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어린 시절과 사춘기는 모두 한중에서 보낸 설날이다. 섣달 그믐날 밥, 세뱃돈, 새 옷의 추억 외에 가장 특색 있는 것은 한중 가뭄선과 한극이다.
당시 음력 섣달 그믐날이 막 지나자 롤러코스터와 한극이 있는 문예홍보팀은 창고에서 징과 북을 꺼내어 각종 모양의 등롱을 미리 붙였고, 예년에 보존된 롤러코스터, 사자, 용부롱, 한극 배우들도 대사를 점검하고 등잔을 돌리기 시작했다. 봄, 롤러코스터, 등롱, 용춤 사자춤, 한극 배우들이 모두 제자리에 있어야 한다.
꽃등을 신고한 남학생과 여학생은 모두 총명하고 말솜씨가 영리하다. 그들의 손에 든 등롱은 전문적으로 만들어졌는데, 위에는 대문예팀의 이름이 적혀 있다. 그들은 어느 곳에 도착하자마자 등롱 아나운서가 온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주인이 요구할 때, 등불 기자는 반드시 신속하게 가격을 제시해야 한다. 대사는 예년 문예팀의 성과에 따라 불을 붙이지 않기로 결정하고 단도직입적이고 간결한 협상을 진행했다.
네가 받지 않으면 팀의 활약을 원하지 않으면 아나운서가 다음 장소로 돌진할 것이다. 보통 등불을 신고하는 사람은 모두 두 사람 그룹이다. 등불을 신고한 사람 뒤에는 등불을 받는 사람이 있고, 등불을 받는 사람은 문예팀에 가서 등불을 받는 곳에 가서 공연하라고 통지했다. 그들은 보통 아주 잘 협력한다.
화등 아나운서로부터 공연장소, 공연가격, 공연극을 받은 문예팀은 곧 춘현을 보내 봄을 말할 것이다. 춘현은 안목이 있는 사람이라 집안 사정에 따라 언제든지 가사를 수정할 수 있다. 가족 중 일부는 공식, 공식 가사 의 일부는 풍부 하다; 만약 학생이 있다면, 고등학교 최고의 학생들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노래를 부른다.
춘현은 아나운서를 따라갔고, 공연장에 도착한 첫 번째 사람은 많은 가사를 마음에 새겼고, 춘현도 늘 재치 있게 가사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중의 가사는 대체로 이렇다.
"이중문이 활짝 열리고 봄이 왔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장롱에게 문을 열고 노래를 불렀다.
첫째, 금융 문을 엽니 다. 하늘에 있는 너의 집에 와서 신이 사람들을 보우해 주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토지 재정문을 연 후, 지하부가 일어났다.
동방이 열리자 고위 관리는 노로 발탁되었다.
둘째, 남쪽의 불을 켜고 행운의 소년이 걸어갔다.
셋째, 개서금은 은양금이라고 한다.
북방은 물이 사방으로 끓어 말을 더듬는다.
시비를 이야기하고 금은에 대해 이야기하다.
나는 오방만 열어 장롱에게 돈을 벌도록 남겨 두지 않을 것이다.
게다가 인구가 귀아들을 낳았기 때문에, 외부는 황제에 대한 총애를 더했다.
장원의 머리에 금화가 있고, 영광은 너의 집을 향하고 있다.
챔피언의 가슴에는 금메달이 있고, 휘황찬란하게 너에게 다가온다.
재무의 문이 활짝 열려 큰돈 한 통이 굴러 들어왔다.
금은을 화수분에 저금하여 장롱에 좋은 명성을 남기다.
장롱의 돈이 많으니, 너는 일찍 춘현을 보내라.
일찍 관순을 보내라, 그러면 춘현이 두 집에 갈 수 있을 거야. ""
춘현이 즉흥적으로 노래를 부른 후, 주가는 가사와 과거 집안의 행복 정도에 따라 춘현에게 상을 주었다. 춘현은 급히 등보 기자가 가려는 다음 등보 장소로 달려갔다. 춘현과 등 기자는 거의 동기화됐다.
예술팀은 기자가 보낸 정보에 따라 공연을 했다. 문예팀이 올 때는 소리 없이, 갈 때는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게 울려야 한다. 미신에 따르면, 그들은 모든' 신인' 을 모두 데려가는 것이다. 다가오는 편대는 매우 방대하게 보이고, 조명인은 공연대의 각 단락에 흩어져 있다. 용함대가 앞에 있고 사자가 뒤에 있다. 공연점 한극에 필요한 한극 배우가 줄곧 와서 춘현의 발걸음을 따랐다.
미술팀의 이 등은 손등이 아니라 손잡이가 달린 램프입니다. 정사각형, 원형, 물고기 모양, 판다 모양이 있습니다. 흰색 전등갓에는 동물, 식물, 리얼리즘, 프리 핸드 중국화를 포함한 다양한 도안이 그려져 있다. 그 안에는 송등유 둥지가 있어 낮에 장식되어 있다. 밤이 되자 송유등이 드문드문 퍼져서 공연장의 불빛이 환하다.
가뭄선은 아이들이 가장 즐겨 보는 배이다. 가뭄선이 잘 노는 것은 전적으로 나룻배에 달려 있고, 나룻배가 재미있는 것을 잘 연기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모두 그것을 비웃는다. 때때로 페리인은 노를 들고 일부러 왼쪽으로 인도한다. 뱃머리가 왼쪽으로 돌자 나룻배는 연을 들고 뱃머리를 뒤집고 오른쪽으로 돌자 뱃머리가 바로 오른쪽으로 조절되었다. 제자리에 있는 배' 가 가장 예뻐 보이는데, 마른 배의 모든 종이 귀가 부스럭 소리를 내며 꿈틀거리고 있다. 건선의 공예의 아름다움은 배를 예약할 때 알 수 있다. 이때 뱃사공과 롤러코스터 여배우는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데, 관객들은 어느 롤러코스터녀가 무대에서 더 예쁜지 명확하게 비교할 수 있다. 어느 페리인이 더 웃겨요? 이 시점에서, 종종' 뚱뚱한 머리' 가 관객과 상호 작용하는 순간이다. 뚱뚱한 머리' 는 크고 통통한 우스꽝스러운 헬멧을 쓴 광대이다. 뚱뚱한 머리' 는 음탕한 본색을 드러내고, 미녀와 모이거나 미녀에게 치였다. 또는 "약간 읽기" 성공. 이른바' 삐뚤어짐' 이란 뚱뚱한 머리를 미녀 친구의 얼굴에 대고 키스하는 척하거나 미녀와 함께 서서' 한 쌍' 인 척하며 배꼽을 잡게 하는 것이다. 뚱뚱한 머리' 는 고개를 저으며 만족스럽게 가버렸다.
사자의 공연은 매우 재미있다. 사자는 높이뛰기, 뒷차기, 등반 외에도' 파진' 의 책임을 지고 있다. 기억 속에서 공연팀이 제자리에서 공연할 수 있는지 여부는 사자의' 파진' 이 원활한지 여부에 달려 있다. 보통 사자춤은 모두 두 사람이다. 한 사람은 사자 머리를 숙이고, 한 사람은 사자 꼬리를 숙이고, 두 사람은 사자 가죽을 받치고 공연을 한다. 높이뛰기에는 뒷사람이 필요하고, 앞사람을 받치고, 그들의 어깨를 밟고, 가장 높은 사자 점프를 완성해야 한다. 발차기를 마친 뒤 뒷사람이 앞사람의 허리띠를 잡고, 다리를 뒤로 높이 차고, 뒤로 차는 동작을 완성한다. 높이 올라가려면 두 사람이 필요하고 몸의 절반이 겹칩니다. 이 동작들은 사자춤꾼의 밀접한 협조가 있어야만 완성할 수 있다.
사자 공연을 볼 때, 한 살 정도 된 아기가 밤에 울거나 몸이 약하거나 병이 많은 경우가 많다. 사자춤꾼과 미리 약속해 사자가 아기를 한 번 먹게 하면 아기를 사자의 입에 넣는 것이다. 앞의 사자춤은 아기를 받아서 뒤의 사자춤꾼에게 건네주었다. 사자의 엉덩이에서' 라이브'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한다. 하지만 이 과정은 아이를 깜짝 놀라 히스테리하게 눈물을 흘렸고, 아이를 엄마에게 넘겨주고 익숙한 체향을 맡을 때까지 아이가 안정되지 않았다.
빛을 받는 주인집이나 집단은 현지 문화를 가진 사람을 미리 찾아간다. 문예팀이 오기 전에 소품으로' 자세를 취하고 난처하다' 는 사자팀을 이용해 사자춤의 내용과 하이라이트를 증가시킨다. 매년 아버지가 우리를 조상의 집으로 데리고 설날을 보내는데, 그는 마을에서 문예팀에게' 포즈' 를 해 주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배열에는 그 출처와 암시가 있다. 이 진영에 문화적 함의가 없다면 문예팀이 쉽게 해독할 수 있게 하고 사자팀이 대충 끝나게 하고 곧 공연이 끝나게 되면 마을에서 돈을 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예대' 용주' 와' 사자' 의 선두 부대가 먼저 다음 공연으로 갔다.
그러나' 포즈' 는 어렵고 문예팀도 해독할 수 없다. 보통 그들은 개인적으로 pose 가 누구인지 물어본 다음 술과 담배를 가지고 pose 를 진심으로 방문한다. Pose 가 해해해법을 가르치는 것은 재미있고 재미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런 사자춤 공연은 쌍방이 모두 성취감을 가지고 있고, 비교적 좋은 진법도 전해지며 주최측과 연기자의 입소문을 높인다. 그 시대, 그 지역을 주시하는 것은 일종의 영예이다. 독창적인 사자의 파진은 많은 사람들의 기쁨으로 끝나는데, 왕왕 전고의 근원에 대한 새로운 토론과 토론을 불러일으키는데, 관중들은 왕왕 의중을 다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한극은 일명 한조 추조 () 라고도 한다. 서피와 황아 외에도 나로조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반주 악기는 후금, 진월, 삼현, 드럼판 등이다. 이 프로그램에서 설날 문예팀은 단막극을 준비하고, 등불을 신고할 때 연극을 선택했다. 여기에 온 배우는 이 연극의 배우이다. 그들은 보통 미리 의상과 화장을 갈아입고 소품을 가지고 다닌다. 일을 잘 아는 사람은 문예팀에 있는 한극 배우의 복장을 보면 아마 한극의 연극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설극에는' 소 빌리기',' 사가빈',' 부부 문해',' 형제자매 황무지' 등의 단막극이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한중말은 원래 조용하고 조용하다. 한극은 한중 방언으로 노래하며, 은은하고, 맑고, 시원하고, 매끄럽고, 곡조가 독특하며, 감화력이 풍부하다. 나는 수시로 조옥촌에 공연을 하러 온 문예팀에서 나의 친척을 보았는데, 아청 형수 역을 맡은 사촌, 개척형 역을 맡은 두 사촌 형을 포함한다. 나는 그들의 친척이 공연하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친절과 흥분을 느꼈다. 요약하기 어렵다.
한극 공연이 끝난 후 압권프로그램은 용춤이다. 용춤이 끝나면 관중들은 가능한 뒤로 물러나서 개막을 위한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 칠채룡이 구곡 18 굽이로 늘어서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다. 용은 음악에 맞춰 춤을 춘다. 용의 첫 번째 방망이를 들어 올리고, 두 번째 방망이를 점점 들어 올리고, 세 번째 방망이를 들어 올리면 ... 한 명씩 떨어집니다. 용은 길고 기복이 있는 파도처럼 보인다. 음악이 조용한 곳에서 용의 허리는 약간 춤을 추며, 마치 용이 쉬고 소화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아니면 용이 누워 있을 때 자기가 재미를 찾는 것도 재미있다.
마지막으로 용은 호랑이처럼 덩실덩실 춤을 추고, 흥미진진하고 길상할 것이다. 무용룡이 끝나자 징과 북이 밀집되어 공연이 모두 끝났음을 알리고 주최측에 돈을 내라고 일깨워 주었다. 문예팀의 여러분께 귀대 전에 크게 나서도록 일깨워주십시오.
다음 공연의 장소와 멋진 프로그램을 알고, 우리 남매가 문예팀이 팀원들을 모이라고 시끄럽게 떠들면서, 기회를 틈타 재빨리 집으로 달려가, 번갈아 가며 아버지의 다독에 있는 차를 뿌리고, 미숫가루 한 자루를 잡고 문예팀을 따라 다음 공연장으로 갔다. 중국 연극, 롤러코스터, 사자 공연을 관람하는 것에 푹 빠져서, 그들은 머리가 무겁고 발이 가벼워서 천천히 집으로 돌아갔다.
나는 Xi' an 에서 공부할 때 한중 설로 돌아갔다. 나는 또한 2 년 동안 가뭄선과 중국 희곡 공연을 보았다. 한중을 오가며 설을 쇨 때, 다시는 이런 공연을 본 적이 없어, 연미가 점점 가벼워지고 있다.
이 아름다운 설맞이 추억들은 세월에 따라 퇴색하지 않았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내 기억 속에서 점점 더 선명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