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목
각 설문에는 하나의 연구 주제가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이 연구 주제를 반영하는 제목을 정해야 하며, 이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답안자의 흥미와 책임감을 강화해야 한다. 예를 들면,' 공장급 간부 추천표', 이 설문지의 제목은 공장 인사부의 조사 내용과 범위를 반영한 것이다. < P > 또' 중국 인터넷 발전 상황 및 트렌드 조사' 라는 제목으로 조사 대상과 수사센터 내용을 폭로해 선명하다. 우리가 여기서 이 상식적인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결코 쓸데없는 일이 아니다. 실제 업무에서 일부 동지들은 설문지의 제목에 주의하지 않거나, 제목이 없거나, 보편적으로 통용되는 제목을 나열하지 않는다.
2, 설명
설문지 앞에 설명이 있어야 합니다. 이 설명은 조사대상자를 고발하는 편지일 수도 있고, 지도어일 수도 있고, 이 조사의 목적을 설명하고, 설문에 대한 요구와 주의사항을 기입하고, 아래에 조사단위 이름과 연월일을 동시에 기입해 주세요. 설문에 대한 설명은 < P > 설문의 시작 부분에 소개와 주석이 포함되어 있어 설문에 대한 상황 설명이다.
소개에는 조사의 목적, 의미, 주요 내용, 조사한 조직 단위, 조사 결과 사용자, 기밀 조치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응답자들이 설문지 작성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켜 설문 조사에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설문, 설문, 설문, 설문, 설문, 설문, 설문, 설문) < P > 서론은 일반적으로 설문지의 시작 부분에 놓여지며, 편폭은 작지 않으면 안 된다. 방문 설문지의 시작은 일반적으로 매우 짧습니다. 자필식 설문지의 시작은 좀 길어질 수 있지만, 보통 2, 3 자를 넘지 않는 것이 좋다.
3, 주체 < P > 이것은 연구 주제의 구체화이며 설문지의 핵심 부분이다. 질문과 답은 설문지의 주체이다. 형식적으로 보면 문제는 개방과 폐쇄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내용상 사실성 문제, 의견성 문제, 단정성 문제, 가설성 문제, 민감성 문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4, 코드번호
가 모든 설문에 필요한 항목은 아닙니다. 규모가 크고 전자컴퓨터 통계 분석을 활용해야 하는 조사에서는 모든 자료의 수량화를 요구하며 그에 맞는 설문에 코드 번호 내용을 추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컴퓨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컴퓨터명언) 즉, 두루마리 주제 내용의 오른쪽에 통일된 공백 순서를 남겨서 1,2,3 ... 의 번호 (중간에 세로줄로 구분) 로 답안을 채우는 코드입니다. < P > 전체 설문에 대한 답이 몇 가지인지, 몇 개의 코드번호가 있어야 한다. 한 질문에 답이 하나 있으면 하나의 인코딩 번호를 사용하고, 한 질문에 세 가지 답이 있으면 세 개의 인코딩 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답의 코드는 연구 심사가 맞으면 코드번호 오른쪽에 있는 수평선에 기입된다.
5, 감사어 < P > 조사대상에 대한 성실한 협력에 대한 감사의 뜻을 표하기 위해 연구자들은 설문지 끝에 감사의 말을 써야 한다. 앞의 설명에 이미 감사의 말이 있다면 그 끝은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6, 실험 기록 < P > 의 역할은 조사 완료 상황과 검토가 필요한 문제, 개정된 문제, 형식 및 요구 사항이 비교적 유연하며, 조사 방문자와 검사자가 모두 이름과 날짜를 적는 데 사용됩니다.
확장 자료
평가 기준
1, 질문서가 의사 결정을 제공할 수 있는지 여부
모든 질문서의 주요 역할은 의사 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며, 관리나 의사 결정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없는 모든 질문서는 포기하거나 수정해야 한다는 의미다 만약 관리자가 설문지에 만족하지 않는다면, 시장 연구원들은 계속해서 설문지를 수정할 것이다.
2, 응답자 < P > 의 설문지를 고려하면 간결하고 재미있고 논리적이며 방법이 명확해야 한다. 설문지는 사무실이나 회의실에서 만들어질 수 있지만 다양한 시나리오와 환경 조건에서 실시해야 합니다. 집안일이나 기타 사전 안식처로 바쁜 응답자들은 무의미한 인터뷰를 끝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일부 인터뷰는 응답자들이 텔레비전으로 돌아오기를 갈망하기 전에 진행되었다. < P > 다른 방문은 쇼핑에 바쁜 구매자와 진행됐다. 또 다른 방문은 응답자의 아이들이 얽히고설켰을 때 이뤄졌으며, 시간이 길면 방문이 무미건조해질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방문명언)
설문을 설계한 연구자들은 주제와 응답자의 유형뿐만 아니라 방문한 환경과 설문의 길이도 고려해야 한다. 최근의 한 연구에 따르면 응답자들이 조사 주제에 관심이 없거나 중시하지 않을 때 설문지 길이는 중요하지 않다. < P > 질문으로 말하자면, 설문지가 길든 짧든 사람들은 조사에 참여하지 않을 것이다. 한편, 소비자들이 주제에 관심이 있거나 질문에 대답하기가 그리 어렵지 않을 때 긴 설문에 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P > 설문지 디자인의 또 다른 요구 사항은 설문지를 응답음에 적합하게 만드는 것이다. 한 설문은 예상 응답자를 위해 명확하게 디자인해야 한다. 부모가 전형적인 냉동곡류 식품 구매자 * 이지만 어린이들은 종종 브랜드 선택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이렇게 하면 아동에 대한 시식 테스트를 하는 설문지는 아동의 언어로 표현해야 한다. 반면에 성인 구매에 대한 설문지는 성인의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 < P > 설문지 디자인의 가장 중요한 임무 중 하나는 잠재적 응답음에 문제를 맞추는 것이다. 설문지 디자이너는 마케팅 전문 용어와 응답자가 오해할 수 있는 용어의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사실 모욕이나 비하의 뜻이 없는 한 간단한 일상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3, 편집 및 데이터 처리 요구 사항
정보 수집이 완료되면 편집해야 합니다. 편집은 설문지를 검사하여 점프간 형식으로 진행되는지 확인하는 것을 의미하며, 작성해야 할 질문은 이미 채워져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편집명언) "점프 질문" 은 질문을 제기하는 순서다. 설문에 응한 질문 4a 에 대한 답변이 아닌지, 4a 에서 5a 로 직접 점프하는 것을 보여준다. 모든' 오픈 질문' 은 글자 단위로 기록되어 완성된 간권에서 후코드를 매겨 주어진 답을 확인한다.
4, 설문은 많은 관리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P > 간단히 말해서, 한 설문에는 먼저 관리자의 정보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모든 연구 목표를 완료해야 합니다. 둘째, 이해할 수 있는 언어와 적절한 지능 수준으로 응답자와 소통하고 응답자의 협력을 받아야 합니다. 셋째, 방문자에게는 쉽게 관리할 수 있어야 하며 응답자의 답변을 쉽게 기록할 수 있어야 합니다. < P > 또한 완료된 간 볼륨을 쉽고 빠르게 편집 및 검사하고 인코딩과 데이터 입력을 용이하게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설문지는 관리자의 초기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유효한 정보로 변환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바이두 백과-설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