텐츠와 달리 강씨의 소재는 짧고 용맹한 문건으로, 소수의 말로 사용자를 감동시켜 마케팅을 할 수 있게 한다.

브랜드는 이야기의 형식을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이념을 전파해 사용자가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브랜드 매력을 감염시키고 소비자의 시장 인정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최근 2 년간 기업들이' 스토리 텔링' 을 수단으로 콘텐츠 마케팅을 자주 선택한 이유이기도 하다. 그러나' 스토리 텔링' 은 콘텐츠 마케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일 뿐이다. 스토리 텔링은 콘텐츠 마케팅이지만 콘텐츠 마케팅은 스토리 텔링 이상입니다.

정보기술 혁명 이후 소비자들은 점차 자율적으로 정보를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갖기 시작했고, 더 이상 언론에 납치되지 않았다. 따라서 소비자가 의사결정과 수색을 할 때 활발한 콘텐츠를 만들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적시에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전통적인 미디어 비용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기업 자체의 컨텐츠 제작 비용이 절감됨에 따라 컨텐츠 마케팅은 기업들의 중시를 받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미디어, 미디어, 미디어, 미디어, 미디어, 미디어, 미디어)

1, 브랜드 창작, 브랜드 탄생

전통적인 미디어 광고는 점차 가치를 잃고, 사용자들은 싫어하거나 신뢰하지 않는다. 반면 콘텐츠 마케팅은 입소문 마케팅을 대표해 사용자가 브랜드 정보를 참여, 소비 및 공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런 마케팅 방식은 기업이 브랜드력을 구축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2. 사용자를 한 단계 더 나아가도록 안내합니다.

전반적으로 콘텐츠 마케팅은 가격 대비 성능이 높고 비용은 기존 마케팅의 62% 이하에 불과하지만 3 배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양질의 콘텐츠와 사용자들은 점차 서로를 감상할 것이며, 이들 사용자는 재귀객과 브랜드 전파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

사용자와 장기적인 관계 다리를 구축하십시오.

좋은 내용은 어떤 채널이든 모두 발굴되고 참여가 관건이다. 예를 들어 구글의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선호도가 SEO 를 제치고 최종 목적은 상위권을 차지하게 하는 것이다.

실제로 콘텐츠 마케팅은 보이지 않게 대상 청중과 매우 견고하고 장기적인 미묘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정말 좋은 콘텐츠도 보이지 않게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측정 가능하고 효과적입니다.

모든 컨텐츠 제작 플랫폼에는 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일련의 지표가 있습니다. 원생 광고가 부상하고 있지만 콘텐츠 마케팅은 여전히 디지털 마케팅의 세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콘텐츠 마케팅의 ROI 가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충분한 콘텐츠 마케팅은 광고 예산이 부족한 회사에 무료 홍보를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무료로 공유되는 콘텐츠를 구현하면 큰 기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현 단계에서 샤오홍슈 자체 미디어 플랫폼이 폭발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5, 더 큰 마케팅 임무를 수행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브랜드 소유자가 브랜드 인식과 브랜드 충성도를 확립하고, 판매 전환을 촉진하고, 사용자 참여도를 높이는 등 기업 제품 마케팅의 모든 단계에 완벽하게 적용될 수 있는 만능 도구라고 할 수 있다.

6. 내용이 바로 유량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천장이 없는 트래픽 입구입니다. 유량을 살 돈이 없는 신생 기업이든, 유량이 병목 현상으로 성장한 성숙한 기업이든,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유량의 병목을 깨뜨릴 수 있다.

좋은 내용은 스스로 말하고, 흐름을 가져온다.

7. 사용자가 끌립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정보, 격려 및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첫 번째 원칙은 제품 정보를 푸시하지 않아도 사용자, 사용자 신뢰 구축, 사용자를 열렬한 팬으로 발전시켜 입소문 마케팅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8. 콘텐츠 생산 및 문화 주조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감정은 틀리지 않지만 콘텐츠 마케팅의 본질은 궁극적으로 브랜드 자체에 봉사하는 것이다.

콘텐츠의 잠재적 사회적 가치는 기업 문화에 깊이 통합되어 기업 전략의 방향을 유도하고 무의식적으로 사용자의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9. 내용 = 숨겨진 경쟁 장벽

좋은 내용을 만드는 것은 경쟁 장벽이 강하다. 내용은 결국 예술적 요소가 있기 때문에 제작 기준이 없기 때문에 종종' 임독이맥을 여는 것' 과 같다. 지나면 지나고, 지나면 안 된다.

우리는 일부 기업들이' 스크린 브러시' 스타일의 콘텐츠 마케팅을 자주 생산할 수 있는 것을 보았다. 예를 들면, 인터넷 이순신의 마케팅 팀과 같은 것이다. 이것은 확실히 아이디어를 파는 데 돈을 쓰는 것이 아니라, 예산을 두 배로 늘리면 할 수 있다. 콘텐츠력 자체가 한 기업의 최대 경쟁력이다.

1, 감정으로 소비자와 대화

기업 마케팅 수단은 더 이상 단순히 소비자에게 관념을 주입해서는 안 되며, 사용자에게 제품을 인정하도록 강요해서는 안 된다. 이런 무뚝뚝한 세뇌 마케팅은 그들을 반감시킬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관심은 이미 생활수요에서 가치수요로 업그레이드되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콘텐츠 마케팅은 기업이 소비자 심리를 자세히 따져보고, 세부 사항부터 시작하여 품질과 서비스를 중시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중심으로 내용을 다듬어야 한다. 그런 다음 마케팅 수단을 통해 콘텐츠에 이야기, 감정, 생명력을 부여하여 사용자를 감동시킨다.

효과적인 감정 내용은 공감을 창조하고 유발하는 감정반응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와 연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끌릴 때 브랜드와 사회적 관계를 맺고 브랜드 가치를 인정한다.

2. 핫스팟을 포착하여 귀중한 콘텐츠를 만듭니다.

시장 핫스팟은 매일 끊임없이 등장한다. 핫스팟 익스프레스를 한 번 타면 기업의 제품이 주목을 받고 빠르게 전파되어 홍보비의 상당 부분을 직접 절약할 수 있다. 핫 토픽이 나올 때마다 사람들의 주의력이 꽉 잠겨 핫 관련 콘텐츠에 대한 포용성이 강하다. 기업들이 이 시끌벅적한 장소에서 자신의 제품을 내놓거나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매우 적합하다. 콘텐츠 주체가 이미 확정되어 대규모 유량층이 이미 마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현재 그들이 해야 할 일은 동종 선전을 하고, 일부 시장의 확장과 진화를 하는 것이다. 이는 소비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신속하게 브랜드와 * * * 효과를 낼 수 있다.

매년 애플의 제품 발표회는 핫스팟을 가져온다. 아이폰 X 가 얼굴 잠금 해제 기능을 처음 선보일 때 대기업들이 잇달아 모방하여 광고를 했다. 예를 들어, 으어러머), 이 파동은' 먼저 얼굴을 닦고 맛을 닦는다' 는 말로 최신 유행에 완벽하게 영합하고, 애플 핫스팟의 동풍으로 많은 사용자를 거머쥐었다.

3. 영원히 기업의 음조에서 벗어나지 마라.

각 기업은 자기만의 독특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기업의 조율이라고 부를 수도 있다. 이것은 오랜 경험을 통해 브랜드가 형성한 문화이자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충성의 관건이다.

콘텐츠 마케팅과 함께 기업 문화를 확고히 하고 과거의 스타일과 이념을 관통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쉽게 전복되고 브랜드 이미지가 크게 손상될 수 있다.

얼마 전 황헌 시세이도를 위한 홍보 영상을 촬영했다. 영화가 방영되기 전에 시세이도의 브랜드 이미지는 줄곧' 고급급',' 비싼' 이었고, 황헌 본인은' 강인함' 의 대명사였다. 그러나 광고 영상이 나오자 네티즌들은 갑자기 냄비를 튀기며 "황헌 시세이도와 함께 죽을까?" 라고 말했다 문제는 한동안' 소녀기',' 꿩광고',' 로우' 가 화면을 닦았다. 소비자들은 시세이도의 브랜드 포지셔닝에도 의문을 제기했는데, 이는 통상적인 기업 조율에서 벗어난 결과이다.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콘텐츠를 공유하도록 장려하십시오.

가장 효과적인 홍보는 소비자로부터 나온다.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제품 피드백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콘텐츠 마케팅의 가장 큰 성공입니다.

우수한 사용자 생성 내용은 소셜 미디어의 각 브랜드에 대한 금광이다. 에스티로더 브랜드 관련 내용의 40% 이상이 이야기를 나누는 소비자들로부터 나온다.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자신의 미용 기교, 작은 기교, 평론, 통증을 사교적으로 나눈다. 이것은 매일 일어나고 있다. 우리는 그들이 더 그렇게하도록 격려하려고 노력합니다. 클릭합니다 에스티로더 글로벌 콘텐츠 마케팅 전무 이사인 랜드가 말했다.

소비자들의 상호 작용을 장려하기 위해 에스티로더 산하 브랜드는 구체적인 통점을 중심으로 질문을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코첼라 축제나 국제 여성의 날 등 문화적 순간에는 대화나 도전이 있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최고의 할로윈 메이크업을 만들어 우리와 공유한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은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구축하는 현명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브랜드는 유명 KOL 을 채용할 예산이 없을 수도 있지만 UGC 를 즐기는 것은 거의 무료다. 절대 사용자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마라. 고품질 사용자 피드백은 가장 가치 있고 영향력 있는 콘텐츠 마케팅입니다.

내용은 기업의 입립본으로 제품 생산, 브랜드 홍보, 기업문화, 관리제도 등 각 분야에 스며들게 된다. 콘텐츠 마케팅을 기업의 장기 발전 전략에 통합하고 현재의 시장 추세에 순응하는 것은 최근 몇 년 동안 기업이 지켜야 할 핵심 사항 중 하나이다.

앞으로 내용은 제품 소비의 핵심 동력이 될 것이다. 기업이 해야 할 일은 제품에 콘텐츠를 붙이는 것이 아니라 조직의 모든 세포에 콘텐츠를 침투해 브랜드 IP 를 만들고 제품의 핵심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해야만 급변하는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질 수 있다.

이 내용이 당신에게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인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문장 들은 처음에 개인회사' CMO 전략캠프' 에 발표되었다.

첫 번째 시간에 나와 소통하고 문제를 풀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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