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민족의 위엄, 자존감, 위엄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그것은 부귀한 길상과 신성한 기세를 상징한다. 사업심이 있는 모든 기업의 첫 번째 선택입니다. 가상은 무수한 숙련된 장인들의 근면한 노동을 거쳐 돌사자 공예 조형은 당대 예술가의 뛰어난 재능을 구현했다.
2. 혜안-푸젠성 혜안은 푸젠동남연해 중부에 위치하여 대만성과 바다를 사이에 두고 있는 푸젠의 유명한 교향과 대만성 한족 동포의 주요 본적 중 하나로 취안저우 시에 소속되어 있다. 혜안 면적은 668 제곱킬로미터로 전국 경제 100 대 현에 올랐다. 문화부에 의해' 중국 민간 예술 (조각) 의 고향' 을 수여하고, 중국 공예미술협회에 의해' 중국 석조의 수도' 를 수여받았다.
호이안 조각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다. 황하 유역에서 기원한 조각 예술은 중원 문화, 민월 문화, 해양 문화를 융합하여 진당 유풍의 정수, 송원 운율, 명청 풍격을 흡수하여 정교한 남파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건축예술과 조화를 이루며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한 송이가 되었다.
3. 절강성 청전-청전 석조는 역사가 유구하여 상대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이 점은 강서신건현 1989 년 겨울에 출토된 상대문화재' 어우인' 에 의해 검증됐다. 청전 석조는 여러 차례 국제박람회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하여 높은 명성을 얻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당과 국가가 외국 원수를 증정하는 국례로 여러 차례 선정됐다.
1992 년 우편부는 석각 특종 우표 네 장을 발행했다. 1995, 1996 년 청전은 국무원 관련 부처에 의해' 중국 석조예술의 고향',' 중국 석조의 고향' 으로 명명되었다.
4. 허베이 곡양-허베이 () 성 곡양현 () 4km 길이의 조각길에서 수백만 마리의 돌사자, 갈기가 흩날리는 석마, 기린 등 동물 모양의 석조가 마치' 사파리' 에 들어간 것처럼 생생하다. 조각 전시 광장을 거닐며 거의 654.38+ 만 점의 돌 조각, 옥조각, 경관석, 돌 조각 등 조각 제품이 눈에 띄게' 옥림석해' 에 있는 것 같다.
확장 데이터
석조란 각종 조각할 수 있는 석두, 일정한 공간을 가진 볼 수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예술가의 심미감, 감정, 이상을 표현하는 예술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석재는 화강암 대리석 청석 사암 등이다. 석재는 단단하고 풍화에 강하여 대형 기념 조각의 주요 재료이다.
2008 년에 두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뽑혔다.
그것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기나긴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에 석재 가공은 영남 원시 선민이 생계를 꾸리는 수단이다. 주강구의 홍콩, 마카오, 주해 등지에서 많은 암화를 발견했는데, 주로 복잡한 추상 도안으로, 특히 주해 남수진 고란도에서 채각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가장 큰 높이 3 미터, 길이 5 미터, 선이 또렷하여 복잡한 선에서 인물과 배 조각을 식별할 수 있다.
고증에 따르면 이곳의 석각 연대는 기원전 1000 년경으로 청동기 시대의 작품이다. 남월황궁 사무실 유적지에서 사각형 받침대의 팔각프리즘 난간이 많이 발견됐는데, 이는 중국 건축사에서 알려진 최초의 돌난간이다. 남악어가든 유적지는 중국 최초의 진한시대의 유적지로, 석판을 얼음 틈새로, 정성스럽게 깔아놓은 석조, 구불구불한 돌수로, 거대한 석판과 각종 석재 구성요소로 만든 석실이다.
남월왕 조메이 묘는 현재 알려진 영남에서 가장 큰 석묘로, 석묘의 무게는 2.6 톤이다. 묘에서 출토된 옥기 244 점 (세트) 은 765,438+0 점 옥벽, 사파이어 원조각 댄서 2 점, 65,438+0 점 청화옥조각컵 양각컵 엠보스 권운무늬, 비단조각옥복, 용호옥띠후크, 옥페수수수 용봉무늬 등을 포함한다
남월왕묘에서는 활석로, 귀컵, 돼지, 베개, 벼루, 맷돌도 발견됐다. 맷돌 석두, 가는 돌도끼. 이것은 돌 조각도 일종의 가치 있는 공예라는 것을 보여준다.
석조의 역사는 인류 예술의 기원에서 시작되었는데, 지금까지 인류가 만상을 포괄하는 예술 형식 중 석조보다 더 오래된 것은 없고, 어떤 예술 형식도 천공을 교묘하게 빼앗을 수 없고, 더 환영받고, 더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석조의 역사는 120 만년 전 구석기시대 중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때부터 석조가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이 긴 역사 속에서 석조예술의 창작은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완벽하다. 시기마다 석조의 종류와 풍격이 크게 달라졌다. 수요, 심미 추구, 사회환경, 사회제도가 모두 석조창작의 발전과 진화를 제약하고 있다. 석조의 역사는 예술사일 뿐만 아니라 풍부한 문화적 함의를 지닌 역사이자 생동감 있고 진실한 인문학사이다.
참고 자료:
돌 조각-바이두 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