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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정보 전달 방식의 특징

사물을 이용한 기호 고대서적과 문화유적, 고고학적 추론에 따르면 원시사회의 조상들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물을 사용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우리 나라 윈난성(雲南省)의 일부 소수민족은 60여년 전에도 여전히 원시적인 사회단계에 있었으며, 그들은 원시적인 의사소통 방식을 가지고 있었는데, 징포(景波) 사람들은 자신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표현하기 위해 친구들에게 고추를 주곤 했습니다. .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고대인들이 어떻게 정보를 교환했는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기 위해 밧줄을 묶는다. 고대에는 글이 없어서 기억하기 위해 밧줄을 묶었다. "쉬운. "서자하(Xi Ci Xia)": "고대에는 사람들이 통치하기 위해 밧줄을 묶었고 후세의 성인들이 서면 행위로 그것을 바꾸었습니다." 공영달서(Kong Yingda Shu): "줄을 묶는 사람은 큰 일을 위해 밧줄을 묶는다" 작은 것에 밧줄을 묶는다는 뜻이 '진가홍'의 '바오푸지'와 같을 수도 있다. "Jun Shi": "배나 마차로 여행하는 경우 Wen과 Mo에서 밧줄 매듭을 바꿀 수 있으며 이전 작업을 잘 할 수 있습니다. 고대 책에 따르면 밧줄을 묶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이 크면 큰 매듭으로 묶고, 작으면 작은 매듭으로 묶으라.”(Yi Jiu Jiayan) 즉, 이벤트의 성격, 규모 또는 수량에 따라 서로 다른 매듭이 묶입니다. 민족학 자료에 따르면 일부 소수민족은 현대에도 여전히 매듭을 사용하여 객관적인 활동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더 이상 이 방법을 사용하여 사물을 기억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러나 고대인에게는 이 크고 작은 매듭만이 과거를 회상하는 데 사용했던 유일한 단서였습니다. ?

북을 불며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은 고대부터 우리나라에서 존재해 왔습니다. 은 유적에서 발굴된 갑골문에 따르면, 가장 초기의 조직화된 통신 활동은 북과 소리를 사용하여 국경에 대한 군사 정보를 보고하는 것이었습니다. 은상(寧商) 반경(汉康)시대 국경수비대가 황제에게 군사정보를 보고했다는 내용의 갑골문에는 '라이구'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북을 쳐서 명령을 전달한다'는 뜻이다. 연구에 따르면 은나라와 은나라 시대의 강력한 적들은 대부분 서쪽과 북쪽에 있었습니다. 국경에는 상왕이 그들을 지키기 위해 중병을 보냈을 뿐만 아니라 직경이 큰 구리로 만든 큰 북도 설치했습니다. 2~3m 높이의 높은 스탠드에 세워져 있는데, 근처에는 군인들이 기다리고 있었다. 적의 상황이 발생하면 북을 지키는 병사들이 즉각 큰북을 치며, 북소리의 간격장단을 통해 다양한 내용을 표현한다. 북이 자주 연주되었고, 역마다 외적의 침공이라는 긴급한 군사 상황이 황제에게 신속하게 보고되었습니다. 춘추의 혼란기에는 수많은 가신국과 소국이 존재하였다. 이러한 북을 이용한 정보 전달 방식은 전투 통신의 주요 수단이 되었으며, 모든 국가가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적인 통신 수단이 되었다. 적시에 공동으로 방어하고 동시에 적과 싸우십시오. 한비자(Han Feizi)라는 책에 이런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추리왕이 술에 취해 북을 쳤는데, 성안의 군인과 민간인들이 무기를 들고 갑자기 일어나서 궁궐 문 앞에 모였습니다. 모두들 이것이 잘못된 경보였다고 생각합니다. 고대 우리 나라에서는 전쟁을 지휘할 때 '북을 쳐서 행군한다'와 '금을 쳐서 군대를 철수한다'는 것을 사용하였다. 전차로 싸울 때에는 장수와 장수의 전차에 걸쳐서 각급에 북을 걸어 놓고, 나머지 전차들은 장군의 북소리에 맞춰 돌진해야 한다. 깔끔하고 묵직한 북소리를 통해 돌격의 의지와 리듬을 표현하고, 전장 전체를 관통하는 금속 징소리로 후퇴 명령을 전달한다. ?

봉화 통신 먼 옛날부터 봉화는 우리나라에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원시적인 소리와 빛의 통신 방법으로 고대 군사 전쟁에 사용되었습니다. 국경에서 수도까지 그리고 국경방어선에 일정한 거리를 두고 봉화대를 쌓고 그 안에 장작을 쌓아 두었는데, 적군이 침입하면 각계각층의 왕자들이 이를 보고 경종을 울리기 위해 봉화를 차례로 켜곤 했다. 봉화가 발사되자 그들은 즉시 적에게 저항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습니다. 서주(西周)시대에는 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국경방어를 위한 비상통신 신호로 '봉수터널'을 사용했다. 고대 역사서 《주리》에는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습니다. "각 나라의 국경에서 배후지로 가는 길에 봉수대가 일정한 간격으로 차례로 세워졌습니다. 적군이 침입하면 봉수대는 매일 밤 경고로 파수꾼들이 새장에 장작을 켜서 높이 들어올리고, 그 불빛을 이용해 '비콘'이라고 불리는 단상에 메시지를 보낸다. 주간 경보에서는 승강장에 쌓인 장작에 불을 붙여 연기와 함께 긴급 상황을 알리는 것을 '불'이라고 한다. 연기를 멀리서도 볼 수 있도록 구부러지지 않고 곧게 만들기 위해 고대인들은 장작 대신 늑대똥을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늑대연기라고도 불렸다. 주나라에서는 황제가 봉화를 세우면 전국 각지의 제후들이 즉시 군대를 이끌고 함께 적을 구출해야 한다고 규정했습니다. 주(周)나라 유왕(周王)이 아름다운 여인을 웃게 하려고 '봉화불 옆에서 왕자들과 놀아' 결국 나라를 멸망시켰다는 이야기는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

후지에(富士) 후지에는 고대 중국 궁중에서 명령을 전달하고, 병사와 장군을 모집하고, 각종 업무에 사용하는 증서로, 금, 구리, 옥 등 다양한 원료로 만들어졌습니다. 뿔, 대나무, 나무, 납.

사용시 각 파티가 절반씩 보유하며, 병사부적, 호랑이부적 등을 조합하여 진품 여부를 검증합니다. 진나라 이전 부적에는 모양과 용도가 다양한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가장 초기에 알려진 부적 축제는 전국시대부터 시작됩니다. 일부는 금으로 만든 대나무 모양의 구리 축제인 "E Junqi"와 같이 세금을 징수하고 면제하는 데 사용되며, 일부는 호랑이와 같이 군대를 전투에 파견하는 데 사용됩니다. - 모양의 "피대복(Pi Dafu)", 용의 머리 모양을 한 "왕의 일생(The King's Life)"의 "동룡 축제(Bronze Dragon Festival)"와 같은 일부는 우편 배달에 사용됩니다. 그 밖에 소 모양, 달 모양, 제비 모양, 오리 모양도 있다. 현존하는 전국시대 부적 축제의 대부분은 산시성 장안에서 출토된 청동호부적 '두'를 제외하면 축제라고 부르지만 부적이 아니다. 호랑이 부적은 한 왕조에서도 사용되었으며 일반적으로 진 시스템을 따랐습니다. 송나라 이후에는 카드가 사용되었습니다. 과거 왕조에는 많은 종류의 부적이 있었으며, 그 비문에는 당시의 정치 및 군사 제도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아직도 운반비둘기 협회가 있고, 장거리 운반비둘기 비행대회도 자주 개최되기 때문에 운반비둘기가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은 누구나 익히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귀환비둘기는 자성과 위도를 감지하여 방향을 식별하는 고유한 기능으로 인해 장거리 비행 중에 길을 잃지 않습니다. 비둘기가 메시지를 전달하기 시작한 정확한 시점에 대해서는 명확한 기록이 없지만, 이미 당나라 시대부터 비둘기는 매우 흔했습니다. 『개원천보유사』에는 오대 왕인우의 '비둘기를 지나갔다'는 기록이 있다. 그는 배운 대로 비둘기 발을 묶고 날아갈 뿐이었다. "구릉모는 당시 모든 사람들에게 놀라운 일이었다." 장구령은 당나라의 정치가이자 시인이 아니었다. 편지를 전달하기 위해 운반 비둘기만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운반 비둘기에게 "날아다니는 노예"라는 아름다운 이름도 부여했습니다. 그 이후로 송, 원, 명, 청 왕조에서 비둘기는 항상 사람들의 의사소통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

연 통신 오늘날 우리가 오락용으로 사용하는 연은 고대에는 비상 통신 도구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춘추 말기, 노(魯)나라의 명공 공서반(孔書版)이 새의 형상을 본떠서 “대나무를 깎아 까치를 만들고 날아갔다”는 전설이 있다. 그리고 거기에 사흘 동안 머물렀다." 대나무로 만든 이런 종류의 날아다니는 새 "나무까치"는 연의 전신이다. 동부 한 왕조에서 Cai Lun은 종이 제작을 발명했습니다. 사람들은 대나무 조각을 사용하여 틀을 만든 다음 종이로 만들어 "종이 연"을 만들었습니다. 오대(五代)에는 종이 연을 만들 때 대나무 휘파람을 매달아 두었는데, 바람이 불면 연처럼 울리는 소리가 나서 연이라는 말이 유래되었다. 원래 연은 군사용으로 제작되었으며 주요 목적은 군사 정찰이나 정보 및 군사 정보 전송이었습니다. 당나라 이후 연은 점차 오락용 장난감이 되었고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우편제도는 말을 통해 전달되었는데, 이는 초기의 조직화된 의사소통 방식이었다. 서주(西周)시대에 이르러 우리나라는 이미 비교적 완전한 우편제도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춘추전국시대를 거치면서 정치, 경제, 문화가 발전하면서 우편통신도 점차 완성되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완전한 우편 전송 시스템이 형성되었습니다. 특히 한나라에서는 전달할 문서를 층별로 나누어 정해진 순서와 시간에 따라 특별한 사람과 말을 통해 다양한 층위의 문서를 전달하였다. 이러한 문서의 모든 수령 및 발송은 등록되어야 하며 책임을 명확히 하기 위해 시간을 표시해야 합니다. 삼국시대 우편사업 역사상 조위가 이룩한 가장 큰 업적은 '우편령'을 제정한 것이다. 수당시대에는 중계산업이 유례없는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당나라의 공식 우편물 운송 노선은 수도 장안을 중심으로 사방으로 뻗어나가 국경 지역까지 직통으로 약 30리 떨어진 곳에 역참이 있었다. "당나라 육법"에 따르면 전성기에는 전국에 역참이 1,639개 있었고, 역병 17,000명을 포함해 역무 전문인력이 20,000명 이상이었다. 우편물에는 육상 우편물, 수로 우편물, 수로 복합 우편물 등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우편국의 여행 일정에 대한 명확한 규정이 있었습니다. 육로 초소의 빠른 말은 하루에 6개의 기둥을 이동할 수 있었는데, 이는 180마일에 달하며 하루에 거의 300마일을 이동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요건입니다. 하루에 500마일을 걸었고, 강물을 거슬러 항해할 때 하루에 50마일을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여행 길이는 40마일, 강 길이는 50마일, 나머지는 60마일입니다. 강을 따라 제한은 100~150마일입니다. 시인 Cen Shen은 "처음으로 용산으로 가는 길에 판사에게 편지를 제출했습니다"라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막이 용산 머리까지 닿았습니다." 여기서 그는 Yiqi를 별똥별에 비유합니다. 천보 14년 11월 9일, 안녹산이 범양에서 반란을 일으켰다. 당시 당나라 현종은 화청궁에 있었는데, 두 곳은 3천 리 떨어져 있었다. 6일 만에 당 현종 황제가 이 소식을 알았고, 전송 속도는 하루 500마일에 이르렀다. 당나라 우편통신의 조직성과 속도가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음을 알 수 있다. 송대에는 모든 공문서와 서신기관을 통칭하여 '배달소'라고 부르며 '속달소'가 등장하였다.

택배기사는 목줄에 구리종을 매고 다니는데, 낮에는 종을 울리고 밤에는 불을 피운다. 말은 이층에서 이층으로 바뀌었고, 사람은 비가 오나 날이 오나 밤낮으로 여러 이층에서 바뀌었습니다. 남송 초기, 반황장군 악비가 송 고종 황제에 의해 12개의 금메달을 가지고 최전선에서 임안을 소환하게 되었습니다. 긴급의 의미를 담은 특급배달점에서 배달된 메달. 청나라 우편 제도 개혁의 가장 큰 특징은 '우편'과 '우편'의 통합이다. 청나라 중기 이후 현대 우편 제도가 확립되면서 고대 우편 제도는 점차 폐지되었습니다.

민정국은 한때 남서부 여러 지방의 친척을 방문하고 편지를 가져오는 '막상 약속'을 하기도 했다. 호북성 마청현 샤오간진의 개척을 위해 쓰촨성으로 이주한 농민들은 고향을 그리워하여 매년 대표자들을 고향으로 보내 일부 지역 특산물과 편지를 가져오기로 합의했다고 합니다. 점차적으로 시민 정보국을 구성했습니다. 명나라 영락 시대(1403~1424)에 닝보 상인들이 '공공신용국'을 설립했습니다. 민정정보국은 민간이 운영하는 영리기관으로 서신발송, 물품교환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청나라 동치, 선풍, 광서 시대에는 전국에 수천 개의 크고 작은 민사신용국이 있었고 전국과 화교가 거주하는 아시아, 호주 및 태평양 지역에 사무소가 분산되어 본토신용을 형성했습니다. 화교 승인국('푸젠 방언으로'로 발음) '편지'는 '승인'을 뜻하므로 화교 승인국도 화교 서신국으로 동남아 화교 서비스를 전문으로 한다. ). 더 큰 민정정보국은 상하이 상업 중심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여러 곳에 지점과 대리점을 두고 있으며, 다양한 민원정보국도 서로 협력하여 민간 통신망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1928년 당시 난징 국민정부는 교통사업회의를 열고 '민국정보국은 중화민국 19년(1930)에 폐지되어야 한다'는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1935년에 이르러 민정정보국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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