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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마천은 누구입니까?

사마천

사마천 (전 45 1-? ) 하양 (현재 산시 성 한성현) 에서 태어났다. 한무제는 3 년 동안 봉쇄되었고, 의붓아버지는 태사령으로 임임임했다. 몇 년 후, 그는 사서를 쓰기 시작했다. 나중에 Liling 사건 때문에 투옥, 출소 후 사기 를 계속 썼다. 이 일이 거의 완성되었을 때, 그는 세상을 떠났다. 사기' 는 전기, 열전, 서표의 다섯 부분, 52 만여자로 나뉜다. 그것은 황제에서 한무제까지 약 3000 년의 역사를 묘사하며, 중국 최초의 전기 통사이다. 중국 사전 문학의 전범이다. 노신은 일찍이 그것을 "사가의 절창" 이라고 불렀고, 이소에는 억울함이 없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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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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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마천 (전 135 ~ 전 87)

자장은 하양 (현재 산시 한성) 에서 태어났다. 그는 한 역사학자의 가정에서 태어났는데, 그의 조상은 주나라 이래 줄곧 왕실 정부 관원으로 문학과 역사를 담당했다. 그의 아버지 사마담이 계승한 후 태사령달로 30 년을 지냈다. 사마담 박람군서는 천문, 이경, 황로학에 정통하다. 사마천 () 은 열 살 때부터' 고문 ()' 을 읽기 시작하여 아버지의 계몽 교육을 받았다. 그의 오랜 가정 연구는 그의 이후의 학술 경력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이후 아버지를 따라 장안으로, 당시 유명한 경학 거장인 공안국, 동중슈를 따라 중국 고대 문학사와' 춘추' 를 공부했다. 열아홉 살은 의사의 아이이다. 스무 살 때 그와 태초 박사를 포함한 여섯 명이 그의 여행 생활을 시작했다. 그의 발자국은 혜희에 도착하여 우샤의 유적을 참관했다. 나는 고모수에 가 본 적이 있는데, 범리가 노를 젓는 오호를 내려다보았다. 화이인에 도착하여 한신의 이야기를 방문하다. 나는 풍요에 가본 적이 있고, 유방과 소호의 고향을 참관한 적이 있다. 대량 () 에 가서 이문 () 을 참관하고, 진 () 군이 온 강물이 대량 () 을 관개하는 상황을 고찰하다. 나는 추 (Chu Guo) 에 가서 천 쉔 천 (chun Shen jun) 의 궁전 유적을 방문했다. 나는 mengchang 의 인감을 조사하기 위해 xuedi 에 갔다; 추루에 가봤고 공맹의 고향을 경배한 적이 있다. 게다가, 그는 북쪽으로 사슴을 건너 만리장성에 오르고, 남유원향, 서달요를 넘었다. 강렬한 여행은 그의 시야를 넓히고 그의 지식을 넓혔다. 장안으로 돌아온 후, 무제는 식견이 넓고 학식이 해박한 이 젊은이를 매우 중시하여 그를 의사로 임명하여 황제의 명령에 따라 파촉으로 보내 오늘 쿤밍의 남서쪽에 도착하게 하였다.

만권서를 읽고 만리길을 걸으며 사마천 저서설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원년 (1 10), 한무제 봉태산, 사마담 임태사공 때문에 화가 났다. 임종 때 그는 슬프게 사마천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너는 너무 늙었다. 태사가 될 때 나의 마지막 소원을 잊지 마세요. 오늘 위인은 창성하고 전국통일이다. 명사 성현이 있고, 아래에 충신 의인이 있다. 관원으로서, 나는 내가 기록하지 못해서 매우 유감이다. 너는 반드시 나의 미완의 사업을 완성해야 한다! 사마담이 죽은 후, 사마천 의붓아버지는 태사령으로 왕실 도서관이 소장한 모든 문사 전적, 백가쟁명, 각종 기록사료를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태초 원년 (기원전 104 년), 그는, 로, 천문학자들과 함께 역법을 개혁했다. 이 전문가들의 공동 노력으로 반복적인 계산과 선택을 거쳐, 마침내 올해 5 월에 새로운 역법을 창조했는데, 이것이 바로 유명한 태초력법이다. " 태초력' 수정월은 원년 (진 원년 10 월 초), 1 월 일수는 29.53 일, 1 년 일수는 365.25 일이다. 당시 세계에서 가장 선진적인 역법이자 A 국역력사상 첫 번째 중대 개혁이었다. 이후 그는 아버지의 유언에 따라' 태사공기' 를 쓸 준비를 하고 있다.

전한 2 년 (기원전 99 년), 동료 이릉이 흉노에 갔을 때 포위되어 식량이 흉노에게 항복했다. 소식이 장안으로 전해지자 무제는 크게 화를 냈다. 조정의 모든 관원들은 이릉을 저주하고 수치스럽게 항복했다. 사마천은 묵묵부답이다. 한무제는 그에게 어떤 소감을 물었고, 경륜이 가득한 사마천은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다. "이릉 원정천리, 그 화살은 다하고, 고대의 명장도 마찬가지다." 그는 비록 항복했지만, 인정은 근거가 있다. 나는 그가 죽지 않는 한, 그는 여전히 한나라에 충성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분노한 한무제는 사마천의 이 말을 듣고, 그가 이릉을 수호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당시 흉노와 싸우고 있던 이광리를 일부러 폄하하고, 매우 불쾌했다. 그래서 사마천 사형을 선고했다 (또는 횡령죄로 대체). 한무제 시대에는 사형 선고를 받은 사람이 50 만 원을 내면 사형죄를 줄일 수 있었다. 그러나 집안 형편이 넉넉하지 않은 사마천은 이 돈을 감당할 수 없어 부정부패 (궁형) 로 벌을 받아' 구차하게 살다' 는 길을 택할 수밖에 없었다. 아쉽게도 사마천의 정신은 큰 자극을 받아 한때 자살하고 싶었다. 그러나 그는 아버지의 유언을 기억하고 공자, 굴원, 좌추명, 손자, 한비의 분노로 자신을 격려하여 결국 놀라운 의지로 살아남았다. 심신이 지쳐서 더러운 생활을 견디는 사마천은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으면 태산보다 더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는 만년에 아버지가 그에게 요구한 그 역사책을 완성하기로 결심했다. 6 년 동안 감옥에 있다가 정화는 마침내 원년 (기원전 93 년) 에 출소했다. 한무제는 여전히 사마천의 재능을 중시하여 그를 사무총장으로 임명했다. 이때부터 글쓰기에 전념하여 마침내 대작' 사기' 를 완성하였다. 이것은' 천인을 연구하고 고금의 변화를 통해 중화가의 말이 되는' 대작이다.

"사기" 는 원래 "태사공서" 로 불리며, "태사공기", "태사공기" 라고도 불리며, 동한 말년이 되어서야 "사기" 라고 불렸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의도적으로 그를 "티베트 명산, 수도 시랑, 후세 성인군자" 로 만들었다. 한나라가 선제를 황제로 선포했을 때 사마천의 손자 양운은 이 일을 발표했다. 당시 몇 편의 누락된 문장 () 가 있어서 후세 사람들을 위해 초보하였다. "사기" 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기전체통사로, 이것은 거대한 선례이다. "사기" 는 12 부의 열전, 70 부의 열전, 그 외에 30 명의 세가들, 10 장의 시계, 8 권의 책, 130 편, 52 만 5 천 600 자를 가지고 있으며, 황제에서 한무제까지 3000 년 정도의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였다. 《전》은 이 책의 총강으로 연대체로 역대 황제의 가계를 기록하였다. 가장 오래된 것은 왕조가 주도하고, 젊은 사람은 황제나 실제 당국이 주도한다. 연대기는 본질적으로 국가 연대기이며 골자에 중요한 지도 역할을 한다.

세가도 연대기를 몸으로 제후봉국, 개국 공신, 특별한 지위와 영향력을 지닌 인물을 묘사한다. 전국은 포함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어느 나라나 전국 사회생활의 어떤 방면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대부분 국사 (예:' 김씨',' 초씨',' 공씨',' 진섭씨') 로 볼 수 있다.

전기가 가장 많이 차지하는 편폭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인물의 전기, 하나는 한 사람의 특별전기, 하나는 두 명 이상의 사람의 합동전기로, 인물의 성격에 따라 배열된다. 기록은 귀족, 관료, 정치가, 경제학자, 군사가, 철학자, 문학가, 학자, 전략가, 은둔자, 로비스트, 암살자, 레인저, 의사, 점술사, Xi 투어 등 사회계층을 포함한 매우 광범위하다. 다른 하나는 외국이나 국내 소수민족의 기록으로, 중외관계사와 국내 민족관계사를 포함한다. 이전 전기로는' 백이전',' 손자 오기전',' 자객열전',' 유림외사' 등이 있다. 후자의 종류는 흉노 남월 서남이 조선 열전을 포함한다. 전기는 풍부하고 이 학과를 구체화했다.

"표" 에는 황제, 왕후, 귀족, 대신의 족보, 작위, 짧은 공적이 열거되어 있으며, 연대표, 연대표, 월표입니다. 현대인의 관점도 사건표와 인물표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면 3 대표, 12 태자 연표, 고조 영웅 연표, 한 이래 명신 연표 등이다. "표" 의 역할은 이미지, 직관적, 가독성이다. 사기',' 시가',' 열전' 의 부족을 보완할 수 있고, 대량의 글을 절약할 수 있어 기록이 번거로움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다.

"책" 은 "사기" 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역법, 예악, 선정, 수리, 경제 등을 분류해 기술하며, "예기", "악서", "역법", "역법" 등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반영한다 그중' 평서' 는 한대 사회경제 상황, 특히 경제정책의 진화를 기록하며 후세 정사를 위한 선례를 열었다. 사람들은 줄곧' 사기' 를 전기사서라고 부르며 인물 전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사실, 전체 책의 일환으로, 표, 책, 세가는 모두 기율과 전전이 대체할 수 없는 독립가치를 가지고 있다. 엄밀히 말하면 기전지의 문필이 되어야 하며, 종합적인 사서이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 에 많은 역사적 사실을 기록 할뿐만 아니라 "자신의 삶을 요약하고 성공 또는 실패의 역사를 기록하라" 며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연구하고, 고대와 현대의 변화를 배우고, 결혼하라" 고 생각했다. 그는 복잡하고 복잡한 역사적 사실에서 몇 가지 진상을 탐구하고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고자 한다. 그래서 그는 역사 사건의 주최자일 뿐만 아니라 위대한 사상가이기도 하다.

사마천 역사철학의 정수는' 천인관계를 탐구하고 고금의 변화를 소통한다' 는 주제에 반영된다.

사마천은 우선 천인의 구분을 강조한다. 즉 하늘이 인사와 무관하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백이전' 에서 그는 백이, 서기, 안원을 예로 들어' 천에는 친척이 없고, 늘 좋은 사람과 함께 일한다' 는 주장을 비판했다. "만약 하늘이 사람에게 선을 행한다면?" " "근대의 품행이 좋지 않고 금기를 전문으로 하는 사람들은 모두" 즐겁고, 부귀한 일생 "이다. 반대로, 의와 분노한 사람들은 종종 "화는 홀로 오지 않는다. 그래서 그는 깊이 이렇게 썼습니다. "저는 혼란스럽습니다. 이른바 천도가 악이라면, 그것은 악한가? "그는 항우의 일생의 영웅이지만, 그는 결코 자신을 검사하지 않는다. 그는 죽기 전에 "이런 날 나를 죽이는 것은 죄가 아니다" 고 반복해서 말했다. 그는 엄숙하고 비판적인 태도로 말했다. "웃기지 않니? 그는 한무제의 제사 선종과 신선 기도 방면에 있어서의 낭비활동을 깊이 폭로했다. 그는 이런 활동이 사회 기풍을 독살했다고 생각했지만 효과가 뚜렷하고 강한 풍자를 받았다. 사람의 활동을 쓸 때, 그는 인사가 역사 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을 의도적으로 썼다. 태사공서' 에서는 30 개가' 충실한 봉사주' 를 써야 한다고 말했다. "칠전" 은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고, 스스로 시간을 허송하지 않고, 세상에 기여하지 않는다" 는 글을 쓰는 사람의 활동이다. 중국 사학 발전에서 인간의 활동을 이렇게 중요한 역사적 지위에 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또한 사람의 활동을 국가의 흥망과 연결시켜' 군자가 쓰고 소인이 물러난다' 는 것을' 나라가 번창할 것' 의 표시라고 생각한다. "현자는 은둔하고, 어지러운 신하는 비싸다" 는 것은 "나라가 망할 것" 의 징조이다. 그런 다음 "예", 안전이 명령하고 생사가 직장에 있다고 지적했다. "성실은 일종의 성명이다! ("초원왕씨 가족") 제 1 론에 이어 그는 국가를 강성하고 평화롭게 하려면 "지도자를 선택할 때만!" 라고 깊이 지적했다. \ "오직 선택 자이! 클릭합니다 ("흉노전" 이후)

고금의 변화' 에는 사마천 역사철학의 풍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우선 그는 역사 진화 과정에 대해 비교적 완전한 견해를 제시했는데,' 태사공서' 의' 오제부터 고조서' 와' 3 대 세표에서 진초시월표서' 에서 모두 볼 수 있다. 오제 3 대의 역사는 너무 길어서' 단대' 할 수 없다. 3 대 연보' 에서' 12 제후연보' 까지 * * * 부터 공자까지, 제후독재와 오패흥이 특징이다. 이어' 6 국 연대기' 는 주원왕 (기원전 475 년) 부터 진 2 세 (기원전 207 년) 까지 끝난다. 그 역사적 특징은' 신하와 공정',' 집에서 전공을 다투다',' 강병에서 적을 만나 사기를 꾀하는 것' 이다. 진초월표는 진 2 세 원년 (기원전 209 년) 7 월, 고조 5 년 (기원전 202 년) 9 월에 시작되었다. 이 역사에 대해 사마천은 이렇게 썼다. "첫 번째 어려움은 진섭이다. 시앙 씨로부터, 학대 와 진 을 파괴; 어차피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고, 해강을 평정하며, 황제를 사련하고, 성한네 집안을 단련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이 네 장의 시계는 고금을 관통할 뿐만 아니라, 각 역사 시대의 특징을 그려내며, 사마천의 역사 과정에 대한 탁월한 견해를 구현하였다.

둘째, 역사의 변천을 묘사하는 과정에서, 그는 자신의 역사 진화론 관점을 천명했다. 그의 이 관점은' 8 서' 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셋째,' 물흥은 쇠퇴하고, 시전은 극이다' 라는 역사적 명제를 제시했다. 태사공서' 는 이 학과의 편찬에 대해 이야기할 때' 원도로 역대 제왕의 공적을 시험하고, 성쇠를 본다' 고 제안했다. 즉, 그것이 왜 시작되었는지, 왜 끝났는지 자세히 설명한다. 절정기에 우리는 그 쇠퇴의 조짐을 보아야 한다. 사마천의 역사 철학에서 역사는 항상 변화하고 있다: 번영에서 쇠퇴로, 혹은 쇠퇴에서 번영으로. 그는 바로 이런 역사 철학을 이용하여 역사를 관찰한다. "역사를 검사하고 이에 따라 행동을 취하여 역사의 성공 또는 실패의 원인을 점검한다." "

사기 외에도 사마천은 여덟 편의 부를 썼는데, 모두 이미 산실되었다. 문예보 제 30 권에만' 상서부' 가 있다. 그가 소청에게 쓴 편지는 유명한 산문이다. 이 기사는 Liling 사건으로 투옥 된 과정을 설명합니다. 충절 의혹, 무죄 처형의 비분을 표현하며 한무제의 전횡과 당시 정치의 잔혹함을 폭로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책 한 권을 쓰고 역사를 만들겠다는 결심을 표명했다.

사마천의 학술사상은 중국 고대 사상문화사에서 중요하고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사기" 는 노신에 의해 "사가의 절창, 이소무운" 으로 칭송되어, 실로 명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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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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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마천

사마천 (앞 145 또는 앞 135 ~? ) 서한 시대의 역사가, 작가. 자장 (), 좌봉계 (), 하양 () 사람. 한경제에서 태어난 지 5 년 (기원전 145), 한무제 건원 6 년 (기원전 135), 사망 연도는 알려지지 않았다. 사마천 10 세 고대 문헌 전기를 배우기 시작했다. 한원광 () 원삭 () 년 동안 스승은 현대 문학가 동중서 () 에서' 숫양춘추 ()' 를, 스승은 고문가 공안국 () 에서 왔다. 스무 살에 경성 장안 남하를 유람하고, 강회유역과 중원의 대지를 두루 돌아다니며, 가는 곳마다 풍토와 인정을 고찰하고 전설을 수집한다. 곧, 그는 한 무제 의 의사, 경호원, 지주 가 되고, 그와 함께 여러 차례 서양에 가서 바촉에 사절을 보냈다. 원풍 3 년 (기원전 108 년), 사마천 의붓아버지 사마가 태사령관으로 천문 역법과 왕실 지도집을 관장하기 때문에 역사가가 소장한 책을 봐야 한다. 태초 원년 (전 104) 그 이후로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을 쓰기 시작했다. 나중에 훈족 이릉 의 항복 을 방어 하기 때문에, 유죄 판결, 투옥, 썩었다. 출소 후, 그는 비서로 재직하면서 계속 분연히 책을 쓰고, 마침내' 사기' 의 글쓰기를 완성했다. 사람들은 그의 책을' 태사공서' 라고 부른다. 그것은 중국 최초의 전기 통사로 후세사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사기' 는 언어가 생동감 있고 이미지가 실감나는 우수한 문학 작품이다. 사마천은 또한' 임안'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그의 감옥 재해와 서립설의 야망을 묘사하여 역대 칭찬을 받았다.

사마천, 기원전 145 년 (한경제 5 년) 용문에서 태어났다.

기원전 140 년 (한무제 건원년) 6 세, 고향에서 책을 읽는다.

아버지 사마담이 태사령을 맡다. 태사공서: "태사공에 대해 이야기하고, 건원과 원풍 사이에 있다. 태사공은 천관을 다스리고 백성을 치료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기원전 136 년 (건원 5 년) 열 살, 고향에 있습니다.

태사공서: "열 살 때 고문을 외우다." 에 따르면: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약 10 살, 즉 고향에서 반 농업 반 독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기원전 135 년 (건원 6 년) 열한 살.

떠우태후가 죽은 후, 한무제는 황로의 형벌에 대해 백가의 말을 끊고 유가에 대한 숭앙을 재개했다.

기원전 134 년 (한원광 원년) 열두 살.

동 Zhongshu 의 "인간과 자연의 세 가지 정책" 입니다. 한무제는 백가를 폐위하고 유술을 독존하였다. 사마천은 하양과 장안에서 공부한 적이 있다.

기원전 127 년 (한원삭 2 년) 19 세로 하양에서 장안으로 옮겼다.

한무제는 사람을 그의 부친에서 무릉으로 엄하게 옮길 것을 건의했다. 사마천은 가족과 함께 베이징으로 이주했다. 공안국의' 상서' 를 배우고, 동중슈의' 춘추' 를 배우다. 공안국이 조수를 맡다.

기원전 126 년, 그는 스무 살에 세계 일주를 했다.

시마 키안 은 hueiji 에, hueiji, Yuanjiang, Xiangjiang, 북한 wenshui, sishui, 산둥 투어, 남쪽 슈 이상 (이 산둥 지방 후지현 동남), pengcheng, 몇 년 후 장안 으로 돌아 가서 아버지 역사 기록을 준비합니다.

기원전 124 년에 그는 스물두 살이었다. 궁은 재상이다. 박사에게 제자 50 명을 지정해 주세요. 사마천은 박사 제자를 보충해야 한다.

기원전 123 년 (원삭 6 년), 23 세, 의사. 우수한 시험 성적으로 박사, 즉 황제의 경호관으로 합격하다.

기원전 122 년 (한원수 원년), 스물네 살, 의사.

사마천의 수행원 무제 유옹은 무척을 제물로 바쳤다. 백기를 찾아가다. 사마단은 태사공서를 쓰기 시작했다.

《사기》는 원래 올해 휴간할 예정이었다. 태사공서: "도당에서, 계지로." 나중에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이른 나이와 늦은 나이에 하한선을 수정했다.

기원전 65438 년 +0 19 년 (원수 5 년), 28 세, 랑중 사람.

한무제는 정호 () 에서 간천 () 까지 유람하고, 사마천 () 은 의사를 맡고 있다.

기원전 1 13 년 (한무제 정원 4 년), 33 세, 의사.

사마천은 한무제 (현재 산시 봉상현), 하동 (오늘 산시 하현 동북) 을 따라 오제에게 제사를 지냈다.

유사와 태사공 사마담, 관숙은 제사 후 토묘를 상의했다. 후토사는 음음 () 에 세워졌다. 겨울 10 월,' 무제는 다행히 하양동에서 음분을 나누었다', 사마천은 무제와 함께 하양의 고향으로 돌아갔다.

기원전 1 12 년 (정원 제 5 년), 그는 서른네 살이고 의사이다.

겨울 10 월 사마천은 하인으로 한무제를 섬기며 서북부풍, 평량, 노루를 순시했다. 태사공담과 태사공묘의 관원 관숙은 무제에게 태극에 제단을 세우라고 건의했다. 태사공은 태지례를 이야기한다.

기원전 65438 년 (정원 6 년), 그는 35 세이며 의사이다.

한무제는 대신과 학생들과 태산 선정에 대해 토론했다. 사마천은 의사로 임명되었다. 황제의 특사로서 서쪽으로 바촉 남부까지 조안 (오늘 쓰촨 서창), 연 (오늘 쓰촨 한원), 쿤밍 (오늘 윈난곡정) 에 도착하여 서남 소수민족을 달래고 오군을 설치하였다.

기원전 1 10 년 (무제 원풍 원년), 36 세에 의사가 되다.

한무제는 태산에 가서 명상을 하고, 태사공 사마담과 함께 주남 (오늘 하남 낙양) 에 이르러 위독하다. 사마천은 서남에서 주남으로 돌아와 그의 아버지를 보았다. 사마천이 공자의 후속' 춘추' 의 임종 당부를 논하다.

사마천은 의사로서 한무제와 함께 태산에 갔다가 바닷가에 가서 연석에서 요서까지 갔다. 북쪽과 구원 (이 바오터우 서쪽) 을 거쳐 5 월에 감천으로 돌아왔다.

기원전 109 년 (원풍 2 년), 37 세, 의사.

봄, 사마천은 한무제 () 와 함께 군웅가 () 에 갔다가 동래에 갔다. 4 월, 황하가 결구, 사마천 () 이 한무제 () 에서 푸양 () 까지 결구 () 에 이르자, 그와 그의 대신들은 관원들에게 돈을 내서 황하결구 () 를 막았다.

기원전 108 년 (원풍 3 년), 38 세, 태사령.

사마천의 의붓아버지는 태사령으로 임명되었다. 태사공서: "태사공 세 살 사망, 태사령 이전, 사족 김궁의 책." 친구와 함께 답장을 보내 은거를 버리고 벼슬길에 뜻을 세워 덕과 입언, 건공을 세우도록 격려했다.

기원전 107 년 (원풍 4 년), 39 세, 태사령.

10 월, 사마천은 한무제와 함께 옹에 가서 오제에게 제사를 지냈다. 중도로 돌아온 후, 북출소관 (오늘 닝샤구원현 동남) 은 사슴을 거쳐 데이디 (오늘 허베이 울현) 에서 돌아와 하동을 거쳐 장안으로 돌아왔다.

기원전 106 년 (원풍 5 년), 40 세, 태사령입니다.

겨울, 사마천은 무제와 함께 남군 (여강) 의 성당으로, 구산에서는 우순제사를 본다. 양 (오늘 후베이 황매현 서남) 을 찾아 창장 () 을 건너고, 여산 () 에 오르고, 북쪽에서 랑야 (오늘 산둥 제성) 까지 태산 () 을 봉쇄하고, 연해 () 로 가다.

기원전 105 년 (원풍 6 년), 마흔 한 살, 태사령.

겨울, 사마천은 한무제 () 를 따라 종종 () 에 왔다. 삼월경 하양에서 하동까지 후토묘에서 제사를 지내다.

기원전 104 년 (한무제 원년), 42 세, 태사령입니다.

사마천 제의와 의사 후수이와 함께 태초력을 제정했고, 한무제는 전욱력 폐지를 선언하고 이를 대신했다. 태초력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10 월, 사마천과 무제는 태산을 함께 제물로 바쳤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을 쓰기 시작했다.

기원전 103 년 (태초 2 년), 마흔 세, 태사령으로 임명되었다.

사마천은 글쓰기에 전념했다. "손님을 전혀 모르고, 집안의 일을 잊고, 밤낮으로 생각하고, 열심히 일한 적이 없다."

기원전 100 년 (한무제 원년), 마흔여섯 살, 태사령입니다.

소무출사 흉노가 억류되자 무제는 군대를 보내 흉노를 토벌하였다. 이릉은 장군입니다. "팀이 되십시오."

기원전 99 년 (천한 2 년), 47 세로 태사령이다.

3 월 사마천과 한무제는 함께 하동으로 가서 후디를 제사했다. 11 월, Liling 패배, 훈족에게 함락되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리링 (Liling) 을 대신하여 말하고 체포되어 사형을 선고 받았다.

기원전 98 년 (천한 3 년) 48 세.

리릉은 멸종되었다. 사마천은 작품의 사기 때문에 치욕을 참고, 스스로 감옥의 재난을 자초했다. "슬픈 남자가 복을 만나지 않는다" 는 말은 바로 한 해다.

기원전 97 년 (한무제 4 년), 49 세, 임도사.

사마천은 사면을 받아 출소하여 중앙위원회 비서로 임명되었다. "한서 사마천 전": "이전 후, 나는 중학교에서 비서로, 존직을 맡도록 명령했다." 사기에 분노하다.

기원전 93 년 (태사 4 년), 53 세, 도지사.

올해 4 월과 5 월, 소청이 사마천에게 편지 한 통을 썼다.

기원전 9 1 년 (한정제 2 년), 55 세, 임도사.

시마 키안 의 \ "신문 ren Shao qingshao \" 는 이듬해에 쓰여졌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 을 완성했다. "보임" 은 "하인은 무능한 말을 믿고, 옛소식은 세상을 잃는다" 고 말했다. 그것을 시험하여 그것이 성공하거나 실패한 원인을 조사하다. 130 개가 있습니다. " "나는 이 책, 티베트의 명산, 내 국민에게 전해준 책을 썼다." 。

무제가 병이 났을 때, 간신 강충은 누군가가 궁내에 괴뢰 저주 무제를 묻었다고 거짓말을 하고, 무제는 강충을 조사하게 했다. 강충은 태자와 갈등이 생겨 황후에게 자살을 강요하고 태자를 위협했다. 태자가 강충을 죽이고, 무제가 출병하여 태자를 토벌하였다. 왕자가 반란을 일으키고, 병사들이 도망가고, 자살했다. 이것은 역사상 유명한 요술 사건이다.

기원전 90 년 (정화는 3 년) 56 세, 사마천은 약 1 년 만에 세상을 떠났다.

사마천 졸년 미상. 한서 옛일' 참고:' 사마천' 은' 경제 이야기' 를 썼는데, 편폭이 매우 짧아 무제에 의해 비판을 받고 분노하여 삭제되었다. 나중에, 리 링, 링 다운 훈족 을 했다, 그래서 아래로 이동 누에방, 감옥 을 원망했다. " 곽모로는 "사마천의 죽음에 대해": "옥중의 죽음은 반드시 세상에 전해져야 하기 때문에 위충, 갈홍이 모두 책을 가지고 있어, 사실을 왜곡하기 위해 무에서 태어날 수 없다" 고 말했다.

(앞 145 또는 앞 135 ~? ) 을 참조하십시오

서한 역사학자와 작가. 자장 (), 좌봉계 (), 하양 () 사람. 한경제에서 태어난 지 5 년 (기원전 145), 한무제 건원 6 년 (기원전 135), 사망 연도는 알려지지 않았다. 사마천 10 세 고대 문헌 전기를 배우기 시작했다. 한원광 () 원삭 () 년 동안 스승은 현대 문학가 동중서 () 에서' 숫양춘추 ()' 를, 스승은 고문가 공안국 () 에서 왔다. 스무 살에 경성 장안 남하를 유람하고, 강회유역과 중원의 대지를 두루 돌아다니며, 가는 곳마다 풍토와 인정을 고찰하고 전설을 수집한다. 곧, 그는 한 무제 의 의사, 경호원, 지주 가 되고, 그와 함께 여러 차례 서양에 가서 바촉에 사절을 보냈다. 원풍 3 년 (기원전 108 년), 사마천 의붓아버지 사마가 태사령관으로 천문 역법과 왕실 지도집을 관장하기 때문에 역사가가 소장한 책을 봐야 한다. 태초 원년 (전 104) 그 이후로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을 쓰기 시작했다. 나중에 훈족 이릉 의 항복 을 방어 하기 때문에, 유죄 판결, 투옥, 썩었다.

출소 후, 그는 비서로 재직하면서 계속 분연히 책을 쓰고, 마침내' 사기' 의 글쓰기를 완성했다. 사람들은 그의 책을' 태사공서' 라고 부른다. 그것은 중국 최초의 전기 통사로 후세사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사기' 는 언어가 생동감 있고 이미지가 실감나는 우수한 문학 작품이다. 사마천은 또한' 임안' 이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그의 감옥 재해와 서립설의 야망을 묘사하여 역대 칭찬을 받았다.

사마천은 중국 역사상 위대한 역사학자이다. "그는 솔직한 건의로 투옥되었지만, 그로 인해 더욱 분노했다. 그가 쓴' 사기' 는 동서고금의 저명한 역사학자로 중국 인민과 세계인민을 위해 귀중한 문화유산을 남겼다. 하나, 계부, 역사학자가 되다.

사마천, 자장, 한경제, 5 년 (기원전 145 년) 은 용문산 기슭 (현재 산시 () 성 한성현) 에서 태어났다.

원풍 3 년 (기원전 108 년), 사마천 () 은 아버지 사마담 () 의 유지를 계승하여 벼슬에 입성하여 왕실 도서관에서 역사 전적을 정리하고 고르기 시작했다. 사마천 조상은 그다지 혁혁하지 않고, 가문이 대대로 태사공위를 관장한다. 그러나 시마 키안 (Sima Qian) 과 그의 아버지는 그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들의 마음속에서 역사를 편찬하는 것은 숭고한 사업이다. 그들은 이를 위해 일생을 바쳤다.

사마담은 줄곧 과거와 현재를 잇는 역사책을 한 권 쓸 준비를 하고 있다. 아버지의 직접적인 지도 아래 사마천은 열 살 때 고대 중국어를 배우기 시작했다. 나중에 동 Zhongshu 학교 \ "봄 \", 공안 국학 \ "상서 \" 와 함께.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열심히 공부하고, 진보가 빠르며, 매우 학습 정신이 있습니다.

사마천의 아버지가 임종할 때, 아들의 손을 잡고 눈물을 흘리며 그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너는 계속 태사가 되어야 한다. 내 평생의 소망은 통사를 쓰는 것임을 잊지 마라. 너는 반드시 나의 사업을 계승해야 한다, 잊지 마라! 클릭합니다 이 말의 중심이 긴 당부를 크게 진동시켜 사마천이 움직였다. 그는 역사학자로서의 아버지의 얻기 어려운 사명감과 책임감을 보았고, 아버지가 미완의 사업을 자신에게 맡기셨다는 것도 알고 있었다. 사마천은 눈물을 머금고 고개를 숙이고 슬프고 단호하게 대답했다. "아들아, 나는 재능이 없지만, 나는 반드시 너의 소원을 완성할 것이다."

사마천립 태사령 이후 외부에서 볼 수 없는 책과 중요한 자료를 읽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이것은 그가 앞으로 사기에 좋은 조건을 제공하였다. 그러나 데이터 정리 작업은 매우 복잡하다. 당시 서적과 국가 서류가 비교적 혼란스러웠기 때문에, 심지어 카탈로그를 열람할 수 없었기 때문에, 사마천은 어쩔 수 없이 대량의 목간 () 과 비단서 () 에서 단서를 찾아 사료를 정리하고 고증해야 했다. 몇 년 동안 사마천은 머리를 쥐어짜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거의 매일 사료 정리와 고증에 몰두했다.

사마천은 줄곧 아버지의 유지를 명심하고 공자를 본받아' 춘추' 를 편찬하고, 똑같이 불멸의 역사 저작을 쓰기로 결심했다. 기원전 104 년에 사마천은 역법 개정을 주재하면서 그의 거작' 사기' 전편을 정식으로 쓰기 시작했다.

둘째, 거세된 진리

천한 2 년 (기원전 99 년), 사마천 () 은 일심전력으로 사기를 쓰면서 예상치 못한 번거로움을 만났다. 바로 예릉사건이다.

올 여름, 한무제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동생을 보냈고, 이계 장군 이광금리부 토벌훈, 이광의 손자 이릉을 파견하여 이광리와 함께 재갈을 호위했다. 이광은 오천 병사를 거연으로 끌어들이고, 혼자 직산에 깊이 들어가, 고생에 시달렸다. 흉노는 팔만 기병으로 이릉을 포위했다. 8 일 밤낮의 전투 끝에 이릉은 1 만여 명의 흉노를 죽였지만 주력의 지원을 받지 못해 탄약이 소진되어 불행하게도 포로가 되었다.

이릉이 패했다는 소식이 장안에 전해진 후 무제는 그가 죽기를 바랐다. 나중에 그가 항복했다는 소식을 듣고 노여움을 억제할 수 없었다. 청명한 문무백관이 보고 듣고 있다. 며칠 전에도 이릉의 용감함을 자랑했지만, 지금은 또 무제에 동조하여 이릉의 죄악을 비난하고 있다. 한무제는 태사에게 사마천의 의견을 구했다. 사마천은 무제를 위로하고, 한편으로는 바람을 보고 키를 조종하는 대신들을 증오하며, 힘써 이릉을 변호했다. 그는 이릉이 평소 어머니에게 효도하고, 친구에게 충성하고, 공손하고 예의 바르고, 군인에게 충성하며, 늘 모든 것을 돌보지 않고 나라를 위해 급히 걱정하는 것이 국사의 본보기라고 생각한다. 사마천은 자신과 가족을 보호하는 것만 아는 대신들을 증오한다. 지금 그들은 이릉의 침입이 불리한 것을 보고, 맹목적으로 우물 아래 돌을 떨어뜨려 사람을 때리고, 죄명을 과장했다. 그는 한무제에게 말했다. "이릉은 오천 보병만 이끌고 흉노에 깊이 들어가 고군분투하며 적을 많이 죽이고 한마 공로를 세웠다. 지원원도, 탄약도, 음식도, 궁지에 몰린 상황에서도 우리는 여전히 용감하게 적을 죽였다. 고대의 유명한 군인조차도 이렇게 대단하다. 이릉 본인은 실패했지만, 적지 않은 흉노 사람들을 죽여 천하에 이름을 날리기에 충분했다. 그가 죽지 않는 이유는 훈족에게 투항하는 것이다. 꼭 한씨 댁에 보답할 적절한 기회를 찾고 있는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사마천의 뜻은 이사대 장 이광례가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는 뜻인 것 같다. 그의 솔직한 발언은 한무제를 격분시켰고, 한무제는 그가 이릉을 위해 변호하고 있다고 생각했고, 원정 실패를 풍자하고 돌아온 이광리는 사마천을 감옥에 투입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사마천이 투옥된 후, 이 사건은 당시 악명 높은 쿨리 두주의 손에 떨어졌다. 두주는 사마천에게 모진 고문을 했고, 사마천은 각종 잔혹한 육체와 정신적 고통을 참았다. 잔인한 관원에 직면하여, 그는 여태껏 굴복하지도 않고 자백도 하지 않았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감옥에서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물었다: "이것은 내 죄입니까? 이게 내 죄야? " 저는 조신이라 의견을 발표할 수 없습니다. \ "곧, 소문 리 링 훈족 군인 한 왕조 를 공격 이끌었다. 한무제는 진짜라고 생각하고 이릉의 어머니, 아내, 아들을 섣불리 죽였다. 사마천도 이 일로 사형 선고를 받았다.

한대 형법에 따르면 사형을 줄이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50 만원으로 배상하고, 다른 하나는' 횡령죄' 로 논처한다. 사마천 관가가 가난하니, 당연히 이렇게 많은 돈을 내서 속죄할 수 없다. 부패는 인간의 몸과 정신을 잔인하게 파괴할 뿐만 아니라 인격을 크게 모욕한다. 사마천은 당연히 이런 처벌을 견디고 싶지 않았고, 그는 비통한 가운데 자살까지 생각했다. 하지만 나중에 그는 사람이 항상 죽는다고 생각했지만,' 태산보다 더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고 생각했을 뿐, 죽음의 의미는 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는 만약 자신이 이렇게' 법 앞에서 죽다' 고 생각했는데, 소 한 마리가 머리카락 한 가닥을 빼면 아무 가치도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는 공자, 굴원, 좌추명, 손빈, 그들의 굴욕을 생각하며 그들의 자랑스러운 업적을 떠올렸다. 사마천은 갑자기 온몸에 힘이 충만하다고 느꼈고, 그는 의연하게 횡령을 선택했다. 가장 잔혹한 형벌에 직면하여 사마천 고통은 극에 이르렀지만, 이때 그는 이미 원한과 공포가 없어졌다. 그는 단 하나의 신념만 가지고 있는데, 반드시 살아서' 사기' 를 완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하루에 아홉 번 장에 살면 갑자기 죽지만 나가면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어요." 자신의 치욕을 생각할 때마다 땀이 줄줄 흐르고 등에 옷이 묻었다. "그가 사기를 완성하지 못했기 때문에 치욕을 참고 살아남았다.

셋째, 사서를 모질게 쓰다

사마천은 원풍 3 년 (기원전 108 년) 이후부터 사료를 읽고 정리하고 글쓰기를 준비하며 태사공 4 년 (기원전 93 년) 까지 기본적으로 모든 작문 계획을 완성하여 16 년을 보냈다. 이것은 그가 모든 생명력, 심혈, 엄청난 심신의 고통으로 쓴 위대한 작품으로, 시종 빛을 발하고 있다.

전서에는 12 부의 전기, 30 명의 귀족 가정, 70 부의 전기, 10 장의 시계, 8 권의 책, * * * 5 개 부분, 약 52 만 6 천 부가 포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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