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기업 정보 공시 - 과거와 미래: 국영 문화 기업이 자본을 활용하는 방법

과거와 미래: 국영 문화 기업이 자본을 활용하는 방법

'공공기관의 기업경영' 시험 시행, 공개상장으로 냉정함

국영 문화기업의 자본운용은 다음과 같은 일련의 이론과 실천에서 비롯된다. 경제법칙을 바탕으로 문화분야를 탐구합니다. 1978년 재무부는 인민일보를 비롯한 8개 언론사에 '공공 기관, 기업 경영'을 실시하도록 승인했고, 1979년에는 전국 언론 매체에서 이 관리 모델을 반복하고 홍보하는 문서가 발행되었습니다. 같은 해, 상하이 TV 방송국은 중국 텔레비전 역사상 최초의 상업 광고를 방송했습니다. 1985년에 상하이 라디오, 영화, 텔레비전 국은 라디오와 텔레비전 방송국 내에서 경제 계약 책임 제도를 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시기 학계에서는 문화경제에 대한 초기 연구가 등장했고, '라디오·텔레비전 경제', '출판경제', '신문경제', '영화경제' 등의 개념과 사업 형식이 논의됐다. 중국공산당 제14차 당대회 이후 문화경제연구는 더욱 활발해졌고, 문화산업 발전의 근본적이고 일반적인 문제들을 시장경제의 관점에서 탐구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문화산업의 자본운용에 대한 이론적 기초를 제공했다. 기업.

1992년 우리나라 문화산업 최초의 합자회사인 상하이동방진주유한공사는 상하이광전영화개발공사, 상하이TV국, 상하이인민통신이 공동으로 설립했다. 1994년 2월 상하이 증권거래소에 성공적으로 상장되어 우리나라 최초의 문화상장기업이 되었으며, 국영 문화기업이 자본시장의 도움으로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이후 Wuxi Zhongshi Film and Television, Hunan Radio and Television Media, Chengdu Borui Communication, Beijing Saidi Media, Beijing Gehua Cable, Shaanxi Radio and Television Network 및 기타 회사가 직간접적으로 상장되어 국가의 "첫 번째 계층"이 되었습니다. 소유한 상장 문화 기업입니다. 이 기간 동안 국영 문화 기업 상장에 대한 통일되고 명확한 정책이 없었으며 모든 상장 기업은 탐색적이고 '사례별'이었습니다. 2001년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는 출판, 오디오, 비디오, 라디오, 영화, 영화 등을 포함하여 새로 공포한 "상장회사 산업분류 지침"에 미디어 및 문화 산업을 상장회사의 13개 기본 산업 범주 중 하나로 지정했습니다. 텔레비전, 예술, 정보 통신서비스의 5대 카테고리는 문화상장기업의 산업 위상이 자본시장에서 초기에 인식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집단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준자본 운영'은 문화 기업과 기관의 개혁을 심화하는 동시에 국영 문화 기업 상장의 얼음을 깨고, 신문, 출판, 방송 산업 역시 텔레비전과 영화 분야의 국영 문화 기업과 기관의 '집단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준자본 운영'이 본격화되기 시작했다. 1996년 언론출판국은 광저우일보를 중국 최초의 신문그룹 설립을 위한 신문그룹의 시범 단위로 공식 승인했으며, 마침내 신문산업의 그룹화에 대한 논의가 실행에 나섰고, 언론사에 자원을 제공했습니다. 사회주의 시장경제는 자신의 힘과 활력, 영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제공합니다. 이후 양청 석간신문, 난팡일보, 원휘포, 신민 석간신문, 경제일보, 광명일보 등도 잇달아 신문그룹을 설립했고 그룹 개혁은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1999년 중국과 미국은 중국의 WTO 가입에 관한 양자협정을 체결해 중국의 WTO 가입을 가로막던 가장 큰 장애물을 제거했다. 새로운 발전 기회에 직면하여 학계와 산업계는 문화 관리에 대한 연구 관점을 글로벌 경쟁의 더 넓은 맥락에 두었습니다. 1999년 출판출판국의 승인을 받아 우리나라 최초의 출판그룹인 상하이세기출판그룹이 정식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그 후 광동, 요녕, 베이징 등지에서는 지역적, 산업적 특성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자체 출판 그룹을 순차적으로 설립했습니다. 같은 기간 장쑤성신화유통그룹, 광둥신화유통그룹 등 1차 시범 발행 그룹도 공식적으로 설립됐다. 2002년 4월, 출판출판총국 직속 출판부문을 중심으로 구성된 중국출판그룹이 북경에 상장되었습니다. 2002년 5월 현재 전국에는 신문단체 26개, 도서출판단체 7개, 유통단체 4개, 정기간행물단체 1개 등 수십 개의 뉴스출판단체가 설립되어 있다.

라디오 및 TV 분야에서는 1999년 중국 최초의 라디오 및 TV 그룹인 무석 라디오 및 TV 그룹이 설립되어 라디오 및 TV 산업의 그룹화 탐색을 시작했습니다.

2000년에는 국가광전영화총국에서 라디오, 영화, TV 집단화 시범 발전에 관한 원칙 의견을 발표했고, 중국 최초의 지방 라디오 TV 그룹인 후난 라디오 TV 그룹도 공식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나라의 라디오 및 TV 관리를 위한 중요한 "시스템"으로 간주되는 "혁신"은 라디오 및 TV 산업에서 "후난 현상"을 형성했습니다. 2001년에는 "언론출판, 라디오, 영화, 텔레비전 산업 개혁 심화에 관한 여러 의견에 관한 고시"가 공식적으로 발표되어 그룹 결성, 투자 및 자금 조달과 같은 문제에 대한 지침 의견을 제공했습니다. 당해 연도에는 상하이 문화광전영화그룹과 북경광전영화그룹이 차례로 설립되고 기업경영이 도입됐다. 연말에 국가광전영화총국은 중국중앙TV 등 산하 기업과 기관에 중국 라디오영화TV그룹을 설립하도록 추진했다. 특정 역사적 조건 하에서 개혁을 촉진하고 자원 공유를 촉진합니다.

이 기간 동안 영화 집단화 시범 사업도 일정한 성과를 거두었다. 국가광전영화총국은 중국 영화를 포함해 베이징, 상하이, 창춘에 3대 영화 기지 설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 Shanghai Film, Changying 및 Changchun Film 및 기타 영화 그룹. 2002년 말까지 전국적으로 ***14개의 상업 라디오 및 TV 그룹과 ***7개의 영화 그룹 회사가 설립되었습니다.

자본을 기반으로 한 인수합병이 점진적으로 진행되고, 채권 융자가 시작되었으며, 상장은 여러 측면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003년 문화 시스템 개혁 시범 작업이 공식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문화산업의 발전은 전략적 기회의 시대에 접어들었고, 기업의 발전과 성장에 있어서 자본운용의 역할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초기 단계에 상장된 국유 문화 기업은 자본을 연결점으로 하여 점차 실질적인 인수합병 및 재편성을 진행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라디오 텔레비전 미디어는 심천 롱한(Shenzhen Ronghan) 회사의 지분을 인수하고 관련 프로젝트를 구매했습니다. 라디오 및 텔레비전 네트워크는 성의 라디오 및 텔레비전 회사에서 운영을 수행하여 케이블 TV 네트워크 자산의 비율을 더욱 높일 것입니다. 다른 회사들 중에서 Shanghai Xinhua Publishing Group은 Shanghai United Equity Exchange를 통해 지분 49%의 이전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문화 기업 및 기관 개혁에 유용한 참고 자료를 제공했습니다.

2004년 북경청년일보가 운영하는 북경미디어는 홍콩증권거래소에 정식 상장해 국영 문화기업의 첫 해외 상장으로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2005년 말,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와 국무원은 '문화 시스템 개혁 심화에 관한 여러 의견'을 발표하여 국유 문화 기업의 상장을 가속화했습니다. 2006년 Shanghai Xinhua Publishing Group은 Hualian Supermarket을 통해 성공적으로 백도어 상장을 달성하여 중국 출판 및 유통 업계 최초의 A주 상장 회사가 되었습니다. 같은 해 가스 지분은 Huawen Media로 변경되었으며 Huawen Holdings의 미디어 자산 백도어 상장이 완료되었습니다. 2007년 신화미디어는 해방일보그룹에 사모를 발행해 그룹의 주요 운영 자산 상장을 달성했습니다. 같은 해, 쓰촨성 신화원쉬안(Sichuan Xinhua Wenxuan)은 홍콩에 상장되었고, 요녕출판미디어(Liaoning Publishing and Media)는 편집 사업과 운영 사업을 상하이 증권 거래소에 상장했습니다. 이후 안후이출판그룹도 우회상장을 달성해 우리나라 A주 시장의 문화산업 부문이 구체화되기 시작했다.

문화와 자본의 통합이 점점 더 가까워짐에 따라 일부 금융 상품이 문화 분야에 지속적으로 도입되어 국영 문화 기업의 발전에 새로운 추진력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2006년 상하이 동방명주그룹은 12억 위안 규모의 첫 번째 단기 융자 채권을 발행했는데, 이는 문화 기업이 은행 간 채권 시장에서 발행한 최초의 부채 융자 수단이었습니다. 2007년 중국영화그룹공사는 문화 기업을 위한 최초의 회사채를 발행하여 장기 프로젝트 건설을 위한 새로운 자금 조달 채널을 열었습니다. 2007년에 Jiangsu Xinhua Publishing Group은 전략적 투자자로 Hony Capital을 도입했습니다. 지분 투자 자금은 전통 문화 관리 분야에 도입되기 시작했으며 점차 국유 문화 자원의 통합과 구조 조정을 촉진하는 중요한 힘이 되었습니다. 국제금융위기 이후 국제시장의 자산가격은 다양한 수준으로 하락했으며, 일부 기업은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문화자본 수출을 촉진했습니다. 2008년에 Hunan Publishing Investment Holding Group은 한국의 Aliquan Publishing Co., Ltd.를 인수하여 현지 출판 그룹의 첫 번째 해외 인수가 되었습니다.

지역 간, 산업 간 재편이 긍정적인 진전을 이루었고 지역 산업 출판 그룹의 건설이 새로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오랫동안 전통 문화 분야가 채택해 왔습니다. 행정 구역에 따른 부서 소유권 및 계층적 관리, 행정 방식으로 문화 자원을 할당하고, 상황과 개발 요구에 적응하고, 행정 및 구역 장벽을 허물고, 통일된 시장 시스템을 육성하는 모델은 문화 자원을 구축하기 위한 객관적인 요구 사항이 되었습니다.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문화산업 그룹입니다.

국무원은 2009년 발표한 '문화산업 진흥계획'에서 핵심 문화기업 육성과 지역 간, 산업 간 동맹이나 재편을 강조했다. 모든 당사자의 주도로 국유 문화 기업의 지역 간, 산업 간, 소유 및 행정 간 재편이 긍정적인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지역 간 조직 개편 측면에서, 시보출판미디어와 흑룡강출판그룹은 흑룡강성 신화서점을 개편했고, 천진출판그룹, 내몽골 신화출판그룹과 지분협력을 진행해 지역 간 운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행정 간 조직 개편에서 중국 출판 그룹과 닝샤 회족 자치구 인민 정부는 황하 출판 및 미디어 그룹을 공동으로 개편했으며 안후이 출판 그룹은 중국 연합 영화 산하 문학 예술계 연합을 개편하고 통제했습니다. 및 텔레비전 센터, 행정 구역을 무너 뜨리고 중앙 및 지역 기업의 양방향 진입을 실현합니다. 산업간 재편에서 China Radio International은 자회사인 Guoguang Holdings를 통해 Huawen Media에 투자하고 Huawen Media의 실제 지배자가 되었습니다. 산업. 일련의 합병, 인수 및 재편을 통해 지역 봉쇄와 분열이 해소되고 문화 생산 요소가 전국적으로 흐름을 촉진했습니다.

2010년 언론출판총국은 교육, 과학기술, 보건, 금융, 문화 및 기타 분야의 언론출판자원의 통합을 장려하고, 강력한 지역 언론 및 출판 기업이 먼저 자원을 통합하여 다수의 지역 종합 그룹과 산업별 전문 그룹을 형성하도록 장려합니다. 중점 문화기업 육성의 중요한 과업으로 언론출판그룹 건설도 새로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호북일보그룹은 호북과학기술뉴스 등을 개편했고, 난징일보그룹은 난징타임스미디어회사를 개편했다. 중앙출판조직 개편 과정에서 중국민주법률출판사와 중국출판사가 각각 원래 후원조직에서 분리되어 중국교육출판그룹공사에 합류하여 인민교육출판사, 고등교육출판사 등으로 구성되었다. 단위.

상장과 자금 조달이 가속화되고 문화재 감독 전문 기관 설립에서 상당한 진전이 이루어졌다

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7기 제6차 전원회의 중국당은 문화 개혁 발전을 위한 특별 조치를 마련하고 투자 및 융자 시스템 혁신을 제안하며 국유 문화 기업의 자본 시장 자금 조달을 지원하고 국유 문화 기업의 자본 운영이 더 큰 관심과 지지를 받았습니다. .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는 문화 발전과 번영을 위해 자본시장의 지원 서비스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문화 기업과 문화 산업이 자본 시장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장려하여 더 크고 더 강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앙은행은 또한 금융개혁과 혁신을 더욱 촉진하고 문화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산업의 신용대출을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일련의 조치의 도입으로 국영 문화 기업의 자본 운용에 대한 강력한 분위기가 조성되었습니다.

자본시장이 유례없이 문화산업에 주목하면서 국영 문화기업의 상장 절차도 속도를 내고 있다. 2011년 말부터 2012년까지 9개의 국유 문화 기업이 중국에 성공적으로 상장되었습니다. 그 중 Phoenix Media는 44억 9200만 위안을 조달하여 국유 문화 기업 상장에 가장 많은 자금을 조달한 기록을 세웠습니다. 인민일보 온라인은 상장된 최초의 중앙 주요 뉴스 웹사이트였으며, 편집 및 편집 사업을 상장 기업에 통합하여 BesTV가 백도어 라디오 및 TV 정보를 통해 성공적으로 상장된 최초의 뉴스 미디어 회사이기도 합니다. 라디오 및 TV 뉴미디어 운영 자산의 전체 목록을 달성한 최초의 회사가 되었습니다. Wasu Media는 3개 네트워크 통합의 발전을 촉진합니다. 선도적인 기업도 문화 자본 시장에서 새로운 세력이 되었습니다.

국유문화기업의 자본운용을 위한 최상위 설계링크로서, 6차 전원회의 이후 다양한 지역의 국유문화재 감독을 위한 전문기관 설립이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중국공산당 제17차 회의에서는 베이징, 후난, 허베이, 산시, 산둥, 후베이, 산시, 저장, 간쑤, 윈난 등 여러 성, 시에서 국유문화재를 감독하는 전문기관을 순차적으로 설립했다. 2012년 말까지 성급 전문 기관의 수는 16개에 이르렀으며 난징 및 기타 지역에도 해당 기관이 설립되어 국유 문화 기업의 자본 운영을 조직적으로 보장합니다.

신장외시장(OTC Market)은 문화 국영 기업의 밀집 지역을 탄생시켰고, 미디어 통합은 인수합병의 중요한 경로가 되었습니다.

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 중국은 문화 개혁과 발전을 새로운 전략적 단계로 격상시켰으며, 18기 3차 전원회의에서 금융자본, 사회자본, 문화자원의 결합을 장려하여 지역 간, 산업 간, 다종다양한 발전을 촉진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문화 기업의 소유 합병과 재편성은 문화 기업의 개혁을 촉진하는 중요한 전략이 되었습니다.

2013년에는 신 OTC 시장이 공식적으로 전국으로 확대되었으며, 이는 또한 국영 문화 기업이 베이징 출판 그룹(Beijing Publishing Group, Jingchu.com)의 자회사인 베이징 교육 문화(Beijing Education Culture)에 자본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었습니다. Hubei Daily Media Group의 자회사, Liaoning Daily Media Group의 자회사인 Beiguo Media, Tianjin Radio and Television Station의 자회사인 Beifang.com, Jiangxi Radio and Television Station의 자회사인 Fengshang Shopping 등 다수의 회사가 New Third Board에 성공적으로 상장되어 국유 문화재의 유동화를 더욱 촉진하고 국유 문화재의 흐름 공간을 넓혔습니다. New Third Board는 또한 최초의 국영 서점 출판사를 탄생시켰습니다. 첫 번째 지방 주요 뉴스 웹 사이트 및 기타 많은 신규 회원. 새로운 3차 보드 상장은 조건이 충족되면 메인보드로 이전되어 상장 및 거래가 가능하며, 중소 규모 국가에 대한 새로운 지원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자신이 소유한 문화 기업을 시작하고, 발전하고, 성장시킵니다.

2014년 중앙종합심화개혁영도소 제4차 회의에서 '전통미디어와 신흥미디어의 통합발전촉진에 관한 지도의견'을 검토, 승인했다.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는 심양에서 국유 문화 기업의 합병 및 재편을 개최했습니다. 이 심포지엄에서는 국유 문화 기업이 자본을 활용하여 자원을 통합하고 자본 수준에서 통합, 특히 합병이 더욱 커지고 강력해지도록 장려했습니다. 미디어 통합을 기반으로 한 인수를 통해 추가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Jiangxi Publishing Group은 Zhixingtong, American Italian Alliance, Hong Kong Global Digital Technology 등 뉴미디어 분야에서 10개 이상의 프로젝트 인수 및 인수를 연속적으로 구현했으며 392개의 기술 특허를 직접 획득하여 전통적인 주요 사업을 포괄하는 비즈니스 구조를 형성했습니다. 신흥 비즈니스 형식 및 자본 운영. Dianguang Media는 '플랫폼 + 콘텐츠' 전략을 제안하고 광저우 이펑(Guangzhou Yifeng), 장쑤 우타이(Jiangsu Wutai) 등 뉴미디어의 일련의 인수합병을 연속적으로 실행하여 점차 새로운 인터넷 미디어의 생태학적 지형을 부각시켰습니다. 또한 피닉스미디어는 PPTV와 케케닷컴에 투자했고, 보루이미디어는 로밍밸리 등의 프로젝트 인수를 완료했다. .

국유 문화 자본의 투자와 운영을 촉진하기 위해 베이징, 길림, 감숙성 등지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문화 투자 ​​지주 그룹을 자본 운영 주체로 설립하여 문화 투자와 자금 조달을 촉진했습니다.

일부 기업은 문화와 금융의 통합을 심화하고 발전 지평과 분야를 확대하기 위해 문화산업 테마 투자 펀드 등 금융 주체 설립에 착수하기도 했다. 중앙기업인 중국금융출판미디어그룹, 게임산업기금, 현지 기업인 절강일보그룹이 주도한 동방별하늘 문화산업기금 등 현재 국영 문화상장기업의 대다수가 지분 투자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분 투자는 일부 국영 문화 기업의 새로운 이익 성장 포인트가 되었습니다.

'이중 효과 통일'을 촉진하고 혼합 소유 경제를 발전시키며 새로운 상장 물결을 선도합니다

2015년 CPC 중앙위원회 총판공판과 국무원은 국유문화기업의 '이중통일'을 촉진하기 위한 지침을 발표했다. 국유 문화 기업의 개혁과 발전. 상하이미디어그룹은 두 상장사인 BesTV와 오리엔탈 펄을 재편하고, A주 시장에서 두 문화 상장사의 첫 주식교환 합병을 실현했습니다. 문화 기업을 소유하고 인센티브 계획을 세우고, 지분 인센티브 계획에 정치적 성향 지표, 청중 반응 지표, 사회적 영향 지표를 설정하고, 사회적 이익 측면에서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제시하여 국유 기업이 ""를 달성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합니다. 관련 작업에서 이중 효과 통합".

문화 산업은 정책 중심, 소비자 수요 등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아 민간 자본의 폭넓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국영 기업과의 합작 투자와 협력은 많은 민간 기업의 전략적 선택이 되었습니다. 문화 분야에 대한 투자를 촉진합니다. 자본 운영을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일부 국영 문화 기업은 지분 다각화 전환을 통해 혼합 소유 기업으로 발전했습니다. 한편, 일부 국영 문화 기업은 2015년 민간 문화 기업에 투자하여 사업 부문을 강화하고 확장하기 위해 저작권, 기획, 시장 운영에 유리한 민간 문화 기업인 Jiujiu Scholars를 인수했습니다. 개발 공간 Wanxin Media는 유명한 민간 금융 출판 조직인 Blue Lion Culture를 인수하여 업계 체인의 도서 출판에서 콘텐츠 출판 업스트림으로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반면, 일부 국영 문화 기업은 정책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구조 조정을 위해 민간 자본을 적극적으로 도입했습니다. Wasu Media는 자사 주식의 20%를 Yunxi Investment에 발행하여 65억 위안을 조달하여 회사의 제품 혁신을 촉진했습니다. 콘텐츠 및 기술 서비스.

국유자본과 각종 사회자본의 통합적 발전은 국유문화자본이 사회자본을 동원, 조직하고 자체 운영공간과 운영에너지를 확대하는 기능을 가질 수 있게 해준다. 서로의 장점을 보완하고 서로를 촉진하며 국유 문화 자본의 좋은 기반을 제공하고 기업 개혁과 발전을 촉진하는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

2015년부터 2016년까지 국영 문화기업이 새로운 상장 붐을 일으켰다. 2년 동안 12개 국영 문화기업이 직·간접적으로 상장에 성공했다. 특히 2016년에는 8월에만 5개 기업이 기업공개(IPO) 시장에 상장됐고, 연간 7개 기업이 성공적으로 상장해 최근 몇 년간 국영 문화기업 상장 수 최다 기록을 세웠다. 동시에, 세분화된 산업과 지리적 영역에서 일부 혁신적인 탐구 관행이 상장 과정에서 나타났으며, 이는 문화 시스템 개혁의 단계적 결과를 보여주는 중요한 상징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China Film은 전체를 상장한 최초의 영화사입니다. 산업 체인, 광시 라디오 및 텔레비전 5개 소수민족 자치구 중 최초의 상장 문화 기업이고, City Media는 최초의 소성 도시 출판 미디어 기업이며, Reader Media는 중국에서 유명 잡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컨셉 주식입니다. A주 시장. 영화 및 텔레비전 제작 분야의 시장 경쟁이 심화되는 배경에서 라디오, 영화 및 텔레비전 회사의 상장 프로세스가 이 단계에서 가속화되었으며 특히 중국 영화, 상하이 영화, 국영 영화 및 텔레비전 회사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시스템을 심화시킨 Happy Blue Ocean은 방송 분리 개혁과 영화 및 텔레비전 제작 단위의 콘텐츠 생산성 향상을위한 시연 및 참고 자료를 제공했으며 이후 개발 및 추진 효과도 널리 기대된다.

국영 문화기업의 자본운용 전망

2016년 말 현재 우리 나라 A주 시장에는 국영 문화상장 기업이 40개 있는데, 총 자본금은 517억 주, 총 시장 가치는 약 8000억 위안입니다. 자본 시장과의 연계 이후 국영 문화 기업은 전통적인 자본 운영의 주요 형태에 참여해 왔으며, 자본 시장은 문화 자원 할당의 효율성과 다단계 자본 운영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 점점 더 지원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국유문화기업 제도는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 일부 변화된 기업은 몇 년 만에 '공공 기관-제품 관리-자본 관리'의 도약을 달성했는데, 이는 우리나라 기업 개혁 발전 역사상 드문 일입니다. 특히, 앞서 상장된 일부 기업은 자본시장의 지원에 의존하여 운영 메커니즘을 혁신하고 자금 조달 채널을 확대하여 시장에서 비교 우위를 형성했습니다. 국유 문화자본의 시장 지향적인 흐름과 재편은 국유 문화재의 유지와 감상을 촉진하고 국유 문화 기업의 규모와 강도를 제고하며 문화 생산성과 문화 생산성을 해방하고 발전시키는 데 새로운 추진력을 불어넣었습니다. 국영 문화기업을 더욱 크고 강력하게 육성합니다. 현재 국유 문화 기업의 발전은 희소한 역사적 기회와 더욱 치열한 시장 경쟁에 직면해 있으며 기업의 발전과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국유 문화 기업의 자본 운용도 새롭고 더 높은 곳에 배치되고 있습니다. 기대.

국영 문화 기업의 변화와 업그레이드를 촉진합니다. 최근에는 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문화 형식이 급속도로 등장하여 전통 문화 기관이 지배하는 생산 및 보급 논리를 깨고 문화 산업 구조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영 문화 기업의 신흥 비즈니스 형식의 인수는 외부 확장을 위한 중요한 경로가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IPO 자금 조달 및 상장 후 재융자 프로젝트도 중국 영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주)디지털시네마 투자금 조달, 디지털 상영 진흥, 리더미디어는 디지털 퍼블리싱, 정보플랫폼 구축 등 자금조달 빠르게 발전하는 시장 환경에서 변화와 업그레이드는 앞으로도 전통 문화 기관의 전략적 과제가 될 것입니다. 2015년에는 우리나라의 43개 신문사 중 31개가 영업이익 손실을 입었는데, 이는 2014년보다 14개가 증가한 것입니다. 2016년 우리나라의 TV 광고는 전년 동기 대비 5.66% 감소했으며, 케이블 TV 이용자는 4분기에 처음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산업 구조가 근본적으로 조정되는 상황에서, 독립적인 혁신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자본 시장 지원에 의존하고 자본 운영을 통해 신흥 산업 자원을 직접 도입하면 국영 문화 기업에 새로운 추진력을 주입하여 변혁과 업그레이드 주기를 단축하고 산업 발전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개발 방식의 변화.

국영 문화 기업이 적절한 다각화를 달성하도록 지원합니다. 국영 문화기업은 주로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문화기관에서 탄생했으며 부문별로 사업영역이 설정되어 오랫동안 단일 운영 발전 모델을 형성해 왔다. 문화 생산은 범위의 경제라는 뛰어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콘텐츠 자원의 다양한 개발 및 활용과 다양한 부가가치 효과의 획득을 산업 운영에서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Zhejiang News Media의 Tangren Film and Television에 대한 투자, Phoenix Publishing의 Legendary Pictures 인수 등 일부 혼합 M&A 사례가 자본 시장에서 등장하여 국영 문화 기업의 다각적 운영을 촉진했습니다.

디지털 기술, 네트워크 기술, 정보 기술의 심층적인 발전으로 인해 다양한 미디어 간의 상관성과 상호 호환성이 더욱 강화되고 산업 간 비즈니스 교차가 점점 보편화되었으며 미디어 통합이 산업 발전의 추세가 되었습니다. 통합 개발의 시장 환경에서 매체 간, 산업 간 재편이 계속해서 심화되어 문화 생산 조직 구조와 제품 구조의 심층적인 혁신과 변화를 촉진할 것입니다. 물론 현 단계에서 국영 문화기업의 다각화된 운영은 핵심상품과 산업을 중심으로 한 관련 다각화를 제한해야 하며, 핵심경쟁력을 능력 범위 내로 확장하고 가치를 충분히 누릴 수 있는 다각화된 운영이어야 한다. 다양한 사업의 전략.

국영 문화기업의 해외진출을 도와주세요. 해외문화투자는 자본이득의 의미뿐만 아니라 문화수출의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우리 나라의 문화가 세계화되는 것은 주로 저작권 무역, 상품 수출 및 문화 교류 활동의 형태였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영 문화 기업은 점차 자본 수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국제 문화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예를 들어, Jiangsu Phoenix Education Publishing House는 미국 PIL의 동화책 사업 자산을 인수했고, Guangxi Normal University Press는 Australian Visual Publishing Group을 인수했습니다. 다가오는 기간에는 세계 경제 조정주기가 아직 끝나지 않았으며 많은 선진국과 신흥 경제국은 외국 자금을 유치하기 위해 일련의 투자 촉진 조치를 도입할 것입니다. “일대일로” 전략의 시행과 위안화 국제화의 발전은 또한 문화 기업이 자본을 수출할 수 있는 더 큰 공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국유 문화 기업은 또한 해외 자본 운영의 폭과 깊이를 더욱 확대하고 국경 간 인수 합병에서 더 큰 성과를 거두며 문화 자본 수출의 중요한 원동력이 되고 우리나라의 문화 산업을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개발 수준.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