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기업 정보 공시 - 어떻게 개방된 교학 환경을 조성하고, 정보기술과 과학 교육의 심도 있는 통합을 실현할 것인가?

어떻게 개방된 교학 환경을 조성하고, 정보기술과 과학 교육의 심도 있는 통합을 실현할 것인가?

정보기술과 교수의 심도 있는 통합은 학교 교육 정보화의 중요한 측면이다. 초중고 정보기술 응용 현황은 낙관적이지 않다. 어떤 현상은 충분한 중시를 불러일으키지 못한다. 통합 관행에 종사하는 많은 선구자들은 종종 기술, 환경, 기타 핵심 요소를 고립적으로 분석하며 통합에 직면한 혼란과 장애를 더 깊이 분석할 수 없습니다. 심도 있는 통합은 정보기술과 과정의 효과적인 통합의 동적 결과이다. 관계의 관점에서 기술과 응용을 검토하는 것은 정보 기술과 교육의 심도 있는 통합을 촉진하는 합리적인 선택이다. 선택과 조합, 학과와 도구, 디자인과 교수, 점수와 혁신, 경쟁과 응용, 교육과 학습, 자원과 가공 등의 관계를 정확하게 파악하면 정보기술과 과정 통합의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키워드: 정보 기술 교육의 심층 통합

제목 참고: 노스웨스턴 사범대 청년 교사의 과학 연구 능력 향상 프로젝트' 초중고 마이크로수업 자원 개발 메커니즘 및 응용 전략 연구-란저우시 사례' (프로젝트 번호: SKQN99 13020)

현 단계에서 우리나라 교육정보화 발전은 초보적인 응용과 통합 단계에 있다는 지적이 있다. 지속적인 애플리케이션 및 통합 과정에서 10 년 동안 전면적인 통합 혁신 단계에 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육 정보화 10 년 발전 계획 (20 1 1-2020)" 에서 정보기술과 교육의 전면적인 심도 있는 융합을 실현하는 것이 중요한 임무라고 분명히 밝혔다. [1] 여기서 정보기술과 교육의 심도 있는 융합은 학교 교육 정보화의 중요한 측면이다.

첫째, 정보 기술과 교육의 깊은 통합이란 무엇인가?

깊이 혼합은 "혼합" 과 "깊이" 의 두 개념을 결합한 것입니다. 우선,' 융합' 은 두 가지 이상의 다른 것들의 융합을 가리킨다. 당의 17 대 보고에서' 정보화와 공업화의 융합을 촉진하고 새로운 공업화의 길을 걷다' 는 것을 분명히 제시했다. 산업화와 정보화의 융합은 정보화로 전통 제조업을 개조하고 전통 산업의 업그레이드를 실현하여 공업화의 혁신과 업그레이드를 촉진하는 윈윈 전략이다. 산업화의 발전은 선진 제조업의 수준을 높이고, 선진 제조업은 정보화 핵심 기술과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정보화의 심도 있는 발전을 위한 기술과 산업 지원을 제공한다. 둘째,' 깊이' 는 사물의 본질에 닿는 정도를 가리킨다. 1976, Ference Marton 과 Roger Saljo 는' 학습의 본질적 차이: 결과와 과정' 이라는 글에서 심도 있는 학습과 얕은 학습의 개념을 제시했다. 심도 있는 학습은 관련이 없고 고립된 얕은 층 학습에 비해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신구 지식을 연결시켜 더 높은 수준의 사고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자 폴 럼스던이 말했듯이 얕은 학습이 가장 많은 것은 질이 없는 수량이고, 심도 있는 학습은 질과 양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정보기술과 교육의 심도 있는 통합은 정보기술이 교육에 응용할 필요성과 효과를 강조하는 것이다. 정보기술과 학과 교수의 통합은 디지털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교사의 교학 질과 학생의 학습 성적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이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어 학생들의 학습을 촉진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2] 정보기술과 과정의' 통합' 이라는 개념에서 볼 때, 통합은 한 시스템의 각 요소에 대한 전반적인 조정과 상호 침투를 의미하며, 시스템의 각 요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즉, "통합" 은 교육 시스템의 균형을 촉진하기 위해 각 요소를 조정하는 동적 프로세스이며, "통합" 은 각 시스템 요소의 동적 균형의 결과입니다. 이러한 동적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통합에 유리한 기회와 적절한 조건을 만들어야 한다. 심도 융합은 이런 균형 상태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오래 지속되며 심지어 정상적인 상태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융합이 계속 진행됨에 따라 기존 균형체계가 깨지고, 새로운 균형이 수립되고, 심도 융합이 다시 해석될 것이다. 현재 정보기술과 교육의 심도 있는 통합은 기술을 통해 학습 방식의 변화를 촉진하고, 자주, 협력, 탐구를 쉽게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정보기술과 과정의 통합은 이러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동시에, 교육 응용 과정에서 정보기술을 끊임없이 혁신하고, 교학 요구에 적응하고, 교학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이 되어 정보화 교육을 정상적인 교육으로 만들었다.

둘째, 정보 기술과 교육을 깊이 통합하는 방법

"교육 정보화 10 년 발전 계획 (2011-2020)" 은 교육 정보화가 교육 공평을 촉진하고, 양질의 교육 자원을 광범위하게 획득하고,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학습형 사회를 구축하고, 교육 이념의 변화를 촉진하고, 국제성을 양성하고 있다고 분명히 언급했다. "국가 중장기 교육 개혁과 발전 계획 개요 (20 10-2020)" 도 "정보기술이 교육 발전에 혁명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높은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2004 년 교육기술계획에 이어 미국 교육부 교육기술국은 2009 년 봄에 새로운 교육기술계획을 시작하고 2065 년 3 월 5 일' 20 10 교육기술계획' 초안을 발표했다. 새로운 계획 제목은 "미국 교육 변경: 기술은 학습을 더 강하게 만든다" 입니다. 새로운 프로그램에서는 새로운 교육 시스템이 최첨단 정보 기술을 통해 학습자에게 풍부하고 강력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여 학습 (지능, 사교, 감정) 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현재의 정보공장 학교를 혁신을 탐구하는 인큐베이터로 바꾸다. 교육자를 정보 소유 및 전달 전문가로부터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탐구하며 지속적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파트너로 전환시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정보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교육 문제를 해결하고 교육 목표를 달성하는 데 희망과 가능성을 제공했다. 정보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여 학습자에게 더 매력적이고 강력한 학습 경험, 더 풍부하고 개인화된 학습 콘텐츠 및 학습 리소스를 제공하고, 더 진실하고, 의미 있고, 지속적이고, 완전한 학습 평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 기술에 기반한 통합 학습 시스템 및 평가 시스템을 설계, 개발 및 구현하는 것은 향후 5 년간 미국 교육 제도 개혁의 중요한 임무가 될 것입니다.

과학을 공부하는 연구도 같은 결론을 내렸다. 첫째, 정보 기술은 사실 지식 학습에서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첫째, 풍부한 멀티미디어 형식으로 정보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상호 작용 도구를 이용하여 사실 지식 간의 연계를 촉진하는 것이다. 둘째, 절차적 지식 학습을 위해 정보기술의 역할은 학습자의 학습 과정을 위한 발판을 제공하는 것이다. 학습자에게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및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제공합니다. 인터넷 공동체의 형성과 발전을 촉진하다. 셋째, 동기 참여를 위해 정보기술은 학습자의 주의를 끌고 학습 동기를 자극할 수 있다. 학습자의 동기를 유지하다. 이것은 학생들이 적극적인 평생 학습자가 되도록 장려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결론적으로, 정보기술은 선진적이고 전위적인 교육 교수 이념을 실현하고, 선진적인 교수 이론을 받아들이고 응용할 수 있게 하였다. 그러나 첨단 기술은 교육 방법의 발전에 현실적인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이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의미뿐만 아니라 교육 과정과 교육 활동 자체에 대한 우리의 새로운 이해에 달려 있습니다. 즉, 우리는 정보기술의 기능과 역할뿐만 아니라 정보기술이 교육에 적용되는 의미와 가치도 깨달아야 한다. 이는 정보기술과 교육의 심도 있는 통합의 기초이다.

셋째, 왜 정보기술과 교육의 심도 있는 통합이 어렵습니까?

그러나, 초등 및 중등 학교 교육 실습에서 정보 기술의 응용 현황을 보면, 정보 기술과 학과 교육의 통합은 여전히 바람직하지 않은 상태에 있다. 이러한 통합은 심도 있는 통합 기준, 즉 학습 방식의 근본적인 변화에 미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정보화 학습 환경의 각 구성 요소 사이에 불평등한 발전 상태를 보이고 있다. 가장 두드러진 표현 중 하나는 사람들의 관념의 변화가 정보기술 쇄신의 속도보다 훨씬 뒤처진다는 것이다. 디지털 격차를 예로 들자면, 디지털 격차나 정보 격차는 기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자원의 불균형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학습자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능력과 행동의식의 격차를 반영한다. 만약 한 사람이 스스로 공부할 능력이 없다면, 제공된 설비도 한가할 수 있다. 만약 한 사람이 좋은 학습 습관이 없다면, 아무리 풍부한 학습 자원도 정당한 역할을 할 수 없다. 따라서 정보화 시대 사람들 사이의' 격차' 를 중시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장비에 투자하고 정보 자원의 비축량을 확대하면, 영원히 이' 격차' 를 메울 수 없을 것이다!

학교 차원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이런 정보 격차는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기술의 천연 불안정성입니다. 신기술의 사용에는 어느 정도 위험이 있으며, 지지자와 반대자 모두 교육 과정에서 기술에 대한 의존도를 줄일 수 있다. 이러한 영향 요인의 부정적 영향을 줄이기 위해 기술 사용자의 기술 수준을 높이고 기술 실험의 보급을 강화함으로써 기술 불안정에 대한 교사의 저항력을 높여 기술 적용에 대한 자신감과 적극성을 높일 수 있다. 둘째, 목적의 차이로 교사의 기술 기능에 대한 이해와 평가 취향이 일치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찬성하는 관점을 가지고 있고, 다른 사람들은 부정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다. 미국의 아미쉬족처럼, 이의를 제기하는 교사들은 현대 사회의 과학, 기술, 생활방식을 받아들이지 않고 현대 사회 문화의 부족으로부터 자신을 완전히 격리시키려 한다. 그들은 전자책 가방의 대대적인 보급이 인류가 영원히 글쓰기의 문화와 즐거움을 잃게 할 수 있다고 걱정한다. 이것은 또한 정보문화와 전통문화의 격렬한 충돌의 표현이다. 적절한 정보화 학습 환경을 구축하기 전에 일부 교사들이 기술이 학생들의 학업 성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굳게 믿는다면, 우리는 일시적으로 학생의 학습 능력을 키우는 데 있어서 기술의 역할을 제쳐두고 내버려 둘 수밖에 없다고 주장할지도 모른다. 사실 이것도 이성적이지 않은 방법이다. 교육이 반드시 즉각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강제 시행은 설비를 장식으로 만들 수도 있고, 흥미와 투입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정보기술의 응용과 보급을 통해, 교육에서의 기술 응용을 위한 더욱 성숙한 경로 분석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며, 원래' 사용' 과' 사용 안 함' 사이를 헤매는 교사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다. 심지어 응용열정이 있는 많은 교사들에게도 오랫동안 응용이 무효한 상태에 처해 있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보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잃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따라서 정보 기술의 교육 응용 연구를 강화하고 일선 교사가 본받을 수 있는 고전적인 사례를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예를 들어, 강의실 평가의 중심이' 평가 학습' 에서' 평가 촉진 학습' 과' 평가' 로 바뀌는 과정에서 정보기술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이런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가 필요하다.

요컨대, 인간의 문제는 정보화의 근본적인 문제이다. 현재' 정보화' 에 대한 논의는 기술 운영과 하드웨어 시설 차원에서 더 많이 논의되고 있고, 정보화에 대한 인류의 더 은밀하고 깊은 영향에 대한 보편적인 사고와 관심이 결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보화, 정보화, 정보화, 정보화, 정보화, 정보화, 정보화, 정보화) 그들은 기술이 우리가 어떤 교육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해 아직 명확한 인식이 없으며, 정보기술을 어떻게 응용하여 교육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어찌할 바를 모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과학명언)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