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것은 중국 문화의 탄생에 따라 싹이 트고 중국 문화의 발전에 따라 진화한다. 기원상 기원, 고대, 근대, 현대의 네 가지 역사시기를 거쳐 5 천여 년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초기에 사람들은 사건을 기록하고 경험 지식을 전파하기 위해 초기 문자 기호를 만들고 이 문자들을 기록하는 매체를 찾았다. 당시 생산 수단의 제약으로 사람들은 자연물로만 글과 기호를 기록할 수 있었다.
예를 들어 한자는 암벽, 나뭇잎, 동물뼈, 석두, 나무껍질과 같은 천연 재료에 새겨져 있다. 문자자료가 매우 비싸서, 중요한 사건만 간단히 기록할 수 있다.
대다수 사람들의 경험은 구두로만 전파될 수 있어 사회 문화의 발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인쇄술 장화의 발명은 이런 면모를 크게 변화시켰고, 사람들이 축적한 경험은 글로 쓸 수 있고, 대량으로 복제하고 전파할 수 있다. 이것은 사회 문화적 면모의 거대한 변화이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역사 포장 디자인은 실용적인 기술, 마케팅, 미학을 하나로 통합한 디자인 예술 과학이다. 그것은 제품을 안전하고 아름다운 겉옷을 입힐 뿐만 아니라, 오늘의 강력한 마케팅 수단이 되었다.
포장 디자인의 개념
말 그대로' 가방' 은 병렬 구조다. 여기서' 가방' 은 소포의 의미,' 가방' 은 장식의 의미, 소포, 장식품의 의미다. 디자인의 관점에서 볼 때,' 가방' 은 일정한 재료로 물건을 감싸는 것이다. 그 근본 목적은 물건을 쉽게 손상시키지 않고, 운송하기 쉬우며, 실용과학의 범주에 속하며, 물질의 개념이다. "장식" 은 사물의 장식과 장식을 의미합니다. 포장한 물건을 다른 방식으로 미화하고 장식하여 겉보기에 더욱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미적 범주이자 문화적 개념이다. 간단히' 포장' 이라고 말하는 것은 이 두 개념을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융합하는 것이다.
기능성은 항상 포장 디자인의 1 위입니다. 어떤 모양으로 설계되었든 간에 간결한 원칙을 부여하고 인체공학적 구조에 맞춰 제품 안전과 사용자에 대한 포장을 형성해야 한다.
때때로 디자이너는 맹목적으로 참신한 소재와 참신한 스타일링을 추구하며 포장의 기본 요구 사항을 잊고 안전하고 믿을 수 있으며 빠르고 편리하다는 것은 디자인의 금기이다. 이것은 화공, 의료기계, 전자기술 등 제품의 포장에서 특히 중요하다.
포장 디자인의 내포
포장 디자인은 제품의 기본 요구 사항을 충족한 후 디자인의 내포 부분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포장 디자인의 개념이 의류 예술 소포와 장식이 없는 인체이고 포장 디자인의 표현이 사람의 옷이라면 포장 디자인의 내포는 바로 그 사람의 정신문화 사상이다. 한 사람의 복장은 그의 사상과 수양을 반영할 수 있고, 포장 디자인도 제품 브랜드 기업의 다른 내포를 반영할 수 있다.
역사 포장 디자인은 실용적인 기술, 마케팅, 미학을 하나로 통합한 디자인 예술 과학이다.
그것은 제품을 안전하고 아름다운 겉옷을 입힐 뿐만 아니라, 오늘의 강력한 마케팅 수단이 되었다. 말 그대로 포장 디자인의 개념은' 포장' 이라는 단어가 병렬 구조라는 것을 의미하며, 여기서' 가방' 은 소포의 의미,' 포장' 은 장식의 의미, 물품에 대한 소포와 장식이다.
디자인의 관점에서 볼 때,' 가방' 은 일정한 재료로 물건을 감싸는 것이다. 그 근본 목적은 물건을 쉽게 손상시키지 않고, 운송하기 쉬우며, 실용과학의 범주에 속하며, 물질의 개념이다. "장식" 은 사물의 장식과 장식을 의미합니다. 포장한 물건을 다른 방식으로 미화하고 장식하여 겉보기에 더욱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것을 말한다. 이것은 미적 범주이자 문화적 개념이다.
간단히' 포장' 이라고 말하는 것은 이 두 개념을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융합하는 것이다. 기능성은 항상 포장 디자인의 1 위입니다. 어떤 모양으로 설계되었든 간에 간결한 원칙을 부여하고 인체공학적 구조에 맞춰 제품 안전과 사용자에 대한 포장을 형성해야 한다.
때때로 디자이너는 맹목적으로 참신한 소재와 참신한 스타일링을 추구하며 포장의 기본 요구 사항을 잊고 안전하고 믿을 수 있으며 빠르고 편리하다는 것은 디자인의 금기이다. 이것은 화공, 의료기계, 전자기술 등 제품의 포장에서 특히 중요하다.
포장 디자인의 내포는 제품의 기본 요구 사항을 충족한 후 디자인의 내포 부분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포장 디자인의 개념이 의류 예술 소포와 장식이 없는 인체이고 포장 디자인의 표현이 사람의 옷이라면 포장 디자인의 내포는 바로 그 사람의 정신문화 사상이다.
한 사람의 복장은 그의 사상과 수양을 반영할 수 있고, 포장 디자인도 제품 브랜드 기업의 다른 내포를 반영할 수 있다.
전통 문화를 제품 포장 디자인과 포장 디자인과 전통 문화의 결합에 도입하는 방법
현재 중국과 세계 문화 교류가 강화되면서 많은 서구 디자인 이념과 작품이 우리의 시야에 들어와 우리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일부 디자이너들은 이 강력한' 서풍' 에 휩쓸려 서구 디자인 유파를 맹목적으로 숭상하고, 맹목적으로 서양 디자인을 모방하고 배운다. 어떤 디자이너들은 기술이 부족하다. 일반인의 한 마디로 말하자면, 외래를 원하고 본토를 원하지 말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중국 디자이너는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고, 서구 디자인의 정수를 흡수하고, 중국의 문화예술을 깊이 파고, 중국식 포장 디자인을 세계에 전파해야 한다. 현대와 전통은 갈라지는 것이 아니라 침투 융합이며, 계승과 초월은 자연의 길이다. 오늘날의 사회경제는 상품이 매우 빠른 속도로 유통되는 동시에 빠르게 도태되고 있다는 뚜렷한 특징을 보이고 있다. 이때 제품이 이렇게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자리를 차지하려면 제품 자체의 우수뿐만 아니라 우수한 포장 디자인도 있어야 한다. 우리는 전통 민간 예술을 상품포장의 디자인 영감으로 현대과학기술과 교묘하게 융합하고, 전통적 미감과 현대선진 기술을 결합하여 개인화되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상품의 특징을 구현하고, 상품의 유통을 촉진하는 동시에 전통문화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길조 패턴 장식이 포장 디자인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다. 용문은 줄곧 그 독특한 예술 풍격과 웅장한 감화력으로 유명하여 민족 전통의 상징이 되었다. 특히 포장에 드래곤 무늬를 장식과 테마 패턴으로 디자인하는 것은 이런 상품의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어느 정도 분위기를 형성하고 특정 주제를 표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용문양은 주류 포장 장식에 특히 두드러지게 사용된다. 반성사오솥 술의 포장 디자인과 같이 제품의 이념을 잘 표현하고, 위업, 상서로운 아름다운 소망을 추구하고, 강한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색채 처리에서도 매우 강하고 대담한데, 이는 다른 나라의 포장에서 보기 드물다. 빨강, 노랑, 금, 은, 블랙, 화이트 등의 색은 조화가 어렵고 강한 시각 효과를 만들어 중국 전통 스타일의 표현을 강화하기가 어렵다.
동시에 창의적이고 실용적이며 영향력 있는 작품을 설계하려면 디자이너가 포장 디자인의 채널이 유일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해야 하며, 디자이너는 그래픽, 문자, 포장 외관을 논리와 감정적으로 종합적으로 활용해야 하며, 또렷하게 표현하면서 소비자들의 감정적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좋은 창의적 제품 디자인 채널은 제품 자체의 시장 가치와 소비자의 감정뿐만 아니라 민족의 전통문화예술과도 결합해야 한다.
포장 디자인에 기업 문화를 어떻게 구현하는가는 인류 역사 실천 과정에서 축적된 물질적 부와 정신적 재산이며 우리가 잊을 수 없는 기억이다. 우리가해야 할 일은 제품 포장 디자인과 기업 문화의 완벽한 조화입니다. 그렇다면 기업 문화는 포장 디자인에 어떻게 반영해야 할까요? 범프 기획에는 13 년 그래픽 디자인 경험이 있습니다.
다음은 범프 기획이 자체 13 의 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 문화가 포장 디자인에 어떻게 반영되는지에 대한 논의입니다.
우선 그래픽은 포장 디자인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포장에 있는 정보의 주요 전달체이며, 소비자에게 직관적인 영향을 미치며, 소비자의 상품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중요한 방식이다. 술은 줄곧 중국 고대 문인들이 가장 좋아했는데, 어떤 사람들은 술과 풀리지 않는 인연이 있다고 말한다. 그들의 시에서 우리는 그들 대부분이 술을 매우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술의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려면 이 문인들과 관련된 중국화가 아주 좋은 선택이다. 현대 주류 포장 디자인에는 많은 국화가 주요 도형으로 쓰이는데, 이는 소비자의 목소리를 불러일으키기 쉬운 디자인이며 주류 포장이 풍부한 문화적 특징을 반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문자는 상품 정보를 전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좋은 포장은 문자의 디자인을 매우 중시한다. 우수한 문자 디자인은 상품의 속성을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독특한 시각 효과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다. 주문화와 한자는 중국 민족의 지혜의 상징이며 서예 예술은 중국 문화의 특색을 더욱 대표할 수 있다. 서예 서체를 주류 제품 포장 디자인의 시각적 요소로 사용하는 것은 매우 좋은 선택이며, 중국 서예는 우아하고, 변화무쌍하며, 강건하고 강력한 상징은 마침 술의 특징을 대표할 수 있다. 어떤 서체를 사용하든 어떤 처리 방식을 사용하든 상품의 내용과 소비자의 요구를 벗어날 수 없다. 각종 서체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소비자의 인식과 상품 선택의 요구를 만족시킨다.
포장 디자인의 문화적 특징: 포장 디자인은 인간 문화 활동의 중요한 부분이며, 인간의 사고의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행동을 보여준다. 중국 당대 포장 디자인 발전의 실천 과정에서, 특히 정보시대 다문화적 맥락이 중국 포장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으로 포장 디자인의 문화적 본질을 파악하고 견지하며 중국 포장 디자인의 우수하고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발굴하고 빗어 내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포장 디자인은 안정적인 기본 문화 구도를 가지고 있으며, 사회문화에 신선한 새로운 내용을 끊임없이 주입하여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새로운 면모를 끊임없이 만들어 내고 있다. 즉,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명백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물질적 생활에 대한 인류의 수요. 인간은 자신의 생활 환경과 삶의 질을 끊임없이 개선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생산 생활 과정에서 운송, 마케팅, 보존, 보관 등은 모두 포장 디자인을 통해 보장되어야 한다. 이러한 요구로 인해 사람들은 창조를 발명하고 기술과 예술의 진보를 촉진하게 되었으며, 그 결과 새로운 포장 디자인 성과가 생겨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둘째, 인간은 정신문화가 필요하다. 포장 디자인은 일종의 문화 매체로서 포장 디자인 이미지를 통해 한 나라의 민족 문화 정신 (예: 사회 이데올로기, 심미 경향, 도덕 윤리, 민속 풍토 등) 을 담고 있다. 상품 사회에 들어선 이래 사람들은 자신의 노동 성과를 위해 통속적이고 생동감 있는 교류와 교환 방식을 추구한다. 포장의 의미에서, 그것은 이미 상품을 운송하고, 상품의 품질을 보장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중요한 매체가 되었다. 포장 자체는 인간의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성과이며, 인류는 이 성과를 이용하여 새로운 사고방식을 창조했다.
포장 디자인은 일종의 인류 문화로서 이미 상품의 품질을 보장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중요한 매체가 되었다. 예술과 자연과학기술을 융합해 생산과 소비를 연결해 상품 유통을 촉진하는 기업 행위다. 포장 산업에는 포장 장비의 설계 및 제조뿐만 아니라 포장 재료의 생산 및 공급, 포장 용기, 포장 방법 및 포장 공정의 설계 및 제조, 포장 폐기물의 재활용, 처리 및 재활용도 포함됩니다. 따라서 상품 포장의 재료, 모양, 장식 등의 요소를 결합한 디자인으로 사용 과정에서 사람, 사물, 환경에 초점을 맞추고 인문과 사회, 자연과학을 보여준다. 과학과 예술이 결합된 다기능 종합 형태이며, 전통 포장 디자인의 주요 기능은 상품을 보호하는 것이고, 그 다음은 상품을 미화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다. 현대 소비의 경우 후자의 두 가지 기능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포장 디자인 문화 구조의 다양성도 반영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동관홍신 문구 공장은 각종 가죽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공장이다. 우리 공장은 디자인, 생산, 판매, 가공을 하나로 통합했습니다! 우수성 추구, 전문 디자이너;
대형 생산 작업장에서 우리는 품질을 엄격히 통제한다. 우리 제품은 솜씨가 정교하여 제때에 물건을 인도한다. 우리는 당신의 진실한 협력을 기대합니다!
당사의 주요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장 제품: 가방 (보석 상자, 화장함, 술상자, 손목시계 상자 등). ), 트렁크, 폴더, 핸드백 및 기타 비즈니스 선물 포장.
문구류 제품: 모조 가죽 노트북, 노트북, 매니저 클립, 사용 설명서, 카드, 필통, 봉투 등.
가죽 공예품: 인조가죽 장신구 상자, 앨범, 액자, 술틀, CD 클립, 수납함 등.
우리의 주요 시장은 영국, 미국, 프랑스, 독일, 일본, 파키스탄, 태국 등의 제품이다.
포장 디자인의 역사 미래 중국 상품 포장 디자인의 주요 발전 방향 1 녹색 디자인 (생태 디자인) 녹색 포장은 "환경 보호의 관점에서 상품 포장 설계" 를 의미합니다.
중국의 미래 상품 포장 디자인에서 녹색 디자인은 디자인의 기초가 되어야 한다. 2 하이테크 디자인에 따르면, 정보화 시대의 상품 포장 디자인의 하이테크 디자인은 컴퓨터 지원 설계, 컴퓨터 지원 제조, 지능형 기계화 방법 (고급 인공 지능), 정보 설계, 가상 설계, 로봇 설계, 첨단 기술 재료, 고급 제조 기술, 통합 설계, 무판 인쇄, 바인딩, 포장 기술 등에 반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무형디자인 2 1 세기 디자인 발전의 대세는 무형이며 정보사회의 특징으로 무형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정보화 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기술 중심 사회가 점차 지능과 정보 중심 사회로 바뀌면서 이런 사회는 무형사회라고 불리며' 예술사회' 라고도 불리며 디자인 제품의 정신과 예술적 표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미 등장한 포스트모던 디자인은 무형설계의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호 디자인은 미래의 상품 포장에서 기호의 국제화와 국제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전통문화와 현대스타일이 공존하는 것은 미래의 상품포장 디자인의 주제이며, 어떤 상품포장이든 스타일을 중시한다. 민족스타일, 국제스타일, 상품과 문화, 전승과 혁신, 아속공유상은 미래의 상품포장 디자인의 풍격이 되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할 것이다.
제품의 특성은 반드시 상품 포장의 스타일과 일치해야 한다. 6 기능과학성 상품포장의 기능과학성에는 물리기능, 생리기능, 심리기능이 포함됩니다.
상품 포장의 과학적 물리적 기능은 주로 상품을 보호하는 것이다. 7 인간적인 디자인의 인간적인 디자인은 생리 (물질) 와 심리 (정신) 의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미래의 상품 포장의 인간적인 디자인은 정신적 수요에 더욱 집중할 것이다.
포장 무시에서 과도한 포장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상품 포장은 이런 과정을 거쳤다. 상품포장의 인간화 디자인은 심리적 요구뿐만 아니라 다른 문화, 민족, 지역, 성별, 연령의 사람들의 심리적 요구도 충족시켜야 한다.
미래의 상품 포장은 포장의 개인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포장의 개인화는 거짓과 사기성이 아니라 성실하고 진실해야 한다.
개성을 추구하는 것이지 고급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다. 물질이 풍부할수록 비물질에 대한 요구가 높을수록 생활수준이 높아지기 때문에 단조롭고 개성적인 상품포장 디자인을 용인할 수 없다.
앞으로 상품 포장이 경박하여 환경을 오염시키거나 정신오염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다. 포장 디자인의 역사 수공예 시대의 포장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제품을 보호하고 저장하고 휴대하기 쉽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 청동기와 채색 도자기는 가장 오래된 포장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초기 포장은 다양한 천연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었는데, 이는 당시 생산력 발전으로 인해 현지에서 취재했지만, 무심코 자연의 생태 환경을 보호했다. 천연 재료의 많은 부분을 재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 소수민족 중에서 대나무, 나무, 각종 풀, 식물 잎, 포장재를 광범위하게 사용한다. 수공 시대에는 국내외에서 중국 전통 술포장과 붉은색 라벨과 같은 간단한 저장품 포장 스타일을 만들어 다양한 항아리와 어우러져 중국 특정 술포장 색상 전통을 형성했다.
산업혁명 초기에는 많은 포장이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지만 삽화와 문자 편성은 실제로 분리되지 않았다. 새로운 예술 운동 시대의 포장 디자인, 19 세기 말 20 세기 초 각종 인쇄기의 출현과 인쇄 기술의 발명과 보완으로 포장 디자인과 생산이 크게 발전했다.
이와 함께 유럽의 새로운 예술 유파와 풍격이 끊임없이 등장하면서 건축, 그림, 각종 공예품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포장 디자인의 발전 방향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가장 전형적인 스타일은 새로운 예술과 장식 예술이다.
디자인은 장식성과 상징성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종 장식 패턴의 응용은 포장 업계에 우아하고 아름다운 질감 효과를 더해 디자인의 표현력을 크게 풍부하게 했다.
많은 포장은 당시 매우 유행했던 패션 일러스트레이션의 수법을 채택하여 간결하고 장식적이다. 예를 들어 1930 디자인의' GITANES' 담배는 잉크젯 인쇄 기술을 채택하여 이 시기 포장 디자인의 대표작이다.
해방 전에 상해 월판의 담배 포장은 강한 장식성과 상징성을 가지고 있었다. "낙타표 담배", "파란 화살 껌" 과 같은 것들이죠.
우리나라의 계획 경제 조건 하에서 포장 시장의 촉진 작용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여 설계 이념이 상당히 뒤떨어졌다. 단지 포장 디자인을 일종의' 장식' 으로 생각하고, 디자인에 대량의 장식 도안을 사용하고, 단순히 장식 효과를 추구하고, 아름답게 그렸지만, 포장에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 디자인 포장이 그림 포장이 되었다.
기능결정 형식-현대주의 디자인 사상 현대주의 디자인 사상이 큰 영향을 미쳐 한동안 세계 디자인의 발전사를 주도했다. 디자인의 기능을 강조하고' 기능 결정 형식' 을 제창하며, 디자인은 먼저 기능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포장의 각 시각적 요소는 자체 기능과 역할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위의 정보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인 브랜드로 단순화됩니다. 상품명, 제품 이미지, 동시에 시각적 전달이나 무용을 방해하는 여러 가지 요소를 제거하여 기능과 표현 형식을 고도로 통일시키려 합니다.
시각적 표현 언어에서는 장식 패턴 사용에 반대한다. 인테리어는 쓸모없는 시각적 오염이라고 생각한다.
현대주의는 주로 기하학과 사진을 주요 표현 언어로 사용하여 포장 화면을 단순화함으로써 말보로 담배와 같은 매우 간결한 포장 스타일을 많이 만들어 냈습니다. 현대주의가 현대디자인에 미치는 영향은 디자인 스타일뿐만 아니라 포장과 그래픽 디자인의 이론적 이념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현대주의는 사람들이 생각하고 분석하도록 촉구하고, 어떻게 실제 시장 조건 하에서 그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지, 포장상의 정보 구성은 과학적이고 규칙적이다. 정보는 중요도에 따라 이미지 크기와 강도에 따라 달라야 합니다.
상자 포장의 경우 포장의 여섯 면이 시각적 전달에서 서로 다른 역할을 하는 것과 같은 시각적 과정을 형성해야 합니다. 정면, 즉 관객의 얼굴을 마주하는 것은 몇 가지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제품 이미지, 제품 브랜드" 는 다른 외관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 디자인에 대한 고객의 관심을 끄는 방법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우리 제품이 뛰어난 시각적 인식 능력으로 수많은 경품에서 눈에 띄어 소비자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멈추고, 관찰하고, 감상하고, 구매 행동을 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것이 모든 상인들이 추구하는 가장 이상적인 포장 디자인이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디자이너가 내놓은 각종 디자인 방안은 항상 시장 일선 인원에 의해 부정되고, 이 일선 마케팅 직원들은 가장 매력적인 상품 포장에 대해 명확한 개념을 제시하거나, 더욱 창의적인 윤곽을 제공하기 어렵지만, 항상 그들이 판매에서 도발적인 포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가지고 왔다. 화려하고 호루라기적인 제품 포장은 항상 사람을 헷갈리게 하고, 제조업자가 무엇을 팔고 있는지 잘 모르겠다. 그들은 어떻게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는 포장을 설계합니까? 제품 포장 디자인의 역할은 빠른 제품 포장이라는 주제를 논의하기 전에 포장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포장이 제품에 어떤 역할을 하는지 정확히 알고 구체적인 디자인에서 이러한 수요를 고려해야 빠른 제품을 정복할 수 있는 포장을 설계할 수 있다.
첫째, 포장은 제품에 일정한 모양을 부여합니다. 많은 경우 형태가 없는 제품은 음료, 담배 등과 같은 제품을 전시하거나 전시하기 어렵다. 포장이 없어 표시 비용이 높아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없다. 둘째, 포장은 제품 품질에 일정한 보호 작용을 한다.
예를 들어, "협상" 달콤한 멜론 씨앗의 포장은 "협상" 과 "백주 입 향" 의 독특한 판매 주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통풍이 잘 되지 않는 복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향" 이 바뀌 었습니다. 소비자가 왜 당신을 사랑합니까? 셋째, 포장은 제품을 경쟁사와 구분할 수 있다. 감자칩을 예로 들자면, 시품객의 감자칩은 종이통으로 포장되어 있어 다른 비닐봉지와 쉽게 구별되기 때문에 소비자가 쉽게 식별할 수 있다. 또한 포장에는 소비자가 설명하는 기능이 있어야 한다.
많은 제품의 특수한 판매점은 그들의 소비 패턴이 다르다는 것을 결정한다. 이때 포장 디자인에는 소비자들이 특수성을 알 수 있도록 충분한 정보가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제품 정보 소통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포장은 제품을 휴대하기 쉽도록 한다. 음료를 예로 들어 벌크에서 유리그릇, 오늘날의 PTT 병에 이르기까지 소비의' 유동성' 을 고려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또 병음료와 종이포장 음료의 용량 차이는 주로 소비자의 유동성 때문이다. 쾌삭품 포장 디자인의 흔한 폐해는 눈부신 포장에서 고객은 항상 자신이 좋아하는 제품만 선택한다. 제품 자체의 인지도와 만족도 외에도 포장 디자인의 발언권도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포장의 이러한 주요 기능을 통해 포장은 안심할 수 있습니까? 사실, 포장 디자인의 몇 가지 단점으로 인해 선반에서 제품을 집어 든 고객이 손을 내려 놓고 다른 유사한 제품을 선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때 포장의 폐단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한다. 포장은 제품의 판매 주장을 강조하지 않는다: 제품은 포장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의 호소와 소유감을 만족시킬 수 있고, 한 제품의 포장 디자인에 주제가 부족할 경우 주제가 있는 경품에 쉽게 질 수 있다. 이는 제품의 판매 주장이 억압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소비자는 봉지 사탕을 선택할 때 경사와 빨간색 무늬가 있는 브랜드를 선택합니까, 아니면 같은 가격에 글자만 있는 브랜드를 선택합니까? 결과는 자명하다.
포장 디자인과 제품 내포는 정반대이다. 일부 기업의 포장 디자인은 인쇄소가 부담하는 반면 인쇄소의 디자인 능력은 종종 들쭉날쭉하며, 일부 작은 인쇄소의 디자인은 보통 사람을 놀라게 한다. 식매의 포장은 분명히 설계되었지만 포장 봉투에 화초가 인쇄되어 있다면 소비자들은 이때 의아해하며, 보통 자세히 관찰한 뒤 제품 수준에 의문을 제기하여 구매를 포기한다.
포장 디자인은 화려하지만 실속이 없다: 차별화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일부 제품은 종종' 지름길' 을 걷는 데 익숙해져 있다. 즉, 제품 자체를 통해 차이를 형성하는 것이 아니라 포장의' 럭셔리 노선' 을 통해 차이를 형성하는데, 이는 왕왕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어떤 브랜드의 계란은 사치품처럼 포장되어 있다. 어떤 소비자들은 이 물건을 사면 먹기가 아까워서 버리기가 아깝다는 농담을 했다. 결국 그들은 전혀 장부를 사지 않았다.
포장이 지나치게 럭셔리해서 양질의 제품에 대한 지지가 부족하면 종종 눈속임으로 간주되어 결국 화려하고 비현실적인 결과를 초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포장은 행동습관에 맞지 않는다. 국내 한 브랜드의 기능성 음료의 대상 소비자층은 운동량이 많은 사람들이지만 포장은 유리병이다.
여기에 문제가 하나 있다. 유리 자체는 깨지기 쉬우며, 그것은 자신의 몸을 보호하는 습관이 있다. 유리병의 기능성 스포츠 음료는 분명히 감탄하기 어렵다. 그리고 일부 야외 레저 식품은 포장이 너무 무겁고, 무게가 크거나 휴대가 불편하거나, 포장이 쉽게 변형되어 더 많은 시장 기회를 잃는 경우가 많다. 이는 모두 행동 습관을 무시한 결과이다.
포장은 유행과 양립 할 수 없다: 오늘 포장은 기업행위이지만, 환경 포장의 유유유히 유행하는 것과 같은 트렌드 현상이 있어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친환경 포장은 소비자들에 대한 기업의 관심 정도를 직접 반영해 소비자들의 인정을 받기 쉽다.
예를 들어, 직접 판매되는 암리 제품은 기본적으로 친환경 재활용 포장을 사용하여 생태 환경을 보호하고 제품의 자연을 최대한 보호합니다. 포장 디자인이 결함을 피하고 그것의 일반적인 기능을 덮었을 때, 우리의 포장은 결코 불리하지 않습니까?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은 소비자를 감동시킬 수 있는 포장입니다. 어떻게 하면 이런 포장을 디자인하는 디자인에 영감을 얻을 수 있을까요? 성공적인 제품 포장 디자인은 좋은 포장 디자인이 정신적으로 자명해야 한다는 사실에서 영감을 받았다. 좋은 포장은 생활에서 비롯되며, 아마도 생활 세부 사항의 흔적일 것이다.
포장의 영성은 포장이 제품의 내포를 두드러지게 할 수 있으며, 제품 자체가 소비자를 감동시키는 특징을 가장 잘 반영한다는 것을 말한다. 시중에는' 야과 인생' 이라는 주스 포장이 있어 매력적이지만, 처음에는 이런 주스의 이름이 매력적이었다. 주스를 손에 들고 있을 때, 두 소인이 대나무 장대로 야생 과일을 치는 한 가지 패턴에 감동을 받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중 한 명은 막대기를 휘두르며 야생과를 치고, 한 명은 여학생이 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