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후이성 안칭시 수송현 뒷산
3월 3일 진싱위안 여사가 허판에 갔다는 전설이 있다. Xingyuan 씨의 안전을 위해 기도해주세요.
안후이 수성 및 통성 쑥 케이크
쑥 케이크
(1) 재료: 야생 쑥, 쌀국수, 베이컨, 마늘 등
(2) 준비 방법:
1. 신선한 쑥을 손으로 반죽하여 공 모양으로 만든 후 나무 막대기를 사용하여 쑥의 즙을 쳐냅니다.
2. 베이컨을 깍둑썰기해 냄비에 넣고 볶아주세요. 베이컨이 기름기가 많아지면 냄비에 쌀국수, 다진 쑥, 마늘 등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3. 떠낸 면을 케이크 모양으로 빚어 두께가 균일해지면 냄비에 넣고 뚜껑을 덮고 약불에서 익혀주세요. 약 15분 동안 가열합니다.
매년 음력 3월 3일에 쑥떡을 먹으면 '바훈'이 온다고 전해지는 쑥떡은 바삭바삭한 식감과 상큼한 맛, 아름다운 색감을 자랑한다. .
전설: '귀신축제'와 아르테미시아 바바
아주 옛날에는 저승과 저승의 경계가 지금처럼 엄격하지 않았다고 하는데, 죽은 자의 영혼도 지하세계를 방문할 수 있고, 산 사람의 영혼도 지하세계를 방문할 수 있어 친척을 방문하는 것만큼 편리합니다.
매년 음력 3월 3일이면 음과 양, 삶과 죽음의 경계가 느슨해진다. 3월 3일 밤, 저승의 거리는 붉은색과 녹색의 옷을 입고 화려한 조명과 빛으로 장식되고, 거리와 골목은 화려한 유령들로 붐빕니다. 용등, 사자춤, 죽마, 꽃배 등을 어디서나 볼 수 있으며, 그 생동감과 번영은 지상의 춘절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 밤에는 인간의 영혼이 저승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유령시장으로 갑니다. 어떤 사람들은 거리와 골목을 돌아다니며 공연을 관람했고, 어떤 사람들은 식당과 찻집에서 술을 마시고 음악을 들었습니다. .
닭이 울고 유령시장이 문을 닫으면 대부분의 방황하는 영혼들은 만족하며 각자의 몸으로 돌아온다. 방황하는 몇몇 영혼들은 너무 기뻐서 돌아오는 것을 잊어버리고 지하세계에 머물렀습니다. 다음날 세상에는 외침이 있었다. 우리는 승려와 도교인을 초대하여 경전을 외우고 부적을 그려 돌아오지 못한 친척들의 영혼을 불러일으킵니다. 친척들의 애절한 외침과 승려와 도교의 경전과 주문은 장난스럽지 않은 방황하는 영혼을 불러올 수 있고, 장난기 많은 영혼은 7일 동안 몸이 부패한 후에 세상을 떠날 것입니다.
이로 인해 음력 3월 3일은 세계를 공포와 불안으로 몰아넣는 날이 되었으며, '유령축제'라고도 불린다. 사람들이 아무리 겁을 먹어도 매년 3월 3일에 열리는 '귀신 축제'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찾아온다. 귀신축제 전날에는 사람들이 사찰에 모여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신과 보살의 축복을 기원합니다. 인간 세상의 강한 향이 관세음보살의 연꽃 자리로 곧장 달려갑니다.
관음은 손가락으로 계산하여 세상에서 향을 피우는 전체 이야기를 이해했습니다. 어느 날 밤, 그녀는 한 노파에게 꿈을 맡겼다. "나는 남중국해 관음보살이다. 나는 세상이 어려움에 처해 있음을 알고 너를 구원하러 왔다. 내가 너에게 선녀초 한 그루를 주겠다." , 국수와 섞어서 떡을 만들어 3월 3일에 맛있게 드세요." 할머니가 깨어났을 때 손에는 정말 푸르고 털이 많은 풀이 들려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니 그 모습이 보였습니다. 마치 들판에 자라는 쑥과 같았습니다. 그녀는 마을 사람들에게 관음보살이 꿈에서 풀을 주었다고 전했고, 모두가 매우 기뻐하며 들판에 가서 쑥을 따고 밀가루를 갈아서 과자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이상하게도 3월 3일 쑥떡을 먹은 분들은 모두 '귀신축제'를 무사히 통과하셨습니다. 이 소식은 매년 3월 3일 전야가 되면 소녀들과 여성들이 케이크용 쑥을 따러 산으로 갔습니다. 지금까지 수청(船承)과 훠산(Huoshan) 지역 사람들은 3월 3일에 쑥떡을 먹는 풍습이 남아있다.
양치기 지갑과 삶은 계란
음력 3월 3일에 중국인들은 현지 야채와 삶은 계란을 먹는 풍습이 있습니다. 밭채소, 밭채소 등으로도 알려진 목련은 밭 구석구석에 자라는 산나물이다. 산나물이지만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합니다. 속담에는 “3월 3일 양주머니를 만병통치약으로 삼는다”, “3월 3일 양주주머니는 계란을 요리하는 데 쓴다”고 한다. 봄에 양주머니를 먹는 것도 우리나라의 오랜 전통 풍습이다. "아가서"에는 "목자의 지갑만큼 달콤하다"라는 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나라의 예조원은 "한구죽지자"에 다음과 같이 썼다. ."
작은 뱀이 낫고 나서도 떠나려고 하지 않자 노파는 작은 뱀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과 동물 사이에는 꼬리가 없습니다. 나와 함께 있고 싶다면 포기해야 합니다. 당신의 꼬리. 나중에 노파는 작은 뱀의 꼬리를 조금 잘라서 꼬리가 짧아졌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 작은 뱀을 장족어로 수컷을 의미하고, 디(Di)라고 불렀습니다. 좡어에서는 "테디"가 짧은 꼬리를 의미하므로 노파를 "乜dig"라고 불렀고, "乜"은 좡어에서 어머니를 의미합니다. 민주는 그때부터 테주를 아들로 키웠다. 장족 사람들에게는 새로 구입한 닭과 오리의 꼬리에서 몇 개의 털을 뽑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동물의 야생성을 없애고 이 노파처럼 인류의 일원이 된다는 뜻이다. 사실, 이 관습과 전설은 인간이 야생 동물에서 가축에 이르기까지 동물을 가축화했던 고대 기억을 반영합니다. 꼬리가 없다는 것은 원시 인류에서 문명 인류로의 진화를 반영하기도 합니다.
나중에 노파가 늙어서 죽었습니다. 이웃들은 노파를 관에 넣은 후 작은 뱀에게 “특별히 파세요, 특별하게 파세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보통 당신을 자신의 자녀처럼 대합니다. 이제 그녀가 떠났으니 당신이 그녀에 대한 효도를 어떻게 이행하는지 봅시다. 작은 뱀은 그 말을 알아들은 듯 눈을 깜박였습니다. 갑자기 바람과 비가 내리기 시작했고, 돌풍이 노부인의 관과 작은 뱀을 대명산의 가장 높은 봉우리까지 휩쓸어갔습니다. 그때는 3월 3일쯤이었고, 대명산 지역에는 매번 기상이변, 폭풍우, 우박이 닥쳤을 때, 현지 사람들은 그가 어머니의 무덤을 방문하기 위해 특별히 발굴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니즈의 위대한 인품과 효심을 칭송하기 위해 사람들은 니즈 노파를 위해 사찰을 지었고, 그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해 장어로는 '다포사' 또는 '다포사'라고 불렀다. "할머니 사원"(뤄보 사원)은 중국어로 "용 어머니 사원"이라고 통칭됩니다. 현지 장족들도 뱀을 숭배하기 시작했고, 뱀을 죽이고 먹는 것도 금기시했습니다. 장족의 조상인 낙월족의 문화적 확산과 영향으로 뱀의 형태는 나중에 중국 토템용의 형태로 통합되었고, 나중에 테디는 용의 화신이 되어 뱀의 형태로 승격되었다. 따라서 테디구루스는 테레고사우루스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대명산은 자연의 거대 성스러운 무덤이 되었으며, 고대 장족의 신앙 신앙이 되었으며, 사람이 죽으면 그 영혼이 대명산으로 다시 날아간다고 믿었습니다. 따라서 대명산은 조상의 무덤으로 여겨지며 장족과 동족의 신화, 신앙, 전설에서 신성한 산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대명산 지역의 장족은 진정한 '용의 후예'이다. 그 결과 그녀는 용의 어머니로 추앙받았고, 그녀를 모시는 사찰은 모두 대명산을 바라보고 있었다.
그 후 장족들은 전통적으로 3월 3일에 무덤 청소 시간을 정했습니다. 3월 1일에는 단풍나무 가지를 따서 문과 창문 틈에 꽂고, 3월 3일에는 오색 찹쌀을 만들어 조상과 용모사를 숭배합니다.
장족의 역사 이야기 - 노래경연을 통해 사위를 뽑는 이야기
그 이야기 중 하나가 '노래경연을 통해 사위를 뽑는다'는 이야기다. ". 전설에 따르면 옛날 장나라 가수가 있었는데, 그의 딸은 매우 아름답고 민요를 잘 부를 수 있었습니다. 노인은 노래에 재능이 뛰어난 청년을 사위로 삼고 싶어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젊은 가수들이 송송에게 청혼을 하러 왔고, 이후 송송경연대회가 정기적으로 결성됐다.
장족의 역사 이야기-유삼지에
다른 하나는 유삼지에를 기리기 위해 장향에서 널리 유포되고 있다. 노래 선녀 유삼제가 노래를 칼로 삼아 집주인에게 저항하고 민중을 위해 싸웠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녀는 민요로 다시 집주인과 싸우기 시작했고,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이 달려와 후렴을 불렀고, 동시에 그녀와 아니우는 결혼했다. 포도나무 아래에서 후렴 노래를 부르고 있다.
장족의 역사 - 위대귀
또 다른 전설은 옛날에 장향에 위대귀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그 지역의 목사로 일했다. 황제. 대귀는 어렸지만 지식이 풍부하고 재능이 뛰어났으며, 장족의 고통을 매우 염려하여 황제가 주는 봉급을 모두 가져가서 백성들에게 나누어 줄 뿐이었습니다. . Tu 황제는 한때 Zhuang Township 사람들에게 황실 음식이 면제 될 것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Wei Dagui를 싫어하여 Wei Dagui를 모함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시도했습니다. 한 가지 계획은 Wei Dagui에게 필요에 따라 로프트를 완성하도록 요청하는 것이었지만 Dagui는 요청을 완료했습니다. 첫 번째 계획이 실패하자 두 번째 계획이 고안되어 청명절 기간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수 있도록 궁궐 뒤의 산만큼 무거운 돼지 머리를 요청하여 다귀도 명령을 완료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매년 음력 3월 3일 둥팡시 둥팡진 중팡에서는 전국 각지의 리족 청년들이 모여 '3월 3일' 대잔치를 벌이고 있다. 노래하고, 춤추고, 사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투지아 사람들에게 3월 3일은 투지아 사람들의 발렌타인데이입니다. 3월 3일, 투지아족 형제자매들이 함께 모여 민요를 중매로 삼아 발을 밟으며 약혼했다.
수이족, 먀오족, 물라오족, 마오난족 등 기타 소수민족들은 그들만의 전통 3월 3일 축제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3월 3일 해변을 밟아라'는 샹산 스푸진의 민속 풍습이다. 그 기원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이론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생산 노동과 관련이 있는데, 음력 3월 3일쯤 되면 땅의 온도와 수온이 오르기 시작하고 얕은 바다달팽이가 번식을 위해 해변으로 달려온다는 것이다. 이 계절에는 지역 주민들이 달팽이를 줍기 위해 해변에 나가는데, 이는 "3월 3일 해변을 밟다"라는 노동 현장으로 이어진다.
요즘 해변 자원이 점차 고갈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역 노인들은 이날 젊은 세대를 해변으로 데려가 과거 달팽이 채집 현장을 재현하는 것을 여전히 참을 수 없습니다. '3월 3일 해변 산책'의 노동 현장은 점차 새로운 민속문화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오늘의 '3월 3일, 해변을 밟다'는 민속문화 활동을 주체로 스포츠, 어업 대회, 해외 초청 노래, 춤, 곡예 프로그램을 주요 행사로 삼는 지역적 특성을 형성했다. 박. 천막, 용등, 화려한 정자 퍼레이드 등 다양한 문화 공연이 있으며, "매운 라 소녀가 결혼을 모집합니다", "매운 라 소녀가 다채로운 공을 던집니다"와 같은 민화를 각색한 월 오페라 공연도 있습니다. " 청중으로부터 신부를 유치하기 위해. 및 기타 엔터테인먼트 활동. 이러한 활동은 민속적이고 대중적이며 참여적이고 재미있습니다. 투 전통 축제 계란 파티. 축제는 장소에 따라 매년 음력 3월 3일, 3월 8일, 3월 18일에 열린다. 이때 사찰에서는 동물 제사를 지내고, 주인은 재난을 막고 인간과 동물 모두의 풍년과 번영을 보장하기 위해 경전을 부르고 춤을 추도록 요청받을 것입니다. 참가자들은 익힌 계란을 많이 가지고 다니며 스스로 먹기도 하고, 서로 때리기도 하며 재미를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