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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과 관광에 어떤 문제가 있습니까?

3. 1 네티즌 및 관광기업과 사이트에 존재하는 문제 (1) 네티즌의 절대 수가 증가하고 있지만 구매력이 부족하다. 중국 인터넷 정보센터 (CNNIC)20 10+ 15 의 제 25 회' 중국 인터넷 발전 상황 통계' 에 따르면 2009 년 현재 65438+. 중국 누리꾼 수는 3 억 8400 만 명으로 침투율은 28.9% 였지만 10 세 이하 누리꾼 수는 1. 1.0%,1으로 증가했다. (2) 국내 관광업체들이 관광 전자상거래에 발을 들여놓았다. 관광기업 정보화는 주로 8993 개 여행사, 1048 1 홈 관광호텔, 2726 개 관광지의 정보화를 말한다. 현재 독립사이트를 보유한 여행사 수는 총수의 2% 미만이며, 독립사이트를 보유한 관광호텔과 관광지 수는 총수의 1% 가 아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관광호텔, 여행사, 관광지는 자신의 홈페이지를 만들어 자신의 판매를 촉진할 뿐이다. 성급 관광 전자상거래 네트워크가 구축되지 않아 호텔 여행사 관광지 고객 간에 전자상거래를 할 수 없다. (3) 국내 관광업체 서비스의 기능이 완벽한 관광사이트 수가 적다. 현재 국내 관광사이트는 거의 3700 개에 육박하지만, 실제로 기업에 전면적인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우선, 현재 국내 인터넷에서 관광전기상에 집중하는 사이트는 매우 적다. 관광업체들이 잇달아 인터넷으로 몰려들어 새로운 발전 기회를 모색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관광사이트는 단순히 인터넷을 기업, 관광지, 여행선을 소개하는 도구로 삼아 기업의 핵심 업무과정과 CRM 을 인터넷으로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자의 요구에 더 가깝게 만들어 인터넷의 큰 가치를 반영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예약, 맞춤형 맞춤 구성, 문제 성과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둘째, 현재 우리나라 관광시장의 특징은 정보 비대칭, 투명성 낮음, 관광상품 가격 혼란이다. 대부분의 관광사이트에서 발표한 관광정보업계는 한두 곳의 여행사 노선 정보일 뿐 인터넷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했다. 즉, 사용자 (고객) 를 잠글 수 없으며 검색 비용도 증가합니다. 인터넷 경제의 긍정적인 피드백 효과와 수요측의 비경제성으로 인터넷 기업의 약세가 가속화될 것이다. 3.2 관광전기상시설이 미비하다 (1) 중국의 신용소비와 원격쇼핑은 아직 발달하지 못했다. 신용소비는 우리나라 전통 소비심리와 어울리지 않아 카드 이용자 비율이 낮다. 그리고 장거리 쇼핑도 우리가 익숙한 한 손으로 돈을 내고 배달하는 방식과는 많이 다르다. 관련 법률이 미비한 상황에서 인터넷 거래는 거래 쌍방에 큰 도덕적 위험을 안고 있다. (2) 관광사이트에서 여행사가 만든 여행사 업무 플랫폼인 관광사이트를 제외한 대부분의 관광사이트는 여행사 업무를 허가받지 않고 운영한다. 이런 관행의 합법성에는 문제가 있다. (3) 우리나라 관광산업 사슬이 원활하지 않아 관광 일정과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복잡해서 관광 사이트가 관광 관련 부문을 파악하기가 어렵다. 이에 따라 현재 관광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있는 관광상품이 품질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전통여행사의 보상을 받지 않아 많은 관광객들이' 온라인 관광상품에 대한 존중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고 말했다. (4) 전자 지불 방식이 완벽하지 않다. 온라인 은행이 제공하는 효과적이고 안전한 온라인 결제 시스템이 없으면 전자 상거래 시스템이 순조롭게 발전하기 어렵다. 3.3 관광 전자 상거래 전문가가 부족하다. 관광전자 상거래가 끊임없이 발전하여 발전세가 상당히 강하지만 관련 복합형 인재의 격차가 상당히 크다. 4. 우리나라 관광전자상거래에 문제가 있는 대책 4. 1 정부 주도로 거시환경 개선 정부 주관부는 관광전자상거래의 발전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관광전자상거래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및 법률환경을 보완해야 한다. (1) 우리나라 관광전자 상거래의 발전은 통신기술의 진보와 인터넷 접속 비용의 대폭 감소에 달려 있다. 현재 우리나라 대중관광과 국민관광여행률과 주민컴퓨터 보급률의 대비가 감소하고 있지만 통신비용이 높고 대역폭이 좁은 것도 관광전자상거래를 제한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통신요금을 낮추고 고속 광대역 액세스를 실현해야만 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사용자가 될 수 있다. (2) 국가는 입법을 통해 관광 사이트를 합법화해야 한다. 국가는 입법을 통해 여행 사이트에 여행사만큼 많은 보증금을 납부하도록 요구하고, 업무에 필요한 규범적인 업계 감독을 실시하여 관광 사이트를 이런 감독 하에 합법화할 수 있다. (3) 현지 정부의 관광관리부는 현지 권위의 종합적인 관광정보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보완해 마케팅을 위한 좋은 플랫폼을 제공해야 한다. 4.2 대중의 인터넷 소비관을 유도하고 양성하는 전자상거래는 소비자의 참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소비자의 인식은 그 과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미국 전자 상거래의 급속한 발전은 그들의 기존 사회 조건과 소비 패턴과 큰 관계가 있다. 미국의 통신 판매와 전화 주문은 상대적으로 성숙해서 소비자들은 신용카드로 거래하는 것에 익숙하다. 중국은 마침 이런 환경이 부족하고, 소비자들은 두 상품 모두 지불하는 거래 모델에 익숙해졌다. 따라서 정부와 기업은 여론도구를 이용해 사람들의 새로운 관념을 유도하고 육성하며 소비자의 광범위한 참여에 대한 적극성을 동원해야 한다. 4.3 기업, 여행사, 고객서비스를 통합하고 정보 자원을 즐기다 (1). 우리나라 관광 전자상거래 발전의 최종 수혜자는 관광기업이므로 관광기업은 전자상거래 추진에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 관광기업은 적극적으로 업무를 전개하고, 자체 내부 업무 처리 및 관리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인터넷과 고도로 융합하고, 대리점 전자 유통 시스템과 관광객 온라인 판매 시스템을 구축하고, 자체 브랜드를 생성, 공고히 하고 발전시켜 규모화, 네트워크화 경영을 실현해야 한다. (2) 개인화 된 제품 개발에 중점을 둡니다. 개인화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대중의 취향이 드러나면 상가가 표적을 겨냥한 판촉을 할 수 있고 고객도 가장 만족스러운 해결책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소비자의 수요 특징을 전면적으로 수집, 정제, 통합한 다음 해당 정보를 세분화하여 적절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소비자들은 여행지, 식당, 발 도구 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3) 인터넷 여행자들은 종종 다른 여행자와의 정보 교류를 강화하기를 원한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십시오. 여행 사이트가 온라인 고객에게 온라인 대화와 경험을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면, 사이트는 귀중한 고객 자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4.4 은행과 협력하여 온라인 지불 및 보안 문제를 해결하고 인력 교육 (1) 을 중시합니다. 현재 중국 소비자의 전통적인 소비심리와 온라인 지불의 안전문제로 인해 온라인 지불은 여전히 중국 관광 전자 상거래의 발전을 제약하고 있습니다. 국내 은행은 가능한 한 빨리 관광전자 상거래에 발을 들여서 관광기업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신용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관광업체들도 적극적으로 은행과 협력해 선진국의 경험을 바탕으로 신용카드, 전자현금, 전자수표 등 전자지불 방식을 보급해 온라인 지불이 안전하고 편리하며 빠르고 효율적이어야 한다. 온라인 거래와 온라인 지불을 통일하고 온라인 조회 예약, 오프라인 거래 결제 현황을 바꿔 진정한 관광 전자 상거래를 실현하다. (2) 복합 인재를 양성하다. 관광전자상거래는 관광과 전자상거래의 융합이기 때문에 전자상거래와 관광지식을 갖춘 복합인재 양성을 가속화해야 한다. 그래야만 전자상거래의 기술, 기능, 모델을 관광업의 조직, 관리, 경영 모델, 특성과 긴밀하게 결합할 수 있어 관광전자상거래의 전반적인 기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관광부문과 관광대학은 시대의 요구에 맞춰 업무형, 기술형, 전략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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