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플로우 엔진
WFMC (Workflow Management Consortium) 는 워크플로우 기술의 표준 체계를 정의했지만 구체적인 구현 방법을 규정하지는 않았습니다. 워크플로우 엔진의 구현 방법은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기술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할 수 있습니다. 엔진 자체는 특정 업무와 독립적이어야 하지만 다양한 응용 분야를 고려해야 한다. 워크플로우 엔진 설계의 중점은 달라야 하지만, 어떤 구조나 영역을 기반으로 하든, 일부 원칙은 동일합니다.
주로 1 에 나타납니다. 가용성 원칙.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워크플로우 엔진은 고객 또는 구현자가 설계하므로 가용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부 워크플로우 엔진 설정기는 프로세스를 설계할 때 코드 언어의 문법이나 기타 전문 용어에 따라 설정되므로 시작할 수 없고 관련 설정의 구체적인 의미를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프로세스 설계의 그래픽 및 프로세스 응용 프로그램의 그래픽을 포함한 그래픽 시각 효과가 필요합니다. 그래픽 디자인은 끌어서 프로세스를 설정할 수 있으며, 그래픽 응용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프로세스를 매우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작업입니다. 또한 마우스 클릭 두 번 클릭, 키보드 바로 가기, 도구 모음, 프로세스 가져오기 내보내기, 인쇄, 노드 탐색, 프로세스 복사 붙여넣기, 프로세스 검증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둘째, 기능 무결성 원칙
워크플로우 엔진은 직렬 프로세스, 병렬 프로세스 (션트 및 컨버전스), 하위 프로세스, 조건 경로, 조건 개인, 링크 정보 사용 권한 설정, 공통 링크, 기관 링크, 세션 링크 등 다양한 프로세스 특성을 지원해야 합니다. , 여기에 일일이 열거하지 않는다. 사용자가 코드 외부에서 프로시저를 정의하도록 제공되기 때문에 프로세스 정의 도구는 모든 프로세스 특성을 지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셋째, 데이터 무결성 원칙
워크플로우 자체는 업무 시스템 뒤에 숨겨져 있고, 업무 시스템에는 대량의 업무 처리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으며, 워크플로우 엔진 자체에는 데이터 처리가 있습니다. 비즈니스 및 프로세스 데이터의 트랜잭션 무결성을 어떻게 보장할 수 있습니까? 비즈니스 및 프로세스 데이터의 무결성을 보장하기 위해 어떻게 설계합니까? 프로세스가 사용자 정의 될 때 비즈니스 데이터를 계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러한 문제는 워크플로우 엔진 및 워크플로우 응용프로그램 프레임워크를 설계할 때 해결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넷째, 확장성 원칙
엔터프라이즈 응용 프로그램을 상상해보십시오. 만약 회사가 수십 명밖에 없다면, 한 사무실에서 워크플로우 응용의 가치는 그리 크지 않다. 진정한 가치 있는 워크플로우 애플리케이션은 그룹 회사의 수많은 번거로운 이벤트 처리입니다. 예를 들어, 지방 우편 OA 시스템, 15000 사용자 수, 도시 간 다양한 프로세스 패턴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대량의 업무 처리가 있다. 처리 과정에는 여러 기능 부서가 포함되며, 프로세스 엔진은 이러한 부서와 인력 간의 작업을 조정합니다.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 시나리오는 처리 속도가 높고, 프로세스 범위가 넓으며,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체도 조정되며, 동일한 프로세스 모델을 서로 다른 조직 구조 수준에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리 능력과 공정 설정에 있어서 유연해야 한다.
다섯째, 발달 원칙
워크플로우 엔진 설정 도구에는 전송, 점프, 자동화, 프로세스 종료, 사용자 지정 시간 제한 등 다양한 특수 권한에 대한 지원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 특정 상황에서 프로세스를 적용할 때 프로세스 설정을 따를 필요가 없습니다. 프로세스 설정 도구는 이러한 특수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특수한 권한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는 금융 시스템, ERP, 메시징 플랫폼, SPS, INFOPATH 등과의 통합과 같은 비즈니스 확장을 지원합니다.
자동사 인터페이스 원리
실제로 인터페이스는 워크플로우 엔진의 핵심이자 객체 지향 설계 및 분석의 핵심입니다. 워크플로 응용 광주리는' 내가 하고 싶은 일' 만 하면 되고, 워크플로 엔진은 결과를 반환하며, 내부의' 내가 어떻게 하는가' 는 섞일 필요가 없다. 주요 인터페이스는 시작, 전송, 재활용, 반환, 메시지 알림, 종료 등입니다. 물론 실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의 인터페이스 요구 사항은 그 이상입니다.
일곱. 실현가능성 원칙
현재 워크플로우 기술이 매우 유행하고 있어 많은 친구들이 자신의 워크플로우 엔진을 개발하고 싶어 한다. 스스로 개발하고자 한다면, 사실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를 먼저 고려해 볼 수 있다.
1. 경제적 타당성: 워크플로우 엔진은 고객이 가치를 창출하도록 도와야 미래를 가질 수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워크플로우 엔진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와 수익은 얼마나 됩니까? 지불한 비용과 낭비된 기회 비용을 비교하면 수익은 얼마입니까? 돈을 벌면 스스로 한다.
기술적 타당성: 워크 플로우 엔진 설계는 복잡하지 않습니다. 관건은 안정적이고 성숙한 과정에서 다른 기술도 발전하고 있고, 워크플로우 엔진은 통합 기술, 심지어 해결책까지 필요로 하는 사고방식도 발전하고 있다는 점이다. 워크플로우 엔진이 시대와 보조를 맞출 수 있습니까? 잘 생각해라, 자신이 있으면 스스로 해라.
3. 시간 타당성: 워크플로우 엔진 자체는 고객에게 가치가 없지만 애플리케이션 개발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정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워크플로우 엔진이 필요할 때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워크플로우 엔진을 제공하여 정해진 시간 내에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까? 앞으로 스스로 계획하고, 스스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