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이윈 Tencent 에 속하지 않습니다. 왕이윈 "장면 클라우드 서비스", 통신 비디오 (웹 비디오 클라우드), 전체 지능형 클라우드 고객 서비스 (웹 서비스 7 개), 클라우드 컴퓨팅 기본 서비스, 클라우드 보안 (웹 서비스 1 개 방패) 등 다양한 장면 클라우드 서비스 및 네트워크 대형 데이터 제품을 출시합니다.
20 17 년 3 월, 넷이그룹 산하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브랜드 왕이윈 (Data 브랜드) 는 저장성에서 쌍창기지를 넓혀 창업회사와 전통업계에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혁신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 및 기술 역량을 제공했다.
20 17 년 7 월 클라우드 창업 대회 기간 동안 업계 내' 사설 클라우드' 를 왕이윈 출시해' 중대기업 고객 최고의 클라우드 컴퓨팅 형태' 로 포지셔닝했습니다.
20 18-2020 양강 구도: 디지털 음악의 로맨틱한 사망사
축구 경기에서 심판의 모든 휘파람 소리가 전체 경기의 방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저작권의 그늘을 덮고 있는 음악 시장도 마찬가지이다.
2065438+2007 년 9 월부터 국가저작권국은 텐센트 음악, 아리 음악,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등 기업 책임자를 연이어 만나 글로벌 음악, 워너 음악, 소니 음악, 영황엔터테인먼트 등 음반사와 협회와 소통하며 독점권 선점, 인가가격 인상 등 비이성적 시장 경쟁을 식히려 했다.
그러나 인터넷 음악 전장은 독점 저작권 문제에 있어서 다시 돌아오기 어렵다. 이후 알리 음악, 태합음악, 도미 음악으로 대표되는 창업 계단이 연이어 패배해 시장에서 텐센트 음악과 맞설 수 있는 것은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뿐이었다.
"곡식을 쌓고 담을 쌓지 않는다" 고 외치는 새우쌀은 판권 벽 밖에서 중상을 입었다. 혁신으로 시작한 도미음악은 저작권을 잃고 혁신의 기초를 잃었다.
디지털 음악의 낭만 시대는 끝났다.
20 18 년, 국가저작권국은 텐센트 음악과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간의 온라인 음악 저작권 협력 협정을 다시 조율해 각각 99% 이상의 단독 음악 작품을 상대방에게 허가했다.
많은 사람들이 저작권 전쟁이 끝날 것이라고 생각했을 때, 한 달이 넘자 텐센트 음악은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약점을 심하게 찔렀다. 즉, 더 이상 주걸륜 싱글을 포함한 주얼 음악의 노래를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양도하지 않았다.
당시 도미 등은 기본적으로 아웃되어 새우의 생김새가 비교적 약했다. 당시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시장 점유율은 텐센트와 여전히 큰 차이가 있었지만 곡쿠 개방률과 방송률의 장점으로 IPO 를 찾는 텐센트 음악은 바늘방석에 앉아 자신의 핵폭탄을 내던졌다.
그 단계에서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들은 더 높은 노래 활용도, 지역사회 체험, 오리지널 음악으로 저작권 압박을 이겨냈지만 너무 많은 교훈을 남겼다.
2020 년 3 월,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WHO) 는 롤링 스톤즈와의 전략적 협력을 발표했다. 양측은 음악 저작권, 연예인 발굴과 양성, 음악 IP 심도 개발, 오리지널 음악, 음악 공연, 온라인 노래방 등 상류 및 하류 분야에서 심도 있는 다양화 협력을 펼칠 예정이다.
2020 년 8 월 1 1 일,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WHO) 는 글로벌 음악과의 다년간 라이센스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계약에 따르면, 인터넷 음악은 플랫폼 및 관련 디지털 서비스에서 글로벌 음악의 음악을 배포할 수 있게 됩니다. 즉, 음악 라이브러리의 허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WHO) 는 글로벌 음악 (Global Music) 과 혁신적인 업무를 전개하고 있다. 곡쿠협력은 이미 커뮤니티 제품인 ——MLOG 및 기타 음악 사용 장면으로 확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