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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나라 이두현에 유항이 있었습니다.

보산 도자기 유약과 기상

보산은 현재의 쯔보시 남부 산간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대에는 옌신진(延信鄕)으로 불렸다. , 보산 현이 설립되었으며 여전히 칭저우 현 관할하에 있습니다. 샤오푸 강의 발상지이며, 고대부터 육지보다 산이 많고 인구가 밀집되어 수백 년 전에 봉건 사회의 산업 도시로 발전했습니다. .

보산 도자기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고학 발굴과 기록에 따르면 신석기 시대 말에 처음 등장했으며 도자기 생산은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백유, 청자유약, 흑유약 등 각종 조각품이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외에서 유명한 '빗방울유약', '차가루유약'도 있다. 도자기 생산에는 장식을 위해 꽃 제거, 긁기, 인쇄, 손으로 그림 그리기도 사용하며 생산 기술은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명청 시대부터 보산은 점차 산동성 도자기 생산 및 판매 중심지로 발전했으며, 그 제품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보산은 유리 생산지로도 유명해 '유채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다. 600여년 전 원나라 초기에 보산의 유리 생산은 상당한 규모였습니다. 명나라 초기에 내궁 감독관은 궁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궁궐용 유약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보산에 대규모 정부 운영 유약 작업장을 설립했습니다. 만리 39년(1611년) 10월, 보산은 "부사"를 건립했습니다. 청나라 옹정 12년(1734년), 산동성 이두현 옌신진에 보산현을 설치하였고, 이때부터 생산된 유리는 세상에 보산유약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Yanshen Town은 원나라 이후 북부에서 가장 큰 유리 생산지였습니다. 명나라 초기에 내부 관리들은 Qinglian (유리 스트립으로 땋은 구리선으로 만든 커튼)을 생산하기 위해 마을에 공장을 세웠습니다. 명나라 Jiajing의 "Qingzhou Province Chronicle"에 따르면 Yanshen Town의 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말치석, 자색석, 영자석, 초석을 원료로 사용하여 생산된 유리는 밝고 아름답습니다. 청나라 초기에 Sun Tingquan의 "Yanshan에 대한 기타 노트: Liuli"는 유리의 공식, 기술, 제품 및 유통을 설명합니다. 명나라 홍무 시대에 궁궐 관리들은 왕실을 위한 "녹색 커튼"과 기타 공물을 생산하기 위해 Yanshen에 "외부 공장"을 설립했으며 명나라 말기에는 민간 유약 생산도 이루어졌습니다.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징타이(Jingtai) 시대에는 시예 거리(Xiye Street)에 수성 제품과 에나멜 재료를 생산하는 4개의 대형 용광로가 있었습니다. Jiajing 전후에는 구슬 램프, 구슬 스크린, 체스 말, 텐트 후크, 필로우 탑과 같은 유약 제품이 출시되어 점차 유약 산업을 형성했습니다. 1617년(만리 46년) 손연수 등이 옌신진 유색유약 업계 최초의 산업 조직인 루싱교 협회를 창립했습니다. 유색 유약 제품은 현지에서 판매되는 것 외에도 베이징 및 장강 남부의 기타 지역에도 판매됩니다. 명나라 말기에 옌센진은 재난을 만나 유리 생산이 중단되었고, 청나라 초기에 유리 생산이 재개되어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원, 명, 청 왕조 시대의 옌신진에 있는 보산 유리의 원료는 현지에서 얻어서 석회석 유리 제품으로 구워서 고체와 중공으로 나누어졌습니다. 단단한 유리 제품에는 녹색 커튼, 옥 펜던트, 랜턴, 항아리 및 상자, 체스 조각, 머리핀 등이 포함되며 전구, 딸랑이 등을 포함하여 튜브에서 날아갑니다. 청나라 말기, 보산(Boshan) 류항(Liuhang)에 유리 공장이 세워졌고, 평면 유리 기술을 가르치기 위해 독일 기술자를 고용했습니다. 그 이후로 소다회는 점차 초석을 대체해 보샨 유리의 제조법과 생산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Boshan의 유리 생산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잘 알려져 있습니다.

명나라 Feng Qi의 "위 공사 수리 기록"에 따르면 "연산은 ... 토기 무덤이 있고 도자기에 적합합니다. 도예가가 수천 명입니다." 청(현), 자(쓰촨), 라이(오), 신(타이), 이(두) 사이에 있는 스리랑카도 도시이다... 사방이 사방으로 둘러싸여 있어 무역이 왕성하다 "과거의 단순한 도시가 산둥성 중부 '스리 대도시'가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산업 및 상업 번영은 사회적 번영을 가져옵니다. 명나라 만리(萬里) 35년, 《중요도로 계속 건설에 관한 비문》에도 당시의 옌신진은 "거대한 도시였으며 여러 향이 시장에 들렀던 곳이었고, 모두 가마를 만들고, 제련하고, 제분하고, 건축한 곳입니다." 라이우와 타이안 방향의 산길에는 실제로 "짐을 지고 가는 사람마다... 세월이 흐르고 달이 가고 날이 지나면..." 하는 길이 있습니다. , 교역을 위해 여행할 방법이 없습니다." 이는 경제가 발전했음을 나타냅니다. 이 비보다 앞선 가경 44년에 작성된 『청주현기』에도 옌신진에서 도자기, 유색유, 석탄, 흑백명반을 생산했다는 기록이 담겨 있다. 청나라 시대에는 보산 지역의 경제가 급속히 발전하여 곳곳에 용광로가 있고, 상인들이 모이고, 시장 무역이 활발해졌습니다. 강희(康熙) 9년 옌신진(營沈鎮) 기록에 따르면 “서관(西關), 대가(大街), 팔차선(八路), 매달 3일과 8일에 대규모 집회가 열린다”, “북관세제가(種設費街) 가마용품 시장”과 옌신(燕身)의 여러 마을이 있다. 마을에는 "산터우 상점, 가마용품 시장"이 있고 매월 둘째 날과 일곱째 날에는 야오 시장이 있습니다. 마얼좡에는 주철 시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소금 가게, 초석 가게, 옷감"이 있습니다. 동네 곳곳에 상점, 느릅나무 껍질 가게, 숯가게가 있는데, 모두 예측할 수 없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장은 도시와 농촌 지역에 분산되어 있으며 공산품 시장에는 명확한 노동 구분이 있습니다. 경제 발전과 산업 구조의 형성으로 옌센진은 주변 지역의 농업 경제와 비교하여 눈에 띄는 도시적 위상을 확립했습니다. 동시에 사회 관계는 심오한 변화를 겪었고, 새로운 사회 계층이 등장했으며, 사회적 모순이 점점 더 두드러졌습니다. 시장의 반응은 한편으로는 거래가 날로 증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정치적 과실로 인한 세금 혼란이 청나라에서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Yanshen Town의 무역 시장은 종종 세금 분쟁에 빠져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발견된 여러 비문을 통해 보산 지역의 고대 산업 발전과 경제적 번영은 조상들의 근면과 지혜뿐만 아니라 지역 관료와 사대부들이 관심을 기울인 것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경제와 사회, 국민의 고통에 공감하고, 국민의 고통에 대응하는 것은 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일부 사회 현상에 직접 개입하고, 특정 '정책 보호'를 시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사회의 경제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돈을주고 세금을 인정하는 것"까지 나아갑니다.

강희(康熙) 10년, 광둥성 양장현(楊江縣) 옌신진(燕信鎭) 향 관리 손팅둬(孫密多)는 옌셴진의 '토종 가마 제품'이 '사용됐다'고 이두현에 보고했다. 가마 강습실과 시험실로 세금이 없어서가 아닙니다. 언제 가마용품 가게를 세웠는지 모르겠습니다. 강희 원년부터 이번 여행에 대한 세금을 납부했기 때문에 필요하지 않습니다. 돈을 인출한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무분별한 가마점 설립' 현상을 금지하고 옌센진의 가마 물품세를 폐지해야 합니다. 이 때문에 이두현 정부는 주지사 부서로부터 다음과 같은 명령을 전달했다: "치약을 무분별하게 주는 남용을 엄격히 금지하고 소란과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강희(康熙) 10년부터 모든 지역 제품을 국민들이 매일 사용하는 사람들은 스스로 사고팔 수 있도록 허용되어야 합니다. “즉시 행정세를 제정하고 사무총장에게 이를 발행하도록 명령해야 합니다. 여전히 개인적으로 사람들을 보내 강탈하려는 주나 카운티가 있다면. 금품을 지급하고, 조사 결과가 사실로 판명될 경우 봉인공무원은 민간파견규정에 따라 교정하고, 조수는 총각으로 처벌할 예정이다.”

더 여기서 언급한 '가마용품점' 치과 포스팅은 오늘날의 제품 판매업 허가증과 유사합니다. Sun Tingduo는 Yanshen Town의 도자기 산업에 "가마 수업과 시험장"이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가마 수업"은 당시 생산 및 사업세였으며 카운티 학교와 공립 학교에 교육 자금을 제공했습니다. . 강희(康熙) 원년부터 옌센진(延河鎮)의 도자기 생산, 경영, 판매 등 모든 부문에 세금 일괄 제도를 실시했다. 가마용품점 등이 추가되면 가마주와 상인들은 일정액의 영업면허세를 내야 할 게 분명하다. 이러한 이유로 Sun Tingduo는 이 문제에 개입하여 가마 소유자와 상인을 대변했습니다.

Daoxuan으로도 알려진 Sun Tingduo는 Mengguo Laoren, Yanluo Jushi로도 알려져 있으며 Yanshen Town의 중심가 출신이었습니다. 그는 황실의 중요한 관리인 Sun Tingquan의 제자였습니다. 청나라 초기의 순(順)나라와 강(康)나라의 명나라 충진(崇玄) 14년에 당선되었다. Wang Yuyang의 Yanluo Lay 비문에 따르면, "강희의 신주(순치 18년 신초여야 함)가 사람을 선택하고, 오신(강희 7년)이 광동의 양강을 얻었습니다... 5년 만에 토지는 1,600헥타르까지 재배했는데 뭔가 이상한데...임마오(강희 14년)가 고량에서 군대를 이겼습니다...당대의 왕이 내륙으로 이주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손정다(孫寧多)가 강희(康熙) 7년부터 14년까지 양강현(陽江縣)에 있었다. 그가 강희 10년에 옌신진으로 돌아왔는지 여부는 확인할 방법이 없으며, 영남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관산에 의해 막혀 있기 때문에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기간 동안 손정권은 강희 3년 병으로 귀국하여 집에서 생활하였다. 따라서 Yanshen Town에 "Kiln Goods Shop"설립을 막는 문제는 Sun Tingquan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급 관리로서 당연히 자신의 이름으로 문제를 제기할 수 없기 때문에 Sun Tingduo에게 그렇게 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추측일 뿐이지만, 이러한 움직임은 의심할 여지 없이 당시 Yanshen Town의 도자기 산업의 생산 및 운영에 좋은 일이었습니다.

강희(康熙) 시대 중기, 막강세력의 부상과 시장 약탈로 인해 옌센진의 번영하는 시장은 한때 "성씨가 모두 소란스럽고 시장이 난리"되는 상황을 겪었다. 폐허에서." 강희(康熙) 48년(서기 1709)의 "조환세 인정 비석"에 따르면, "연심진의 시장은 딱정벌레의 공격을 받아 상인들은 불안해했습니다. 이 마을의 종자인 유춘팡의 조지신(Zhao Zhixin)은 그리고 대체 추장인 조지진(Zhao Zhichen)은 보상을 위해 기꺼이 돈을 기부하기로 했고, 그 외 9개 줄은 올해 2월 24일 정부에 제출되었습니다... 돈을 빌리는 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환(Zhao Huan)이 단독으로 이지(Yiji)로 임명되었습니다. . 이두현에서 조사와 보고를 확인하는 것은 진심으로 국민의 편의를 위한 것이며, 현의 보고서는 올해 6월 18일에 제출된 보고서에 따라 검토되었습니다. 자오 씨는 진세 장부와 비서 명부를 제출했는데, 그 책임자가 대중과 결탁해 민간 자금을 모으고 공적 등록을 과시했기 때문에 주민들에게서 거둬들인 돈이 횡령됐다. 몇 번이나 그렇게 해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소동을 일으켰고, 박람회장은 거의 폐허로 변해 버렸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현과 군에 제출하고 헌법에 의거하여 돌의 부여를 신청했습니다. 미래 세대가 과거로 돌아가는 것을 막으십시오. 한 가문의 후손과 그 친척, 하인이 악한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그들은 변명할 수 없습니다.

'조환 납세 비석'에 기록된 '구선'은 '바다물고기줄, 산용품줄, 누에고치줄, 돼지줄, 명반줄, 양피지줄, 양피지줄, 느릅나무 껍질 라인." 라인, 알칼리, 인디고 라인." 현과 정부 수석 사절의 승인을 받아 "미래를 기념하기 위해" 돌을 세웠습니다. 현 정부에서 "수시 점검을 실시할 것"이라고 분명히 명시되어 있습니다. 기업인과 국민에게 해를 끼친 사람은 누구든지 피해자나 지방자치단체, 내시 가족에게 신고할 수 있으며, 카운티는 신고서를 접수해 법률에 따라 최고 수준의 조사를 받게 된다. , 그리고 범죄는 법에 따라 처벌됩니다.”

위의 9가지 사항 업계에 있는 제품 중 '초석'과 '초석'이 가장 중요합니다. 역사적으로 보샨은 "황산염"을 생산하고 제품을 외부 세계로 수출하는 중요한 기지였습니다. "초석"은 보샨의 고대 제품으로 유약 산업의 중요한 원료였습니다. 유약 제련용 용제는 당시 산둥 지역에서 주로 수입되었으며 보산의 고대 문서와 역사적 장면에 따르면 "9 가지 요소"가 모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고대 보산의 시장 상품, 특히 석탄, 도자기 및 유색 유약은 고대 보산의 주요 산업이었습니다. 그러나 "니트랄린"의 면세는 의심할 여지없이 유색 유약 산업의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구선' 세금 인정은 일방에게 이익이 되었으며 청나라 보산 시장 경제의 번영에 매우 중요했으며 긍정적인 '정책 행위'였으며 수백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었고 행정적인 경험도 있었습니다. 보산 청나라의 성에서 현으로의 변화. 조환 가문의 세금은 어떻게 납부하였는가? 다소 큰 역사적 미스터리이다. >

그렇다면 조환씨는 왜 구행에 세금을 바쳤는가? 역사적으로 조환씨는 보산의 부유한 집안이었다. 평나라의 시조는 명나라 영락 초기에 맹인에서 이두의 옌신진으로 왔는데, 그 집안이 염씨였기 때문이다. "명나라 말기에 조환씨가 부흥했다. 조지신의 증조부 조진예는 만리무오(1618)에 선출되었고, 천계의초(1625)에 금사에 당선됐다. 그는 한단 교단에 의해 승격됐다. 정정은 청나라에 정착한 후 산시(山西)와 강남(江南)의 참사로 일했고, 나중에 관직에 올라 중대부(趙大富)의 칭호를 받았다. 명나라 충진경진(1640년)에 청나라 순치시대 초에 태창의 의사였으며 복건성에서 검사를 역임했다. 통계에 따르면 조환씨의 12대에는 한자로 50명이 있는데, 그의 시에는 '일곱 번째 형', '열한 번째 형'도 있다. 열여덟 번째 형제”와 “스물셋”. Zhao Zhixin의 글에서도 그의 형제들의 영지 재산이 농장을 포함하여 Boshan 남부 산간 지역의 Zi River 상류에만 분포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Guo Village, Mazhuang, Yuanquan 및 Chengzizhuang은 현재 Zichuan 지역에 있으며 Boshan의 조상 정원에는 도시 동쪽의 "Yiyuan", "Yinyuan", Liangzhuang 및 Zhao Zhixin의 "Jianyuan"이 있습니다. 조지신(趙志臣)은 세금을 납부하고 '십팔형'이라고 불렀다. 『보산현연대기·선거연대기』에는 “조지진(趙財秦)이라는 호칭은 덕의(Derui)이고, 은성(陰聖)의 부주장이자 동지(同治)를 맡고 있다. 화이안 현. "여기에서 우리는 당시 조환 가문의 사회적 지위와 경제적 힘도 엿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조지신의 평생 명성 경력이 매우 중요한 가문 권력 환경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Zhao Huan이 한 곳의 안전을 보장하고 전 세계 사람들의 이익을 위해 자선 단체 설립을 청원한 것은 Zhao Zhixin 자신의 '인민 배려' 이념과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떤 의미에서 세금 인식은 Zhao Huan 가족 전체에 의한 것입니다. Zhao Huan 가족은 전국에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양의 농산물 및 부업 제품이 특정 가격을 지불해야하지만. 매년 세금에 있어서는 그들이 아마도 가장 큰 수혜자일 것이다. 역사상 농업경제 외에 다른 상품이 있었는지는 현재로서는 확인하기 어렵다. 그러나 '나인 라인'에 대한 세금 인식은 확실히 시장을 형성할 것이다. 전체 지역이 번영하고 지역 경제 발전을 촉진합니다. 이것은 청나라의 Zhao Huan 가족이 Boshan의 시장 경제에 큰 공헌을 한 것입니다.

Yanshen Town의 9개 기업에 대한 세금을 영구적으로 매입합니다. 시장은 당시 매우 영향력 있는 사건으로 조씨 가문에 우려를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내부 분쟁도 사회의 일부 사람들의 이익에 영향을 미쳐 의심할 여지 없이 조씨 두 형제가 돈을 버는 방식을 끊었습니다. Zhao Zhixin은 올해 회복을 위해 Hongye Villa에 오셔야 했습니다.

이러한 배경을 알면 우리는 『홍예산루전』에 나오는 그의 시에 대해 더 정확하고 심오하게 이해하는 동시에 이 사실주의 시인의 비범한 성격에 대해서도 더 포괄적으로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Zhao Zhixin의 시에는 "문은 많은 위험을 불러일으키고 흙은 날마다 쌓인다", "나는 가난한 산에 오랫동안 살면서 흙이 멀다고 말한다"와 같은 문장이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봉림도에 돌아와서 웃고 있는 엘크 떼를 본다." 그의 또 다른 동생인 조자덕(趙端德)도 『풍계추구 형제의 산거』에서 “마음이 맑아서 기쁘지만 멀리 있는 것을 참을 수 없다. 오랫동안 간직한 약속이 공허하다”고 말했다. , 그리고 그 걱정은 종종 위반됩니다." 조지신과 조지진이 세금을 낸 후 겪었던 고통스러운 경험을 반영한 것입니다.

경제 구성과 사회 계층의 변화로 인해 청나라 보산 정부는 다시 한번 세금 소송 분쟁에 빠지게 되었다. 광서 4년 5월, 신임 관원 천문현(陳文廣)이 취임하면서 "사업의 남용을 영원히 막기 위해 돌을 보여야 했다"고 적혀 있다. 광시(廣西)에 등록된 사람은 왕젠옌(王建yan) 광시 행정관을 이용할 것” 등 10명은 “세금절도세 확정신고를 제출하고, 확정금액이 있으면 감면할 수 없다. 아니, 늘릴 수는 없습니다. 보이산에는 땅이 많고 대부분 우물, 방앗간, 도자기, 공장에 종사하고 있으며 코스가 없어야하며 확인할 수있는 오래된 장도있을 것입니다. 그 성읍들의 기록이 그 판에 기록되어 백년이 넘도록 지켜졌느니라" 신·구 간부들이 불법 서신을 고발한 간부들로 교체되자 교묘하게 '공장, 방앗간, 가마, 우물'이라는 이름을 '우, 명반, 가마, □'으로 바꾸고 원래 헌장인 '뿌리'로 바꿨다. 허가 없이 각 공장에 추가 배급을 해주고, 돈을 빌리면서 살찌우세요." 이에 대해 현 행정관 천원현(陳文仙)은 “이에 따르면 현 내 우물, 방앗간, 도기, 공장 4개 항목을 조사한다”며 “이런 직업을 가질 수 있는 곳이 많다”고 선언할 수밖에 없었다. 대가는 정해져 있고 증액은 안 된다. 오직 반역자뿐이다. 교활하고 교활한 관리는 핑계를 대며 남을 속이고, 관리와 양반의 마음이 명철하지 않다는 것을 알아차린다. 이 카운티에서는 이러한 불이익을 피할 수 없습니다. 처음에는 공개 및 은밀한 조사 후에도 사기가 제거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기만적인 감정은 거짓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이 세대가 그들을 속일 수 없도록 돌 위에 돌을 놓고 영원히 금지하는 것이 시급합니다. 칙령 이후에도 모든 우물은 여전히 ​​규정을 준수하고 공장과 도자기 공장은 연간 할당량을 제때에 지불하는 것 외에도 코비를 지불할 필요가 없을 것이라고 도시의 신사, 상인 및 사람들이 말했습니다. 여전히 돈을 갈취하기 위해 나서는 불법 메신저가 있을 경우, 해당 사업자가 지명되어 신고되면 엄중히 처벌되고 용납되지 않을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청나라 시대 보산의 4대 산업인 '우물, 방앗간, 도기, 공장'이 불변의 규칙으로 고정된 세금 제도를 시행했다는 비문에서 유래했습니다. 우물, 방앗간, 도자기, 공장 등의 여건이 다르기 때문에 과세 원칙이 무엇인지 알 수 없으나, 과세 규모보다는 사업 가구의 성격과 수에 ​​따라 과세가 결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판매된 제품. 관련 문헌을 확인한 결과, "우물"에는 석탄 우물과 도자기 우물이라는 두 가지 유형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에 대해서만 건륭제 5년(1740)에 산둥성 관찰자가 편지를 썼다. “사람들은 취사용으로 석탄을 채굴하고 세금은 평소대로 정한다고 알려져 있다.” 내무부는 산둥성 석탄 산지 주민들이 스스로 채굴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결정을 검토하고 승인했다”고 말했다. 가마마다 1명의 가마 소유자를 두고 보조금을 받고 세금을 내야 한다고 규정했다. 1955년부터 1965년까지 쯔보광업국이 소속 광산구를 대상으로 종합조사를 실시한 결과 고대 석탄 723개가 발견됐다. Boshan 지역의 우물 "( "Boshan District Chronicles Industry"). 우리는 또한 "연산잡기"를 통해 늦어도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보산 석탄 채굴 산업에는 이미 "산지 대가", "공격 대가"와 같은 "회원 우물"이 출현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그리고 "well masters". "머리", "계산실", "돈투", "제자"의 구별은 새로운 생산 관계를 제시합니다.

'타오'는 도자기 산업을 뜻한다. 청나라 시대에는 보산 도자기 산업이 북령(Beiling), 위뎬(Widian), 리자야오(Lijiayao), 산터우(Santou), 야오광(Yaoguang), 바두(Badou), 푸산(Fushan), 시허(Xihe), 완산(Wanshan) 등 여러 지역으로 퍼졌습니다. "Zibo 도자기 산업 주요 사건": "1753년, 청나라 건륭 황제 통치 18년에 보산의 도자기 산업은 전례 없이 번영했습니다. 당시 Beiling, Widian, Shantou, Yaoguang, Badou 및 Fushan은 7대 가마였습니다. , 그들의 제품에는 고유 한 특성이 있습니다. Boshan City의 비즈니스 커뮤니티는 매우 번영했으며 매우 번영하는 도자기 생산 및 판매 센터가되었습니다. " 가마 사원은 Wanshan, Shantou, Beiling, Fushan 및 당시 가마 산업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다른 장소. 1844년, "청나라 도광 24년, 푸산촌에만 17개의 도자기가와 28개의 가마가 있었다"(출처: Ibid.).

'공장'은 유리 산업을 의미합니다. "명반 밭"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청나라부터 민국 초까지 보산 유색 유약 산업은 더욱 발전했습니다. Xiye Street의 거의 모든 가구가 유색 유약에 종사했으며 종사자의 수는 4,000 명에 달했습니다. 청 왕조 말에 , 보산 유약 제품은 전국적으로 판매될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 자재 및 상품 "상점도 있습니다. 대도시에는 거의 100개에 달하는 상점이 있으며 유리구슬, 문구류, 장난감 및 가구와 같은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일본, 유럽, 미국, 동남아시아 및 기타 지역에 판매됩니다.

('보산구연대기·유리')

청대 보산 산업의 발전은 외국 식민지 개척자들의 탐욕과 동경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독일 선교사이자 지리학자인 라이히 토벤(Reich Thoven)과 영국 선교사 윌리엄슨(Williamson)은 둘 다 청나라 동지(Tongzhi) 시대에 보산(Boshan)을 방문했습니다. 그들은 각각 "1868-1872년 중국 여행 일기"와 "중국 북부 여행"에 썼습니다. Boshan에 대한 생생한 설명: "산동성 Boshan의 피더는 중국 대외 무역에서 중요한 상품입니다. 매년 제남을 통해 수출되는 양은 약 7,000톤(현재 700,000진에 해당)입니다. Boshan은 중국 대외 무역에서 중요한 상품입니다. 중국이 지금까지 접한 가장 산업적으로 발전된 도시. 도시의 공장 지역에는 짙은 검은 연기 구름이 드리워져 있고, 현장은 연기와 불로 가득 차 있어 사람들은 근처에서 생산된 돌을 자르고 움직이는 것처럼 모든 것이 작동하고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질산칼륨으로 소성하여 용기를 만들었습니다. 이곳의 언덕에는 유리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석영 광석, 석회(암석) 및 석탄이 풍부합니다. 도자기 제조에 있어서는 유리 제조 산업에서 유럽에 비해 훨씬 뒤떨어져 있지만 보산에서만 세계적으로 가치 있는 것을 만들었습니다."(주페이추의 "스너프병 역사")

농업을 기반으로 한 사회, 당시 이렇게 발전된 공업도시를 마주한 봉건제 하의 군정은 어찌됐든 감당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광서 4년에 '사기를 금지하고 장사를 안정'시킨 보산 현의 비석은 바로 이 사실을 우리에게 드러냈습니다. 새로운 생산관계는 사회계층을 복잡하게 만들었습니다. 산업 및 수공업 노동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토지가 없거나 적은 양의 농부들이었습니다. 많은 부와 토지가 지방 공무원과 부동산 소유자의 손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대가족은 관료, 집주인, 부동산 소유자 및 사업가입니다. 그들은 정부 행동에 쉽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Wang Jianyan 등의 제출 내용과 Chen Wenxian 현 치안 판사의 진술에는 모두 숨겨진 의미가 있습니다. 이 경우 겁쟁이가 남을 속이기 위해 핑계를 대는 것은 '불가피'하다고 할 수 있지만, '관료와 양반은 정신이 명철하지 못하다'는 것도 사실이다. "관료와 양반이 서로 소통하지 못하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이는 낡은 봉건사회제도가 당시 보산지역 사회생산력 발전의 요구를 충족시키기에는 거리가 멀었다는 점을 일면에서 반영한다. 그러므로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에 이미 보산 지역에는 '자본주의의 새싹'의 징후가 여러 차례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보산의 고대 산업 발전과 사회적, 경제적 번영은 결국 국가 땅에서 생산된 것이었고, 이는 명백한 지역적 특성을 가지고 있었으며 장기적인 중국 봉건 사회에서 매우 전형적인 의미를 가졌습니다. 이는 청나라 말기에 외국 오랑캐들의 강력한 배와 대포로 중국의 문이 열리자 중국인들이 공업과 과학을 통해 나라를 구해야 할 필요성을 깨닫기 시작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청나라 말기는 산동성 최초의 관영 가마공장인 보산천반(波山昌番)을 선택했고, 산동성 태수 호팅첸(胡智qian)과 장첸(張倉)은 중국에 독일 장비를 최초로 도입해 유리회사를 설립했다. 보산에서. 그러나 이 조치는 너무 늦게 이루어졌고 결과적으로 실패했습니다. 동시에 보산의 산업과 자원은 외국 침략자들이 탐내는 고기가 되었습니다. 독일은 1904년 자오지철도를 건설하면서 보산까지 철도를 연결했고, 이로 인해 강대국들이 보산 지역의 부를 약탈하는 과정이 시작됐다. 역사가 우리에게 남긴 것은 무한한 환상이다.

사마천은 '역사기·화지전'에서 "태산의 양은 노(陰)이고 음은 기(氣)이다. 기(氣)는 산과 바다를 가져오고, 수천 마일의 비옥한 땅을 가져오고, 뽕나무와 대마, 그리고 그 풍속은 넓고 온화하며 넓습니다. 그들은 수완이 풍부하고 흔들리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Lu Binzhu와 Si는 여전히 유교를 좋아하고 예의를 갖춘 Zhou Gong의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마천의 말은 깊숙히 파고들어 기(氣)와 노(魯)의 독특한 특징을 드러냈다. Lu 문화는 "인을 강조하고 예절을 강조"하는 반면, Qi는 산업과 상업을 중시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Qi의 관습은 약한 예절 정신과 경쟁적인 비즈니스 습관을 반영하게 됩니다. 두 가지 서로 다른 문화 형태가 보산에 유기적으로 통합되어 보산 사람들의 성격의 이중성을 형성하고 지역 Qi Shang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수천년 동안 보산의 도자기와 유약은 이 지역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수 킬로미터에 걸쳐 펼쳐진 강변 벽화는 광대한 시공간 속에서 보산의 경제적 맥락을 응축했습니다. 문화와 경제는 Qi Shang을 통해 자연스럽게 일상 생활에 통합되었으며 Zibo 지역 전체의 경제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들은 스스로의 성취를 이룬 동시에, 이 비옥한 땅에 감동적인 전설을 잇달아 만들어냈습니다.

2008년에는 전 세계가 주목한 제29회 올림픽이 베이징에서 열렸다. 국립 올림픽 센터 광장 길에 우뚝 솟은 거대한 도자기 부조인 국가 하모니 타워(National Harmony Tower)는 보산(Boshan)에서 가져온 것이며, 웅장한 56개의 유약 민족 꽃은 보산(Boshan)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그녀는 중국 도자기와 유약의 심오한 문화적 의미를 세계에 충분히 보여 주었으며 수천년 동안 피어난 보산 도자기와 유약의 꽃입니다. 이것이 보산도자유약의 영광이자 긍지이며, 이 고대 땅에서 도자기와 유약산업에 종사하는 사업가들의 미래가 더욱 빛날 것임을 암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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