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인터넷 사고를 이용하여 창업혁신 < P > 인터넷 사유와 창업 혁신이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인터넷 사고의 기초, 동기 부여 및 본질은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의 초창자를 위해 수집한 상세한 내용입니다.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P > 1. 인터넷 사유재배치 전체 사회 < P > 인터넷 사유는 초기에 인터넷 업계에서 유래한 것으로, 인터넷 시대의 새로운 이념으로 전통산업을 개조하는 것을 가리킨다.
27 년 바이두의 설립자, 회장 겸 CEO 네트워크는 "리옌훙 사람의 관점에서 전통산업을 보면 할 수 있는 일이 너무 많다" 고 먼저 제안했다. 그는 "앞으로 더 이상 전문 인터넷 회사가 없을 것이며, 모든 회사는 인터넷으로 장사를 해야 한다" 고 예측했다. 211 년 그는 공식적으로' 인터넷 사고' 개념을 제시했고, 그 의미는' 인터넷 특징에 근거하여 문제를 생각하다' 였다. 212 년부터 샤오미 기술 회장 겸 CEO 뇌군, 알리바바바바그룹 이사회 의장 마윈, 텐센트 이사회 의장 겸 CEO 마화텐, 36 사 회장 주홍유 등 인터넷 산업 거물들이 속속' 인터넷 사고' 를 언급했다. < P > 인터넷 기술의 흥성과 함께' 인터넷 시대 특징' 에 적응하는 이런 새로운 사고방식이 정치 경제 문화 등 분야 발전에 큰 응용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점차 발견되면서 이 개념이 한 산업사조에서 상향식 * * * * 지식으로 진화하고 있다. < P > 현재, 인터넷 사고는 인터넷 시대의 인터넷 기반 특징을 의미하며, 사용자, 제품, 기업 가치 사슬, 심지어 전체 상업 생태계를 재검토하는 사고 방식을 의미하며, 이로 인해 전체 사회 생산, 생활방식에 대한 재검토로 확대될 수 있다는 견해가 유행하고 있다. < P > 2, "점프하는 실사구시의 사고" 는 리옌훙 사고의 기초이다. < P > 바이두 네트워크는 한 기업가 좌담에서 "네가 하는 일은 인터넷이 아닐 수도 있지만, 인터넷 방식대로 문제를 생각해야 한다" 고 말했다. < P >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인터넷 방식' 에 따라 문제를 생각하는 셈인가? 나는 인터넷 방식으로 생각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고 생각한다. < P > 첫 번째는 점프식 실사구시의 사고다. < P > Zhou Wenzhang 교수가 말했듯이, 인터넷 사고는 일상적인 사고, 과학적 사고와 마찬가지로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는 사고여야 하며, 반드시 현실에서 사유해야 한다. 인간의 사고는 일단 사고의 바른 길을 떠나면 사고의 곁길로 들어서게 된다. 만약 우리가 자신의 뇌, 주관적인 소망에서 출발하는 사유가 주관적인 사유라면, 본본 사유에 따라 교조주의의 사유라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의 경험에서 출발하면 경험주의의 사유라면, 이런 사유들은 모두 많은 실패를 초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경험명언) 그 이유는 이러한 사고들이 주관적이고 객관적이며, 이론과 실제가 서로 분리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세상의 모든 실수의 근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인터넷 사유가 정확한 결과를 얻으려면 잠시 현실에서 출발하라는 요구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 < P > 마윈 (WHO) 는' 점프식 실사구시적 사고' 를 지녔기 때문에 1 여 년 만에 알리바바를 십여 개 소기업에서 세계 최대 전기상기업으로 성장시켰다. < P > 셋,' 역반적인 혁신적 사고' 는 인터넷 사고의 동력 < P > 두 번째는 역반적인 혁신적 사고다. < P > 네트워크 기술의 변화 속도는 종종 사람들의 상상을 초월하는 경우가 많으며, 새로운 기술 플랫폼을 장악하면 다음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고지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 이를 위해서는 변화무쌍한 사업 기회와 변화하는 시장에 적응할 수 있는 역반적인 혁신적 사고가 필요하다. < P > 는 학력이 높지 않은 기업 사장이' 반전적인 혁신적 사고' 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 P > 인간의 사유는 항상 변증적 부정의 나선 운동에서 끊임없이 상승하고 발전하는 반면, 역반사유는 인간의 사고 과정에서 변증적 부정을 하는 기본적인 방식이다. < P > 21 년에 설립된 샤오미 회사는 불과 5 년 만에' 국산 휴대폰 오거물' 중 하나가 됐다. 창업자 뇌군의 사유는 바로' 역반식의 혁신적 사고' 이다. 그는 "우리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되는 것이다. 사용자를 중시하고, 사용자의 성과를 발휘하고, 최대한 인기를 모으는 것" 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레이군도 성공했다. < P > 4,' 효율을 추구하는 품질사고' 는 인터넷 사고의 본질 < P > 세 번째는 효율을 추구하는 품질사고다. 효율성을 추구하는 품질 사유가 중국 기업의 경영 조직 모델을 변화시키고 있다. 기업을 더욱 민첩하고, 반응이 빨라지고, 시장 동향을 더욱 적극적으로 포착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해 줍니다. < P > 하이얼 그룹 CEO 장서민은 "인터넷 사고 없이는 기업이 살 수 없다" 고 말했다. 213 년부터 이 전통적인 가전그룹은 네트워크화 전략 단계에 접어들면서 적극적으로 인터넷으로의 전환을 시작했습니다. 목표는 플랫폼형 기업을 구축하는 동시에 직원들의 전환을 촉진하고 창업자들이 소기업을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하이얼은 이런 내부 창업 직원을' 창업자' 라고 부른다. 장서민은' 모든 사람의 창객' 이 폭파가치를 실현하고 발전을 이끌어가는 전제조건이라고 보고,' 하이얼은 자본투자자가 되어 소기업에 서비스를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하이얼은 또한 시장의 투자자들과 결합해서 앞으로' 창업자' 들에게 돈을 지불하기를 희망하는 것은 기업이 아니라 직접 사용자일 것이다. " < P > 요약하면, 인터넷 사고의 본질은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지닌 사고이고, 국가 전략을 실시하는 데 필요한 사유이며, 혁신, 조화, 개방, 녹색, * * * 발전의 새로운 이념을 관철하는 사유이며, 혁신적 정신으로 가득 찬 사고이며,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사고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인터넷+"는 인터넷을 통해 전통적인 관리와 지혜 관리, 전통 산업과 신종 산업, 전통 판매와 현대 판매, 전통 금융, 현대 금융의 분수령이 되었는지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 P > 인터넷 사고의 양성을 장려하는 가장 중요하고 핵심 의도는 각 업무를 제창하고 각 분야에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은 시대의 대세를 쫓는 사람이다. 어느 분야가 인터넷을 이용하고, 어느 분야가 시대를 따라가는 분야인가. < P > 따라서 인터넷 사고를 이용한 창업 혁신을 배우는 것은 모든 기업가의 필수 과목이다. 인터넷 사고를 이용해 창업을 혁신하거나 기업을 운영해야 기업이 무패의 땅에 설 수 있고, 반대로 도태될 수 있다. < P > 기업이 인터넷 사고를 더 잘 훈련시킬 수 있도록 하는 12 가지 제안 < P > 은 최근' 인터넷 사고' 가 매우 핫한 단어지만 인터넷 사유가 무엇인지는 인견지적인 문제인 것 같다. 내 이해, 인터넷 사고는 전통적인 사상보다 작업 요소를 혁신적으로 재편하고, 사용자 경험에 더 집중하고, 사용자를 중심으로 만드는 것이다. < P > 12 가지 제안, 기업 교육을 인터넷 사고 < P > 교육으로 만드는 것은 기업의 전통적인' 기능이며, 교사 선택, 교과 과정 선택, 조직 훈련 모델은 이미 현재의 인재 발전 요구에 훨씬 부응할 수 없다. 어떻게 인터넷 사유로 우리의 훈련을 개조할 수 있을까요? 필자 자신의 관리 관행과 결합하여 몇 가지 방법을 이야기하다. < P > 1. 전자 설문 시스템을 사용하여 수요 조사 및 강사 평가를 개선합니다. < P > 전통적인 설문지 발행 방식 중 가장 큰 문제는 수강생들이 번거롭고 얼렁뚱땅 하는 것이다. 전자설문의 형식을 통해 보다 풍부한 표현으로 문제를 표현할 수 있어 학생들이 버튼, 투표 등을 누르기만 하면 이 일을 완성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런 형식은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쉽고, 학생들에게 새로운 느낌을 주기 쉽다. < P > 전자 설문지, 큐알(QR)코드, 휴대폰측과 함께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전자설문의 주소를 큐알(QR)코드 제작, 그리고 학생이 스마트폰으로 큐알(QR)코드 청소를 해 휴대전화 브라우저에 들어가 설문을 작성한다. 설문지를 제출하면 백그라운드 결과를 실시간으로 표시할 수 있어 통계 데이터의 시간과 인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P > 둘째, 위챗 그룹을 사용하여 학습자 간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 P > 우리 모두 알다시피 교육은 지식 전수 문제를 해결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수강생 간 교류 문제도 해결해야 한다. 오늘날의 위챗 수업은 이미 매우 보편화되어 있으며, 위챗 집단을 통해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교류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출석을 일깨우고, 숙제를 상기시키고, 활동을 조직하는 등 많은' 관' 의 색채를 줄이고, 인간미가 더 뛰어나며, 수강생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한다. < P > 셋째, 통신 소프트웨어 (YY, Dobe 또는 QQ 비디오) 를 통해 현장 강사 시범 문제를 해결합니다. < P > 과정 품질 관점에서 모든 내부 과정은 반드시 시범을 거쳐야 한다. 만약 강사가 외지에서 일한다면, 우리는 가능한 상호 작용감을 가질 수 있는 시험 강의 방법을 찾아야 한다. 전통적인 전화 회의는 일종의 방식이다. 하지만 사실, 현재의 인터넷 기술 발전은 이미 우리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했다. 예를 들어, Dobe 는 ppT 코스웨어를 표시하거나 대화형으로 토론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시범강의 요구를 충족시켰다. 물론 화상 회의 시스템은 하드웨어 조건이 허락한다면 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 P > 4, 학생들이' 장난점' 으로 주문하게 해주세요. < P > 교육 주최자들은 어떤 음식을 주문하든 수강생들이 만족하지 못하는 이런 난제에 직면해 있다. 그럼 아예 선택권을 학습자에게 돌려주세요. 식사표를 잘 정하면 학생 스스로' 장난점' 을 통해 식사를 정해 직원이 통일적으로 지불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학생은 만족하고, 조직자는 일을 덜어주는데, 왜 기뻐하지 않는가?
5, 비디오 생방송, 비디오 방송 소프트웨어.
현장에서 공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없는 학생이 있는 적이 있습니까? 교육 후 동영상 전환에 직면했는지 여부. 그런 다음 업로드 지루한? 사실, 올바른 도구만 사용하면 이 모든 것이 순조롭게 풀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구명언) 현재 시중에는 동영상, ppT, 대화형 질문 기능을 실현할 수 있는 생방송 시스템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며 녹화된 수업은 자동으로 챕터를 이루고 있다. 편리하지 않나요?
여섯째, 교육 제품 전자화. < P > 기업 지식 관리의 일환으로, Dell 은 교육 프로그램이 지식을 생산하고 지식 제품을 형성해야 한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교육 관리자로서, 우리는 반드시 교육의 각 부분을 충분히 발굴하여 과정 개요, 코스웨어, 강사 강의, 학생 수첩에서 과정 비디오, 토론 관점, 사례 공유 등에 이르는 몇 가지 제품을 형성해야 합니다. 동시에, 전자적인 방식을 통해 지식을 효과적으로 유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P > 7, 피곤한 일을' 위객' 들에게 아웃소싱해 주세요. < P > 성숙한 기업 대학, 교육 프로그램 디자인은 반드시 디자인 (그래픽, 비디오) 을 빼놓을 수 없다. 디자인은 이미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드는 홍보 수단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어쩌면 당신의 팀이 복잡한 디자인에 대처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위객' 에게 아웃소싱을 시도해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아마도 결산을 계산하면, 이를 위해 편성하는 것보다 훨씬 수지가 맞는다. 더 중요한 것은, 브레인 스토밍의 지혜는 당신의 상상을 훨씬 능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8, 일을' 중패키지' 로 반위원회에 주세요.
' 크라우드 소싱' 은 가장 기본적인 인터넷 사유로 능력 있는 사람들이 그에 상응하는 일을 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 사실 훈련 조직 과정도 마찬가지다. 수강생 출석은 생활위원이 할 수 있고, 수업 간 활동은 문체위원이 조직할 수 있고, 수강생 숙제는 학습위원이 따라갈 수 있으며, 심지어 수강생 평가도 반위원회가 조직할 수 있다. 반위원회의 출현이 민주적이고 공정하다면, 우리는 반위원회의' 자치' 가 사실상 최적의 훈련 실시 모델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9,' 작은 검은 집' 식의 교과 과정 집중 개발.
IT 서클에는 신제품을 개발할 때 몇 명의 엔지니어를 폐쇄하여 외부 간섭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실, 기업 내에서 교과 과정을 개발할 때, 저도 이런 집중 강사, 집중 준비 수업, 집중 배치 수업 모델을 추천합니다. 필자 자신이 다양한 강사 개발 과정을 거치며 폐쇄 개발에 집중하는 것은 현재 공인된 교과 과정의 질이 가장 높은 방법이다.
1, 학습자가 원하는 강좌를 선택하여 학습자가 과정의 주체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합니다. < P > 기존 교육, 주최자가 교육 내용을 정하면 학습자는 수동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실천적으로 볼 때, 학생이 정말로 필요로 하는 내용이 아니라, 학생의 학습 효과가 반드시 이상적이지 않을 것이다. 필자의 실습에서는 교육 프로그램에 일부 모듈을 열어 학습자가 과정을 선택하고 강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 피드백을 보면, 이 부분의 만족도 평균은 확실히 한 토막 더 높아야 한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 설계에는 Q& 가 있어야 합니다. A 와 같은 코너는 완다학원 동행들의' 에너지 장터' 모드나 필자가 실천한' 문답용' 모델을 통해 수강생을 참여시킬 수 있다.
11, 우수한 학생을 위해' 짱' 를 주문한다. < P > 훈련에서 학생 평가는 항상 중점적이고 어려운 점이었다. 필자의 실천에서 학생 평가는 강사, 과정 프로젝트 관리자 (분야 전문가), HR 조직 발전 (간부 관리), 기업대학의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학습자의 사진과 정보는 미리 pad 에 입력되어 있으며, 모든 관찰자는 교육 과정 중 언제든지 뛰어난 성과를 거둔 학습자에게 "짱" 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견 형식으로 설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전체 과정은 관찰자만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각 방면의 의견을 모으면 비교적 객관적인 수강생 평가를 얻을 수 있다. < P > 12, 교육에 린 창업을 적용한다는 생각. < P > 린 창업 3 대 마법 무기:' 최소 공급품',' 고객 피드백',' 빠른 반복'. 사실 훈련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보완도 이런 법칙을 따라야 한다. 한 점에서 시작하여 새 프로젝트 설계를 시도합니다. 이 과정에서 반드시 고객의 피드백을 들어야 한다. 끊임없이 자신을 위해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우리의 프로젝트 설계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