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방향:
1. 민족 의상 문화 연구
2. 민족 의류 기술 연구
3. 민족 스타일의 의상 디자인
패션 디자인의 정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패션 스타일을 디자인하는 산업이다.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시디야르와 샤넬과 같은 성공적인 패션 디자이너들이 많이 있습니다.
"디자인은 계획, 구상, 설정 방안, 이미지, 그리기, 조형의 의미도 담고 있다." 의상 디자인 과정은 "디자인 객체의 요구에 따라 구상하고, 효과도와 평면도를 그린 다음, 도면에 따라 제작함으로써 디자인의 전 과정을 완성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패션 디자이너들은 프랑스와 영국에 집중되어 있다 ... 아시아의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들은 모두 일본에 집중되어 있다. 일본은 특히 890 년대와 2 1 세기 초의 의류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중국에는 대형 의류 가공 공장이 많이 있습니다!
중국에는 패션 디자이너가 많지만 대부분 중국에서만 유명하다.
당신은 대학에서 무엇을 공부합니까?
의류 예술 디자인의 양성 목표: 기업사업 단위, 학교, 과학연구 기관에서 의류 디자인, 교수, 과학 연구의 덕재와 재능을 겸비할 수 있는 고급 전문 인재를 양성하다.
의류 예술 디자인의 배양 요구 사항: 학생들은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원리를 파악해야 한다. 중국 의류 방직 산업 발전의 관련 방침, 정책 및 법규에 익숙하다. 의류 및 의류 디자인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 지식이 있다. 의류 눈의 성능을 이해하는 테스트 방법, 중국 전통 의류 문화를 잘 배우고 국내외 현대 의류 정보를 파악하고 운용하는 데 능하다. 높은 설계 수준, 강력한 기술 생산 능력 및 예비 연구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 학과의 새로운 성과와 새로운 발전을 이해합니다. 높은 문화적 소양을 가지고 있고, 또한 일정한 기업 관리 능력을 가지고 있다. 외국어 도구를 익히는 데 있어서, 비교적 전문적인 서적 읽기 능력, 일정한 청력과 초보적인 작문, 말하기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의류 예술 디자인 주요 과정: 중외 의류사, 중국 민족 의류사, 의류 스타일링 기술, 의류 디자인 기초,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기법,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 인체공학, 의류 재료 기술, 의류 개론, 컴퓨터 응용, 의류 눈 표현 테스트, 의류 디자인, 눈 장식 디자인 등.
실천 고리: 교학조직 학생들을 결합해 사회조사, 기업실천 등 실천 활동에 참여한다.
학습 연한: 4 년.
졸업생은 경공, 방직, 상업, 대외 무역 등의 부문의 의류 공장이나 의류 디자인 단위에서 의류, 의류 디자인, 연구에 종사하며 의류, 의류 디자인 교수에도 종사할 수 있다.
수여 된 학위: 문학 학사.
세 가지 범주와 고용 방향
의류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전공
(의상 디자인 방향)
의류 디자인, 의류 구조와 공예, 의류 관리 등 방면의 지식과 실천 능력을 갖춘 고급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주요 전문 과정은 의류 사진, 전문 스케치, 평면 구성, 입체 구성, 의류 과학 개론, 의류 일러스트레이션 기법, 의류 디자인, 의류 색상, 의류 재료학, 의류 구조 디자인, 의류 공예학, 의류 CAD, 입체 절단, 의류 공예 및 디자인, 의류 생산 관리, 의류 마케팅, 의류 마케팅
취업졸업생은 의류 생산판매업체, 의류과학연구단위, 의류업계 관리부, 신문출판기관에서 의류제품 개발, 마케팅, 의류이론 연구 및 홍보평론에 종사할 수 있다.
의류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전공
(섬유 설계 방향)
육성 목표: 우수한 민족 전통을 계승하고 국내외 방직품 장식 패턴의 발전 역사를 전면적으로 이해하며 전통 방직품 디자인과 현대 방직품 디자인 및 장식 디자인 지식과 기술, 실천력이 뛰어난 고급 방직품 및 장식 디자인 전문가를 체계적으로 파악한다.
주요 과정은 중국과 외국 섬유 패턴의 역사, 섬유 재료 과학, 섬유 가공의 기초, 섬유 패턴, 장식 색상, 섬유 마케팅, 섬유 디자인 소개, 섬유 예술 디자인, 의류 직물 디자인, 실내 직물 디자인, 섬유 전시 디자인, 섬유 패션 출시 디자인, 사회 조사, 전문 연습, 컴퓨터 지원 디자인입니다.
취업졸업생은 방직 생산판매기업, 과학연구기관, 방직의류업계 관리부에서 방직디자인, 개발, 마케팅, 관리 등에 종사할 수 있다.
의류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전공
(패션 액세서리 디자인 방향)
육성 목표: 의류 디자인, 액세서리 디자인, 스카프, 신발 양말, 허리 장식, 모자, 가방 디자인, 의류 장식 디자인 능력을 갖춘 응용형 예술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다.
주요 과정은 스케치, 파우더, 기본 패턴, 색채학, 금속공예 기초, 장신구와 상감 공예, 장신구와 주조 공예, 의류 액세서리 디자인과 제도, 신발과 모자 디자인과 공예, 가방 디자인과 공예, 스카프, 허리 장식 디자인과 공예, 의류 디자인, CAD, 마케팅, 전공입니다
취업졸업생은 의류 기업, 액세서리 기업, 신발 모자, 가방 등 의류 액세서리 업체에서 제품 개발에 종사할 수 있습니다. 신문출판기관, 교육기관 등은 의류 이론의 연구, 홍보, 평론 등에 종사한다.
의류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전공
(의류 공연 및 이미지 디자인 방향)
육성 목표: 의류 공연, 의류 공연 감독, 모델 중개, 의류 마케팅, 특정 심미와 디자인 혁신 능력을 갖추고 다양한 캐릭터에 대해 전방위적인 이미지 예술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종합적인 고급 전문가를 양성한다.
주요 과정은 의류 공연, 체형 훈련, 의류 공연 감독, 춤 기초,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 의류 마케팅, 스케치, 색상, 인체공학, 의상 디자인, 장식 패턴, 사교 예절, 이미지 포지셔닝, 배색 예술, 스타일 디자인, 사진 등이다.
취업지향졸업생은 의류 생산판매업체, 의류산업관리부, 신문출판기관 또는 영화, 문예단체, 기업 및 관련 부서에서 의류공연제품전시, 무대편집, 의류제품개발, 마케팅, 기업이미지, 브랜드이미지, 캐릭터모델링 등 다양한 직업의 디자인과 홍보에 종사할 수 있다.
의류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전공
(광고 성과 및 비즈니스 에티켓 방향)
목표 육성 본 전공은 의류, 영화 광고, 파티 감독, 기획, 배우 매니저, 프로그램 진행자, 기업 직원 비즈니스 예절 훈련 등 비즈니스 공연 전공을 양성한다. 우아한 심미 정취, 예리한 관찰력, 창의적인 표현력을 갖춘 종합적인 고급 전문가.
주요 과정은 신체 훈련, 춤 기초, 공연 조형 기초, 예술 개론, 거울 전 전시 훈련, 미학 개론, 공연 기획과 편집, 영화 공연 감상, 심리학, 비즈니스 작문, 영화 제작, 언어 예술, 의상 디자인, 이미지 디자인, 화장과 헤어스타일 디자인, 홍보, 비즈니스 예절이다
취업 오리엔테이션 졸업생은 광고 모델, 영화 매니지먼트사, 대형 의류회사, 인쇄 및 컴퓨터 광고회사, 제품 기획 판매, 기업 직원 교육 부서를 대상으로 영화 공연, TV 광고, 진행자, 기업 비즈니스 예절, 기업 이미지 보증, 문화 오락 공연, 이미지 디자인 등에 종사할 수 있다.
넷째, 패션 디자이너로서 가져야 할 능력
패션 디자이너가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너는 일정한 천부적인 재능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공부도 할 줄 알아야 성공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1, 페인팅 기초 및 모델링 기능
제도 기초와 조형 능력은 패션 디자이너의 기본기 중 하나이다. 물론, 그림을 그릴 수 없었던 디자인 거장들도 있지만, 그는 다른 방면에서 더욱 출중하게 될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하지만 학교에서 체계적인 학습과 훈련을 거쳐도 그림을 통해 자신의 디자인 사상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창작에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좋은 회화 기초를 갖추어야만 디자인 조형의 표현 능력을 통해 디자이너의 창작 구상을 그림의 형태로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림을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의상 조형의 운율미와 리듬미를 더 잘 감상할 수 있어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
20 세기 초 바우하우스는' 디자인의 목적은 제품이 아니라 사람' 이라고 제안했다. 특히 의류 자체는 인체의 외부 커버로 인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디자이너로서 인체의 비례 구조에 대한 정확하고 전면적인 이해가 있어야 인체의 아름다움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것이 디자인의 기초이다.
2. 풍부한 상상력
창의력과 상상력은 패션 디자이너의 날개다. 디자이너의 기술이 아무리 좋아도 실제 디자인 시장이 아니라 장인이나 재봉사라고 부를 수 있다. 디자인의 본질은 창조이고, 참여 자체는 혁신과 독특한 의미를 담고 있다. 자연의 꽃과 새 나무, 우리 주변의 장식품/풍부한 민족 민간 제재, 음악, 춤, 시, 문학, 심지어 현대 생활 방식까지 우리에게 좋은 영감과 디자인 영감을 줄 수 있다. 천백 년 동안 의류의 역사 속에서 선조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독창적인 정신 덕분에 우리에게 풍부하고 소중한 부를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서양 의상 디자인사에서 그 유명한 랜드마크 패션 디자이너들은 독특한 창의력과 상상력으로 재설계에 신경을 썼다. 특히 1930 년대에는 영향력 있는 이탈리아 여성 디자이너 샤피로 라일리 (Shapiro Reilly) 가 자신의 신발을 머리에 쓴 후드 단추로 디자인하고 주머니를 서랍으로 디자인했다. 그녀의 풍부한 상상력, 유머러스한 이미지, 대담하고 독특한 디자인 스타일은 후세 사람들의 높은 찬사를 받았다.
3. 스타일, 색상, 원단에 대한 숙달
의류의 스타일, 색채, 원단은 의류 디자인의 세 가지 기본 요소이다.
의류의 스타일은 의류의 외부 윤곽 모양과 위젯 디테일 스타일링으로 디자인 변화의 기초이다. 외부 윤곽 모양은 허리 라인, 치마 길이, 어깨 폭, 밑단 여유 등의 요소를 포함한 의류의 길이와 위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윤곽 모양은' a',' x',' t',' h',' o' 등입니다. 의류의 외부 윤곽 모양은 의류의 라인을 형성하여 스타일의 유행 정도를 직접 결정한다. 부품 디테일의 스타일링은 칼라, 소매, 포켓, 커팅 구조, 심지어 주름, 지퍼, 단추 디자인입니다.
의류의 색채 변화는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다. 의류의 색채는 디자인 감각을 가장 쉽게 표현하고 소비자가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뜨거운 빨강, 호쾌한 노랑, 조용한 파랑, 성결한 진자, 소박한 회색, 단단한 블랙, 각 의류 컬러는 풍부한 감정 표징을 가지고 있어 풍부한 의미를 연상시킨다. 이 밖에도 빛깔은 가볍고, 강하고, 차갑고, 부드럽고, 딱딱한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물론 색채도 미각과 후각을 연상시킬 수 있다.
의류 원단 특성에 대한 숙달과 운용은 미성숙 디자이너의 중요한 조건이다. 디자이너는 먼저 원단의 두께, 부드러움, 매끈함, 매끈한 차이를 이해하고, 원단에 따라 다른 오버행감, 광택, 선명함, 두께감, 다른 신축성과 오버행감을 통해 스타일과 브랜드의 차이를 자세히 이해하고 디자인에 유연하게 활용해야 한다.
서로 다른 질감, 질감의 원단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디자이너의 예술적 기교와 취향을 더욱 잘 드러낼 수 있다. 의류 스타일의 각종 조형은 설계도에만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원단과 커팅 수법으로 이뤄졌다. 원단 디자인을 능숙하게 익히고 활용해야 손이 잘 맞는다.
의류의 스타일, 색깔, 원단이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은 디자이너가 반드시 파악해야 할 기초 지식이다. 스타일, 색채, 원단 등 기초지식을 익히고 운용하면 한 디자이너의 심미 정취, 품위, 예술공력도 어느 정도 드러날 수 있다.
구조 설계, 절단 및 재봉을 이해합니다.
구조디자인과 재단기술의 공부도 패션 디자이너가 반드시 습득해야 할 기초지식이다. 구조 디자인은 스타일 디자인의 일부이며, 의류의 각종 조형은 사실 재단과 사이즈 자체를 변화시켜 완성된다. 원단, 구조, 재단을 모르면 디자인은' 종이담병' 일 수밖에 없다. 회사의 구조 설계와 재단이 인쇄사의 일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그림만 그리면 인쇄할 수 없는 디자이너는 절대 완벽한 성숙한 디자이너가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패턴과 구조 변화를 이해하지 못하면 디자인이 불합리하고 미성숙하며 심지어 실현될 수도 없다.
학교 학생들은 늘 이런 문제를 겪는다. 그들은 아직 핏을 만들 줄 모르기 때문에 사부에게 시합에 참가한 옷을 한 벌 만들 수 밖에 없었지만, 그린 것은 하나의 효과로, 완전히 모양을 바꾸어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없었다. 판자 자체가 옷의 모양과 전체적인 효과를 직접 결정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0 세기의 많은 거장들은 발렌시아카, 롱만, 와이오니트, 세 권의 요시와 같은 매우 중요한 디자인 언어로 의류의 재단과 구조로 직접 시작했습니다. 의류의 구조적 디자인은 내포가 풍부하고, 표현이 독특하며, 그 깊고 함축적이며, 광고하지 않는 풍격은 세세한 맛을 볼 수 있다. 절단과 구조설계에 정통하지 않다면, 작품에 대한 우리의 감상은 표면에만 머물러 있을 뿐, 디자인은 단지 빈 선반일 뿐, 정밀 조사와 검사를 견디지 못한다.
바느질도 의류 디자인의 관건이다. 우리가 모르는 각종 재봉 기교와 방법도 구조 설계와 재단에 대한 우리의 학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바느질하는 방식과 효과도 디자인의 일부입니다. 재봉 방법에 따라 외관 효과, 심지어 특수한 텍스처 효과까지 낼 수 있습니다. 일부 디자이너들은' 바느질 효과' 를 디자인 언어로 새로운 효과를 시도하며 정성스러운 디자인에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디자이너가 의류 업계의 의류로 바느질된 각종 가공 설비와 특수 부품, 니트와 직조의 가공 공예에 익숙해야 디자인과 응용에 잘 적응할 수 있다.
의류 디자인 이론과 역사를 이해하십시오.
패션 디자인의 초급 단계는 몇 가지 기본적인 기술과 기교를 익히는 것이다. 성공적인 패션 디자이너는 디자인 두뇌와 예리한 창의적 사고를 가져야 한다. 기본기를 익히고 아름다운 효과도를 그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현재 예술대학의 의류 디자인 전공은 모두 의류 이론 과정을 개설하였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중국과 외국의 미술사, 디자인사, 의류사, 의류미학을 이해하면서 시야를 넓히고 디자인 아이디어를 넓히며 디자인 영감을 불어넣을 수 있다.
특히 중국과 외국의 의류 발전사를 공부함에 따라, 그 유래가 긴 의류 진화는 우리에게 많은 디자인 영감을 줄 수 있다. 고대 이집트 스타일, 고대 그리스 스타일, 고딕 스타일, 바로크 스타일, 로코코 스타일은 현대 패션 마스터의 작품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중서부 의류 발전의 역사와 현대 의류의 진화를 이해해야만 디자인사에 현대를 세우고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 중서부 의류 발전사의 변천을 이해하는 것도 중서부 의류의 차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도시 자체도 동양 의류 디자이너로서 서양 의류를 어떻게 대하는지, 어떻게 디자인에 민족 스타일을 반영하는지, 어떻게 세계 의류 무대에서 한 자리를 얻을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다.
20 세기 의류 개발 역사를 파악하고 스타일을 파악하십시오.
2 세기 의류 발전사와 거장들의 스타일을 이해하고 익히는 것은 패션 디자이너가 되는 빠른 방법이다. 20 세기 초 CHANNEL 부터 20 세기 초 Gariano 까지 모든 디자이너들은 우리에게 의류 역사상 영원한 아름다움을 남겼습니다. 1920 년대와 1930 년대 우아하고 로맨틱한 허리 슬링 스커트입니다. 1950 년대 우아하고 풍부한 고급 패션 60 ~ 70 년대 반항적이고 이상한 히피족/펑크 의상; 1980 년대, 넓은 어깨, 헐렁한 남성 프로 여성복; 90 년대의 매력적인 레이스와 시스루 의류 ... 20 세기 의류의 발전 역사를 연구해야 그 시대의 거장들의 디자인 스타일과 예술적 표현을 이해할 수 있어야 우리 자신의 의상 디자인에 대한 본보기가 될 수 있다.
1980 년대와 1990 년대 독일 디자인 마스터 칼? 라그필드는 채널 회사의 수석 디자이너이다. 당시 채널 회사의 곤경을 역전시키기 위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칼? 라그필은 먼저 샤넬 브랜드의 디자인 스타일을 익히기 시작했기 때문에, 그는 한 가지를 외우면서 CHANNEL 의 수십 년 역사의 모든 스타일을 설명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채널 스타일과 디자인 역사를 충분히 이해한 후 칼? 라그피는 통로복의 답답함과 단조로움을 바꿔 1990 년대 파스텔 섹시한 통로복을 내놓아 통로복을 다시 생기 있게 하고 젊은 여성들의 사랑을 되찾아 과거 채널 브랜드의 활력을 되찾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모든 디자이너들이 상당히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디자인된 작품을 인정하고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케팅과 소비자 심리를 이해합니다.
성공적인 디자이너는 먼저 시장에서 성공하고, 기업의 브랜드 포지셔닝에 따라 자신의 디자인 스타일과 노선을 규범화해야 한다. 칼. 라그피는 샤넬, 핀티, 크로이와 같은 국제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의 수석 디자이너이기도 하다. 각 브랜드에 대한 기획 디자인을 할 때, 그는 브랜드의 위치를 기준으로' 천재 디자이너' 라고 불리는 세 가지 브랜드 스타일을 홍보한다.
패션 디자이너는 결국 시장에서 자신의 가치를 반영해야 한다. 시장과 소비자의 구매심리를 진정으로 이해해야만 진정한 시장 인기를 파악할 수 있다. 디자인과 기술의 완벽한 조화, 적절한 마케팅 채널에 맞춰 판매를 통해 상품으로 전환되어 소비자들에게 받아들여질 것이며, 그 가치를 진정으로 반영해야만 의류 디자인의 전 과정을 순조롭게 완성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막 학교 문을 나서던 젊은 디자이너와 성숙한 패션 디자이너의 차이점은 전자가 시장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경험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초심자로서 졸업 후에는 브랜드 스타일, 시장 포지셔닝, 경쟁 브랜드 프로필, 분기별로 다른 포지셔닝의 패션 디자인 스타일 변화, 도시별 패션 차이, 대상 소비층이 패션과 유행에 대한 수용도 등 다양한 업무를 최대한 빨리 익혀야 한다. 너는 언제, 어떻게 그리고 어떤 가격으로 신제품을 출시할 것인지 알아야 한다. 이러한 연습과 경험을 통해 의상 디자인의 "마스터" 가 될 수 있습니다.
의류 전공으로서 의류 학원은 관념을 새롭게 하고 사상을 해방시키고 학교를 운영해야 한다. 디자이너는 상업계와 하나가 될 수 있으며, 교육은 기업, 시장, 브랜드와 결합하여 학생들의 실제 운영 능력을 단련해야 한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나는 선전대학교 예술학원 의류학과 4 학년 디자인 과정을 대폭 조정했다. 코스 내용은 전적으로 의류 회사 디자이너의 직무 요구 사항입니다. 브랜드 조사, 포지셔닝 분석, 디자인 방안, 스타일 소개, 가격 포지셔닝, 마케팅 방안 등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이 의류 회사의 모든 업무 세부 사항을 미리 숙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졸업 후 사회업무에 참여하는' 런인 기간' 은 학교에서 미리 완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디자이너는 스타일리시한 직업으로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동경하고, 디자이너와 기업의 계약, 각종 기자회견, 박람회 등이 언론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러나, 이런 번영의 배후에, 일부 젊은 디자이너들은 약간의 오해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이것이 패션 디자이너가 성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디자이너의 일이 패션쇼를 하고 무대에 서서 꽃을 들고 축하를 받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디자이너는 시장 변화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이고, 시장 추세를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예측하며, 전체 의류 회사의 미래와 발전, 심지어 운명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회사 브랜드의 위치와 스타일을 정확하게 파악해야합니다.
8, 컴퓨터 기술
컴퓨터 기술이 디자인 분야에 계속 침투함에 따라 컴퓨터는 이미 의류 디자이너의 손에 가장 효과적이고 빠른 디자인 도구가 되었다. 특히 비교적 공식적인 의류 업체들에서는 의류 디자인 CAD, 의류 디자인 CAM 등 디자인, 인쇄, 프린트 소프트웨어의 응용이 보편화되고 자수 패턴, 프린트 패턴도 컴퓨터에 의해 완성되었다.
패션 디자이너는 포토샵, 코레드, 페인터 등의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능숙하게 익혀야 한다. 이들은 쉽게 도면을 편집, 수정 및 그릴 수 있고, 설계 표현을 넓히며, 설계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페인터 (PAINTER) 는 거대한 드로잉 도구 상자, 다양한 브러쉬, 전염성이 강한 색칠 효과, 색상 필터링 효과를 갖추고 있어 컴퓨터 디자인 작품을 더욱 매력적이고 실감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사진을 보세요. 이것이 컴퓨터로 그린 것임을 알 수 있습니까? 컴퓨터는 선진적인 현대 그리기 도구로서 풍부한 표현력과 비범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의류 디자인과 원단, 도안 디자인에 컴퓨터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익히고 운용하는 것은 일상적인 디자인 작업의 필요성일 뿐만 아니라' 현대디자이너' 로서의 품위와 즐거움이기도 하다.
9, 관찰력과 전문성
패션 디자이너로서 의류에 대한 예리한 관찰력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의류 디자인 교육은 기본기와 기법의 훈련을 지나치게 강조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종종 시장의식, 명확한 사고, 예리한 관찰력, 전반적인 사고력이 부족해 졸업 후 디자이너의 일에 빠르게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브랜드 디자인을 주재하는 방법은 디자이너의 강력한 종합 능력과 의류에 대한 예리한 관찰력에 달려 있다. 이는 기술적인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이성적인 사고도 필요하고 시장을 분석하고, 위치를 정확히 찾고, 계획적으로 운영하고, 목적적으로 브랜드를 홍보해야 한다. 그럼, 어떻게 당신의 브랜드를 스타일화하고, 대상 소비자들이 패션을 입게 할 수 있을까요? 고객을 유치하고,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브랜드 취향을 높이고, 디자인 함량을 늘리고, 부가가치를 높이고, 브랜드 효과를 창출하는 방법은 의류 디자이너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자질과 기술이다.
의류 디자인 산업에 종사하는 것도 직업소양이 필요하다. 생계일 뿐만 아니라 직업으로서 추구하고 사랑하는 것이다. 사실' 사랑' 이라는 단어는 조금도 지나치지 않다. 전심전력으로 투자하고 열심히 일해야 결국 풍성한 보답을 받을 수 있다. 사실 모든 것이 똑같다. 샤넬은 20 세기 초에 여성모를 디자인하기 시작하면서 기나긴 패션 디자인의 길을 걸었다. 다음 50 년 동안 그녀는 패션 혁명가로 패션 무대에서 활동해 왔으며, 1970 년대 그녀의 삶의 마지막 순간까지 그녀는 줄곧 자신의 디자인에 바빴다 ...
요약하자면, 개인은 이 전문적인 요구 사항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이 특별하다고 생각하는데, 아마도 영감+구상+개념+시야.
훌륭한 디자이너는 바람을 따르지 않는다. 그는 패션의 최전선을 걸을 것이다.
경제학의 일부 분야와 비슷한 예민한 감각이 필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경제학)
물론, 나는 개인적으로 이러한 능력이 허장성세로 보인다고 생각하지만, 이러한 방면에서 우리의 능력은 나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그것을 사랑한다면, 나는 네가 그것을 잘 할 수 있다고 믿는다.
5. 의류 디자인 신청 조건.
65438+2 월부터 이듬해 2 월까지 예시험에 응시하고 싶은 학교에 가면 반복적으로 응시할 수 있다. 고등학교 입시 증명서를 받은 후에는 반드시 문화 수업을 준비해야 한다. 학교의 관점에서 볼 때, 일부 학교는 문화 수업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다! 이렇게 하면 수능에 참가할 수 있다.
첨부:
패션 디자인 전공 전국 순위
1 동화대학교 의류학원
2 절강 공과 대학 의류 예술 디자인 연구소
북경 의류 연구소 의류 예술 공학부
4 대련 경공업원 예술디자인학원
5 칭화대 미술학원
6 우한 이공대 의류학원
7 중국 미술학원
8 노신미술학원
9 Xi 공과 대학 예술 공학부
10 쓰촨 미술학원
1 1 소주 대학교 예술학원
12 강남대학교 예술학원
13 절강 과학 기술 대학
14 동북전력학원 예술학원
15 호북 미술학원
16 온주대학교 예술학원
17 심천 대학 예술 디자인 대학
18 중원 공과대학
19 천진공업대학
20 광저우 미술학원
2 1 장한대학교 예술학원
22 청도 대학 섬유 및 의류 연구소
23 광저우 대학 섬유 및 의류 연구소
복주대학교 공예미술학원
25 길림예술학원
26 허베이 과학 기술 대학 섬유 및 의류 연구소
27 허난 이공대 예술학원
28 치치하르 대학교 예술대학
천진미술학원
장춘공학대학
3 1 정주경공업학원
32 산둥 공예 미술학원
33 장시 의류 연구소
34 흑룡강대학교 예술학원
35 상하이 공과 대학 의류 학원
36 광시 예술대학
37 Xi 앤 아트 인스티튜트
38 Xi 앤 엔지니어링 기술 대학 복주 의류 연구소
39 동북사범대학교 미술학원
40 천진 과학 기술 대학 예술 대학
전대미문의 대학인 것 같다 ...
베이징의 고교는 베이징 의류학원, 의류예술과 공학대학, 칭화대 미술학원이 있다.
청화의 점수는 높지만 베이징 의류학원 의류예술과 공학대학의 점수는 여전히 핫할 것이다.
6. 전망에 관한 질문
나는 몇 가지를 조사해 보았는데, 기본적으로 사람들은 현재 취업 전망이 낙관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의류 디자인 전공은 디자이너와 브랜드 기획자를 양성하고, 의류 디자인과 공학은 실용적이고 기술적인 고급 인재를 양성한다.
남부 지역의 취업률은 기본적으로 90% 이상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고교에서 배양한 의류 디자인 인재가 "양적으로 방직 의류 기업의 거대한 인재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을 뿐 아니라 실제 창작능력과 종합적인 자질에서도 기업의 실제 고용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 고 말했다. 사실, 많은 의류 회사들은 훈련되고 경험이 없는 대학생들에게' 감기' 를 하지 않는다. 시장에 대한 무지로 갓 졸업한 의류학과 대학생은 디자인 보조라는 역할로만 적합하다. 최소한 3 ~ 5 년의 축적과 단련을 거쳐야' 진정한 중임' 을 맡을 수 있다.
요컨대 차근차근 공부해야 한다. 자신의 능력이 너무 강할 때, 경쟁력도 자연히 강해져서, 자신이 좋아하는 직업을 찾는 것도 어렵지 않다.
나는 몇 가지 자료를 정리했다 ... 모든 것이 복사해서 붙여 넣은 것은 아니다 ... 조금 더 추가했는데 ... 비교적 완전해야 한다.
너는 사실 이 단어를 얻었다. 왜 아직도 이렇게 전문적이야? ...
왜 대학을 소개하지 않습니까?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 그리고 엉망진창인 자료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