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 사진의 의경.
의경은 중국의 원시적인 고전 미학 범주로, 중국의 시와 중국화 이론에 처음 등장해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미 중국 각종 예술의 동일한 심미 범주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예술가의 고상한 인격을 표현한 것으로 서정적 예술작품이 추구하는 심미이상이다. 중국 사진예술의 의경은 사진작가의 주관적 감정과 객관적인 사물이 어우러져 침투하는 예술의 경지이며, 그들이 유발할 수 있는 예술적 재미, 예술적 분위기, 예술적 연상, 환상의 합이다. 사진의 의경은 사실 사진작품의 의미를 담고 있다. 예를 들면 정경 융합, 허실이 병존하고, 운치가 길고, 재미가 무궁하다.
예술적 개념은 풍경 사진에서 그 본질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다. 중국 풍경 사진작가는 자연의 아름다운 사진에 감동을 받았다. 등산은 정서가 있고, 바다를 보는 것도 정서가 있다. 그래서 예술 창작에서 우리는 정경이 융합되는 경지를 추구한다. 의경은 정서와 경, 의와 코끼리의 융합과 통일이며, 자연과 마음의 통일이기도 하다.
사진의 경지 다른 사진 이미지에 관해서는 중요한 차이점은 그 성격에 있다. 풍경촬영의 의경 특징은 풍경촬영작품에서 의경 특징의 구현이다.
풍경촬영의경의 품격은 주로 숙명, 진실, 자연, 의미의 네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인연은 객관적인 경물을 통해 작가의 주관적 감정과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다. 사진의경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사진가의 풍부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의경의 목적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사진예술가는 예술 창작을 할 때, 감정을 작품의 경물에 넣는 것이다. 사진 속 예술 이미지는 더 이상 순수한 객관적 대상이 아니라 예술가의 감정을 주입했다. 유명한 사진작가 진보 씨는 감정은 영혼의 표출이며 거대한 힘이라고 말했다. 진지한 감정이 있으면 사진작가는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예술적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모든 사람은 이런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감정의 깊은 사랑은 우연한 즐거움보다 더 완벽하고 심오한 예술적 수확을 얻는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사람들은 종종? 현장을 감동시켰습니까? 장면이 잘 어울릴까요? 작가의 정서가 없고, 아무리 좋은 풍경이라도 시적인 작품을 만들 수는 없다. 감정은 추상적이지만 예술가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생동감 있는 예술 이미지는 예술가의 가장 진지한 감정의 결정체이다. -응?
이치, 왕국위가 말했듯이? 누가 풍경과 진심을 묘사할 수 있습니까? ,? 본 것이 사실이고, 아는 것이 깊습니까? 。 의경 중 가장 선명한 인물이다. 의경은 먼저 감정의 진실을 요구하고, 둘째로는 경경의 진실이고, 정진이야말로 본질이며, 목적이다. 사진은 현대 과학 기술 발전의 산물이며, 사실실은 사진의 심미 특징 중 하나이다. 그러나 사진의 분위기를 창조하기 위해서는 사진작가가 반드시 나타나야 합니까? 그거 아세요? 무엇을 기반으로 합니까? 정말? 진지한 감정을 표현하여 거울 속의 부분적이고 제한된 현실 장면을 통해 관람자를 더 넓고 무한한 예술 경지로 인도하다.
당연히, 즉 조각도 없고 위선도 없고, 간중은 아름다움을 본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전통 문화 이론에서 자연을 숭상하는 것은 중국 예술과 의경의 근본정신과 심미 추구이다. 자연과 진리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진실과 자연은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의 기본 상징이다.
함축적 의미? 눈앞과 같이 쓰기가 어려운 장면; 의미는 끝이 없고, 글자의 행간은 볼 수 있는가? 。 그것은 중국 문화의 특징을 반영하며, 의경미의 기본 심미 요구이다. 유명한 사진작가인 위안은 일반적으로 사진작품은 함축적이어야 하고, 상상의 공간을 주어야 흥미를 자아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작품의 맛에 있다면요? 하나? 뭘 찾으세요? 네, 그건 아직 재미있지 않아요. 그래서, 사진 예술 작품으로서, 그것이 깊은 영향을 미치려면, 의미와 그것을 중시해야 합니까? 이탈리아 장인? 두보가 말한 대로 할 필요가 있습니까? 너는 너의 모든 것을 실크 한 조각에 집중했니? 해봐. -응? 포함하지만 보여주지 않는 사진은 직접 전시한 사진보다 더 흥미롭고 매력적이며 예술수준이 높은 경우가 많다.
사랑, 진실, 자연, 함축적인 경지로 웅장한, 장려함, 숭고함, 공영, 날기, 고박, 판타지, 고요함 등의 경지 형식을 창조하다.
-응? 공허함으로 돌아가 생명의 가치를 축적하고 영웅이 되다. 모든 것을 준비하고 공간을 가로지르다. 들기름구름, 긴 바람이 적다. -응? 이것은 매우 대담하다. 장려한 경지를 창조하려면, 장려한 정신이 있어야 하고, 온 세상을 덮어야 한다. 왕 양 변덕스럽고 관대하고 열정적 인 감정이 있어야합니다. 자유롭고 개방적인 상상력이 있어야 한다.
웅장하고, 웅장하고, 웅장하고, 넓다. 대담함보다 더 장관이고 개방적이다. 소위? 무한대? 그것은 단지 웅장한 의경을 묘사했을 뿐이다.
의경의 숭고한 요구는 숭고한 것에서 시작된다. 숭고함은 우러러보는 것이다. 사진사는 산맥, 건축, 키가 큰 나무를 촬영하여 화면에 우뚝 솟은 기세와 우뚝 솟은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숭고함은 사진을 바라보는 숭고하고 숭고한 경지이다.
공령은 일종의 허무와 공허의 경지로, 허무와 실재, 허무와 존재, 정적과 흐름의 통일이다. 그것은 신비하고, 예측할 수 없고, 재미있다. 미풍이 살랑살랑 불어오면 흔적도 없이 광활한 공간처럼 멀리 떨어져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숭고한 경지와 초연한 심미적 재미를 추구한다. 정신현실은 공허를 전제로 하고, 공과 영이 조화를 이루고, 형체를 초월하고, 신과 같은 기묘한 경지에 도달할 때까지. 미학자 종백화는 공령의 경지를 정신경지라고 부르며 궁극의 경지로 여겼다.
공령은 날고, 비행은 더 공영이다. 이것이 바로 중국 예술정신의 신비이다. 자연의 꽃은 흐름으로 인해 아름다운가요? 너무 감동적이에요!
예술적 개념은 작품의 독특한 예술적 이미지가 관중의 공감을 불러일으켜 생겨났다. 그래서 사진 속 의경 작품의 창작은 사실 독자와 관람자를 불러 일으키고 부를 수 있는 작품을 만드는 것이다. 훌륭한 풍경 사진 작품은 풍경과 화면 속의 환경, 분위기, 환상을 하나로 융합시켜 작가의 감정과 함의가 하나가 되어 의와 경지에 도달하는 것이다.
예술적 개념이 심원한 풍경 작품 창작 기교.
첫째, 주제 선택에는 특색이 있어야 한다.
중국특색 사회주의 이론을 건설하는 것은 이미 위대한 이론이 되었다. 그중 중요한 점은 중국이 풍경촬영으로서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어떤 풍경도 태산의 기치, 황산의 기치, 화산의 위험, 아미산의 쇼, 기세가 웅장하고 험상환생과 같은 자신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일반 특징 중에서 이 일반 특징을 가장 잘 반영하는 구체적인 특징 (예: 바위, 송운 등) 을 선택해야 합니다. ), 그리고 모든 모델링 수단과 개인적인 감정을 활용해 자신의 가장 아름다운 본질을 정성껏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만리장성은 만리장성이라고 하는데, 그 길이는 특징 중 하나이며, 만리장성은 고대 군사 요새이기도 하며, 위험도 특징 중 하나라는 것을 설명한다.
둘째, 화면 선택에 있어서 색다른 마음을 가져야 한다.
사진은 사람들에게 보여 주기 때문에 한 작품 구도의 성공이 그 질을 결정한다. 촬영은 객관적이고 구체적인 실경을 창작 대상으로 한다.
풍경은 죽은 것으로 작곡할 때 객관적인 조건의 제한을 받을 수밖에 없다. 화가가 구도에 충분한 자유도를 가질 수는 없지만 사진작가는 가능한 완벽한 구도 효과를 얻기 위해 구도 선택과 광선 처리를 이용해 살아날 수 있다.
구도의 일반 법칙에서 밀도, 균형, 대비, 공간 선 등 많은 요소들을 잘 처리하고 밀도 관계, 주체와 선의 관계, 원거리 관계를 잘 활용해 변화에 균형을 이루고 공간 층감과 리듬감을 높여야 한다.
셋째, 다른 방법으로 촬영 각도를 선택해야 한다.
각도란 촬영 방향과 촬영 높이에 따라 화면 구조가 달라진다. 촬영 방향과 높이가 바뀌면서 근경과 원경의 전경과 배경 장면이 모두 변경된다는 점은 사진작가마다 잘 알고 있다.
모처럼의 것은 같은 장면을 처리할 때 어떻게 다른 사람의 뒤를 밟지 않고, 능숙하고 과감하게 다른 길을 개척하고, 다른 관점을 택하고,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새로운 작품을 만들 수 있는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황상씨가 말한 것처럼 어려운 길을 걷고, 어려운 기회를 잡아서 새로운 각도를 찾고, 차라리 가시덤불을 뚫고, 사람들이 자주 가는 길을 최대한 많이 떠나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특별한 분위기와 잠깐의 기회를 잡기 위해서는 달을 달고 별을 입는 것이 더 중요하다.
따라서 작가는 창작 과정에서 반드시 부지런하고 예리한 관찰력을 단련해야 한다. 예를 들면 여산의 오노봉을 찍는 것과 같다. 또 정면에서 오노봉의 웅장한 자태를 촬영한 사람도 있다. 왜 측면에서 오노봉의 위험한 상황을 촬영하지 않습니까? 수시가 말했듯이: 산의 측면에서 보면 높낮이가 다르다.
넷째, 예술 효과의 선택에 있어서 독특한 점이 있어야 한다.
촬영은 원래 기술이었다. 그것이 예술이 된 것은 작가가 촬영 과정에서 일정한 감정을 부여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어느 정도의 예술적 효과와 예술적 경지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사진 기교를 능숙하게 운용하여 달성해야 한다.
우리는 다양한 초점 거리와 성능의 렌즈를 이용하여 장면의 원근 관계를 바꿀 수 있으며, 컬러 필터, 거리 측정기, 편광기, 암실 조작 등 다양한 보조 장치를 이용하여 교묘한 방식으로 합리적인 처리를 할 수 있으며, 눈과 귀의 새로운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물론, 소위 오리지널이란 삶의 진실에 기반한 합리적인 처리 원칙을 따라야 만리장성의 밤의 진정한 예술에 도달할 수 있다. 사람들이 밤에 만리장성을 보기 어렵다는 것이 좋은 예이다. 작가가 플래시와 컬러 필름으로 만리장성을 다른 방식으로 전시하는 것은 정말 신선하다.
다섯째, 제목 선택에 있어서는 기이하게 승리해야 한다.
사람들은 종종 작품과 제목을 좋은 꽃이라고 부르는데, 푸른 잎이 지탱해야 한다. 좋은 제목은 작품의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키고 작품의 의경을 확장하고 강화시킨다. 풍경촬영에 있어서 제목은 작품 내용에 대한 보완이고,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이며, 작가의 종합적인 자질의 좋은 표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